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슈는 수채화와 마찬가지로 물을 매체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구아슈 그림도 수채화와 마찬가지로 풍성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채화만큼 투명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유화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특정 커버력도 있습니다. 유화는 유화와 달리 기름을 매체로 사용하며, 색의 건조함이나 촉촉함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구아슈 페인팅은 그렇지 않지만, 구아슈 페인팅은 물과 가루의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습윤과 건식의 변화가 크다. 그러므로 그 표현력은 유화와 수채화의 중간 정도이다. 수채화는 투명한 색이 특징으로, 밝은 색에 어두운 색을 겹쳐서 대상을 표현한다. 구아슈 페인팅의 성능 특성은 불투명과 반투명 사이입니다. 색상이 있는 베이스를 덮거나 겹쳐 놓는 경우 이 과정은 실제로는 추가 작업입니다. 기본 레이어의 색상은 표면 레이어의 색상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나 숙련된 화가들은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여 구아슈 색상 고유의 예술적 매력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아슈 페인팅의 기본 기법
색 혼합
스케치 시 색상 혼합은 대상의 색상 관계에 대한 올바른 관찰과 이해를 기반으로 합니다. 색을 섞을 때 한 조각을 볼 수도, 한 조각을 섞을 수도, 한 조각을 따로 그릴 수도 없습니다. 대신 전체 톤과 색상의 관계를 고려하여 각 작품의 색상을 전체적으로 결정하세요. 구아슈 스케치에서 색상을 연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색상 간의 주요 관계를 명확히 하는 기반으로 여러 개의 큰 색상 블록의 색상을 시험 조정하고 칠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전체에서 분리되지 말고, 한 조각을 보고, 다른 조각을 조정하고, 또 다른 조각을 그리고, 또 다른 조각을 조정하고, 또 다른 조각을 바꾸세요. 구아슈 그림의 색은 젖으면 진해지고, 마르면 연해지며, 건조와 습윤의 변화가 뚜렷하다. 색을 섞을 때 분홍색(흰색)을 많이 사용하거나, 칠하기 전에 이미 색을 두껍게 칠해 놓은 경우, 흡수성이 높은 종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물감의 건조함과 젖음의 변화가 더욱 두드러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구아슈 색상 혼합을 정확하게 추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색상 연결, 커버리지 및 수정이 어려워집니다. 이는 구아슈 페인팅의 분명한 특징이자 어려움이다. 처음 학습하는 경우에는 이 문제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래서 시작할 때 먼저 진한 색을 칠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림이 젖었을 때 색이 젖어 있고 색이 젖어 있는데, 그림을 한 번에 칠하면 색의 관계를 파악하기 쉽습니다. 한 가지 색상이 건조된 후 색상을 연결하고 덮을 경우 건조 및 젖은 색상의 변화에 주의해야 합니다.
물 사용
구아슈 그림에서 물의 사용은 수채화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물은 주로 희석과 매체의 역할을 합니다. 색의 혼합, 붓의 사용, 색층의 두께 변화 등은 모두 물의 사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그림이 매끄럽고 촉촉하며 풍부해집니다. 물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색상이 감소하고 물얼룩, 얼룩, 수채색 축적의 원인이 됩니다. 물이 부족하면 색이 건조해지고 끈적해져서 펜 사용이 어려워집니다. 일반적으로 펜을 부드럽게 사용하고 배경색을 가릴 수 있는 물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어둡고 비어 있고 먼 곳에서는 일반적으로 물을 더 많이 사용하여 가상 거리감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페인팅 단계 측면에서. 큰 톤을 배치할 때는 물을 더 많이 사용하여 컬러 레이어를 더 얇게 만들어 위쪽으로 컬러링하기 쉽게 만듭니다. 페인팅 과정에서 물이 너무 더러우면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특히 밝은 색상을 칠할 때에는 혼합에 사용되는 물이 깨끗해야 합니다.
