QWERTY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키보드의 첫 번째 행에 있는 처음 6개 문자 키를 나타냅니다. 키보드에서 이 6개 문자와 나머지 20개 문자의 배열이 타이핑을 더 어렵게 만든 적이 있습니까? 이 경우 왜 이런 식으로 배열되어 있습니까? 아래에서 답을 알아봅시다.
1. QWERTY 키보드는 타이핑 속도를 줄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타자기 키보드가 알파벳 순서로 배열되어 있었지만 타이핑 속도가 너무 빠르면 특정 키 조합이 쉽습니다. 키가 막히는 문제가 발생하자 크리스토퍼 래덤 숄즈(Christopher Latham Sholes)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자를 반대 방향으로 배치하여 키가 막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타이핑 속도를 최대한 늦췄습니다. 토마스는 1868년에 특허를 신청했고, 이 레이아웃을 사용한 최초의 상업용 타자기는 1873년에 성공적으로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이것이 키보드가 오늘날과 같은 방식으로 배열된 이유입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129년 전 키보드 입력 속도를 늦추기 위해 형성된 이 키보드 배열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1986년 Bruce Burlevan 경은 "The Wonderful Writing Machine"이라는 기사에서 "QWERTY 배열은 매우 비효율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타이피스트는 오른손잡이이지만 QWERTY를 사용할 경우 왼손이 57%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일. 새끼 손가락 두 개와 왼쪽 약지 손가락은 가장 약한 손가락이지만 자주 사용됩니다. 가운데 열의 문자 사용률은 전체 타이핑 작업의 약 30%에 불과하므로 단어를 입력하려면 손가락을 위아래로 움직여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QWERTY 키보드보다 훨씬 빠른 DUORAK 키보드
1930년 August Dvorak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9개의 문자를 중앙에 배치하는 뛰어난 DUORAK 키보드 시스템을 발명했습니다. 키보드의 열입니다. 이 디자인을 통해 타이피스트는 키에서 손가락을 떼지 않고도 최소 3,000단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QWERTY는 50자까지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DUORAK은 손가락의 움직임을 줄여 작업강도를 줄이고 작업효율을 향상시킵니다. DUORAK을 사용하면 타이피스트의 손가락이 하루 평균 1마일씩 움직이는데 비해 QWERTY는 12~20마일 정도 움직입니다.
2차 세계대전 중 August Doranco는 14명의 해군 타이피스트를 모아 DUORAK을 연습한 적이 있는데, 그 속도는 무려 68%나 증가했습니다. DUORAK 키보드는 작업의 56%를 오른손에 맡깁니다. 가장 강한 손가락이 가장 많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타이핑 작업의 70%는 손가락을 움직이지 않고 가운데 열에서 수행됩니다. 그러나 때는 제2차 세계대전이었고 전투용품이 부족하여 이 새로운 키보드는 시장에 출시되기도 전에 단종되었습니다.
DUORAK 키보드를 직접 사용해 보세요!
Windows에는 이를 지원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제어판 → 키보드"를 열고 "입력 방법 국가별 설정" 탭을 입력한 다음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입력 방법 국가별 설정"을 변경하세요. "English (United States)"로 설정하고 "키보드 레이아웃/입력 방법" 열에서 "US English-DUORAK"를 찾으세요. 확인 후 주요 위치가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영어 타이핑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자본이 생겼습니다. 물론, 새로운 시스템에 다시 적응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고 성공하기 전에 인내심을 연습해야 합니다.
