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빙크족 소개
오빙크족은 주로 내몽고 자치구 후룬벨연맹의 오빙크족 자치기에 거주하고 있다. 진발호기, 엘구나 좌기, 모리다와 기, 아영기, 자란툰시, 헤이룽장 성 나하현 등에 흩어져 있습니다. 몽골, 다호르, 한, 오로춘 등의 민족과 많이 뒤섞여 있다. 오빙크는' 대산림에 사는 사람들' 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오빙크인들은 방목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나머지는 농경에 종사한다. 순록은 오빙크족의 유일한 교통수단으로' 숲의 배' 로 불렸다.
오빙크족은 자체 언어는 있지만 문자는 없다. 오윈크 목축민들은 대부분 몽골어를 사용하고 농민들은 한문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오웬크족은 샤머니즘과 라마교를 신봉하며 신화, 이야기, 가요, 수수께끼 등을 구두로 창작하고 자작나무 껍질로 각종 공예품을 자르는 데 능하다.
오빙크족 역사
오빙크는 민족자칭으로' 대산림에 사는 사람들' 을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외지에 거주하는 오빙크족은 각각 소론, 퉁구스, 야쿠트 등으로 불렸으며, 1957 년 본민족의 뜻에 따라 통일민족명은 오빙크라고 불렸다. 오빙크족의 조상은 원래 바이칼 호수 동쪽과 흑룡강 상류의 산림에 살면서 어획생산과 순록 사육에 종사했다. 나중에 그들은 동쪽으로 발전하였는데, 지금은 오빙크족 인구가 적지만 분포가 비교적 넓어서 몽골, 다호르족, 한족, 오로춘족 등 민족들과 엇갈려 대흥안령 서쪽의 완만한 비탈과 초원 지역에 살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엘구나 좌기에 거주하는 극소수의 오빙크족은 원시 사회 말기 부계 가족공사 단계에 있으며 원시림에 살면서 허름한 천막에 살고 있다.-------,,,,,,,,,,,,,,,,,,,,,,,. 순록을 기르기 때문에' 순록을 사용하는 오윈크인' 이라고 불리며, * * * 함께 사냥하고 균등하게 분배되는 원시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순록, 순록, 순록, 순록, 순록, 순록, 순록) 신중국이 설립된 후 오빙크 신촌을 건설하여 정착방목을 실시하여 수초별 거주 상황을 완전히 바꾸었다.
오빙크족 음악
오빙크족은 중국 인구가 적은 민족 중 하나로 약 1 만 9 천여 명으로 주로 내몽골 자치구에 분포한다. 오빙크족의 언어는 알태어계에 속하며, 문자도 없고, 공통어나 중국어도 없고, 그들은 샤머니즘을 믿는다.
< P >' 포장회',' 나다무' 는 오빙크족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축제 날 사람들이 은은한 산가를 부르는 것이 마치 초원과 숲의 숨결을 느끼게 하는 것 같다.오빙크족 예절
오윈크족 경축절
오바오회
오윈크족 민간 전통제사 축제는 매년 음력 4 월부터 6 월까지 열린다. 초원의 산꼭대기에는 돌이나 흙덩어리로 쌓은 원뿔형 제단에 화려한 색깔의 천이나 색종이가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전여름 밤, 한 여자가 노새 한 대를 타고 마을에 왔고, 그녀는 폭풍우가 몰아쳐 온 마을 사람들이 재난을 당했다고 전해진다. 그해 겨울, 사람들이 얼음구멍을 파서 물을 채취하러 갔을 때, 동굴 입구에 또 한 명의 망토가 흩날리는 여자의 머리가 나타났는데, 이때 갑자기 큰 바람이 불고 큰 눈이 내려 인심이 흉흉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마을 사람들은 9 명의 라마를 초청하여 요괴를 몰아냈고, 라마는 불법을 통해 이 여요를 붙잡아 돌과 흙더미 밑에 눌렀다.
사람들은 앞으로 그녀가 다시 나와서 요괴를 일으킬까 봐, 그곳을 지나가는 사람은 모두 자동으로 석두 한 조각을 추가하여 무게를 늘려 그녀가 다시 나오지 못하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여전히 안심하지 않고 정기적으로 그녀에게 제사를 지내며, 바람을 일으키지 말고, 사람들의 핑안, 사람과 가축이 모두 번성하도록 축복해 달라고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 월에서 6 월 사이에 돌을 첨가하러 가는 사람이 가장 많았고, 세월이 오래되어 서서히 전통 명절이 되었다.