흰색의 사용
구아슈를 섞을 때 흰색을 사용하는 것은 유화의 사용과 유사하며, 일반 색상보다 더 많은 색상을 사용합니다. 흰색 사용의 주요 기능은 색상의 밝기를 높이고 색상의 순도를 줄이는 것입니다. 실제 및 밝은 영역 근처를 칠할 때 흰색을 더 많이 사용하면 몸체의 형태를 밝고 강하고 눈에 띄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색의 혼합, 물과 흰색의 사용은 펜의 사용과 마른 색과 젖은 색, 두껍고 얇은 색의 조합과 함께 전체 그림에서 서로 다른 대상을 표현하려는 요구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변화와 통합을 이루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보자가 주의해야 할 두 가지 경향이 있습니다. 하나는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하고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밝고 두꺼운 색상을 감히 사용하지 않아 사진의 색상 대비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얇은 이미지. 다른 하나는 흰색을 너무 많이 사용하고 물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이해하지 못해 사진이 "분홍색"이고 칙칙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초보자들이 수채화나 유화를 먼저 접한 것과 관련이 있는 경우도 있다. 이전에 수채화를 그려본 적이 있다면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첫 번째 문제를 피해야 합니다. 유화를 먼저 했다면 흰색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두 번째 실수를 피해야 한다. 일정한 기반을 갖춘 후 물과 흰색의 사용은 작가의 개인적 취향이나 기술적 특성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얇은 도장과 습식 도장 방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물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두꺼운 그림과 건식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물을 덜 사용하고 흰색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펜 사용
구아슈 페인팅에는 다양한 종류의 펜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아슈 페인팅의 브러싱 기술은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유화에서 차용한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중국화와 수채화의 붓놀림 기법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간다. 구아슈 그림의 일반적인 붓놀림.
"평평한 붓놀림" - 손글씨가 숨겨집니다. 그림의 색상 레이어가 매끄럽습니다.
"흩어지는 분할 방식"-필체가 노출되지만 색상 레이어의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두꺼운 분할 방식; "-색층이 복잡하게 겹쳐지고 색이 더욱 촘촘하게 사용된다. 두껍고, 두껍고, 얇다;
"점묘법" - 빛과 색의 공간과 첫인상 혼합 원리를 이용하여, 밀도 있게 사용 작은 브러시 스트로크(색상 포인트)를 사용하여 이미지 모양을 만듭니다. (이 붓놀림은 거의 사용되지 않고 익히기가 어렵습니다. 초보자인 경우 너무 일찍 모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또한 구아슈 페인팅 역시 유화의 칼화 기법을 흡수합니다. 유화 칼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집에서 만든 대나무 칼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구아슈 회화가 다른 회화의 브러싱 기법을 흡수할 때, 구아슈 회화의 특징과 성능에서 출발해야 하며, 그 목적은 구아슈 회화의 기법을 풍부하게 하고, 구아슈 회화의 표현력을 높이는 데 있다. 일반적으로 가상의 장소, 먼 곳, 어두운 부분, 그림자 등을 그릴 때에는 붓질을 흐릿하게, 밋밋하게, 색을 엷게 하여 가상의 거리감을 높여야 합니다. 가깝고 단단하고 밝은 부분을 칠할 때에는 붓의 획이 더 많이 노출되고 색은 더 진하게 칠해야 강렬하고 두드러지며 선명한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전체 그림의 처리 의도에 따라 서로 다른 붓질을 사용하는 것이 요구된다. 브러시 스트로크에도 전반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그림에 사용되는 붓놀림도 다양하고 통일되어 리듬감을 형성해야 합니다. 전체적인 처리 의도가 결여된 지저분한 붓놀림을 피하세요.
연결
구아슈의 색은 빨리 마르고 건조와 습윤 사이에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물을 첨가하면 그림에 색이 흐르고 스며들어 쉽게 물이 생기기 때문에 구아슈를 잘 칠하려면 연결 스킬을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구아슈 그림의 연결은 주로 습식 연결, 건식 연결 및 압착의 세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명 습식 접합은 이전 색상이 건조되기 전에 인접한 색상 블록이 두 번째 및 세 번째 색상과 연결되는 것입니다. 또는 인접한 두 색상이 서로 닿습니다. 또는 아직 젖어 있는 색상 조각에 다른 색상을 추가하고 혼합되도록 하세요. 또는 펜촉의 여러 부분에 여러 가지 색상을 담근 후 펜 뱃속의 수분을 이용하여 종이에 그림을 그릴 때 자연스럽게 흡수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일명 건식 접합이란 이전 색상이 건조된 상태에서 인접한 컬러 블록이 두 번째, 세 번째 색상과 연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크림핑은 인접한 색상 블록(모양 또는 다른 물체가 바뀌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 번째 색상 블록은 원래 모양보다 약간 크게 칠해지고 두 번째 및 세 번째 색상 블록은 하나의 모양을 형성합니다. 리듬감. 전체적인 처리 의도가 결여된 지저분한 붓놀림을 피하세요. 연결할 때 이전 색상 조각을 눌러 이전 색상 조각이 가져야 할 모양을 눌러냅니다. 압착시에는 색상의 커버력과 접착력(압축되는 색상)에 주의하세요. 일반적으로 압착된 색상은 칠해진 색상보다 약간 진합니다.