3. 더욱 발전된 MALT 키보드
DUORAK보다 더욱 발전된 것은 Lillian Malt가 개발한 MALT 키보드입니다. 원래의 엇갈린 키 행을 변경하고 더 많은 엄지손가락 사용을 허용하여 원래 키보드 중앙에서 멀리 떨어져 있던 "백스페이스" 키와 기타 키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MALT 키보드는 컴퓨터에 특수 하드웨어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말도 있다
컴퓨터 키보드는 영어 타자기 키보드에서 진화한 것으로 처음 컴퓨터에 등장했을 때는 '텔레타이프라이터'라는 유형을 기반으로 했다. 구성 요소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테이프 타자기와 카드 타자기
사실 키보드는 텔레타이프기 이전에 이미 컴퓨터 액세서리에 등장했고 컴퓨터는 여전히 로비 시대에 메인 컴퓨터 전체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 입력 장치는 펀칭 종이 테이프와 펀칭 카드였습니다. 물론 이러한 종이 테이프와 카드는 사람의 손으로 조금씩 펀칭할 수 없었으며 특수한 "종이 테이프 펀치"와 "카드 펀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 두 기계 모두 입력 장치로 일반 타자기처럼 보이는 전기 타자기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말하면 이 두 장치는 컴퓨터의 일부가 아닙니다. 이는 텔레타이프 기계와 다르기 때문에 컴퓨터 키보드 개발 역사의 일부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텔레타이프라이터'는 키보드+모니터 입출력 장치가 등장하기 이전 컴퓨터의 주요 대화형 입출력 장치였다. 상단 커버에 키보드가 달린 프린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컴퓨터에서 출력되는 단어와 결과는 키보드 앞의 인쇄 포트에 인쇄됩니다.
'텔레타이프라이터'는 메인프레임 컴퓨터(MAINCOMPUTER)와 소형 컴퓨터(SMALLCOMPUTER) 시대에 가장 중요한 컴퓨터 대화형 입출력 장치이다. 1970년대 중반 이후 모니터 디자인이 성숙해지면서 텔레타이프라이터는 점차 컴퓨터 세계에서 물러나고 키보드는 독립된 장치가 되었습니다.
'텔레타이프라이터'의 키보드는 오늘날의 컴퓨터 키보드만큼 많은 키와 기능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사실 베이클라이트 플라스틱 아래에는 풀사이즈 타자기 키보드와 거의 동일합니다. 키 구조. 이 디자인은 초기 컴퓨터 키보드에서도 계승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개인용 컴퓨터의 크기가 아직 매우 작았기 때문에 유명한 APPLE II 시리즈 컴퓨터는 이러한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IBMPC가 개인용 컴퓨터에 당시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를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1980년대 중반에는 독립형 키보드가 주류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초기 키보드는 거의 모두 기계식 키보드, 정확히 말하면 기계식 접촉식 키보드였습니다. 이런 종류의 키보드는 전기 접점을 조인트 마크로 사용하고 기계식 금속 스프링을 탄성 메커니즘으로 사용합니다. 이런 자판은 딱딱한 느낌과 긴 키 스트로크, 빠르고 또렷한 키 저항 변화를 갖고 있으며, 타자기 자판에 매우 가까운 느낌을 주어 당시에도 인기가 높았으며 지금도 상당수의 사람들이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이 키보드의 느낌.
그러나 기계식 접촉 키보드의 가장 큰 두 가지 단점은 기계식 스프링이 쉽게 손상되고, 장기간 사용하면 전기 접점이 산화되어 키가 오작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1990년대 이후 기계식 접촉식 키보드는 점차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나게 된다.
처음에는 전자기 기계식 키보드를 대신 사용했습니다. 전자기 기계식 키보드는 여전히 기계식 키보드이지만 두 개의 전기 접점을 연결하기 위해 기계적 힘에 의존하지 않고 전기 접점을 마이크로 전위차계로 둘러싸고 자석이 키보드 아래에 배치된다는 점에서 기계식 접점 키보드와 다릅니다. 자기력을 통해 전류를 연결하는 버튼입니다.
기계식 접촉식 키보드에 비해 전자기식 기계식 키보드의 수명은 훨씬 길지만 여전히 기계식 키보드의 기계식 이동 부품이 쉽게 손상된다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므로 전자식 기계식 키보드는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지 못했고 1980년대 후반에 등장한 비접촉식 키보드로 빠르게 대체되었습니다.
따라서 비접촉식 키보드는 이전의 다양한 "접점식 키보드"와 관련이 있습니다. "접점식 키보드"와는 달리 전도성 접점의 기계적 연결에 의존하지 않고 키 신호를 얻습니다. 키 신호를 얻기 위해 키 자체의 전기적 매개변수를 변경합니다. 기계적 접촉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수명이 훨씬 길어집니다.
