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5년 8월 6일, 오리멘 시게루는 조 이쓰카이치 근처의 시골집에서 히로시마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다가오는 미국 공습 준비를 준비하는 약 27,000명의 학생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날 점심으로는 콩, 감자튀김, 다강티아오를 가져왔다.
오전 8시 16분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이 투하되었을 때 시가는 사망한 약 7,200명의 학생 중 한 명이었습니다. 3일 후, 그의 어머니 시게코는 그의 시신을 그의 도시락과 동일시했습니다. 내부의 음식은 석탄으로 변했지만 외부는 여전히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그의 도시락과 시게코의 증언은 히로시마 평화 기념 박물관 기록 보관소의 일부입니다. 물체와 그 이야기는 The Day the World Changed라는 새로운 가상 현실 경험을 공동 감독하고 있는 영화 제작자 Sashka와 Gabor Arora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2017년 노벨평화상 수상작인 핵무기폐기국제운동(International Campaign to Abolish Nuclear Weapons)을 기념하기 위해 노벨미디어(Nobel Media)와 협력한 이 영화는 지난주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첫 공개됐다.
몰입형 체험은 원자폭탄의 기원, 개발, 배치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해 원자폭탄의 여파에 초점을 맞춘 2장으로 넘어간다. 시청자들은 도시의 폐허를 거닐며 시가의 도시락을 포함해 폭발로 인한 유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에서 기사는 현재로 이동하여 새로운 원자 무기를 만들기 위한 열띤 경쟁과 계속되는 핵전쟁의 위협을 설명합니다.
이것은 어려운 주제에 초점을 맞춘 트라이베카의 유일한 작품이 아닙니다. 페스티벌의 34개 몰입형 타이틀 중 일부는 인종차별의 유산, 기후 변화의 위협, 투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에이즈에 대항하고 현재 진행중인 위기는 시리아에서 작동합니다. 대중적인 호평을 받은 최초의 가상 현실 설치물도 아닙니다. 지난 11월, 영화제작자 Alejandro G. Iñeritu는 미국-멕시코 국경을 넘는 이민자들의 경험을 포착한 가상 현실 설치물 CARNE y ARENA로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The Day the World Changed는 한 가지 주요 측면에서 이러한 설치와 다릅니다. 대부분의 자료는 이미 아카이브 형식으로 존재합니다. 박물관 기록 보관소의 파괴 당시의 비디오 증언과 방사선 유물 및 사진 측량(사진을 사용하여 3차원 모델을 만드는 것)을 통해 살아남은 유적지의 디지털 복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작품은 가상 현실과 가장 관련이 있는 환상이나 게임화된 표현보다는 역사가들이 주도하는 전통적인 다큐멘터리와 해석 프로젝트와 더 많은 것을 공유합니다.
아로라(Arora)와 언셀드(Unseld)는 이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UN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아톰 돔(Atom Dome) 내부와 같이 관객이 이전에는 도달할 수 없었던 장소를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몰입형 기술을 통해 가능해진 스토리텔링 가능성이라고 말합니다. 폭탄 폭발 바로 아래에 있는 는 그대로 유지되며 보다 본능적인 방식으로 기존 유산과 연결됩니다.
기술 운영의 위험성에 대한 전국적인 논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약간의 긴장감도 있지만 기술의 미래는 흥미진진합니다. "아주 조심해야 해요." 아로라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겁을 주는 단순한 방법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가상 현실의 구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지속 가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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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정확히 무엇입니까? 이 질문은 가상 현실의 초기 개척자 중 한 명인 Morton Heilig를 매료시켰습니다. 그는 1962년에 아케이드 게임과 안압계를 혼합한 것처럼 보이는 기계 장치인 Sensorama를 개발했습니다. 리클라이닝 의자와 풀 스테레오 사운드, 투사된 3D 이미지, 심지어 단편 영화에서 공개된 향수까지 이 프로젝트는 상업적인 자금을 받지 못했지만 Heilig는 새로운 기술에 매료되었습니다.
그가 죽기 5년 전인 1992년에 그는 새로운 "세기의 영화"를 자세히 설명하는 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테이프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Sensorama가 예고하는 멋진 협업이 더 명확해지고 비용 효율성이 낮아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눈을 뜨고, 듣고, 냄새 맡고, 아름다운 색상, 깊이, 소리, 냄새, 질감으로 세상을 느껴보세요”라고 선언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미래의 영화입니다!