오버레이
이른바 오버레이는 이미 칠해진 색상 레이어 위에 하나 이상의 색상 레이어를 칠하는 것입니다. 오버레이의 주요 기능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그림의 색상 레이어를 겹쳐서 굵기를 변화시켜 이미지를 형태화하는 기술, 둘째, 변형하는 방식입니다. 구아슈색상은 커버력이 비교적 강한 편이지만 칠할 때 물을 사용하게 되는데, 커버링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배경색(커버된 컬러 레이어)이 쉽게 나타나서 물얼룩이 생기고 변색이 발생하게 됩니다. 더러운. 때로는 기본 색상이 보이도록 의도적으로 매우 얇은 색상 층으로 덮습니다. 이러한 구체적인 효과는 가늠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커버력을 천천히 파악해야 합니다.
구아슈 페인팅을 위한 퍼포먼스 재료 및 페인팅 도구
고유 색상 정보
고유 색상은 물체 자체의 고유 색상입니다. 고유색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주로 사물의 색상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유색은 물체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연구는 매우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물체의 고유색이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곳은 수광면과 백라이트면 사이의 중간부분, 즉 스케치톤의 회색부분인데, 이를 중간색 또는 중간색이라고 합니다. 이 범위 내에서는 물체가 외부 조건의 색상에 덜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그 변화는 주로 밝기와 색상 자체의 변화이며 채도가 가장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예시 1A "사과와 배"(단일 물체 연습 시연) A-1 보통 과일을 그릴 때 레몬옐로우는 가림력이 없기 때문에 레몬옐로우 색상의 투명도를 먼저 사용하고 레몬을 먼저 사용합니다. 과일 색상의 순수함과 밝기를 파악하기 위해 노란색을 얇게 바르는 것이 목적입니다. A-2 물체의 어두운 부분부터 시작하여 고유색을 사용하여 색상을 심화시킵니다. 먼저 물체의 어두운 부분을 그린 다음 순도가 높은 색상을 사용하여 고유색을 그립니다. A-3 하이라이트에 연한 노란색을 추가하여 사과 같은 톤을 만듭니다. A-4 사과의 밝은 부분의 밝기를 높이기 위해 그림자를 그립니다. 하이라이트는 더 시원해야 합니다. A-5 배의 어두운 부분과 중간색을 그립니다. A-6 펜 끝을 사용하여 어두운 영역의 반사를 쓸어냅니다. 배의 하이라이트에 약간의 레몬 노란색과 흰색을 추가하여 하이라이트를 더 시원하게 만듭니다. 뾰족한 펜을 사용하여 배와 사과 손잡이를 그립니다. A-7은 배의 어두운 부분을 강화합니다. 그런 다음 사과의 밝은 부분을 더욱 모양을 만들어 사과의 밝은 부분의 색상을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A-8 완성 후의 사과와 배.
예 2 "사과, 배, 오렌지"(단일 개체 연습 시연) (설명) 과일마다 고유한 색상이 다릅니다.
[Tips] 중간톤에 자연스러운 컬러를 넣어주세요. [기발한 발상] 본연의 색 위에 차가운 색이 떠오릅니다. 매우 은은하고 너무 차갑지 않아야 사과 본연의 색과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구아슈 정물화 스케치를 위한 채색 단계 구아슈 그림은 수정하기 쉽고 초보자는 마음이 느슨하고 엄격한 방법과 단계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단계에서 부주의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엄격한 훈련을 받으면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지만 서두르면 낭비가 됩니다.
