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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의 춘절 풍습

간략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새해전야', '문신 포스팅',

'춘절 커플 포스팅', '포스팅 축복의 말, 창틀 붙이기, "새해 사진을 수천 장 걸어 놓으세요", "새해를 맞이하세요", "폭죽을 터뜨립니다", "새해 전야 저녁을 먹습니다", "새해 돈을 줍니다", "받다" 신', '악령을 밟다', '조상을 제물로 바친다', '부신을 보내다', '술을 마신다', '두수주', '새해 만찬'

각 풍습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너무 많아서 읽을 인내심이 없으실까봐...

참을 수 없다면 읽지 마세요... 적어도 저는 멍했습니다. -

'새해전야'

새해전야는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을 말하며, 이는 춘절(첫날)과 연결됩니다. 음력 정월). 섣달 그믐날의 '추'는 '가다, 바꾸다, 바꾸다'라는 뜻이다. 낡은 것을 새것으로 바꾼다는 것은 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활동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가져오는 것, 재앙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시대에는 매년 말마다 궁궐에서 북을 쳐서 역병과 재난의 귀신을 쫓아내는 '단나(丹樂)' 의식을 거행했는데, 이를 '단나'라고 불렀다. 주추". 나중에는 섣달 그믐 전날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작은 섣달 그믐 날, 즉 작은 섣달 그믐 날이고, 섣달 그믐 날은 큰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문신을 붙잡다'

Zhuxian Town 목조 새해 그림은 문신을 대면하고 그를 채찍질합니다

우리나라 각지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문신. 원래의 문신은 마호가니 나무로 사람의 형상을 조각하여 사람 옆에 걸었는데, 나중에 문신을 초상화로 그려서 문에 걸어 놓았습니다. 전설적인 형제인 Shen Tu와 Yu Lei는 귀신을 다스리는 일을 전문으로 하며 문을 지키고 크고 작은 악령이 감히 들어와 해를 끼칠 수 없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맹장 진경(秦强)과 유치경덕(玉智智德)을 문신으로 그린 ​​그림도 있었고, 관우(關伯)와 장비(張飛)를 문신으로 그린 ​​그림도 있었다. 왼쪽 문과 오른쪽 문에는 문신상이 하나씩 있는데, 후대에는 민간용과 군사용으로 한 쌍의 문신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문 신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일반적으로 자동차 문이나 문 전체에 게시되는 "문 신"입니다. 높이는 약 4~5피트이고 너비는 2~3피트입니다. 두 번째 유형은 일반적으로 작은 거리 문에 게시되는 "거리 문 신"으로 높이가 약 2피트이고 너비가 1피트입니다. 이 두 문신은 두 신인데, 하나는 검은 얼굴을, 다른 하나는 하얀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흰색은 왼쪽, 검은색은 오른쪽, 흰색은 선함과 여유, 검은색은 사나움과 사악함이 각각 월을 쥐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집 문신"으로, 거리 문신보다 약간 작고 제한적입니다. 또한 검은색과 흰색의 두 신이 있지만 앉아 있는 검은색과 흰색의 두 신도 있습니다. 집 문에 가장 흔한 것은 "기린이 아들을 낳는다"는 그림으로, 가루와 기름으로 칠하고 왕자 왕관을 빗은 두 인형이 각각 기린을 타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신은 신혼집의 문에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여겨졌는데, 나중에는 일반 길거리 문에 새해 장식이 되었습니다.

'스프링 커플릿 게시'

스프링 커플릿은 '도어 페어', '스프링 포스트'라고도 합니다. 봄 축제. 봄 축제 대련의 한 출처는 Taofu입니다. 처음에는 복숭아나무에 사람의 형상을 새겨 문 옆에 걸어두었고, 나중에는 복숭아나무에 문신의 형상을 그린 다음 문신의 이름을 새기는 방식으로 단순화하였다. 복숭아 나무 판자. 봄 축제 커플의 또 다른 소스는 봄 스티커입니다. 고대인들은 봄의 시작에 종종 "이춘(Yichun)"이라는 단어를 게시했는데, 이는 나중에 봄 축제 대련으로 발전했습니다. 춘절 대련의 진정한 인기는 명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는데, 이는 주원장(Zhu Yuanzhang)의 옹호와 관련이 있습니다. 청나라 진상고(陳商居)가 쓴 『머리핀구름탑기론』에 따르면, 주원장이 설날을 준비하던 어느 해, 설날을 축하하기 위해 집집마다 춘절 대련을 게시하라고 명령했다. . 원래 춘절 대행은 복숭아판에 새겼으나 나중에 종이에 다시 썼다. 복숭아나무의 색깔은 붉은색인데, 붉은색은 행운과 액막이를 의미하므로 춘절 대련은 주로 붉은 종이에 쓴다. 단, 사찰에서는 노란색 종이를 사용하며, 상제(상을 마치지 못한 경우)는 흰색, 녹색, 노란색을 사용하는데, 1년차에는 흰색 종이, 2년차에는 녹색종이, 3년차에는 노란색 종이를 사용한다. , 붉은 종이는 애도 4년 이후에 사용됩니다. 만주족은 여전히 ​​백인이었기 때문에 청나라 궁중의 춘절은 백지를 사용했으며, 바깥쪽에는 파란색 가장자리를 감고 안쪽에는 빨간색 줄무늬를 넣었습니다.

