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링 와이너리가 이별을 떠난다
바람이 가게 곳곳에 버드나무 꽃향기를 불어넣고, 우지는 와인을 짜서 고객들에게 시식을 권유한다.
금릉의 제자들이 서로 배웅하러 왔고, 원하든 원하지 않든 다들 술을 마셨다.
동류수이님, 누구와 비교하고 싶은지 묻고 싶습니다.
감사:
이백의 『상안현 배창사』에서 그는 어린 시절에 양주로 동쪽으로 여행했다고 말한 적이 있다. , 그는 "금 30만 개가 넘는 것을 뿌렸고, 어떤 사람은 "곤경에 처한 사람은 누구나 그를 도와줄 것이다." 이는 이백이 부보다 정의를 중시하고 친구의 범위가 넓은 시인임을 보여줍니다. 이번에 그가 금릉을 떠나 양주(楊州)로 가려고 할 때 친구들이 그를 배웅하여 송별잔을 기울이던 중에 이백이 이 시를 지었다. 서로 배웅하러 온 이 '진링 후손'들은 그저 어린 친구일 뿐이고, 비록 마음은 같더라도 정치적 이상은 같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시는 쓰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실제 내용이 없는 기능어가 너무 많으면 피상적이고 공허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친구는 한 번 친해지고 헤어지면 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지금은 이렇게 쓰는 것이 딱 맞습니다. 시인의 우정에 대한 소중함을 진심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매우 명랑하고 대담하며 생생하고 예술적 개념이 풍부합니다. 3월 늦봄, 금령주점에 포플러 꽃이 피었고, 우기는 그녀에게 한번 먹어보라고 설득했다. 지금 이 자리에서 이 상황에서 '하고 싶은 사람'이든 '할 수 없는 사람'이든 모두가 설레고 행복하다. 따라서 다음 두 문장에서는 서사적 언어를 사용하여 따뜻한 이별의 장면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는 젊은 층의 성격 특성과도 부합하며, 친구들 간의 아름다운 애정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질문 형태로 우리 앞에 있는 사물을 이용해 이 이별의 깊이를 매우 적절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이여, 동쪽으로 흐르는 흐르는 강물, 우리의 감정을 나에게 물어보세요. 작별 인사 그에 비해 누가 더 짧고 더 긴가요? 그러한 결론은 생생하고 기발할 뿐만 아니라, 진지하고 여유로운 뒷맛을 지닌다. 시 전체의 언어는 신선하고 유창하며, 단순한 민요의 풍미를 지닌 이백의 시 중 유명한 시이다. Xie Zhen은 "Taibai의시 "Jinling Farewell"에서 "동쪽으로 흐르는 물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나의 이별 의도는 누구에게 좋습니까? 아름다움은 결론에 있습니다."( "Siming Poetry Talk")
길은 험난하다
p>금병의 술은 만 달러의 가치가 있고, 옥 접시는 수만 동전의 가치가 있다.
식사를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여가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감상:
'어려운 여행'의 세 번째 시는 이천보가 포왕 3년(744년) 중상모략으로 장안을 떠날 때 지은 것이다. 이것이 그 중 첫 번째입니다. 이 시에서 이백은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찬 세상의 고난을 깊이 한탄하여 오랫동안 마음속에 쌓인 아픔과 슬픔을 표현했습니다. 늘 술에 취해 있던 시인은 '금병'도 마시지 못하고, '귀한 술이 담긴 옥접시'도 삼키지 못하고 검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았다. 우리는 여전히 큰 야망을 갖고 있지만 황하를 건너려고 할 때 강이 얼음으로 막혀 있고, 태항에 오르려고 할 때 산들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인생의 길은 실제로 극복할 수 없는 어려움과 장애물입니다. 비록 길이 그렇게 험난했지만 시인은 낙심하지 않았습니다. 장상이 문왕을 만나고 이인이 상당을 만난 것처럼, 언젠가는 큰 일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여행은 힘들고, 여행은 힘들고, 갈림길도 많습니다. 이제 나는 어디에서 평화를 찾을 수 있습니까?” 이것은 사람들의 마음을 찢는 외침입니다. 시인 지망생이 정치적으로 암울했던 봉건 시대에 어떻게 멈추지 못하고 앞으로 나아갈 암울한 길을 걸어왔는지를 깊이 있게 드러낸다. 마지막 두 문장은 영웅적인 정신으로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염원을 표현하고 있지만 결국 그것은 희미한 희망일 뿐이다. 현실과 이상 사이의 심오한 모순이 이 시의 기조를 이루는데, 이는 진정하기 어려운 감정의 격류 속에서 시인의 급격한 기복을 지배하며 거대한 포효를 일으키며 웅장하고 흥미진진한 기세를 형성한다. 이 시의 언어는 웅장하면서도 자연스럽고 명확하며, 음절은 고음이면서도 선율이 좋다.
짧은 시간 안에 '황금병', '옥판', '빙하', '설산', '청류', '붉은 태양' 등 다채로운 단어를 많이 사용해 뚜렷하고 눈에 띄는 이미지를 형성했다. , "윤판", "창해"는 시인의 감정을 더욱 열정적이고 강렬하게 만듭니다. 비극적 노래는 관대하고 우울함에 대한 억제되지 않은 자부심이 터져 나오는 것이 이백 시의 낭만주의 예술의 특징이자 감동적인 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