(1) 먼저 연필을 사용하여 위치와 비율을 결정합니다. 종이 표면이 손상되고 색상 효과가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지우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런 다음 색상을 사용하여 그림을 완성합니다. 정물의 톤에 따라 황토색 또는 군청색을 사용하여 그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컬러 라인은 약간 더 무거울 수 있으며, 최종 색상을 사용하여 명암을 가볍게 나타내어 다음 단계의 채색을 위한 길을 닦을 수 있습니다. 모델링 능력이 탄탄하신 분이라면 명암을 나타내지 않고 컬러선으로 직접 초안을 시작하여 직접 채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2) 큰 컬러 톤을 완성한 후 전체 톤과 큰 컬러 블록의 관계를 빠르게 관찰하여 자신감을 갖고 최대한 빠르게 얇게 발라주세요. 지금 이 순간 형태와 붓질만 생각하지 말고, 신선한 색채감으로 그림의 색채환경을 과감하게 만들어보세요. 이전 채색을 마친 후 세부적으로 그려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큰 색상 블록 간의 관계를 더욱 조정하여 색상과 전체적인 톤 간의 관계가 실제 느낌과 일치하도록 해야 합니다.
(3) 구체적인 조형 비교적 정확한 일반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그림의 주요 대상부터 시작하여 하나씩 완성하는 더욱 구체적인 조형이 수행됩니다. 물체에 초점을 맞춰 물체의 건조하고 습한 변화를 파악하기 쉽고, 빛과 역광을 받는 면의 색상 변화도 형상화하기 쉽습니다. 이때 눈은 언제든지 주변을 훑어보아야 하며, 국소적인 부분부터 시작하여 국소적인 부분에 갇히지 않고, 한 가지에만 집중하고 다른 것을 놓치게 된다. 사물과 배경, 다른 사물의 관계에 따라 비율을 파악하고 디테일을 한 번에 남겨둔다. 이 패스에 사용되는 색상은 적절하게 두꺼워야 하며 배경색의 정확한 부분을 유지하여 사진의 색상 그라데이션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상세 설명 사소하고 장황한 디테일은 생략될 수 있지만, 사물의 특성과 질감을 표현하는 중요한 디테일은 강화하고 마무리해야 한다. 세부 사항은 전체에 통합되어야 합니다. 마지막 붓놀림이 가장 중요하며 가려지지 않고 보는 사람에게 드러납니다.
(5) 스튜디오 밖에서 정물 스케치를 조정하고 완성하는 것은 기본 연습으로 일반적으로 8시간이 적당하며 심오하고 정확하도록 노력합니다. 능숙해지면 3~4시간 내에 더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색감이 쉽게 약해지며, 상세한 묘사도 전체적으로 쉽게 잊어버리게 됩니다. 스케치가 완성되려 할 때, 첫인상을 회복하고 그림을 확인해 보세요. 심층 스케치 중 전체를 손상시키는 부분은 없는지, 부품과 디테일의 색상이 그림에서 "튀어나오는지", 다른 문제가 있는지. 검사 후 조정, 수정, 가공합니다. 너무 두껍게 칠하는 등 실수를 했다면 씻어내고 완성될 때까지 다시 칠해야 합니다. 구아슈 페인팅에서는 건식 및 습식 기법을 어느 정도 제어해야 합니까? 적용 분야는 무엇입니까? 구아슈 페인팅에 사용되는 습식 및 건식 기법은 주로 색상에 포함된 물과 흰색 가루의 양을 나타냅니다.
건식 도장법 : 물을 적게 쓰고 가루를 많이 내는 것을 말합니다. 이 도장법은 색을 섞을 때 펜촉에 담긴 물을 짜내는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넓은 표면부터 세세한 부분까지 먼저 더 어둡게 하고 더 밝게 만들고, 반복해서 덮고 깊게 만들고, 많이 칠할수록 더 많이 칠해지고, 어두운 부분에서 밝은 부분으로 갈수록 흰색을 더 추가합니다. 사진을 밝게 해주는 파우더. 건식화법의 붓질은 상대적으로 정체되고 건조하지만 보다 구체적이고 강렬하여 사물의 뚜렷한 요철과 볼록, 밝은 부분 등 명확하고 명확한 형태와 색상을 표현하기 쉽다. 그림의 주요 물체와 놀라운 세부 묘사. 이 페인팅 방법은 획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각 획이 모양과 색상 사이의 특정 관계를 나타내도록 정확하게 관찰하고 획이 완성되도록 노력합니다. 건식화 방법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그림에 너무 많이 사용하고 기법을 잘못 적용하면 그림이 건조하고 칙칙해집니다. 하지만 건식 칠법은 건조 후에도 색의 변화가 거의 없어 색연습에 더욱 효과적이며 익히기도 쉽습니다.
