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랴오닝성의 봄 축제 풍습

봄 축제는 우리나라의 고대 축제이며 일년 내내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를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적 발전을 통해 비교적 고정된 관습과 습관을 형성해 왔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봄 축제:

원시 사회에는 '12월 축제'라는 의식이 있었습니다. 가을 수확이 끝난 후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신에게 축복과 조상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 그늘을 드리우고, 내년에도 풍년을 기원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은 관습이 되었습니다. 요순(堯順) 시대부터 사람들은 봄 축제를 기념해 왔습니다.

매년의 첫날, 즉 연초에 춘절이 찾아온다. 고대에는 연초의 시간이 달랐습니다. 하(夏)나라에서는 음력 1월 1일, 상(商)나라에서는 음력 12월 1일, 주(周)나라에서는 음력 11월 1일로 연초를 정하고, 진(秦)나라에서는 음력 10월 초일이었다. 한(汉)나라의 무제(吳帝)는 동시에 음력 1월 1일을 연초로 삼았다. 음력 1월 1일을 설날로 정하는 규정을 채택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새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정단", "개년", "카수이", "팡수이", "화수이" 등으로도 불린다. 많은 이름 중에서 "설날"이 가장 일반적이고 오래 지속된다.

1911년 혁명이 승리한 후 난징임시정부는 양력을 채택하고 양력 1월 1일을 설날로 지정했다. 이로써 춘절은 음력 정월 초하루의 명칭이 되었다. 실제로 춘절(春節)이라는 명칭은 고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구체적으로 봄의 시작을 가리킨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음력 1월 1일을 춘절(春節)이라 부르기 때문에 봄의 시작을 더 이상 춘절(春節)이라 부르지 않는다.

옛 베이징의 춘제 먹는 방법:

베이징 민요: "탕과를 난로에 제물로 바치는데, 설날이 다가온다." 축제에 들어가는 것은 "난로를 희생하는" 데 사용되는 사탕수수, 관동 설탕 등입니다. 콜로이드 맥아당으로 만든 간식은 달콤하고 약간 신맛이 나며 생활이 그다지 풍요롭지 않았던 시대에 훌륭한 진미였습니다. 게다가 집에 탕과설탕과 관동설탕이 있다는 것은 설날이 멀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물론, '주방주'는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습니다. '주방주'가 '신에게 좋은 말을 하여 저승의 평화를 보장해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런 '뇌물 수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것입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

북경 옛 사람들은 '새해를 축하하다'를 중시하기 때문에 이런 말이 있다. 며칠, 어쩌고 저쩌고, 스물셋, 둘, 열셋, 찹쌀, 스물넷, 집 청소, 스물다섯, 두부튀김, 스물여섯, 양고기 조림, 스물일곱, 수탉 죽여, 스물여덟, 반죽을 만들고, 스물아홉, 찐빵을 찌고, 30일에는 밤을 새우고, 설날을 비틀고 돌리고..." 발라드. 민요에 나오는 라바죽, 두부튀김, 양고기 조림 등은 모두 춘절 기간의 옛 베이징의 별미입니다. 오늘날에는 흔한 음식이지만 1950년대와 1960년대에는 설날에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춘절에는 위의 음식들만 있는데 확실히 풍부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에 신과 조상을 숭배했던 과자 - 미공, 사키마 등은 뿐만이 아닙니다. 베이징의 만주족과 몽골족의 음식은 베이징 사람들의 집에 꼭 필요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일부 부유한 베이징 사람들은 여전히 ​​새해 전날에 생선을 먹는 풍습을 갖고 있었습니다. 물고기는 분명 잉어일 것입니다. 원래는 신에게 제물로 사용되었지만 나중에는 "행운과 행운"이라는 상서로운 말과 관련이 있습니다.

설날 만두는 채식으로 속을 채워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며, 형편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고기와 고기를 섞어서 먹습니다. 충전재로 야채. 가장 가난한 가정이라도 설날에 만두를 먹는 '절차'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만두, 떡 등 잘 알려진 진미 외에도 '옛 베이징' 사람들은 돼지 껍질, 말린 두부, 대두, 강낭콩, 미나리 등을 넣어 만든 차가운 요리인 '두얼장'도 만듭니다. "aspic"과 유사한 호박색과 같은 색상입니다. 와인과 전채 요리에 곁들여 먹는 차가운 요리인 '겨자 만두'도 있습니다. 명절에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 이로 인해 화기와 가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 고기와 야채 요리가 준비되면 베이징 사람들도 사탕, 말린 과일, 멜론 씨앗, 일명 '자믹서'라고 불리는 각종 보존과일을 준비한다. 당시 이 간식은 사람들이 불 주위에 앉아 새해를 맞이할 때 먹던 별미였습니다.

