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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가 편찬한 초등학교 1학년 중국어 교재 2권 "과거 vs 현재"

#courseware# 입문 교육 코스웨어를 이용한 교육은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 기능을 충분히 동원하고 중국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지만 멀티미디어 교육은 형식화, 정의 및 프로그래밍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교육부가 편집한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 2권의 중국어 코스웨어입니다. "과거와 현재"를 읽고 배우십시오.

1장

교육 목표:

1. 지식 목표: "둥근, 심한, 추운, 시원한, 더운, 시원한, 아침"이라는 단어를 올바르게 읽습니다. 이 레슨에서는 ", Xi, Chao, Xia, Xi, Yang"과 같은 12개의 새로운 문자를 작성할 수 있으며 Tian 문자 그리드에서는 "Gu, Liang, Xi, Xi, Li, Yu, Xiang"과 같은 7개의 새로운 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쓸 수 있습니다.

2. 능력 목표: 본문을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고 본문의 내용을 이해합니다.

3. 정서적 목표: 언어 대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짝과 쌍을 모으는 데 대한 관심을 키우십시오.

교육 초점: 이 수업에서는 새로운 단어와 새로운 단어를 배웁니다.

교육의 어려움: 텍스트의 내용을 이해하고 언어 대비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수업 시간: 수업 1시간.

교재 준비: 새로운 단어 카드, 코스웨어.

교육 과정:

1. 흥미를 유발합니다.

1. 학생들끼리 박수치기 게임을 합니다.

2. 오늘은 몇 가지 후렴 노래를 배워보겠습니다. (칠판에 쓴 선생님의 글: "문해력 6 고대 vs. 현재")

2. 처음으로 본문을 읽고 전체적인 인식을 얻으세요.

1. 교사는 본문을 모델로 삼아 모르는 단어를 여러 번 읽어줍니다.

2. 텍스트를 스스로 읽고 새로운 단어를 배우십시오.

(1) 좋아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읽고, 곡선을 사용하여 텍스트에 새로운 단어를 표시합니다.

(2) 반 친구들과 소통하고, 텍스트를 다시 읽고, 병음을 사용하여 단어 장벽을 제거합니다. (자기 읽기, 그룹 읽기, 분할 읽기)

3. 문양을 외우고 글쓰기 안내하기.

1. 새 단어 자율 학습 확인

(1) 새 단어 카드를 보여줍니다. 아침, 장밋빛, 저녁, 양"이라는 이름을 읽습니다.

(2) 읽기를 위해 기차를 운전하고, 그룹 읽기에서 경쟁하고, 읽기 쓰기 능력 그룹을 평가합니다.

2. 글쓰기.

(1) 내가 쓸 수 있는 새로운 문자 7개를 보여주세요: "낡, 량, xi, xi, 리, 유, 샹", 이름을 말하고 읽어보세요.

(2) 교사는 학생들의 빈칸을 남겨두고 격자판에 새 문자를 씁니다.

(3) 학생들은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교사는 검사하고 지도합니다.

4. 본문에 대한 자세한 설명.

1. 본문을 처음 읽고 전체적인 이해를 해보세요.

(1) 교사는 본문을 읽고, 학생들은 스스로 발음을 교정하도록 주의를 기울입니다.

(2) 텍스트를 읽고 처음에 쌍을 인식하도록 가르치십시오.

2. 텍스트를 큰 소리로 읽고 텍스트를 이해합니다.

(1)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고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어야 합니다.

(2) 교사와 학생이 교차해서 읽습니다. 교사는 문장의 전반부를 읽고 학생들은 읽은 후 서로 교환합니다.

(3) 교사: 기사에 나온 재미있는 조합을 뭐라고 부르는지 아시나요?

셩: 짝.

(4) 교사: 본문에 쌍으로 쓰여진 것은 무엇인가요?