습식 도장 방식: 건식 도장과 반대되는 방식으로 물을 더 많이 사용하고 가루를 적게 사용합니다. 수채화와 중국 전통 회화의 스플래시 잉크 기법을 흡수하여, 안료를 물로 희석하여 표현하는 구아슈 회화에서 '물'의 장점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습식 페인팅 방식은 종이와 색상의 투명도를 활용하여 수채화의 밝기와 상쾌함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 사용되는 습식 기법은 수채화 물감 입자가 거칠기 때문에 습식 도장 시 그림을 정확하게 봐야 과한 번짐이 한번에 잘 표현됩니다. 또는 여러 번 번지면 필연적으로 사진이 회색이고 기름기가 많아집니다. 그러나 이 페인팅 방법은 매끄럽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효과가 촉촉하고 부드럽습니다. 특히 느슨하게 구성된 개체, 희미한 배경 및 모호한 어두운 개체 표면을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적절히 사용하면 일체감 있고 즐거운 생생하고 생생한 매력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색상은 물의 흐름과 상호 침투에 의존하여 때로는 예상치 못한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습윤 효과를 생성하려면 페인트를 물로 희석해야 할 뿐만 아니라 습윤 시간과 색상 연결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지역적 및 전반적인 요구에 따라 그림 용지도 물에 적셔야 합니다. 습식 도장법의 제어 및 실제 적용에 대해서는 위의 도장 단계에서 많은 언급이 있었기 때문에 하나씩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습식과 건식 구아슈 페인팅 방법의 특징과 적용 범위는 기본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특히, 건식 도장과 습식 도장의 경계는 붓의 수분 함량에 따라 결정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분체와 물감을 많이 사용하고 두껍게 칠한다는 것은 건식 도장을 더 많이 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말, 더 많은 색상, 더 적은 물을 사용하여 건식 도장 방법이 됩니다. 분체를 적게 바르고 얇게 칠하면 습식 도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물감을 희석하기 위해 물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만 습식 도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체를 많이 사용하는 건식 도장법과 분체를 적게 사용하는 건식 도장법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분체를 많이 사용하는 습식 도장 방식과 분체를 적게 사용하는 습식 도장 방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건조하든 젖든 과슈 페인팅의 특성을 잃지 않도록 파우더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장 시 건식 도장 방식과 습식 도장 방식을 혼용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도장의 실제 요구에 따라 일부 습식 도장 방식을 더 많이 사용하고 일부 건식 도장 방식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그림에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하고 습식 그림 방법을 사용하여 그림을 처리하면 통제력을 잃거나 물체가 헐거워지고 색상 광택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건식 도장 방식을 사용하며, 쌓인 색과 흰 가루가 계속해서 그림을 두껍게 만들어 경직, 건조함, 색 벗겨짐 현상이 나타나 그림을 오랫동안 보존하기 어렵게 됩니다.