오늘날에는 조상과 신을 숭배한다는 명목으로 제물과 전통 음식을 거의 다 보존하고 있지만 그다지 눈길을 끌지는 않습니다. 오늘의 춘절 식탁은 '풍부하다'라는 말로만 요약할 수 있다. 서민들의 설날 식탁에는 쓰촨 요리와 산둥 요리, 신선한 해산물이 등장한다. "새로운 스타일"을 믿는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큰 레스토랑에 가서 "식사"를 할 것입니다!

라바에서 라바죽 먹기:

음력 12월 8일에 모든 가정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라바죽을 요리하는 것입니다. 라바죽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신농을 숭배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도 있고, 악비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도 있고, 주원장으로부터 전수되었다는 설도 있다. 그러나 가장 널리 퍼진 것은 부처님을 기억하는 말씀입니다.

불교 <푸야오경>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궁궐을 탈출해 지아시산에서 승려가 된 후 고전을 공부하고 산에서 6년을 보냈다. 그가 학교를 졸업한 날은 우연히 중국 음력 12월 8일이었고, 이 날은 일반 불교도들에게는 '석가모니 깨달음의 날'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인과경』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6년간의 수행으로 인해 개인의 음식과 의복을 관리할 시간이 없었고 매일 밀과 밀만 먹었고 일년 내내 음식과 의복이 부족했습니다. 그가 학업을 마치고 졸업했을 때 그는 이미 누더기를 걸치고 수척해졌습니다. 지친 그는 자투산을 내려가 나련강 둑에 앉아 마을 사람들에게 간청했습니다.

마을의 견우녀들이 탁발그릇으로 우유를 먹이고, 끓여서 석가모니에게 주어 먹게 하였더니 석가모니의 건강이 빨리 회복되었습니다. 불교가 흥한 후, 이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고대 인도인들은 '승려를 단식'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는 날로 이날을 지정했습니다. 불교가 중국에 전래된 후, 음력 12월 8일에 공양하는 일은 점차 '라바죽'을 요리하는 풍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명나라 천요문(陳姚文)이 쓴 『천중기(Tianzhong Ji)』에는 “송나라 도쿄의 12월 8일에 수도의 모든 주요 사찰에서 치바오와 오미죽을 보냈다”고 적혀 있다. 여기서 말하는 향미죽'은 '라바죽'을 가리킨다. 우리나라 일부 사찰에서는 나련강에서 석가모니를 구출한 양치기 여인의 이야기를 기념하기 위해 '라바죽'을 끓인다.

부처님을 숭배하기 위해 라바죽을 만드는 것 외에도 일반 사람들도 친척, 친구, 이웃에게 선물로 사용합니다.

라바죽은 고대부터 팥과 찹쌀을 넣어 끓여 먹었는데, 이후 점차 재료의 양이 늘어났다. 남송(南宋)의 주밀(周密)은 『고무술』에 “호두, 잣, 우유버섯, 감버섯, 감밤 등으로 만든 죽을 '라바죽'이라 한다"고 썼다. 우리 나라의 장강 이남, 북동쪽, 서북쪽의 광활한 지역에서는 오늘날까지도 라바죽을 먹는 풍습이 남아있습니다.

라바죽에는 들어가는 재료가 많이 있는데 보통 강낭콩, 완두콩, 팥, 동부콩, 녹두, 기장, 쌀, 수수밥 등의 콩과 쌀을 섞어서 사용하고, 말린 과일 등을 넣어 만든다. 대추와 밤을 넣고 끓인 후 음용할 때 흑설탕, 백설탕, 장미, 계수나무 등의 양념을 첨가한다. 고집하시는 분들을 위해 찹쌀, 보리밥, 마름밥, 닭머리밥, 연꽃씨 고기를 섞어 죽을 만든 후 설탕에 절인 과일, 리치 고기, 계피 고기, 잣, 복숭아를 얹습니다. 알맹이, 녹색 비단, 빨간색 비단 등 다양한 패턴을 내놓는 것이 정말 아름답고 맛있습니다. 겨울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라바죽 한 그릇을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해 실제로 행복과 장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라바죽을 만드는 것 외에도 라바마늘을 담그는 민속풍습도 있다. 또 음력 12월 8일에는 껍질을 벗긴 마늘을 항아리에 넣고 식초를 가득 담아 밀봉한 뒤 따뜻한 곳에 두었다가 섣달 그믐날 만두를 먹을 때까지 놔둔 뒤 개봉한다. 그것을 즐기고 즐기십시오. 불린 마늘 쪽은 에메랄드빛 녹색을 띠며 신맛이 나지만 살짝 매콤한 맛이 있어 독특한 맛을 낸다.

