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우생 (1924-03-22 ~ 2009-01-22) 은 신파 무협 소설의 개산 시사이다.
양우생 본명 진문통, 1924 년 3 월 22 일 출생 (증명서는 날짜를 1926 년 4 월 5 일로 표기, 오호) 원적 광서장족 자치구 몬산현. 광서몽산에서 태어난 한 서향문제는 어려서부터 시를 써서 좋은 전통교육을 받았다. 1945 년, 한 무리의 학자들이 몬산에 피난하여 왔고, 태평천국사 전문가 간문과 돈황학 및 시화화로 유명한 라오종이가 모두 그의 집에 살았고, 양우생은 그들에게 역사와 문학을 공부하여 매우 교훈을 얻었다.
항일전쟁 승리 이후 양우생은 광저우 영남대학교에 입학해 국제경제를 전공했다. 졸업 후, 중국 고전시와 문사를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홍콩' 대공보' 에서 부간 편집을 하였다. 1949 년 이후 홍콩에 정착하여 현재 호주 시드니 (시드니 1 명) 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중국 작가 협회 회원이다.
양우생은 어려서부터 무협 소설을 즐겨 읽었는데, 그 매혹적인 정도는 왕왕 침식을 잊는다. 사회에 진출한 후에도 그는 여전히 무협 소설을 즐겨 읽고, 무협 소설의 우열을 평가하며, 더욱 도도하고, 눈살을 찌푸리고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두터운 문학공저, 풍부한 문사 지식, 무협 소설에 대한 사랑과 대량 독서가 더해져 그가 앞으로 신파 무협 소설을 창작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수많은 무협 소설 작가 중 양우생은 백우 (궁죽심) 의 문자 공력을 가장 높이 평가하는데,' 양우생' 이라는 이름은' 양혜루',' 백우' 에서 바뀌었다고 한다.
무협 소설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양우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고, 그가 밋밋하게 넘친 독특한 정취를 무시할 수 없다. 신파 무협 소설의 경우 고룡은 후배이고, 김용은 후행자이며, 양우생은 시간상의' 형님' 이다. 바로 그가 무심코 무림에 침입하여 금세기의 가장 장관인 무협열을 조성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양우생 문학의 기초는 매우 깊고, 언사가 아름답고, 묘사가 생동감 있고, 글에서 시를 대량으로 운용하여 독보적이다. 줄거리에 대한 묘사가 약간 형편없고 김용과 구룡일 뿐이지만, 그 작품은 여전히 읽을만한 가치가 있어, 3 대 종사 중 한 명으로 손색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양우생의 무협소설은' 자녀 영웅전' 이후 의협소설과 민국 구무협소설을 이어받아 신파 무협문학을 창설했다. 하계김용, 고룡의 천지. 그는 무협 소설계에서 자신의 지위를 이렇게 평가했다: 개풍자, 양우생; 빛을 발양하는 자, 김용.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그는 김용 * * * 과 함께 신파 무협 소설의 깃발을 메었다. "김량이는 잠시 요가를 했다" 고 말했다. 양금이 합세할 때,' 협협은 하층 노동인민의 지혜와 덕성의 화신' 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협행을 정의, 존엄성, 애민을 바탕으로 구파 무협 소설의 복수와 살인적인 경향을 버리고 김용은 그것을' 나라를 위해 인민을 위해 협객' 으로 끌어올렸다.
양우생 소설은 실제 문사 지식과 고대시로 유명하다. 언어문채가 날뛰며, 글자의 행간에 짙은 서권기가 배어 있어, 이야기에는 시사가부와 민가 속담이 종종 그 사이로 장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의 소설 기법은 전통 승계를 위주로 장회소설의 형식으로 이야기를 과장하고, 소설은 원대한 경지를 되찾고, 대결이 정교하며, 줄거리 전개는 분명히 이탕하고 율율감이 있으며, 서사에서도 뚜렷한 이야기꾼의 말투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설명언) 그 무협 소설 속의 인물은 도덕적 색채가 짙고 정사가 엄격하게 구별된다. 그의 무협 작품은 매 편마다 명확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소설 줄거리는 교묘하고 견고하며 밀착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양우생 소설의 결점이' 무미건조하다' 라는 단어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를 따지면 양선생이 시종' 정통' 문인의 자세를 유지했기 때문인 것 같다. 양선생 자신도 "어쩌면 나도' 기괴한' 잘못을 저질렀을지도 모른다" 고 말했다. 하지만 제 작품에서' 기괴' 은 주류가 아니라 제 스타일이 아닙니다.
처음 강호:
< P > 1954 년 홍콩 무술계 태극파와 백학파 사이에 분쟁이 벌어졌고, 먼저 신문에서 서로 공격했고, 이후 마카오의 새 화원 대회에서 무예를 겨루기로 약속하여 암수를 결정지었다. 태극파 장문인 오공의와 백학파 장문인 진크프, 문파의 이익을 위해 반지에서 주먹질하며 다투다. 이번 무예 경기는 홍콩과 마카오 신문의 대대적인 렌더링을 통해 홍콩을 센세이션했다.
진문통의 친구' 신석간지' 편집장은 나부의 영감에 감동을 받아 독자의 흥미를 만족시키기 위해 무예 다음날 신문에 멋진 무협 소설을 게재해 독자를 대접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셋째 날' 신석간지' 는 역시' 양우생' 이라는 서명을 한 무협 소설' 용호두경화' 를 선보였다. 용호두경화' 는 신무협 소설의 시작이다. 용호두경화' 가 나오면서 양우생 양대협이 처음 두각을 드러내면서 문단을 들썩이는' 신파 무협 소설' 은 이미 원형이 있다. 그가 수필을 쓴 이름은 양혜루, 평소에도 마음이 무백우였기 때문에 양우생이라고 불렸다.
강호 은퇴:
1954 년부터 1984 년까지' 봉인 칼' 까지 30 년 동안 양우생 * * * 무협 소설 35 부, 160 권 창작 무협 외에 양우생은 산문, 평론, 수필, 바둑말을 썼고, 필명은 진루, 풍유녕, 이부인 등,' 중국사 신일',' 문예신담',' 고금의 만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