요컨대, 습식에서 건식으로, 얇은 것에서 두꺼운 것까지 채색 단계에 따라 건식과 습식의 기법을 합리적으로 운용해야만 건식과 습식의 최고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이는 실제 그림의 요구 사항에 따라 실제 적용이 유연하게 마스터되어야 하는 일반적인 페인팅 과정에서 따르는 원칙입니다. 구아슈 정물화 기법의 첫 번째 단계: 이런 평면적이고 부유하는 구도는 매우 자연스러우며 구도의 한 형태이기도 합니다. 단색 베이스. 색상과 정확한 스타일링에주의하십시오. 2단계: 보라색이 들어간 그림입니다. 보라색은 반복해서 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첫 번째 패스의 색상을 정확하게 칠해야 다음 단계에서 좋은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노란색과 보라색은 대비가 강한 색상으로 유리판의 회색-보라색을 사용하여 대비되는 두 색상을 연결하는데 핑크색과 보라색 인터라이닝에 배색과 오렌지색을 칠하여 더욱 오렌지색과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대비가 강하고 매우 다채롭습니다. 도자기 병과 그릇은 반사 기능이 강합니다. 백라이트의 따뜻한 색상에 보라색 구성 요소가 추가되어 전체적인 색상이 변화하고 통일된 색상 분위기로 매우 강렬하고 생생합니다. 3단계: 드라이 페인팅을 이용하여 복숭아의 질감을 표현합니다. 작은 브러시를 사용하여 황록색 색상을 조정하여 역광, 반사, 복숭아 사이의 간격 등 복숭아의 미묘한 변화를 그려냅니다. 핑크색과 보라색 심지의 파인애플은 색상이 매우 포화되어 적당량의 수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한 노란색과 흰색에서 중간 노란색, 주황색과 녹색으로 전환되는 색상은 물에 젖었을 때 연결되고 붓놀림은 은은하여 배의 광택과 질감과 매력을 보여줍니다. 꽃병의 빛을 받는 부분의 패턴을 좀 더 은은하고 청자색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회전하는 부분은 녹색 백라이트로 더욱 사실적으로 칠해졌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그림 속 가상과 현실, 강함과 약함, 따뜻함과 차가움의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 4단계: 이 단계는 마무리 작업으로 정확성과 정밀성이 요구되며 전체적으로 관찰해야 합니다. 꽃병의 백라이트 조정과 같이 전반적인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주저하지 말고 백라이트의 패턴 변화를 그리려면 밝기가 에 가까워야 합니다. 후면에 심선을 넣어 테두리 라인이 들어가도록 하여 백라이트 내부 공간감이 이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복숭아 사이의 관계는 조금 너무 단단하고, 틈이 너무 무거워서 약간의 따뜻함만으로도 약해질 수 있습니다. 작은 펜을 사용하여 유리 와인 잔 가장자리에 얇은 선을 조심스럽게 그려 질감을 높이고 핑크색 안감 안쪽 일부 영역에 차가운 회색을 추가합니다. 흰 그릇에 담긴 배의 가장자리에도 몇 개의 획이 있습니다. 색상의 관점 변화와 그림의 전체적인 조화가 전후로 형성됩니다. 그림을 더욱 완벽하게 만드십시오. 5단계: 사진을 조정합니다. 세부 사항과 일반 사진이 잘 처리되어야 하며 불필요한 부분이 제거되어야 합니다.
구아슈 채색법: 구아슈색상은 커버력이 강하지만, 무심코 채색할 수 없는 고유한 채색법과 단계가 있습니다.
채색 순서에 따라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1. 전체부터 부분까지. 구아슈 페인팅은 수채화, 유화와 같은 종류입니다. 큰 색상으로 시작합니다. 우리의 회화 원칙은 전체에 초점을 맞추고 전체적인 윤곽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큰 색상 블록과 넓은 색상 영역은 그림의 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먼저 주요 색상 블록의 색상 관계를 정확하게 그려야 합니다. 사진을 올린 다음 부분적인 모양과 디테일을 수행합니다.
2. 짙은 컬러부터 밝은 컬러까지 밝은 컬러는 대부분 두껍게 발색되며 얇게 발색해도 밝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둡고 무거운 색상을 먼저 칠하면 밝은 색상으로 쉽게 덮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일반적으로 어둡고 무거운 색상(어두운 부분, 밝은 부분 및 무거운 색상 포함)을 더 넓은 영역으로 칠하여 색상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림 색상의 뼈대입니다. 점차적으로 중간 범위와 밝은 색상으로 이동합니다. 밝은 색상이 지배적인 사진의 경우 먼저 큰 밝은 색상을 적용하고 색상을 조금 더 얇게 적용한 다음 작은 영역에 깊은 색상을 추가해야 합니다. 중간색이 메인컬러인 경우 채색시 중간색을 먼저 바르고, 병치법을 사용하여 각각 작은 어두운색, 밝은색 쪽으로 채색합니다. 방식이 딱딱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해야 한다.