건강: 눈, 서리, 잔잔한 바람과 이슬비, 복숭아, 버드나무, 포플러, 아침놀, 일몰, 꾀꼬리, 제비, 새, 꽃

교사: 이것을 본 적이 있나요? 것들? 그들은 어떤가요? (학생들이 자유롭게 답변)

(5) 잔잔한 바람과 가랑비, 꾀꼬리의 노래, 새의 노래, 꽃의 향기에 대해 읽을 때 무엇을 보는 것 같나요? ?

3. 본문 암송

(1) 자유롭게 암기하도록 노력하고, 같은 테이블에 앉아 서로 암송하세요.

(2) 그룹으로 나누어 암기하고, 남학생과 여학생이 암기 경쟁을 펼칩니다.

5. 본문 요약

학생 여러분, 이 수업에서 이 쌍으로부터 무엇을 배웠습니까?

칠판 쓰기 디자인:

문맹 퇴치 6, 고대 대 현재, 부드러운 바람과 이슬비

고대 대 현재, 꾀꼬리의 노래와 제비의 춤, 무한한 기쁨

p>

새들의 노래와 향기로운 꽃

수업 후 반성:

이번 수업의 가르침과 수업 후의 반성과 요약을 통해 나는 많은 가르침을 배웠습니다. 앞으로의 교육에서는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완벽을 달성하여 교실 교육 능력이 크게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들은 여전히 ​​읽기 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관심은 최고의 교사입니다.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때, 탐구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는 것이 성공적인 교육의 열쇠입니다.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배울 내용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것은 교사들이 수업 후에 깊이 생각해 봐야 할 질문입니다.

2부

디자인 지침

"중국 교육과정 표준"은 중국어 학습에서 학생들이 중국 문화의 풍부함과 폭을 이해하고 민족 문화의 지혜를 흡수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처음에 "쌍"의 전통 문화는 문해력과 학습 문학을 유기적으로 결합합니다. 교육에서 우리는 학생들의 실제 생활에 가까워지고 학생들의 주요 활동을 교육 활동의 초점으로 삼고 문해력을 주요 라인으로 삼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교육 상황을 조성하고 노래 읽기, 단어 퍼즐 읽기, 이야기 읽기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다채로운 읽기 방법을 통해 국가 문화에 미묘하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

1. 단어카드 만들기 및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만들기(교사) 2. 새로운 단어 미리보기 및 단어카드 만들기

과정

1. 활동 소개, '고대 vs. 현대' 이해

1. 인터랙티브 활동 1: 학생 여러분, '반대 행동 대 충돌' 게임을 해본 적이 있나요? 선생님이 오른손을 들어라 하면 왼손을 들어보세요. 내가 무슨 말을 하면 너는 나와 반대되는 행동을 하게 될 텐데, 알겠니?

2. 인터랙티브 활동 2: 내가 이 게임을 하면 학생들이 정말 빠르게 반응한다. 예를 들어 나는 왼쪽이라고 하고 당신은 오른쪽(위-아래)(대소)(하늘-땅)(고대-현대)이라고 말한다.

3. 선생님은 " 서론: 이 두 단어를 사용하여 단어를 만들 수 있나요? (고대, 오늘) "고대"는 고대를 의미하고 "오늘"은 이 두 단어를 지금을 의미합니다. 관계는 무엇입니까? (의미가 반대임) 고대인들은 쌍(칠판에 쓴 "쌍")과 같은 단어를 썼습니다.

4. 주제를 함께 읽고 "고대" 문자를 배웁니다. >

(1) 이 단어를 어떻게 기억하시나요? (가자: 열 개의 입.)

(2) 단어를 빨간색으로 쓰세요. (참고: 위쪽 절반의 첫 번째 가로줄이 길어야 합니다. ; 하반신이 길어야 합니다. "口"라는 단어를 잘 쓰려면 위쪽이 크고 아래쪽이 작아야 합니다.)

디자인 의도: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게임 둘 다 게임처럼 마음에 다가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두 게임의 디자인은 "반대되거나 상대적인 의미를 가진 여러 단어 쌍을 이해하는 것"이라는 교육 목표를 중심으로 밀접하게 진행되어 어린이가 학습 목표에 천천히 접근하고 달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재미"에 "교훈"이 이미 존재합니다."