'라바 때 죽을 마시지 않으면 내년에는 더 가난해진다'고 한다. 청나라 시대에는 궁궐에서 먹던 라바죽을 옹화사 라마승들이 끓여서 공양했습니다.

우리나라 상나라에는 이미 조왕신론이 있었습니다. 『장자대성』에는 “난로가 해롭다”는 기록이 있다. 사마표(Sima Biao)의 주석에는 "붉은 옷을 입은 만두의 신이 아름다운 여인처럼 보인다"고 적혀 있고, "화이난자 기륜순(Huainanzi Ji Lun Xun)"은 "옌 황제가 불을 피웠고 그가 죽자 고우의 난로가 되었다"고 말했다. 주석에는 “연제와 신농이여, 불의 공덕으로 불의 공덕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조왕을 조장신에게 제사하라”고 적혀 있다. 당시 조상과 조장신을 숭배하는 것은 기념적인 성격을 띠고 있었다. . 자오 영주는 모든 가정에서 세상의 선과 악을 이해하고 있다고 합니다. 옛 대련에는 "신이 좋은 말씀을 하시고 궁궐에 돌아오시어 행운을 가져다 주신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아마 춘절 직전일 겁니다. 새해에는 이 가정에 매년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이것은 좋은 소원입니다.

자오주는 불의 신이기도 하다. 불의 신의 이름은 Zhurong 또는 Huilu입니다. Zhu Rong 전설에서 Zhu Rong은 불에 변해 붉은 황제로 명명되었으므로 후대 소방관들은 그를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황제의 짐승으로 여겨졌을 때는 소방관이었고, 후세에서는 그를 불의 신으로 존경했습니다. 불의 신은 원래 인류에게 이로움을 가져다 주었으며 불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옛 북경 사람들은 부엌신과 불의 신을 숭배하는데, 이는 고대부터 춘절 무렵의 날씨가 건조하고 불이 더 많이 났기 때문입니다. 화재에 대한 주의가 매우 필요합니다.

고대에는 음력 12월 23일에 황궁에서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의식이 청나라 말기까지 이어졌다. 사람들은 자오 경(Lord Zao)을 숭배하기 위해 설탕 멜론, 관동 설탕, 설탕 케이크와 같은 제물을 사용하고, 주방(Lord Kitchen)의 말을 숭배하기 위해 맑은 물과 사료를 사용합니다. 매일 음력 12월 23일이면 부엌왕이 하늘로 올라가 옥황상제에게 선악한 일을 보고한다고 합니다. 23일 저녁이면 집집마다 마당에 장대를 세우고 천등을 걸고, 남자주인은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악을 은폐하고 선을 도모하는 말을 금한다. 여자들은 안쪽 방의 난로 청소만 할 수 있었습니다. 제사를 지낸 뒤 주방주상은 철거되어 종이괴물 등과 함께 불태워졌다. 이날은 흔히 새해라고 불리는 폭죽이 많이 터지는 날이다.

북경 속담에 "라바죽은 메시지를 전하고, 관동설탕은 치명적이며, 삶은 만두는 생명을 구한다"는 말이 있다. 23일은 빚을 갚기 위한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자정에 만두를 먹으면 채권자들은 일반적으로 오지 않는다. 규칙.

일부 가난한 집에는 먹을 것이 부족하여 난로를 숭배하기 위해 관동 설탕을 살 돈이 없습니다. 따라서 옛 베이징에는 "난로 군주, 본명이 장(張)인 사람은 찬물 한 그릇과 향 세 개를 준다. 올해 가난하면 내년에는 관동 과자를 먹게 될 것이다."

과거에는 부엌신이 많았습니다. 베이징의 사원에서는 모든 가정이 부엌신을 숭배했습니다. 소수민족을 제외한 거의 모든 한족은 난로왕을 숭배하는 풍습을 갖고 있다.

주방신은 난로를 모시는 신으로, 부엌주, 부엌왕, 부엌주라고도 불린다. 원시인들은 불을 발명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매년 여름 조상에게 제사를 드렸습니다. 여름은 불을 상징하고, 난로는 불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우리 나라 북부에는 음력 12월 23일에 난로에 사탕을 바치는 풍습이 있습니다.

'스물셋, 슈가멜론은 끈적끈적하고, 스물다섯은 먼지를 쓸어낸다'는 말이 있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환경 위생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가연성 쓰레기 중 일부를 완전히 제거하면 화재 요인도 제거되므로 화재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문단 편집] 스물넷 집 청소 :

집 청소를 하다가 '늙은 난로 왕자가 흙을 하늘로 날라가는 것을 허락할 수 없다'고 한다.

