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설은 정말 패스트푸드 문화에 불과한 걸까요?
이런 관점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계실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이 관점이 옳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적어도 어느 정도는 맞습니다.
지금까지 본 온라인 소설들로 보면 일단 혼재된 편이다. 온라인 소설 쓰기의 문턱이 낮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작가들에게는 오락이나 글쓰기, 줄거리 등이 정말 그 깊이를 벗어나는 것이 당연하다. 전문 작가들에게 목적은 돈을 버는 것이고, 글쓰기의 출발점은 대중을 즐겁게 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독자들이 기대하는 일부 스토리 라인(예: 구식 뺨 때리기 플롯)에 따라 작성될 것이며 기사의 의미와 깊이가 매우 걱정스러울 것입니다. 독자의 깊은 사색과 학습 가치가 없는 영양 소설은 물론 패스트푸드 ‘문학’에 불과하다.
지금까지 읽은 온라인 소설 중 두 번째로 읽은 소설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반복해서 읽을 가치가 있는 책은 무엇입니까? 지금 당신은 얼마나 많은 스토리라인을 기억할 수 있나요?
글은 빨리 쓰고, 빨리 읽고, 결국에는 빨리 잊어버리게 되는 거죠. 마치 배가 고프면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처럼 심심할 때 심심함을 달래고 싶은 게 아닐까요? 패스트푸드를 '문학'이라고 부르나요?
당신은 여전히 확신이 없고 당신이 좋아하는 몇 가지 걸작으로 내 뺨을 때리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묻고 싶은 것은 온라인 문학에 더 좋은 작품이 있나요, 아니면 실제 책에 더 좋은 작품이 있나요? 임계 값이 있습니다. 또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Lu, Guo, Maoba, Cao Qian Zhongshu, Yu Dafu, Zhu Ziqing, Bingxin, Ji Xian, Lin Moyan 등과 같은 실제 문학 거장의 작품을 얼마나 읽었습니까? 문학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그것은 진정으로 깨달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예술입니다!
아직도 예를 일반 법칙과 비교하라고 주장하신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 또한 당신은 단지 약간의 위로를 얻기 위해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찾기 위해 의도적으로 강한 감정적 편견인 수사적 질문을 사용한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나는 소위 최고의 답을 얻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으며, 단지 내가 600자가 넘는 이 글을 쓰는데 들인 시간이 헛되지 않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2. 패스트푸드점 브랜드 스토리 작성법!
대부분 제가 직접 만들어낸 내용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감동적인 자료들을 보고, 자신의 경험과 결합하여 유사원래의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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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에게 '문화'가 있나요? '패스트푸드'의 예
보도에 따르면 요즘 중학생들은 점점 '고전'에 '무관심'해지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부모나 선생님이 정한 고전도 일부는 읽지 않으려고 한다. 특히 교사와 학부모가 '패스트푸드 문화'로 꼽는 만화, 청소년소설, 무협판타지소설, 대중잡지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현대 중학교 학생들이 점점 더 피상적이고 성급해지고 있으며 패스트푸드 문화에 흡수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모든 시대마다 그 시대의 영적 기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교? 교사에게는 골칫거리, 학부모에게는 걱정을 안겨주는 이러한 문화 현상을 어떻게 보십니까? 기자는 관련 전문가와 학자들을 인터뷰했다.
쑨윈샤오 중국청소년연구센터 부주임이자 잡지 '아동연구' 편집장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지도해야 한다
중학생 그는 인생관과 가치관이 서서히 형성되는 시기입니다. 그는 모든 종류의 새로운 것에 관심이 있으며, 특히 유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뒤처진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모두 만화, 청소년 소설, 무협 판타지 소설, 대중 잡지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결국, 어느 시대에나 고전이나 명작을 이야기하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적고, 이는 지식과 인내가 모두 필요하며, 대중문화는 대중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진다. 더욱이 오늘날 중학생과 그 부모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나는 '문해의 시대'가 아닌 '문해의 시대'에 자랐다. 나는 어릴 때부터 TV, 애니메이션, 만화에 둘러싸여 있었다. 그림이 많고 큰 텍스트에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물론 제가 연락한 중학생들로 볼 때 아직 지도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수업은 잘 진행됐는데, 선생님은 모두에게 『세계문학고전』 시리즈를 한 권 사서 번갈아 읽으라고 했고, 그 결과 가격이 저렴하고 인기가 많았습니다. 뒤쳐져 천천히 고전을 읽는 추세를 형성했습니다.