옛날에는 씨족, 모홍, 소목, 깃발, 동맹 등 규모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가방이 서로 다른 범위 내에서 제사를 지냈다. 예를 들어, 씨족 가방은 본 씨족 전문가제에만 있고, 희생과 비용은 모두 본 씨족 내에서 분담한다. 동맹가방은 전맹제사를 지내며, 희생과 비용은 전맹범위 내에서 분담해야 한다. 자발적으로 기부한 사람도 있는데, 부유한 사람들은 한 번에 양 몇 마리를 증여할 수 있다. 그해 쓸 수 없는 제물은 주로 가축이었는데, 다음 해 역할을 위해 전담자를 지정하여 방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명절 날 사람들은 사방팔방에서 가까운 오바오로 모여 제사를 지냈다. 제사 시작, 경마 개최, 제물을 올리고 라마가 경행제를 읽으며 제사에 참석한 사람들은 잇달아 가방에 돌을 더했다. 일이 끝나면 씨름, 노래, 춤 등의 문체활동을 한다.
오윈크족 결혼 관습
오윈크 사냥꾼의 결혼은 일반적으로 구혼, 약혼, 결혼의 여러 단계를 포함한다. 결혼 날짜가 다가오자 남자 집은 여자 집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여자 집 근처로 이사해야 한다. 결혼하는 날 신랑은 부모와 친지들과 함께 여자에게 선물한 순록 1 0 마리를 데리고 여자 집에 갔고, 여자도 같은 행렬로 마중 나왔다. 쌍방이 만난 후 신랑 신부는 포옹하고 키스를 하며 선물을 주고받았다. 그런 다음 저녁 잔치가 끝날 때까지 호로자에 들어가 희주를 마시며 결혼식을 올렸다. 흥미롭게도, 그들의 결혼식은 실내가 아니라 야외에서 열렸다. 그때 그들은 청소한 갯벌 계곡에서' 기쁨의 불' 이라는 모닥불을 한 무더기 불태우고, 사람들은 신랑 신부를 푸로자에서 모닥불 가장자리로 빼곡히 둘러싸고 불을 중심으로 반원을 둘러쌌다. 결혼식을 주재하는 한 노인이 결혼식을 발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주혼인은 자작나무 컵으로 술 두 잔을 가득 따라 신랑 신부에게 불을 뿌려 불신에 대한 존경을 표시한 다음 양가 부모에게 술을 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런 다음 신랑 신부는 서로 포옹하고 키스를 하며, 손을 잡고 결혼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과 동그라미를 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즐거운 밤을 보냈다.
오빙크족 의류
오빙크족은 주로 우리나라의 내몽골 흑룡강에 거주하고 있다. 우리나라 동북의 대흥안령은 끝없이 펼쳐진 원시림으로, 오윈크족에게 풍부한 천연재산인 목재와 야수를 제공한다.
내몽골 대흥안령 이남에서 농업에 종사하는 오윈크족은 가운을 위주로 한다. 남포가 수수하고 여성복이 화려하다. 칼라, 어깨, 앞뒤 가슴과 앞가슴, 밑단, 오픈 등에서 레이스를 많이 꾸미고, 소녀 소맷부리에는 꽃주머니, 이야기 등을 장식한다.
내몽골 오루구야 사냥 오윈크 의상은 특이하다. 남자는 옷깃이 짧고, 여자는 옷깃이 얼마나 크고 앞은 옷깃, 옷깃, 앞치마, 밑단은 다양한 색깔의 가죽 끈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1, 2 층은 다양하다. 모두 부츠를 신고 부드러운 부츠를 신다. 여성용 부츠 앞장식은 대칭 사슴 뿔무늬, 남성용 부츠는 수수한 면입니다.
방목 오윈크 의상은 몽골식 가운을 위주로 장식이 달라서 옷깃 아래, 어깨, 앞뒤 가슴에 15cm 정도 있는 구름무늬 장식권으로 혁철족 구름무늬 어깨 장식보다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남녀복은 모두 문양이 있고 다금은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옷 가운 아래 트임 등 곳도 구름무늬, 남자 간아, 여자 화려함을 장식했다. 또 다른 복장은 부랴트 몽골 부족과 비슷하다. 여성복 윗부분은 치파오와 같고, 아래는 플리츠 스커트 스타일의 연체입니다. 앞가슴과 앞허리에 넓은 악세사리가 있다. 소녀는 어깨가 흐르고, 여자는 어깨가 위로 올라간다. 남녀 모두 마름모꼴 접는 모자를 쓰고 접는 법이 다양하다.
과거에는 주로 수피였으며, 의류 스타일에는 주로 대모 장복, 짧은 가죽 저고리, 스웨이드 재킷, 가죽 바지, 가죽 바지, 가죽 부츠 등이 있었습니다. 큰 털의 긴 옷은 비스듬히 깃을 향하고, 소매는 비대하며, 긴 허리띠를 묶는다. 짧은 가죽 저고리, 스웨이드 저고리는 결혼이나 명절 드레스입니다. 남녀 옷, 옷자락, 옷깃 등에서 천이나 스웨이드로 만든 장식품으로 테두리를 두르고 착용 시 벨트를 묶습니다. 파란색, 검은색 옷을 좋아해요. 가죽바지 제작에 신경을 썼고, 밖에는 각종 무늬가 수놓아져 있어 아름답고 대범하며, 추위와 내마모에 강하며, 날씨가 추울 때 가죽바지 밖에 입는다.