비접촉식 키보드로는 저항성 키보드와 정전식 키보드가 대표적이다. 그중 정전식 키보드는 기술이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더 널리 사용됩니다.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할 때, 기계식 키보드의 스프링이 기계식 금속 스프링을 대체하는 것과 동시에 키보드 하단에 있는 두 개의 용량성 판 사이의 거리 변화를 통해 기계식 키보드의 전기적 연결이 변경되는 점은 탄성 고무로 만들어진 스프링으로 이루어진 두 가지 가장 큰 특징입니다. 키 신호를 얻기 위해 커패시턴스의 변화가 발생합니다.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정전식 키보드의 느낌이 많이 바뀌어 부드럽고 유연해졌습니다. 이러한 느낌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현재 키보드의 주류 디자인 느낌이 되었다고 많은 기사들이 말하는 이유입니다. 오늘날의 키보드는 모두 정전식 키보드이지만 실제로 이러한 느낌은 정전식 구조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기계식 금속 스프링을 고무 스프링으로 교체한 데서 비롯됩니다. 이것이 정전식 키보드가 정전식 키보드인 이유는 아닙니다.
정전식 키보드의 각 키는 그 원리상 독립적인 폐쇄형 구조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키보드도 '폐쇄형 키보드'로 분류된다.
대부분의 키보드 기사는 정전식 키보드로 끝나지만 사실 그들의 실수는 여기에 있다. 먼저 간략한 설명을 하고, 키보드의 구조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계속하겠습니다.
키보드 키 디자인
키보드의 키 디자인에는 두 가지 개념이 있는데, 하나는 메인 영문과 숫자 키 디자인이고, 다른 하나는 다양한 보조 키 위치 디자인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영어 및 숫자 키패드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QWERTY" Corty 키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이 1868년 Christopher Latham Sholes가 발명한 핵심 체계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코티 키보드의 주요 디자인 목적은 키 입력 속도가 너무 빠르지 않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기사의 진술에는 작은 실수가 있습니다. 코티 키보드의 핵심 디자인은 "키 입력이 너무 빨리 눌리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아니라 "키 입력이 눌려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생활하면서 타이핑 속도를 최대한 높이려고요."
이 두 진술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즉, QWERTY 키보드는 맹목적으로 속도를 줄이는 것이 아닙니다. ED는 한 손가락의 속도를 줄이도록 설계되었지만 ER과 같은 가속 키 조합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이 디자인의 근본적인 이유는 기계식 타자기의 구조에 있다. 활자 레버의 구조는 서로 가까이 있는 두 글자를 동시에 눌렀을 때, 하지만 두 가지 반대 유형은 서로 다른 유형에서는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영어 타자기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사실을 이해할 것입니다.
코티 키보드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부 문자를 약지, 새끼손가락 등에 배치합니다. 이는 새끼손가락의 경직성을 이용하여 속도를 줄이기 위해 항상 고려되어 왔지만 이 주장은 그렇지 않습니다. 기계식 타자기의 실제 상황은 검지가 가장 유연하지만 검지의 키도 끼일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문자를 가장자리에 배치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고속으로 타이핑할 때 막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코티 키보드를 디자인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단순히 타이핑 속도를 줄이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코티 키보드의 디자인은 정확하게는 타이핑 속도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재밍 없이' 시도해 보세요. 죽어도 타이핑 속도를 높이려면."
20세기에 접어들면서 전자 기계식 타자기의 발명으로 기계식 타자기의 타자기 걸림 현상이 더 이상 큰 문제가 되지 않게 되었고, 고속 타자기 키보드가 많이 등장하게 되었다. 가장 유명한 것은 DVORAK 키보드입니다.
드보락 자판은 1930년 아우구스트 드보르자크 교수가 설계한 자판 방식입니다. 자판의 기계적 구조를 더 이상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자판 배열은 이상적인 자판 입력 속도 분포에 따라 완벽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손가락 움직임 이동 거리는 코르티 키보드에 비해 훨씬 작으며 평균 타이핑 속도는 거의 두 배입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와 마찬가지로 습관의 힘은 거부할 수 없으며 Dvorak 키보드는 지금까지 몇 가지 전문적인 상황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한번 사용해 보고 싶은 사람들은 Windows와 함께 제공되는 Dworak 키보드 솔루션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비영어 키보드 솔루션
다양한 언어의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영어 키보드를 변형한 것이며 대부분의 키 배열이 영어 키보드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이다. 영국식 키보드의 달러 기호가 파운드 기호로 바뀌고, 독일어 키보드의 문자 Y와 Z가 위치를 바꾸는 등 약간의 사소한 차이점만 있습니다.