심천사회과학원 문화연구소 교수 장준은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문학의 걸작은 이를 통해 축적된 인류 문화의 결정체이다. 그러나 이러한 고전은 시대와 문화의 차이로 인해 중학생들에게 소외감을 느끼고 그들의 삶과 동떨어진 느낌을 주기도 한다. 무술 판타지 소설, 인기 잡지. 또한, 전반적인 사회적 배경으로 볼 때 패스트푸드 문화의 시장 규모는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러시아 등 일부 선진국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아직 분별력과 인식 능력이 좋지 않은 학교 학생들은 그 영향에 영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들의 눈에는 만화나 청소년소설은 상대적으로 비현실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기 때문에 친근하고 읽기 쉽다. 그러나 문학적 성취감과 인본주의적 자질을 높이는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문화의 창조를 논하기보다 문화의 계승만을 맹목적으로 이야기한다면, 문학적 명작을 더 많이 읽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매우 걱정스러울 것입니다.
고전을 읽는 시기는 사람마다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고전을 바라보는 시각도 다르고, 고전을 읽는 시대도 다를 수 있다. 모두를 위한 것.
선전 추이위안 중학교의 교감이자 중국어 수석 교사인 류런윤루오는 사람들에게 파룬따파 고전을 읽도록 지도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중학교에서 중국어를 가르쳐 왔습니다. 저는 수년 동안 중국어 교육 개혁에 여러 번 참여해 왔습니다. 저는 중학생들이 고전을 읽는 문제의 핵심은 교사가 올바르게 지도하는 한 매우 기꺼이 읽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전. 지금 어떤 사람들은 “교사와 학생이 동시에 발전해야 한다”고 제안하는데, 즉 교사가 학생이 읽어야 할 고전을 읽지 않았다면 어떻게 그들을 지도하고 깨달을 수 있겠습니까? 이제 "신 고등학교 중국어 교육 과정"에는 근현대 외국 작가들의 작품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라틴 아메리카 작가의 작품조차도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더 이상 고대 중국 명작 몇 권의 개념이 아닙니다. . 만약 선생님이 『공자시』에 대해 아무 것도 설명할 수 없고 문자 그대로만 설명할 뿐이고 시험할 몇 가지 문학적 지식만 가르칠 뿐 자신만의 독특한 통찰력이나 사상이 없다면 어떻게 학생들을 지도하고 학생들을 끌어들일 수 있겠습니까? 학생? 요즘 중학생들은 입맛이 참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고전 읽기를 지도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먼저 이 수준을 통과해야 고전을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학생들의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선전 1등 중학생의 부모인 수석 엔지니어 류정카이는 아이들 마음 속 '영토'를 하루라도 빨리 점령한다
무협소설이 환상을 충족시키듯 어른들의 '패스트푸드 문화'는 중학생들의 선택의 욕구와 호기심과 모험의 심리를 만족시켜 줍니다. 우리는 이런 '패스트푸드 문화'를 좋아하지 않지만, 우리 아이들과의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그것을 이해하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 동시에, 아이가 아직 상대적으로 어릴 때, 고전에서 아이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아이의 마음 속에 "영토"를 차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 아들은 이제 중학교 3학년이 되었습니다. 초등학교에 다니기 전에는 고전의 그림판을 "읽고" 그 안에 있는 인물과 간단한 이야기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작가의 인생 경험이나 집필 배경, 인물과 이야기는 이미 그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나는 초등학교 저학년 때 병음이 있는 고전의 요약본을 읽었고,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었을 때 일부 중국 및 외국 문학의 원본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중국의 4대 고전을 여러 번 읽었고, 그 인물의 성격과 운명에 대해 토론하고, 그 득실을 평가하고, 그 미학적 가치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의 문제는 교육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다
소위 중국 전통문화라는 것은 사실 매우 일반적인 용어인데, 특히 현대사회에서는 모든 요소와 흐름이 '문화'가 되어버렸다. " 오늘날 전통문화와 '비전통적' 문화 사이의 논쟁은 듣는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문화의 본질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은 문화의 일부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한 줌의 물은 강에서 물을 집는 것과 같습니다. 그가 소유한 문화. 그리고 자칭 문화인 중 상당수는 단지 물 위를 항해하는 어부일 수도 있지만, 그들의 실제 목적은 물에서 낚시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현대 사회의 일부 문화권에서 유행하는 '우키요에'입니다. 그러므로 일부 진지한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과학 기술이 발전하고 생활 수준이 향상되었으며 물질적 부가 극도로 풍부하고 교육이 극대화되었지만 진정으로 지식이 풍부하고 부를 소유한 '학자'가 여전히 부족합니다. 지식이 있고 소처럼 겸손하도다! 특히 인문과 역사의 측면은 그야말로 '문화'를 말할 수 있는 측면이기도 합니다.