남자는 여름에 헝 싱글 모자를 쓰고 겨울에는 원추형 가죽 모자를 쓰고, 꼭대기에는 붉은 이삭이 장식되어 있다.
오빙크족 음식
순축업 생산지의 오빙크족은 우유, 고기, 국수를 주식으로 하며 하루 세 끼 모두 우유를 떠날 수 없다. 생크림을 음료로 할 뿐만 아니라 생크림을 요구르트와 건유제품으로 가공하는 경우가 많다. 주요 유제품은 묽은 크림, 버터, 크림 찌꺼기, 젖건조, 크림입니다. 가장 흔한 먹는 방법은 추출한 크림을 빵이나 과자에 발라 먹는 것이다.
육류는 쇠고기와 양고기를 위주로 한다. 과거에는 집집마다 매년 평균 20 여 마리의 양과 두 마리의 소를 먹어야 했다. 겨울이 오기 전에는 오빙크족이 가축을 대량으로 도살하여 육류를 저장하는 계절이었다. 고기를 먹는 방법은 손에 고기를 쥐고, 혈장을 채우고, 고기를 끓인 쌀죽, 케밥 등이다.
북부 대흥안령 원시림에 사는 오빙크족은 육류를 일상생활의 주식으로 삼고, 하달마딜로, 사슴고기, 곰고기, 들돼지고기, 자육, 회색쥐고기, 날룡, 꿩, 우계, 생선 등을 먹고 먹는 방법도 있다
생선은 많이 삶는 데 쓰이고, 생선을 끓일 때 양파와 소금만 넣어 본래의 국물을 중시한다.
오빙크족은 야채를 거의 먹지 않고, 양파만 채집하여 피클을 만들어 반찬으로 먹는다. 1950 년대 초부터 주식은 국수, 팬케이크, 만두 등으로 점차 대체되었다.
오빙크족은 모두 밀크티를 음료로 사용하고, 마실 때 개인의 입맛에 따라 버터와 크림을 첨가한다. 또한 국수 차, 육차도 마신다. 삼림 지역의 오빙크족도 현지 특유의 순록 우유를 마신다.
오빙크족 건축
오빙크족 풍습
산모가 보름달이 되기 전에 외부인이 총이나 열쇠를 가지고 집에 들어오는 것을 금하여 산모가 젖을 떼는 것을 방지한다. 부모가 살아 있을 때 아들은 수염을 기르지 못한다. 오후에는 이발, 면도, 효자 특히 금기 를 피하십시오; "죽음" 이라고 말하는 것을 피하고, 노인이 죽으면 "성불" 이라고 말해야 한다. 아이가 죽으면, "작은 일" 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사할 때 네일, 머리카락, 헝겊 가방, 포발 천 등 죽은 곳에 부정한 물건을 남기는 것을 피한다. 가축을 욕하지 마라. 유류 식품을 버리는 것을 피하고, 부주의하게 뿌리면, 뿌린 젖을 이마보다 조금 작게 해야 한다. 젖을 멈추지 않은 어미 가축을 도살하거나 팔아서는 안 된다. 부부가 옷걸이를 교환하는 것을 금지하다. 그렇지 않으면 사냥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여자가 남자의 머리를 만지는 것을 금지하고, 속신 남자의 머리에 부처가 있고, 남자의 머리를 만지는 것은 부처에 대한 모독이다. 이 밖에도 이 족에는 사냥 금기와 화신파, 입문파 등이 많다.
오윈크족 종교
오윈크족 다신샤만교, 목구 주민들은 티베트 불교를 동시에 믿으며, 대부분 다신교를 믿는다.
오빙크 사람들은 신처럼 불을 지폈다. 집에서든 야외에서든 칼날이 있는 물건에 불을 붙이거나, 물에 불을 뿌리지 않고, 더러운 물건을 불 속에 던져서는 안 된다. 고기를 먹고 술을 마실 때도 먼저 불을 지펴야 한다.
매년 1, 2 월 2 3 일 목가적 어윈크족들은 불신식을 거행한다. 불위 앞에 탁자를 놓고 다양한 제물을 놓는다. 불 선반 주위에 불을 붙이고, 다섯 가지 색깔의 천을 달았고, 불 선반 안에는 나무 막대로 프레임을 만들고, 양의 흉골을 올리고, 양기름을 뿌린 다음 불을 붙이고, 각종 제물을 불 속에 넣었다. 한편, 주제 화신의 여성은 불 앞에 무릎을 꿇고, 불신에게 용서를 구하는 한 해 동안 가족들이 불에 대한 실례를 중얼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 후 온 가족이 불에 절을 했다. 제사 후 3 일 이내에 불을 뽑고 재를 꺼내는 것을 금지한다.
그들이 이렇게 불을 존경하는 이유는 그들의 생산과 생활에서 불의 중대한 역할 외에도, 그들은 불의 주인이 신이며, 집집마다 불주가 자신의 조상이며, 만약 불주를 잃으면 이 집도 향불이 지속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