"축복문자 붙이기, 창살 붙이기, 설날 그림 붙이기, 천 붙이기"

이것들은 모두 복을 빌고 집을 꾸미는 민속 풍습 기능을 갖고 있다. 새해 그림은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입니다.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관습과 신념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을 표현합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봄의 대련은 Shen Tu와 Yu Lei의 이름에서 텍스트로 발전했으며, 새해 그림은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했습니다. 목판 인쇄의 등장으로 새해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부의 신을 집으로 초대하고 일부 새해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세 별" ", "천국의 축복", "풍년", "가축번영", "봄을 맞이하고 복 많이 받으세요" 등 다채로운 설날 그림은 한 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좋은 소망을 만족시켜줄 수 있습니다.

명나라 태조 주원장(Taizu Zhu Yuanzhang) 황제가 춘절 기간에 춘절 게시를 옹호했기 때문에 그의 영향으로 신년 그림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중국의 신년 그림의 주요 산지는 소주(蘇州)의 도화우(蘇州), 천진의 양류청(陽柳淸)입니다. 그리고 산둥성 웨이팡(Weifang)은 우리나라의 3대 새해 그림 학교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두 가지 새해 그림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했습니다. 건건은 빨간 종이에 길조를 새긴 글자를 긴 자와 함께 사용하여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팔선상이 새겨진 불상을 부처님 앞에 매달았습니다. 주로 수천 가구가 사용하지만 귀족 가족은 덜 사용합니다. 노란 종이는 길이가 3인치이고 빨간 종이는 길이가 1인치가 넘는 '작은 매달린 천'으로 상점에서 사용됩니다. 최초의 매달린 건당은 동전(동화)으로 만들어졌는데, 세뱃돈처럼 승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천지상 차림

새해를 맞아 특별히 제작된 임시 공양상입니다. 일반적으로 큰 불당이 없는 집에서는 부처님께 공양하는 일이 적고, 연말에 신과 부처님께 큰 포상을 드리기 때문에 천지상을 중요시합니다. 또한 이 테이블은 주로 신을 모시는 데 사용됩니다. 천지상은 상설 불당의 내용과 다르며, 일반적인 매달린 돈, 향초, 다섯 공양, 큰 공양 외에 여기에 안치된 우상도 대부분 일시적입니다. 100퍼센트”, 신과 여신의 화첩을 판화한 목판화이며, 『천지삼계십팔불신』은 큰 노란 종이에 삼계의 완전한 코드가 있는 수채화로 인쇄한 목판화이다. 행운, 장수, 행운의 별. 위 조각상 중 일부는 '100%' 등 신을 받은 직후 불탔다. 일부는 포우(Powu)나 심지어 등불 축제까지 기다려야 불태울 수 있습니다. 천지상은 위치가 일정하지 않으며, 안방이 넓으면 집 안에 놓을 수도 있고, 집에 공간이 없으면 마당에 놓을 수도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 밤은 하늘의 신들이 강림하는 날이라 사람들 사이에는 신을 영접하는 풍습이 있다.

'수수이'

중국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에 한 살을 지키는 습관이 있는데, 이는 흔히 '새해를 맞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섣달 그믐 저녁은 섣달 그믐 저녁 식사로 시작됩니다. 이 설날 저녁은 등불이 켜진 시간부터 천천히 먹어야합니다. Zong Mao의 "Jingchu Years' Records"에 따르면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풍습은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 존재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풍습에는 지나간 세월에 대한 향수뿐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도 포함됩니다.