교육에 문제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교육에 문제가 있는 것은 전문가들의 문제인 것 같지만, 근본적으로는 국민들 사이에 깊이 뿌리내린 공리주의적 사고가 가장 해롭다. . 그리고 아이들도 이 아이디어를 학업에 적용할 때, 지체되는 사람은 그 사람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서구에서 광고하는 개인의 성공 요인인 아름다운 여성, 유명 자동차, 고급 주택처럼 사람도 성공적인 ×× 가족이 되어 유명해질 수 있습니다. 그가 지체한 것은 민족문화의 지속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하면 성공 후의 혼란이었죠!
그는 평생 이 혼란을 겪게 될 것이다.
며칠 전 여러 친구와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였고, 남자들은 광활한 세상에서 함께 있었다. 대부분의 어머니들은 아이들에게 먹고 마실 것을 '접대'했다. 열한 살이나 열두 살이면 분명 혼자 식사할 시간이지만, 엄마들은 여전히 음식을 가져다 주고 싶어 합니다. 아이들의 통통한 몸을 보고 엄마의 보살핌을 마음 편히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니 '어리석음'이 느껴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몇 년 후에는 이 식탁이 사회의 '자원'이 되어 결국 모든 사람이 손에 젓가락을 들고 파이를 나눠먹게 될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여기서 내가 걱정하는 것은 그들이 몫을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이 아니라 어머니들과 그들의 생활 조건이 지금과 동일하고 식탁 위의 "접시"에만 집중하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남자들도 자녀 교육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목표는 거의 같았습니다. 즉, 아이들이 배우려는 의지가 있는 한 가족은 반드시 '냄비를 팔고 물건을 팔 것입니다. 철". 목적은 오직 하나,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고, 좋은 졸업장을 받고, '고임금과 피곤하지 않은 직업'을 찾고, 행복한 삶을 보내며, 노인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평화롭게 살아요.
이러한 이해는 현재 교육에 대한 사회 전체의 기대이자 현재 교육이 짊어지고 있는 가장 크고 무거운 과제이기도 하다. 아니요!
한 사람이든 모두든
실수가 없는 이유는 현재 우리 사회가 성공의 개념을 돈이 얼마나 있느냐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솔직히 말해서 개인적인 노력과 노력을 통해 모두가 존경하는 부자가 된 사람은 존경받을 만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성공한 사람들의 유일한 꼬리표는 아닙니다. 부자가 된다는 것은 그 중 하나일 뿐, 즉 매우 좁은 표현일 뿐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사실은 거의 모든 성공한 사람들이 더 이상 돈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자처럼 돈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우, 서예가, 화가, 작가처럼 돈으로요.