2. 처음으로 텍스트를 읽고 새로운 단어를 인식합니다.

1. 소개: 무엇을 찾았나요? (각 문장에 ""가 있어요. 맞아요.) )

2. 학생들은 운율을 읽고 가로선을 사용하여 "pair"라는 단어 앞뒤에 단어를 그린 다음 읽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병음으로 입력하거나 교사와 급우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해당 단어가 무엇인지 보고하세요.

(1) 코스웨어는 텍스트의 해당 단어를 제공합니다: 고대와 현재, 원형과 사각형, 추위와 더위, 봄과 가을, 아침과 저녁, 눈과 서리, 미풍과 이슬비, 아침 노을과 노을, 복숭아와 자두, 포플러와 버드나무, 꾀꼬리와 제비의 춤, 새의 노래와 향기로운 꽃. (이름으로 읽기, 기차를 타고 읽기, 남자도 함께 읽기, 여자도 함께 읽기, 학급 전체가 함께 읽기.)

(2) 이 관련 단어에서 새로운 단어를 찾을 수 있나요? 동그라미를 치고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해 보세요.

디자인 의도 : 한자 문화는 우리 조상들이 남긴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이 수업은 전통 문화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쌍"으로 구성됩니다. 가르치는 동안 학생들은 먼저 각 줄과 문장의 특성을 발견하고 "쌍"이라는 단어를 기반으로 각 관련 단어 그룹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텍스트의 본질을 확고히 파악하고 조건을 제공하며 후속을 위한 플랫폼을 만듭니다. 읽기 쓰기 활동.

3. 단어 카드를 사용하여 새로운 단어 인식

1. 학생들이 본문에서 인식할 수 있는 단어를 보고하고, 교사는 단어 카드를 카메라에 올려놓고 주의를 기울입니다.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2. 같은 테이블에서의 협동: 어휘 카드를 꺼내어 같은 테이블에 있는 학생들이 서로 읽고 테스트하게 합니다. 동료가 읽는 데 실수를 하면 작은 교사가 되어 동료에게 읽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3. 낱말 카드를 읽기 시작하고 시간이 지나면 틀린 부분을 고쳐주세요. "여름, 아침, 아침"은 혀를 올려 발음하며 "liang, xia"는 3핀 음절입니다. 4. 독립적인 문해력: 아기를 위한 새로운 단어가 너무 많은데 어떻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1) 왼쪽 및 오른쪽 구조의 단어: 시원함, 시원함, 가늘음, 차오, 양.

좋아하는 단어를 선택하고, 단어카드를 보면서 이 단어를 기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선생님의 카메라 지도.

멋있다 : ①동요의 추억 : 어렸을 때 알려줄게.

②더하기 하나 더하기: 유니터리 = 멋지다. (더위, 사랑, 차가움) 시원함 : ① 방법 변경 : "놀라움"이라는 단어의 왼쪽을 "멋지다"라는 단어 옆에 점 두 개로 바꿉니다. ②이 문자에서 물 옆에 있는 두 개의 점은 얼음, 추위, 얼어붙음 등 저온과 관련이 있습니다. (차가운 물, 차가운 물, 시원한 공기) 괜찮음: 단어 퍼즐 맞추기: 밭 가장자리에 수세미를 심습니다.

조: ①자거: 열흘하고 열달이에요. (조양, 조오시아)

② 다성문자의 경우에는 조(趙)도 발음한다. (왕조, 한나라, 조남) 양(陽) : ① 변화 : "장"의 어근을 "木"로 바꾸고 "양"으로 읽는다. (버드나무, 포플러, 포플러) ② 화음 문자 활용법 : "木" 옆에 나무와 관련된 것을 의미한다. (2) 상하 구조가 있는 캐릭터: 추위, 여름, 아침, 구름.

