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경(Taoqing)은 중국 민속예술의 한 분야이다. 당나라의 '성천', '구진' 등 도교 노래에서 유래됐다. 남송시대에는 반주용으로 어구와 관판을 사용하여 도청어고라고도 불린다. 청나라 시대에 도경은 각지의 한족 민요와 결합하여 북산시도경, 장시도경, 호북어구, 사천죽진 등 기원이 다른 다양한 형태를 형성하였다. 도교 음악은 대부분 노래를 기반으로 하고 말하기로 보완됩니다. 좌창, 기립창, 스탠드업, 대화 등의 공연이 있다.
진화다오칭은 옛날 맹인 예술가들의 어려운 생활 여건의 산물이자 시대의 산물이기도 하다. 교통체증과 정보고립의 시대에 마을에서 집집으로 돌아다니는 민속예인들은 옛날에는 농민, 노동자, 상인, 마을주민, 여성들이 교육을 받고 예술을 향유하는 주요 원천이 되었고, 정보의 매개체가 되었다. 항일전쟁 당시 진화도교는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당과 정부의 보살핌을 받아 신인(新文人)들이 인민을 깨우쳐야 한다는 분명한 외침이다. 나라의 경제 건설. Jinhua Taoqing은 Lower Liba 출신입니다. "Jipengjipengjijipeng"이라는 활기찬 소리 속에서 Jinhua Taoqing은 악을 비난하고 사람들이 선을 행하도록 격려하며 사회의 밑바닥에 사는 사람들에게 행복한 결말을 선사합니다. 삶에 대한 믿음과 기대. 몇 세대, 심지어 수십 세대에 걸쳐 계승과 창조를 거쳐 진화도경의 예술 보물창고는 엄청난 부자가 되었습니다. Tao Qing은 Jinhua Tao Qing과 같은 민속 예술 형식으로 수백 가지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이야기는 모두 Jinhua 사람들의 삶의 경험에서 파생되고 Jinhua에서 일어난 사회 뉴스에서 파생되었습니다.
현대 예술과 현대 생활의 영향으로 종말을 맞이하고 사라지며, 우리 눈에서 빠르게 사라지는 것이 바로 이런 민속 예술이다.
도경은 당나라 궁중음악에서 유래되었으며, 남송시대에는 노래반주로 청통간이판을 만들었다. 이 노래가 원나라 각지에 퍼진 후, 노래 형식도 달라졌습니다. Zheng Banqiao는 한때 사람들이 노래할 수 있도록 Sanqu 형식의 "도교 십가"를 작곡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금화에 도교가 전래된 후, 무제(無常)에서 뿌리를 내리고 발전하여 형태를 갖추었으며, 후에 금화(金hua), 취저우(曲州), 리수이(宣沙) 등 8개 현과 장시(江西) 동부, 복건(富建) 북서부의 일부 산간 마을로 퍼졌다.
청나라 초기, 명나라 충진 3년(1630년) 주마관향가원에서 일어난 전설적인 살인 사건을 『친척의 참회』로 편집하여 노래한 화가들이 이미 금화에 있었다. ". 청나라 도광대부터 광서까지 금화의 도교는 명가 우동이 부른 『후회』, 『어업』, 『일곱머리』, 『쌍진주꽃』, 『황제의 양산』 등 비교적 성황을 이루었다. Jinhua City의 예술가 "등은 Daoguang, Tongzhi, Xianfeng에서 Guangxu 년까지 오랫동안 노래되었습니다.
광서 말기, 우동의 견습생 싱조란은 금화현 야멘에서 대리인으로 일하며 야멘의 사건 처리와 형사 사건 처리에 정통했고, 이후 도교를 배운다. 지방 정부에서 일어난 전설적인 공개 사건을 "수녀 이야기", "금팔찌 이야기", "호패 이야기", "류커 이야기", "상인 이야기" 등으로 정리했습니다. 그 전후에 진화의 많은 예술가들이 야멘 사건, 사회 뉴스, 주요 민속 행사를 바탕으로 도교 노래를 편찬했는데, 예를 들어 진화시 목향소에서 일어난 '음양당', 일어난 '이중 사랑' 등이 있다. Jinhua City 남쪽 Wuli의 아치 길에서 ", Fushong Street의 "The Story of the Seven Heads", Lianhuajing의 "Two Lions", Youzhai Street의 "The Nun", Tangxi의 "The Nun", 그리고 명나라 나부에서 일어났던 "황금봉황관" 등이 기다려집니다. 진화시와 주변 마을에만 40개가 넘는 타이틀이 있으며, 그중에는 진화의 8개 현에 거의 100개가 넘는 타이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