인간으로서 동물의 삶을 흉내낼 수는 없습니다. 먹는 것이 인생의 유일한 일이고, 당연히 가계를 이어가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물질에 대한 탐욕을 '먹는다'로 분류한다면, 도시와 마을의 여러 울타리에서 '먹기' 위해 서로를 잡아먹는 인간의 현 상황은 그야말로 동물과 똑같다. 연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위인 ***의 위대함은 다음과 같은 가사로 요약됩니다. "그는 인민의 행복을 추구합니다" 쌀 전문가 Yuan Longping의 위대함은 쌀 수확량을 늘렸다는 것입니다. 1리터씩. 교량 전문가 마오이솅(Mao Yisheng)의 위대함은 그가 트레킹의 어려움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을 구했는지에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는 이들 위대한 인물들의 업적과 명성 중 어느 누구도 고위 관리나 급여에 욕심을 내지 않았으며, 성공의 영예를 안고 있을 때에도 그들은 여전히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논과 건설 현장에서의 이상.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저우언라이의 "중국 부흥을 위한 연구"라는 영웅적인 발언을 의심해 왔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도 학생이었을 때 이런저런 이상적인 맹세를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우언라이는 평생 추구했던 말의 신성함을 통해 이 문장을 설명했습니다. 이는 우리로 하여금 지나친 눈앞의 이익 추구로 인해 개인적인 이익이 전혀 고려되지 않는다는 맹세를 망각하게 만들었다는 점을 깊이 반성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물질적인 유혹이 우리 영혼의 창문을 멀게 할 때. 나! 나! '나'라는 개념이 뱀처럼 우리 주변을 감싸게 되면, 과학자, 의사, 작가가 되는 우리의 목적은 방황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식으로 어느 날 우리는 목표를 달성하게 될 것입니다. 과학자는 사업가의 노예가 되고, 환자로부터 빨간 봉투를 받는 의사는 돈을 대가로 포르노와 폭력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작가가 됩니다. 문화적 도덕성의 보호층을 잃고 우리 자신을 동물원의 일원으로 축소시키는 것입니다.
패스트푸드 교육의 여러 면
그 가족 모임에서 한식당에서 식사를 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한류 '대장금'이 화제가 되었을 때. 우리는 북한에 대해 이야기하면 아이들이 스스로 정정하며 남한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나는 참을성 있게 남한과 북한의 유래를 설명했다. 열한 살이나 열두 살이 되면 나는 이 역사의 기간이 교과서의 한계로 제한되어 있는지, 아니면 부모들이 보통 역사의 '작은 네트워크'를 무시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때는 사실 다른 문화를 감상하거나 이해하는 것에 대한 보완책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이는 것이 보이는 것입니다! 지식 학습 측면에서 '시대의 진보'는 무지의 매우 '혼란스러운' 표현인 것 같습니다. 이는 부모의 의무 유기인 동시에 자녀의 인지 지향 문제도 부각시킵니다. .
4대 고전이 4대 고전이 된 중요한 요인은 중국 전통 문학에 장과 줄거리가 있는 책이 너무 적고, 시와 시에만 치중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민층의 문학에 대한 갈증은 무시하고, 사학 관료들은 자신들의 오락을 위해 문학을 추구합니다. 소수이기 때문에 고전이 됩니다. 이후 '5·4' 신문화운동이 세례를 받은 뒤 소련문학의 영향과 문화대혁명 전후에 다수의 문학 작품이 출판되고, 개혁개방 이후 문학이 유례없는 번영을 누렸다. 독서는 죽순과 같았고 점차 수천 그루의 푸른 대나무의 추세가 되었습니다. 4대 고전의 혜택을 받은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들도 고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대 고전 자체가 '재능, 미인, 무모한 영웅'이라는 한계를 갖고 있고, 실천적 의의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현대인이 4대경전을 통독하고, 대강 훑어보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4대 고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아니라, 이를 반드시 읽어야 할 '중화민족의 정수'로 간주하는 것이 많이 편향된 것 같다는 뜻이다.
패스트푸드 주입식 독서의 대표주자로서 '독자'의 간과, '독자'와 기타 추상적인 독서의 가장 큰 결점은 너무 이상주의적이라는 점이다. 선정된 글은 모두 아름답지만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소중합니다. 그러나 나는 교사들처럼 대부분의 기사가 겸손하고 대부분의 기사가 마치 마취제를 가득 담은 것처럼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와 같다고 잠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는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글의 효과는 일시적일 뿐, 평생 지속되는 『초등사전』이나 다른 참고서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물론, 자신의 지식을 인정한다고 주장할 수도 있고, 아름다운 글을 읽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당신 말이 맞아요! 제가 탐구하고 있는 문제는 미래 세계에서는 모든 어려움이 말로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글쓰기는 단지 자기 수양의 한 표현일 뿐입니다. 많은 문.