3. 얇게 바르는 것부터 두껍게 바르는 것, 얇게 바르는 것은 물감을 물에 희석해서 그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색감에 맞춰 빠르게 얇게 발라 전체적인 컬러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림을 그린 다음 점차적으로 두껍게 만듭니다. 얇은 코팅의 올바른 위치를 잘 유지하여 그림의 색상이 두껍고 얇을 수 있도록 색상의 레이어드 및 두꺼운 효과를 높여야 합니다. 구아슈 물감은 유성 물감이나 아크릴 물감처럼 접착력이 강하지 않아 원하는 만큼 두껍게 칠할 수 있습니다. 구아슈 페인팅의 임파스토는 적당히 두꺼워야 합니다. 너무 두꺼우면 쉽게 갈라지고 떨어지기 때문에 두껍고 부정확한 색상은 씻어낸 후 페인팅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채색 기법을 익혀야 한다.
(1) 건식 도장법과 습식 도장법 구아슈 회화에서 건식 도장법은 일반적으로 두껍게 칠하는 방법을 말한다. 이 방법은 반복해서 그릴 수 있으며, 한 번 실패하면 다시 그릴 수 있습니다. 표현의 대상이 비교적 풍부하고 심오하여 초보자도 마스터하기에 적합합니다. 이런 두꺼운 그림은 유화의 효과와 비슷하고 풍부한 느낌을 줍니다. 습식 칠법은 주로 얇게 칠하는 방식으로 수채화 물감 번짐 효과를 살리는데 채색 패스 횟수가 너무 많지 않아야 하며 흰 부분까지 비워두어 수채화에 촉촉하고 흐르는 듯한 흥미를 줄 수 있다. 물론 일부 국부적으로 두껍게 하는 것도 가능하며, 건식과 습식을 조합하면 표현력이 좋아집니다.
(2) 병치 및 재설정 병치란 브러시 스트로크가 도화지 위에 나란히 배치되는 것을 의미하며, 채색 횟수가 적고 처음에는 색상이 더 진해집니다. 2차원 공간을 강조한 그림 같은 거죠. 먼저 거친 색실을 사용하여 윤곽선과 구조를 잡아줍니다. 색을 넣을 때는 병치법으로 색을 위에 올려놓고 색실을 눌러줍니다.
재설정은 색상을 겹쳐서 색칠하는 방법으로, 색상 점, 색상 선, 색상 블록을 사용하여 색상을 겹칩니다. 대부분의 그림은 대상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재설정과 병치를 조합합니다.
(3) 건조하고 젖은 색상 변화를 마스터하세요. 건조하고 젖은 색상 변화는 구아슈 페인트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도화지에 색을 칠해 보세요. 젖었을 때 더 어울리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건조되면 색이 더 연해지고 회색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해하지 못하면 색칠에 수동적인 태도를 갖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고 건조 후 효과를 미리 예상하면 나중에 색상을 추가하여 조화되지 않은 "패치"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칠할 때는 얇은 것부터 두껍게 칠합니다.
먼저 두껍게 칠한 다음 얇게 바르십시오. 먼저 얇게 칠하고 점차적으로 물 사용을 줄여 두껍게 칠하십시오. 그림을 수정할 때 두꺼운 코팅에도 적합합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부위에 물을 살짝 발라주셔도 되며, 건조 후 수정된 부분이 자연스럽게 통일됩니다.
(4) 사진 속 색상의 연결은 두 색상 간의 연결이 자연스러워야 하고 밝은 부분에서 어두운 부분으로의 전환이 원활해야 하며 색상이 적절하게 연결되어야 합니다.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습식 페인팅을 사용하여 밝고 어두운 색상을 만듭니다. 이 색상과 저 색상은 물의 작용으로 인해 서로 상호 작용하여 효과가 자연스럽고 부드럽습니다. 한번 안되면 이 방법으로 다시 그려주시면 됩니다. b. 중간 밝기의 색상을 사용하여 두 색상 사이를 칠합니다. 펜 자국이 뚜렷하지만 멀리서 보면 전환이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c. 두 색상 사이의 연결이 뻣뻣한 경우 색상 중 하나를 사용하여 인접한 영역을 몇 번 건조하여 전환 색상 그라데이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소량의 물을 펜에 담근 후 거친 부분을 몇 번 스와이프하면 밝기나 색상 측면에서 두 색상 사이의 전환 수준을 만들 수 있으며 전환이 자연스러워집니다.