'폭죽을 터뜨려라'

자정이 되면 새해의 종이 울리고, 폭죽 소리가 중국 전역의 하늘을 뒤흔든다. "연중 원, 월 원, 시간 원"의 "3 위안" 순간에 일부 장소에서는 여전히 안뜰에 "강력한 불"을 쌓아 에너지가 강하고 번영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활활 타오르는 불 주변에서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신나게 뛰어오르고 있었다. 이때 집 안은 환한 불빛이, 뜰 앞에는 찬란한 불꽃이, 바깥은 시끌벅적한 소음이 들려와 설날의 활기찬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 모든 연령대의 시인과 작가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구절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해 왔습니다. 왕안석의 시 '원리':

폭죽 소리는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은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수천 가구가 태양처럼 밝습니다.

오래된 부적은 항상 새 것으로 교체하세요.

춘절을 맞아 우리 민족의 축제 현장을 그린다. 폭죽 소리는 옛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는 상징이자 축제 분위기의 표현이다. 비즈니스 가족. 폭죽을 터뜨리는 것에는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새해에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린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부의 신에게 가장 먼저 공경하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가장 나중에 해야 합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끝까지 폭죽을 터뜨려야 성실하다는 뜻이라는 전설이 있다.

'설날 저녁 먹기'

아이들이 놀고 폭죽을 터뜨리는 동안, 주방에서는 주부들의 설날 요리가 가장 분주한 시간이기도 하다. 며칠 전에 준비되었으며, 새해 전야 저녁은 항상 새해 전야에 요리사가 요리합니다. 북쪽에서는 설날 만두도 30일 밤에 만든다. 이때 도마마다 고기를 썰고, 야채를 썰기 바빴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소리가 들려오고, 거리와 골목에서 폭죽소리가 들려오고, 작은 가게에서 들려오는 주판의 '딱딱' 소리와 감미로운 장부소리가 곳곳에서 웃음소리와 뒤섞여, 차례로 , 귀로 가득 차서 즐거운 새해 전야 운동으로 얽혀 있습니다.

설날 저녁을 먹는 것은 춘절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 가장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새해 전날. 식탁에는 호화로운 설날 음식이 가득 차 있고,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재회하는 만찬을 즐기는데, 마음속의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식탁을 즐길 뿐만 아니라 행복한 분위기도 즐깁니다. 일반적으로 식탁 위에는 큰 접시, 차가운 대야, 뜨거운 볶음 요리, 간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냄비입니다. 하나는 물고기입니다.

냄비는 끓고, 김이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서 번영을 나타냅니다. "물고기"와 "유"는 동음이의어이며 "상서로운 축하의 풍요로움"과 "매년 풍요로움"을 상징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양배추라고 불리는 무가 행운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며, 랍스터, 생선 튀김 및 기타 튀김 음식은 "식용유"와 마찬가지로 가족의 번영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 부분은 대개 달콤한 요리로, 앞으로의 달콤한 삶을 기원합니다. 이 날에는 술을 잘 모르더라도 조금 마셔도 됩니다.

만두, 완탕, 장국수, 위안샤오 등 남북으로 다양하고 유명한 설날 만찬이 많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산품이 있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구정에 만두를 먹는 데 익숙합니다. 이는 "Gengsui Jiaozi"(Gengsui Jiaozi), 즉 옛 것과 새 것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흰 밀가루 만두는 은덩이 모양이기 때문에 식탁 위에 올려놓는 것은 "새해에 큰 돈을 벌고, 은덩이가 굴러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만두를 만들 때, 소독한 동전 몇 개를 끓는 물에 싸서 먼저 먹는 사람이 돈을 더 벌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전해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의성인 장중징(張忠景)이 음력 12월 추위에 가난한 사람의 귀가 썩는 것을 보고, 가난한 사람의 동상을 치료하기 위해 '천교이달약'을 만들었습니다. 양고기, 고추, 보냉, 보온 약재를 섞어 반죽에 싸서 귀 모양의 '자오얼'을 만들고, 냄비에 끓여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었다. 몸도 따뜻하고 귀도 따뜻하다. 나중에 사람들이 이를 따랐고 이것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새해에 완탕을 먹는 것은 새해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세상이 생기기 전에는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었습니다. 판고가 세상을 창조한 후 우주에는 네 방향이 있었고 장수국수라고도 불리는 긴 국수가 있었습니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백년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다.