승인된 교육 자료입니다. 이제 서점에서는 학생들이 돈을 너무 많이 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며칠 전 한 서점에서 자신의 양심을 발견하고 자신의 스캔들을 폭로했습니다. 그는 돈을 벌기 위해 단 하나의 목적으로 여러 제목으로 동일한 과외 자료를 출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모는 물론 교사조차 신원을 밝히지 않고 그냥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공부에 열중하는 학생들은 계속해서 공부하는 '옛 길'을 따르며 점수를 위해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공부하고 공부하는 것은 단지 시험을 위한 것입니다. 학사 학위에 들어가려면 여전히 소금을 먹어야 합니다(연구). 소금을 먹은 후에도 여전히 "학자"(석사 학위, 박사 학위)를 받아야 합니다. 사무직으로 일하고 인생의 노래를 사는 것이 학생의 이상적인 삶이되었습니다.
고대 문인의 이상은 도덕성을 기르고, 가족을 부양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었다. 자신을 가꾸고 가족을 다스리는 것은 이해하기 쉽지만 많은 사람들은 나라를 다스릴 기회가 없습니다. 이 세 가지 이상은 물질주의가 만연한 경제와 사회에서 진정으로 가정을 다스리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 참으로 모범적인 사람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정말로 이 목표를 세운다면 그것을 달성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모든 사람을 위해 일하는 것을 굳게 믿고, 자신을 완전히 제쳐두고, 항상 공공 복지를 자신의 사업으로 생각한다면, 이 사회는 진정으로 사회로 진입하게 될 것입니다. 문명사회, 잘사는 사회, 그렇지 않으면 문명사회, 잘사는 사회만 될 뿐입니다.
패스트 푸드 문화에서 잃어버린 것
대학 캠퍼스가 패션의 최첨단에 이토록 가까웠던 적은 없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컴퓨터, 휴대폰, MP3 플레이어는 대학생들의 새로운 인기 품목이 되었고, 전통문화는 등한시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패스트푸드 문화와 인터넷 문화 현상은 교육계에서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대학생을 위한 '3가지 새로운 큰 일'
대학생인 Xiao Liu가 학교에 입학한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가족에게 컴퓨터를 살 돈을 요구하는 것이었다. , 그리고 이전에 구입한 휴대폰과 MP3 플레이어까지 포함하여 Xiao Liu는 마침내 표준 캠퍼스 장비 세트를 갖게 되었습니다. 기숙사로 돌아가 컴퓨터를 하고, 수업 시간에 문자를 보내고, MP3 플레이어를 들으면서 걷는 모습은 오늘날 도시 대학생의 전형적인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컴퓨터, 휴대전화, MP3플레이어는 대학생들의 '3대 신상품'이 됐다.
한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 학생 기숙사에서 계정을 개설하는 학생들은 캠퍼스 전체 학생 수의 약 92%를 차지합니다. 평균적으로 캠퍼스 내 학생들은 1년에 3~4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냅니다. 낮에는 심지어 5~6시간에 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대학생들의 휴대전화 보유율도 상당히 높다. 50명 중 40명 이상이 휴대전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보유율은 80%가 넘습니다. 졸업생의 경우 이 수치는 훨씬 더 높으며, 휴대폰 보유율은 85%-90%에 이릅니다.
대학생의 MP3 플레이어 비율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대중문화가 캠퍼스를 가득 채운다
모 대학교 컴퓨터과학과 학생인 Xiao Zhong은 저자에게 평소 컴퓨터 공부에 거의 시간을 쓰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전문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글쓰기 논문 등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주요 용도는 영화 다운로드, 버라이어티 쇼 시청, 축구 게임, 컴퓨터 게임입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영화 감상, 축구 경기 시청, 음악 감상, 웹 검색, 채팅 등을 위해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문자 메시지는 인터넷에 비해 편리성과 속도로 인해 대학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학생들 사이에 주고받는 문자 메시지의 상당수는 음란물 문자 메시지를 포함해 서로를 조롱하는 내용이다.