(5) 펜을 사용하여 종이 위의 색상을 이동하면 펜 자국이 나타나는데 이를 브러시 스트로크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림 속 붓질은 작가의 대략적인 그림 순서와 붓을 사용하여 사물을 형상화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며, 붓의 사용은 목적이 아니라 표현의 수단이기도 합니다. 세로 및 가로 획이 크고 작은 획이 일부 그려져 있습니다. 어떤 글쓰기 방법이 더 좋나요? 펜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양한 사물의 다양한 구조와 질감, 작가의 다양한 감정을 바탕으로 사물을 표현하는 목적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표현대상에서 출발하여 물리적인 구조와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채색, 배치, 점찍기, 갈고리, 쌓기, 쓸기 등의 다양한 붓놀림 기법을 유연하게 사용하여 묘사한다.
구아슈 색상 순도 및 명도의 한계
구아슈 페인팅이 젖었을 때, 건조 후 파우더의 작용과 색상으로 인해 색상 채도가 유화만큼 높습니다. 손실 광택과 채도가 크게 감소하며 이는 색상 순도의 한계입니다.
구아슈의 밝기는 희석하거나 파우더를 추가하거나 파우더리한 색소를 더 많이 사용하여 밝은 색상을 사용하면 향상됩니다. 건조 및 습윤 변화는 매우 크며 일부 색상은 종종 약간의 가루만 추가합니다. 밝기는 습윤 시간과 건조 시간의 밝기 차이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구아슈 물감은 건조되면 색이 연해지기 때문에, 구아슈를 잘 활용하는 것이 구아슈 회화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이다. 핑크 컬러는 바로 구아슈 페인팅의 매력으로, 그림의 컬러를 구아슈 페인팅 특유의 '핑크색' 특성으로 가득 차게 하며, 특히 풍부한 중간색으로 나타납니다.
구아슈 물감의 개인적 차이
구아슈 물감의 대부분의 색상은 흙빛 노란색, 흙빛 빨간색, 황토색, 주황색, 중간 노란색, 밝은 노란색, 올리브 녹색, 분홍색 등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녹색, 군청색, 코발트 블루, 레이크 블루 등 그러나 구아슈 물감의 진한 빨간색, 장미색, 녹색 연꽃, 보라색과 같은 색상은 매우 불안정하고 색상이 뒤집히기 쉽고 덮기가 어렵습니다. 투명 구아슈 색상은 종류가 적고 레몬옐로우, 로즈레드, 그린로터스 등 몇 가지 색상만 있습니다. 구아슈를 잘 칠하려면 각 구아슈 안료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발색력과 커버력을 이해해야 합니다. .사이즈, 색상, 가격. 이러한 문제는 연습이 완벽해지도록 지속적인 연습이 필요합니다.
페인팅 도구 선택
시중에서 인기 있는 구아슈 펜은 이제 양 브러시, 늑대 브러시, 나일론 브러시의 세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양호의 특징은 수분 함량이 많고 색상이 많다는 것입니다. 장점은 한 획으로 더 넓은 면적을 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획이 흐려지기 쉽습니다. , 세밀한 묘사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늑대털의 특징은 양털에 비해 수분 함유량이 적고 탄력이 있어 국소적인 디테일을 표현하는데 적합합니다. 현대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많은 나일론 브러시가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나일론 브러시를 선택할 때는 질감이 부드럽고 탄력이 있어야 하며 가장자리가 지나치게 날카로운 것을 피해야 합니다. 펜촉이 강한 펜은 물감을 바르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바탕에 깔린 색을 그림 위에 끌어올리기 쉬우므로 적용 범위가 크게 줄어듭니다. 펜 모양을 선택할 때 플랫 팁, 포인트 펜, 나이프 펜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을 선택하여 다양한 상황과 다양한 테마의 그림 요구 사항에 맞게 준비하세요.
정통 미술용품 제조사에서 생산한 주석튜브에는 전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고, 페이스트가 곱고 색상이 진합니다. 저렴하고 품질이 낮은 제품에 속지 마세요. 종이를 선택할 때는 질감이 있는 고품질 수채화 용지를 사용해야 하며 흡수성이 너무 높지 않아야 합니다. 일부 품질이 낮은 용지는 물뿐만 아니라 색상도 흡수하여 건조 후 색상이 검게 변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용지로 페인팅하면 그림의 색상이 밝고 밝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