다양한 극동 언어 키보드의 영어 키는 비표준 미국 영어 키보드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일부 액세서리 키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중국어 사용자의 경우 가장 일반적인 비미국 언어 키보드는 중고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본어 키보드일 수 있습니다. 표준 영어 키보드와 비교하면 키의 대부분은 동일하지만 일부 구두점은 분명합니다. 위치의 차이로 인해 영어 시스템에서 일부 구두점을 사용할 때 버튼의 로고가 실제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키 디자인의 또 다른 개념은 보조 키 디자인입니다. 초기 IBM PC83 키보드부터 현재 주류인 108키 Windows 98 키보드까지 여러 세대에 걸쳐 업데이트되었지만 전체적으로 기본은 없습니다. 변화. . 컴팩트한 디자인 등도 있었지만 시장 반응을 보면 성공하지 못했다. 현재의 키보드 키 디자인은 수년 동안 실제로 테스트되었으며 이미 매우 성숙하고 이상적인 디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자체 패배적인 십자 방향 키 디자인
소위 십자형 방향 키는 키보드의 독립적인 방향 키가 십자 모양으로 배열된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전통적인 83 키보드 디자인에 더 가깝지만 실제 효과는 상당히 낮습니다.
최초의 십자형 키는 마이크로소프트 1세대 인체공학적 키보드에 사용됐지만 이후 이 세대의 유명 제품에서는 가장 비판받는 디자인이 됐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이 버튼 디자인의 손가락이 어색하게 눌려져 일상적인 사용과 게임, 특히 플레이가 거의 불가능한 레이싱 게임에서 매우 불편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Microsoft는 2세대 제품에서 원래 디자인으로 다시 변경했습니다.
그런데 웃긴 건 창시자인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더 이상 십자형 방향키를 사용하지 않는데, 최근 일부 국내 제조사들이 이 자멸적인 디자인을 다시 가져와 자신들의 대표 디자인 중 하나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널리 알려짐. 이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매 후 비참해질 것입니다.
키보드의 구조
앞서 언급했듯이 현재 키보드는 실제로는 진정한 정전식 키보드가 아닌데, 현재 키보드는 어떤 카테고리에 속할까요? 키보드를 분해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을 보면 일반적인 초박형 키보드를 볼 수 있는데, 뒷면의 나사를 풀면 사진과 같이 키보드를 여러 부분으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키보드와 상단 커버, 그리고 그 안에 내장된 각 키의 키캡입니다.
상단 커버 아래에는 고무 필름이 있으며, 각 키 위치에는 탄성 키캡이 있습니다. 이 구성 요소는 키보드의 느낌을 주로 결정합니다. 이 구성 요소에 의해 모양과 재질이 결정되므로 모양 디자인과 고무 구성은 주요 키보드 제조업체의 비밀입니다. 모든 제조업체가 이러한 통합 고무 멤브레인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BenQ와 같은 일부 제조업체는 일부 키보드의 각 키에 대해 별도의 고무 스프링을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통일된 느낌이지만 생산 과정이 더 복잡합니다.
고무 필름 아래에는 3겹의 플라스틱 필름이 겹쳐져 있으며, 상단과 하단은 각 버튼 위치에 2개의 접점이 있고, 가운데 플라스틱 필름이 있습니다. 전선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상부 및 하부 전도성 필름이 분리되어 절연되어 있으며 키 접점 위치에 둥근 구멍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상부 전도성 필름과 하부 전도성 필름이 중간층으로 분리되어 전기가 통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상부 필름을 누른 후 개구부에서 하부 필름과 연결되어 키 신호가 생성됩니다.
현재 키보드는 실제로 접촉식 키보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관은 매우 다르지만 기본 원리는 기계식 전도성 접촉식 클릭에 의존하는 기계식 접촉식 키보드와 실제로 동일합니다. 함께 핵심 신호를 생성합니다. 용량성 키보드가 전혀 아닙니다.