"저는 주로 컴퓨터 신문만 읽고, 그 외에는 컴퓨터 게임을 하고, 문학 서적은 거의 읽지 않습니다." 일반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는 한 대학생이 저자에게 말했다. 이과 학생들 사이에서도 이런 현상이 드물지 않다고 하는데, 일부 인문계열 학과에서도 공부를 하지 않는 현상이 종종 존재한다고 합니다. 저널리즘 학부의 한 학생은 저자에게 중학교 입학에 대한 압박감이 크고 여가 서적을 읽을 시간이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대학에 진학한 후에는 주로 대학원 입시와 영어 공부에 에너지를 쏟습니다. 그는 인터넷 서핑을 하며 전문 서적을 몇 권 읽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읽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일부 전문가와 학자들은 패스트푸드 문화와 인터넷 문화가 진정으로 사람들의 인문적 자질을 향상시키기 어렵다고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대학 수준에서 전통 문학을 접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삶에 대한 내면적 이해를 풍부하게 하고 개인적인 표현과 의사소통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캠퍼스 내 대중적인 패스트푸드 문화에 대응하여 전문가들은 대학생의 인문학적 자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학생만의 책임이 아니라 사회, 학교, 교사가 함께 해결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다음 네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화적 패스트푸드는 에세이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긴급하게 필요합니다.
온라인 소설은 물론 일부 매체에서 홍보하는 흥미로운 문화, 슈퍼걸다운 탤런트 쇼 등 많은 예가 있으며 지금은 CD를 하나씩 듣곤 했습니다. , 그리고 천천히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세요. 이제 당신이 들을 수 있는 목록이 선택되었습니다. 상업 영화도 현대의 인기 있는 "패스트 푸드 문화"의 한 형태입니다. 실제로 패스트푸드 문화의 "고전"입니다. "
패스트푸드 문화는 시간이 지나면 배를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쫄깃한 맛은 없습니다.
일본인들은 파이브를 '국민 패스트푸드 왕'으로 꼽습니다. 분명히 튀긴 야채인데 왜 "덴푸라"라고 불리는가
덴푸라는 에도만(현 도쿄만)에서 잡은 생선을 물을 섞은 반죽에 싸서 팬에 튀겨서 대나무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꼬치에 꽂아 간 무와 얇은 소금 소스를 곁들인 음식입니다.
"튀김"이라는 이름은 나가사키의 난반 요리에서 유래되었으며 교토를 통해 에도에 전해졌습니다.
죽은 동생은 잠시 고민한 끝에 리스케에게 '튀김'이라는 단어를 썼다.
리스케는 매우 의아한 표정으로 "'튀김'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무엇입니까?"라고 말했다. 죽은 동생은 "당신은 이제 '천주로닌'(고정된 거처가 없는 노숙자)입니다. , 정처없이 떠돌고 있습니다. 에도에 가서 실제로 작은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텐푸라'라고 불립니다. '텐'은 '튀김'을 의미하는 천주를 의미합니다. 밀기울이라는 단어는 푸라(pu-ra)의 발음을 나타내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문자 그대로 "물과 섞인 밀가루로 코팅한"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리스케는 죽은 동생의 이름을 짓는 것이 매우 흥미롭다고 생각하고 매우 기뻐하는 재미있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가게를 열었을 때 리스케는 랜턴을 준비하고 우리에게 글쓰기를 도와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래서 죽은 형은 나에게 등불에 글을 쓰라고 명령했습니다.
또한 책 '북베트남 눈의 책'에서는 에치고 고치야에서 도야마 산토가 작가 스즈키 마키유키에게 설명하는 '튀김'의 유래에 대한 이야기도 읽을 수 있다.
튀김은 기본적으로 현대 가정식 요리이기 때문에 일본 요리의 대표적인 튀김 음식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교전이 명명한 튀김은 "아부라"로 발음할 수도 있지만, 교전과 같은 극작가는 이미 이 음식이 "덴푸라"라고 불리는 것을 알고 있었을 수도 있으므로, "튀김"이 교전에서 명명되었다는 주장에는 실제로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
6명의 최고 학자 중 누가 800자 내외의 문화 패스트푸드에 대한 논술 에세이를 쓸 수 있을까요?