당나라 시대에는 '해 쓸기'라는 풍조가 성행했다.

송나라 오자목(吳子目)이 쓴 『몽량로』의 기록에 따르면, “12월 말... 크든 작든 모두가 문을 쓸고, 먼지를 제거하고, 안뜰을 청소할 것이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 경험은 대대로 이어져 봄 축제를 형성합니다. 집을 미리 청소하는 풍습. 작고 가난한 가족이라도 집을 청소해야 합니다. 이는 신들의 하층계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일 뿐만 아니라 오물, 불운, 가난을 청산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이기도 합니다.

옛 베이징에는 '스물셋, 슈가멜론은 끈적끈적하다, 스물넷은 집 청소하는 날...'이라는 속담이 있다. 사실 24일에는 사람들이 집을 청소하지 않는다. 음력 12월 10일, 5일 후인 23일 난로에 참배하기 전, 황실 달력에서 '집 청소에 적합한' 길일을 선택하고 집안 청소를 시작하세요.

집 청소는 정말 귀찮지만 꼭 필요한 일이다. 대집의 주인은 하인들에게 그 일을 하라고 지시하는데, 일반 집에서는 온 가족이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실내 가구와 비품을 마당으로 옮기고 깨끗하게 닦아야 하며, 특히 윗부분의 구리 작업은 광을 내야 합니다. 실내의 경우 주요 단계는 모서리 천장의 먼지와 거미줄을 청소하고 벽에 있는 오래된 새해 그림을 떼어낸 다음 그림을 그리거나 붙인 후 그 위에 새해 그림을 붙이는 것입니다. 유리창에 있는 낡은 창살을 깨끗이 닦고 설날을 기다립니다. 특히 불당과 사당은 향로, 밀랍, 꽃관 등 제사용 그릇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청소해야 합니다. , 바다 등불, 공양 그릇 등은 반드시 닦아야 하며, 불상 앞의 대련, 걸고 있는 돈 등은 반드시 닦아서 소각해야 합니다.

일반 가족은 반나절이나 하루 정도만 하는 반면, 집이 많은 가구는 별채와 마당에서 3~5일 정도 한다.

집을 청소한 뒤 사람들은 '길장'을 선택해 목욕탕에 가거나 집에서 거품목욕을 하고, 머리를 밀어 낡은 것을 버리고 새 것을 환영한다는 뜻을 표현하기도 한다.

집 청소를 마치고 온 가족은 향지 구입, 공물 만들기, 대련 쓰기, 창살 자르기, 걸이용 돈 구입, 신년 그림, 폭죽 구입 등으로 새해 준비에 들어간다. . 그리고 새해를 준비하세요.

[이 문단 편집] 음력 12월 말까지 버틴다:

음력 12월 30일은 설날이다.

과거에는 옛 베이징의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일년 내내 불상이나 불상을 바쳐야 했습니다. 튀긴 파스타, 월병과 스낵, 사과와 감귤, 각종 보존과일, 황백 떡, 만두, 찐빵 등 모든 음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물 외에도 공물상 위에는 향로, 밀랍꼬치 등의 공물이 놓여 있고, 공물상 앞 바닥에는 기도할 때나 무릎을 꿇을 때 사용하는 이불이 놓여 있다.

설날 저녁부터 설날 첫날 이른 아침까지 신들이 세상에 내려와 세상의 선악을 조사한다고 한다 이 신들 중에는 부의 신과 땅의 신이 있습니다. 음력 12월 23일, '신이 좋은 말을 했다'는 부엌신도 이때 세상에 돌아와 계속해서 그의 '가장'이 되었다. 이때 사람들은 공경하고 조심스럽게 행동하며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신들에게 새해에 그들을 잘 보살펴달라고 간구해야 합니다.

새해 저녁은 베이징 노인들에게 가장 즐거운 시간이다. 먼저,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일년 중 가장 호화로운 식사를 즐기며 재회 만찬을 즐깁니다. 대부분의 요리에는 생선 조림, 고기 조림, 닭고기 조림, 미트볼, 돼지고기 조림 등의 고기 요리가 포함되며, 만징과 대홍파오 무를 사용한 매콤한 요리, 매콤달콤한 양배추 등 신선하고 상큼한 차가운 요리도 있습니다. , 겨자 modun'er 또는 뭔가. 주식은 양고기, 양배추, 돼지고기, 부추로 속을 채운 만두입니다. 만두를 먹을 때 양념으로 '라바식초'를 활용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작은 해라면 음력 12월 29일이 섣달 그믐날이 됩니다. 일반인들은 이날을 '새해전야'라고 부른다. 모든 축제 중에서 섣달 그믐날은 옛 베이징에서 가장 바쁘고 가장 행복한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