사실 이 키보드의 진짜 이름은 '멤브레인 접촉 키보드', 즉 기계식 접촉 키보드이다. 기계식 접촉식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수명이 짧고 파손되기 쉬운 문제점이 있으나, 금속 스프링을 고무 스프링으로 대체하기 때문에 기계식 접촉식 키보드에 비해 촉감이 좋고 정전식 키보드에 가깝고 수명도 그리 길지 않습니다. 정전식 키보드와 비슷하지만 기계식 접촉식 키보드보다 훨씬 깁니다.
실제 정전식 키보드는 비접촉 정전식 전도성 트리거링 원리를 기반으로 하므로 멤브레인 접촉식 키보드에 비해 회로 구조가 훨씬 복잡하고 정전식 키보드의 각 키는 폐쇄형을 사용합니다. 구조로 인해 전체 비용은 개방형 멤브레인 접촉 키보드보다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이제 몇 가지 고급 특수 키보드를 제외하고는 실제 용량성 키보드가 더 이상 판매되지 않습니다.
현재 주류의 키보드에는 멤브레인 접촉식 키보드 외에 또 다른 형태의 '전도성 고무 접촉식 키보드'도 있는데, 전도성 필름이 한 겹만 있고 각각 연결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두 개의 접점과 고무 스프링의 하단 부분은 전도성 고무로 만들어져 있어 누르면 두 접점이 연결됩니다.
이 키보드의 원리는 계산기 키의 원리와 매우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디자인은 이미 개인용 컴퓨터 초기부터 일부 초박형 노트북에 자주 사용됐다. 다만 멤브레인 접촉식 키보드에 비하면 이 구조는 수명이 짧아서 현재는 특별한 목적을 제외하고는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는 필름과 연결된 회로기판이 있는데, 이 회로기판은 키보드의 핵심 부품으로 전도성 필름의 전도 신호가 회로에 입력된다. 이 칩은 상면과 하면의 와이어 번호를 기준으로 칩 내부의 버튼 배열표를 통해 해당 버튼의 ASCII 코드를 찾아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합니다.
이렇게 테이블을 찾아 키 코드를 얻는 방식을 '비코딩 키보드'라고 합니다. 반대말은 '코딩 키보드'입니다. 이 키보드의 ASCII 코드는 각 키보드의 숫자로 직접 결정됩니다. 키는 회로에 의해 생성됩니다. 비코딩 키보드에 비해 코딩 키보드는 가격이 더 비싸고 재정의가 어려워 현재는 드물다. 작동 원리로 인해 대부분의 정전식 키보드는 인코딩된 키보드이며, 이는 현재 주류 키보드가 정전식 키보드가 아니라는 또 다른 관점에서도 입증됩니다.
ASCII 코드
ASCII 코드는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ternational Interchange"의 약어입니다. 프로그래밍을 배운 친구들에게는 익숙할 거라 생각하지만, 프로그래밍을 배우지 않은 친구들에게는 소개가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ASCII 코드는 ANSIX.3.4와 ISO646이라는 두 가지 초기 인코딩 사양을 통합한 것입니다. 인코딩 사양은 1970년 미국 국립 표준 위원회에서 채택되었습니다. 128개의 기본 영어 문자 규칙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대문자 "A"의 인코딩은 64이고 공백의 인코딩은 32입니다. ASCII는 도입된 이후 점차적으로 다른 오래된 코드를 대체하여 컴퓨터 코딩의 통일된 표준이 되었으며, 1980년대에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의해 국제표준으로 인정되었습니다.
ASCII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영어 문자 중 128개만 규정하기 때문에 컴퓨터 문자 집합이 증가함에 따라 ASCII에서 확장된 많은 인코딩 방법이 점차 등장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유니코드 인코딩은 그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것은 표준 ASCIINO.5 및 ISO10646을 기반으로 개발된 32비트 인코딩 체계입니다. ISO10646은 ISO08859-1(ISO08859-1은 ASCII 표준 버전 ASCIINO.5에서 개발된 256자 표준 확장 ASCII 인코딩)을 기반으로 개발된 인코딩 방식입니다. 이는 현재의 모든 컴퓨터 문자를 포함하지만 너무 크기 때문에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16비트 유니코드가 개발되었으며 ISO10646보다 복잡성이 훨씬 작지만 매우 희귀한 문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