끊임없이 변화하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는 어렵습니다. 온갖 '패스트푸드'를 이해하려면 '현상이 너무 익숙해서 일단 소재만 보면 금방 표현할 수 있는 장면에 들어갈 수 있다. '문화적 패스트푸드'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특이한 주제'가 곧 공식화될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문화적 패스트푸드'의 장점과 단점', '나는 '문화적 패스트푸드'를 본다', '문화---패스트푸드?' 등 변증법적으로도 볼 수 있다. . 이 주제에 관해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도 매우 넓습니다. 이미지 사고와 상상적 사고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쓸 수 있고, 변증법적 사고, 입체적 사고, 구체적-일반적 사고를 사용하여 토론할 수도 있습니다. 분류적 사고, 결합 사고와 다른 방법을 통해 일기, 에세이 등을 씁니다.
수도의 패스트푸드에 관한 7가지 이야기
몇 가지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패스트푸드 문화'에 대한 바추의 에세이
최고 대답은 '삼키는 대추'의 새로운 전기를 보도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추를 씹지 않고 삼킨다는 뜻인 '삼키는 대추'라는 속담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요즘 '대추를 삼킨다'는 것은 '문화적 패스트푸드'를 먹는 새로운 현상에 해당한다.
옛날 사람들은 배만 씹어 삼키지 않으면 배가 아플까 봐, 대추야자를 씹지 않고 삼키면 이빨이 상할까봐 걱정했다. 하지만 현대인들이 대추를 통째로 삼킨다면 그 이유는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세 단어 - 시간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오늘날 사회에서는 시간이 재산이다", "첨단 기술 사회에서 빠른 삶의 속도에 적응하기 위한 것"에 불과하므로 오늘날 각 빨간색 날짜는 시리즈로 처리되었습니다. 빨간 대추캡슐은 물 한 모금만으로 삼킬 수 있으며, '영양소를 잃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선인들이 평생 연구해 온 책들은 오늘날 붉은 대추처럼 '캡슐'이 되어버렸다. 다양한 약어와 에센스, 이야기 요약 등이 독자들이 쉽게 구할 수 있다. 원작을 '씹고' 이가 부러지는 과정을 거쳐 '영양소'를 직접 삼키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렇게 하면 어떤 유명한 소설이 언급되든, 읽지 않았더라도, 우연히 책 분석의 본질을 읽었다면 그 인물과 이야기가 입에서 튀어나오게 될 것이다. , 그리고 당신은 지식이 풍부한 문인과 같을 것입니다. 사실, 이 사랑하는 친구는 원작의 한 장도 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화적 패스트푸드'는 길을 잃었다. "빨간 대추 캡슐"에 실제로 영양 손실이 없는지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단순히 "맛"만 말하면 신선한 대추와는 매우 다르며 맛도 전혀 없습니다.
실제 문화는 예술이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밝은 색상, 달콤한 맛, 부드럽고 육즙이 많은 과일은 일반적으로이 과일을 가루로 갈아서 캡슐에 농축하는 것과 같습니다. 문화의 아름다움을 박탈하고, 문학 작품에서 이해할 수 있고 설명할 수 없는 영적인 감동을 경직된 상징적 공식으로 바꾸어 사람들을 무관심하게 만들고, 책에 나오는 생생하고 풍부한 다양한 인물들도 뼈대까지 벗겨졌습니다. , 그리고 살과 피를 보기가 어려웠습니다.
우리는 진정한 아름다움의 세례를 직접 경험하기 위해 고전을 읽습니다. 일부 서양 고전의 문학적 재능은 번역 후에 손상되었습니다. TV 신문을 찾아 한 문장의 줄거리 소개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
오늘날 과학기술은 약을 사용하여 인체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할 정도로 발전했지만, 인간은 여전히 맛있는 음식을 직접 맛보는 것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문화로 만들어진 '캡슐'은 어디에 있어야 할까요?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