'새해 돈 주기'

어떤 가정에서는 새해 전야 만찬이 끝난 후 모두가 식탁에 앉아 노인들에게 세뱃돈을 줍니다. 그 후에는 장로들이 그것을 젊은 세대에게 주고, 자녀와 손자들이 새해에 배우고 발전하여 좋은 사람이 되도록 격려합니다. 어떤 집에서는 부모가 아이가 잠들 때까지 기다렸다가 밤에 아이를 베개 밑에 눕히고, 어떤 집에서는 아이들이 본당에 모여 조부모, 부모, 엄마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외치고 줄을 서서 무릎을 꿇는다. 그런 다음 빨간 봉투를 찾으십시오. 그들은 심지어 조부모님의 침실로 가서 함께 침대 가장자리로 달려가서 "세뱃돈, 세뱃돈!"이라고 외쳤습니다. 노인은 그것이 활기가 없다고 생각하여 인색한 척하고갔습니다. 흥정부터 포위하고 더듬는 일까지, 그리고 마침내 조상의 빨간 봉투를 파헤쳐 모두가 모든 것을 약탈한 뒤 그들은 흩어졌습니다. 노인은 이 광경을 보고 새해에는 모든 일이 잘 될 징조라고 생각하며 매우 기뻐했습니다. 설날에 행운을 빌어주는 것은 노인에 대한 배려와 노인에 대한 젊은 세대의 존경을 반영하는 가족 윤리적 관계를 통합하는 민속 활동입니다.

다음과 같은 동요가 있습니다.

삼성이 남쪽에 있고, 모든 가족이 새해 인사를 기원합니다.

젊은 세대가 절하고, 나이든 세대는 돈을 준다.

돈이 싫으면 그냥 얼굴 돌리고 나가세요.

'신에 합류'

신에 합류하는 것은 구년과 신년을 구분하지만 신을 맞이하는 시간은 균일하지 않습니다. 일부 의식은 Zizheng이 도착하자마자 시작되고 일부는 "Zizheng" 시간, 즉 자정에 신을 받기 시작하며 일부는 "Zizheng" 이후에 시작됩니다. 모든 신들은 난로에 제사를 지낸 뒤 천궁으로 돌아와 인간 세상의 세속적인 일을 무시하고 섣달 그믐 날 자정, 즉 새해가 되자 인간 세상에 와서 돌보게 되었습니다. 업무의. 신을 모시는 의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안의 장자가 주재한다. 신들이 사는 천상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저승에서 오는 방향도 당연히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신을 모셔야 할지, 어디서 오는 신인지는 미리 '체질'을 확인하고 이끌어야 한다. 온 가족이 안뜰의 방향에 따라 향을 들고 신을 모십니다. 예를 들어 신위년의 『헌법』에는 “부신은 정동, 복신은 정남, 귀신은 북동, 희희신은 남서, 태수신은 남서”라고 명시되어 있다. , 등." 지시에 따라 절한 후 향이 사라질 때까지 가만히 있다가 다시 절한 후 마지막으로 향뿌리, 우상, 주괴 등을 꺼내어 뜰에 마련해 놓은 돈, 곡식 통에 넣어 태워야 한다. . 태울 때에는 솔가지, 깨짚 등을 함께 태우세요. 리셉션이 진행되는 동안 폭죽이 터져 분위기가 매우 강렬했습니다.

'악령을 밟다'

영혼을 받은 후, 길문에서 집 문까지 깨짚을 깔면 사람들이 그 위로 걸어가며 탁탁거리는 소리를 내는데, "새해를 밟는 것"이라고 불리며 "악령을 밟는 것"이라고도합니다. '깨지다'와 '祟'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새해가 되면 악령을 쫓아내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조상숭배'

고대에는 이런 예절이 유행했다. 각 지역의 예절과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 숭배의 형태도 다릅니다. 일부는 야생에 가서 조상의 무덤을 방문하고, 일부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조상을 모시고 있으며, 대부분은 조상의 묘를 모십니다. 집에서 차례대로 본당에 있는 판에 공양물을 진열하고, 참배자들은 긴 자를 누르면서 어린아이들이 순서대로 향을 피우고 무릎을 꿇는다. 한족들은 조상을 숭배할 때 주로 생선이나 고기 그릇을 만들어 높은 그릇에 담는데, 이는 종과 가마솥을 가지고 먹는 것과 매우 비슷합니다.