학생들은 칠판 앞에서 낱말카드를 들고 발표와 소통을 하고, 선생님은 카메라를 들고 지도를 해주신다. 여름과 아침: 이들은 한 쌍의 "형제"입니다. 두 한자 형제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여름" 위의 "일"은 태양을 나타내고 아래의 "zhe"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머리가 머리에 닿으면 사람이 매우 뜨거워지기 때문에 "아침"이라는 단어 아래 "chen"이 만들어졌으며 밤에는 별이 빛나는 하늘에 태양이 나타납니다. 아침이 온다는 뜻이라 'chen'이 탄생했습니다.)

Cold: Gai'er라는 캐릭터가 있는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home'과 관련이 있습니다. "차가운" 집의 얼어붙은 얼음에서 흐르는 물.

샤: 비라는 접두사는 날씨와 관련이 있다는 뜻이에요.

(3) 완전히 둘러싸인 구조의 단어: 원. (스텝게임: 학생들이 '멤버, 원'이라는 낱말카드를 들고 같은 출발점에 서서 낱말의 이름을 짓고, 해당 낱말카드를 앞으로 나아가며 누가 먼저 끝에 도달하는지 확인합니다. 예: 학생 "멤버"라고 말하면 "멤버"를 들고 있는 학생은 한 걸음 전진을 가리킵니다. ) (4) 단일 문자: Yan, Xi.

낱말 맞추기: Ya는 꼬리(Yan)가 절반 길이(Xi)입니다.

설계 의도: 저학년의 문해력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반복입니다. “먼저 빠르게, 그 다음에는 천천히”라는 어린이의 망각 법칙에 따르면, 수업 중 다양한 형태의 반복과 문해력을 파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 단어 카드를 분류하는 것은 교사와 학생이 퍼즐 맞추기, 단어 노래 만들기, 이야기하기, 음운론적 읽기 쓰기 방법과 같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읽기 쓰기 방법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언어 능력 또한 읽고 쓰는 능력도 향상됩니다.

4. 단어 회문을 보내고 운율을 낭송합니다

1. 기차를 운전하고 운율을 읽으십시오. 각 사람은 한 줄을 읽습니다. 유창함이 요구되는 섹션별로 구절을 읽으세요.

2. 읽기 게임: "작은 손으로 절반을 가리세요". 텍스트의 각 줄의 전반부 또는 후반부를 손으로 가리고 쌍으로 텍스트를 읽는 것이 규칙입니다.

3. 그룹별로 한 번씩 읽고 암송해 보세요.

디자인 의도: 새로운 캐릭터를 게임에 통합하고, 게임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캐릭터를 더욱 학습하는 것은 텍스트의 리듬을 경험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중국 문화의 풍부함과 폭을 이해하고 민족 문화로부터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은 지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5. 한자 쓰기 및 전문 요약

1. "이와 향"이라는 두 글자에 대한 작문표에서 주의해야 할 획은 무엇입니까? "Stretch"라고 쓰세요. 글쓰기는 비어 있거나 빨간색이어야 합니다. , 시험 쓰기, 비교.

2. 언어: 작은 왼쪽과 큰 오른쪽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룹 단어: 중국어, 언어, 외국어.

3. 후렴곡을 연주하고 감상하세요. 이 운율은 실제로 고대 우리나라의 후렴 노래 중 작은 부분입니다. 우리는 후렴 노래에 대한 다른 내용을 수집하고 축적하고 낭송할 수 있습니다.

설계 의도: 지원과 릴리스를 결합한 방법을 사용하여 글쓰기를 가르치고 학생들의 독립적인 관찰 및 쓰기 능력을 배양합니다. 동시에, 학습과제 완료 후 아름다운 '찬가'로 마무리되어 수업 전체를 마무리하는 동시에 전통문화를 적극적으로 이해하려는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칠판 글씨 디자인

고대 vs 현재

고대 - 현재 원형 - 사각 극한 - 더운 여름과 따뜻한 봄 - 시원한 가을 아침 - 황혼의 눈 - 서리와 바람 ——마른 비와 아침놀——일몰 복숭아——매화나무——양영거——제비 춤과 새 노래——꽃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