Heilig에게 영화는 더 이상 단순한 시각적 매체가 아니라 '의식의 예술'이며, 영화의 미래는 명확성을 전달하는 능력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 현실을 경험하는 능력, 그러나 자연과 역사의 가장 매력적인 차원을 포착하기 위해
Heilig가 설명하는 정신주의는 SF 작가 Philip K. Dick의 소설 "Robots Dream"에 몇 가지 등장합니다. 몇 년 후 Electric Sheep은 생존자들이 Wilbur Mercer라는 캐릭터를 따라 목적과 공동체를 갈망하는 종말 이후의 세계에서 특히 디스토피아적인 형태를 취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적. 자기 채찍질처럼 이 스포츠는 추종자들 사이에서 신적인 자질로 나타났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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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을 "궁극적 공감 기계"로 홍보하는 기술 전도사들의 맥락에서 Dick의 경고는 기술의 출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적절하다고 느껴집니다. , 우리의 장소감이 흔들리고 섹스와 트라우마 사이의 경계가 점점 흐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은 세상이 변하는 시대에 나타나며, 이 글은 핵무기 폐지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제작자들은 이념을 퍼뜨리는 데 관심이 없다고 말합니다.
"누군가의 목구멍에 뭔가를 강요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라고 Unseld는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들 자신의 속도와 인간성을 매우 존중하는 방식으로 그들을 지도하고 싶어합니다.
가상 현실은 '우리의 영성', '우리의 집단적 죄책감', '우리의 집단적 책임', '변화를 위한 집단적 역량'에 대한 이야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는 시청자의 삶을 고려해야 합니다. 무한한 옵션을 열어두면서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는 방법을 경험하고 찾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논쟁보다는 도발로 가장 효과적이며 청중에게 신발을 신도록 강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몰입형 매체를 사용하여 도시의 폐허를 통과하고 폭발로 인한 유물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들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는 헐리우드 영상의 눈부심이 부족할 수 있지만 창조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UCLA 디지털 연구 및 교육 연구소의 건축 역사학자인 Lisa Snyder가 지적했듯이, 생생한 이미지가 항상 사람들의 지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사진과 같은 공간을 볼 때. , 사람들이 받아들이기가 더 어렵다”고 말했다. ”
Snyder는 자신이 "데스크톱 가상 현실"이라고 부르는 분야에서 20년 이상 일해 왔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녀는 카르낙에서 시카고의 콜롬비아 박람회까지 유적지의 정확한 모델을 만들어 근로자들이 이를 교실 연습에 사용하도록 교육합니다. 그녀의 작업은 건축 가이드와 고고학적 증거를 사용하여 유적지를 주의 깊게 식별하고 현대 자료를 사용하여 질감과 색상 팔레트를 만드는 전통적인 역사가와 동일한 헌신이 필요한 힘든 과정이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모델링 작업을 한 시간 할 때마다 연구에 5시간을 소비합니다.
"나는 누군가가 이 시각화를 사용하여 유물을 돌리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직접 경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을 원했습니다.
역사가의 작업은 처음에는 동떨어진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청중에게 학습, 발견 및 참여 공간을 제공하는 동일한 최종 목표에 관심이 있습니다. 기술은 그 참여의 윤곽을 바꿀 수 있지만,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오스틴 텍사스 대학교 교수는 말합니다. > "기술은 역사가 요구하는 자료와 상호 작용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당신이 하는 일이 그것을 의미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몰입형 기술이 오늘날의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과거에 도달함에 따라 Mintz는 단순한 볼거리를 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특히 학자와 예술가가 자금을 지원할 수 있다면 미래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Arora와 Unseld가 말했듯이, 몰입형 기술이 다른 미디어와 비교할 수 없는 힘을 가질 수 있더라도 새로운 ***와 휘파람은 스토리의 인간적 요소를 대체하기보다는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Unseld는 "가상 현실에는 본질적으로 당신을 느끼게 하는 뭔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Unseld는 말했습니다. "어떤 면에서 당신의 몸이 벗겨지면 당신은 영혼이 됩니다. 당신의 영혼과 대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