북경에 사는 남부 사람들에게는 조상 숭배가 특히 웅장합니다. 섣달 그믐 날과 섣달 그믐 날에는 가운데에 냄비가 있고 컵과 젓가락이 있습니다. , 냄비가 부채꼴로 펼쳐져 있고 요리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족은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만주나 몽골과는 다릅니다. 몽골 기족은 노란 쌀국수를 버터에 튀겨 내는데, 이 쌀국수를 참기름에 튀겨서 빼내고 백설탕에 담가서 맛이 다릅니다. 만주 기수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두떡, 무궁화떡, 사과, 백단향 등을 바쳤는데, 이는 지극히 조용하고 엄숙했다. 설날과 설날에는 채식 만두가 제공되며 위안 위안 밤에는 등불 축제가 매일 아침 저녁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새 차를 제공합니다. 조상 숭배의 형태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은 섣달 그믐 날에 매달고, 등불 축제 밤에는 제물을 빼냅니다. 가까운 친척이나 친구도 새해 인사를 드릴 때 조상 사당을 방문해야 합니다. 먼 과거를 조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조상을 공경하는 덕이 있기 때문에 결코 자신의 뜻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부신에게 바치기'

옛날에는 춘절 기간 중 자정에 부의 문을 열 때부터 사람들이 부신에게 선물을 보냈습니다. 그들은 부의 신이 인쇄된 종이를 들고 문밖에서 “부의 신이 오신다!”라고 외쳤는데, 이때 집주인은 부의 신을 맞이하기 위해 손님에게 선물을 주었습니다. 물론 그는 그것을 부의 신에게 바칠 때 항상 상서로운 말을 했습니다. 예: "금은 보물이 굴러오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황금 사자 한 쌍, 오른쪽에는 황금 봉황 한 쌍이 있습니다!" 등등. 또 다른 방법은 부의 신으로 분장하고 빨간 옷, 거즈 모자, 가짜 수염, 돈을 모으기 위한 노란색 가방을 착용하고 징과 북 몇 개를 들고 집집을 돌아다니는 것입니다. 보상을 모으기 위해 부의 신. 나는 누군가의 집에 갈 때마다 “왼쪽 칸에는 금은이 가득하고 오른쪽 칸에는 보물이 가득하다”고 노래합니다. 부의 신이 그들에게 돈을 주었고, 부의 신인 척 했던 이 사람들은 거듭 감사를 표하고 한동안 세게 치고 징과 북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다른 집으로 이동했습니다.

'투수주 마시기'

투수주는 약용주이다. 고대 풍습에서는 원데이에 온 가족이 투수주를 마셨는데, 이는 건강에 해로운 기운을 없애기 위함이었습니다. 투수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1페니, 도라지 1페니 5센트, 사천고추 1페니 5센트, 계수나무 심장 1페니 8센트, 층층나무 1페니 2센트를 사용하고, 사포시니코비아 1~2개를 인시(銀常)에 가져다가 와인과 함께 4~5번 끓인다. 고대에는 투수주를 마시는 방식이 매우 독특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가장 오래된 것부터 마시기 시작하지만, 투수 와인을 마실 때는 그 반대입니다. 가장 어린 것부터 시작합니다. 아마 어린아이들은 날이 갈수록 자라서 축하한다는 뜻으로 먼저 술을 마시고, 나이 많은 사람들은 해가 지날수록 그 마음을 담기 위해 나중에 술을 마신다. 송나라 작가 소철의 시 '추리'에는 "연말에 두수를 마시니 어느새 나이가 칠십이 넘었다는 것이 풍습이다."라고 했습니다. 이 독특한 술자리는 고대에는 종종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격년의 밥'

북쪽에서는 새해 전에 끓여서 새해에 먹는 밥 한 그릇을 내놓는 사람도 있습니다. '격년식'으로 매년 먹습니다. 남은 음식이 있으면 일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올해도 전년도 음식을 먹습니다. 이 쌀과 기장 냄비는 보통 쌀과 기장을 섞어서 요리하는데, 북경에서는 노란색과 흰색이 있어서 "두 쌀밥"이라고 합니다. 금과 은이 가득하도다." 새해를 맞이하여 곳곳에서 준비되는 케이크, 과일, 과자는 모두 행운을 빌기 위한 것입니다: 대추 먹기(이른 봄), 감 먹기(모든 일이 잘됨), 아몬드 먹기(행복한 사람들), 장수 먹기 과일(불멸))과 떡(매년 가격이 높아짐)을 먹습니다. 설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먹고, 즐겁게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