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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현상은 우리에게 어떤 깨달음을 가져다 주나요?

중국 전통 문화는 사라질 것입니다

출처: Xinhua News Agency

할리우드가 다가오고 있으며 우리에게 남은 가장 큰 긴장감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인에게 친숙한데 미국인이 해석하는 것은 어떤가요? 그들은 우리의 역사와 문화적 기억에 대해 "놀이"하거나 "진지하게" 말할 것인가?

사실 욕망이든 상상이든 결국 할리우드는 문화공장이다. 새로운 주제를 탐구하려는 그들의 충동은 자신들의 추구와 이익 추구를 충족시키고, 세계 영화를 공유하려는 것이다. 시장은 거대합니다. 그들은 문화 보존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으며 유네스코가 아닌 할리우드입니다. 그들은 서구의 가치와 문화적 기준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국가적 주제를 평가하고 변형하며, 숙련된 비즈니스 논리에 따라 이를 운영하고 세계에 홍보할 것입니다. 첫째, 그들은 "진실하게 말하는" 방법을 모르고, 두 번째로 "농담으로 말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이것은 중국인의 문화적 상상이며 그들의 문화적 이해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서구와 대화"할 수 있고 동양, 중국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국가적, 민족적, 전통적 문화적 주제는 서양, 미국, 헐리우드 및 포스트모던 영화 텍스트로 처리됩니다. 그 중 가장 큰 가능성은 전통문화 요소의 상실과 이야기 논리의 변화이다.

기존에 제작된 '뮬란'(사진 참조)을 예로 들어보자. 애니메이션 '뮬란'은 중국의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가다'는 전통 설화를 온전히 존중하는 모델은 아니다. 그러나 서양인의 수용심리와 습관에 부합하는 대담한 예술적 과장과 각색이 돋보이는 영화에서 화뮬란은 말과 행동에 있어 대담하고 솔직하며 감정을 직접적이고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전형적인 서양 여성으로 거듭난다. 여성의 신중함과 신중함은 전혀 없습니다. 이런 뮬란은 전설의 뮬란이 아닌 전형적인 서구화된 뮬란이다. 그는 자신만의 문화적 상상력과 해석을 '뮬란'이라는 병에 담아 큰 소리로 외치고 이를 중국에 수출해 많은 돈을 벌었다. 이것이 중국 역사 속 고전적인 여성 이미지를 중국인, 특히 중국 어린이들이 인식하고 수용하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그리고 헐리우드가 '양가', '서유기', '손자병법' 등 중국 고전 시리즈의 '서양이론'을 연달아 완성한다면, 중국 어린이들의 마음 속에 있는 문화적 풍경은 어떻게 될까요? 같아?

할리우드의 공격적인 문화 확장에 비해 국내 영화 및 TV 제작사들은 여전히 ​​'농담' 궁중 드라마와 고정관념 '경찰, 조폭 드라마' 제작에 집착하고 있으며, 흥행과 수익성에 대한 부담이 크며, 예술적 상상력이 창백하고 약하며, 진취적인 정신과 창의성이 크게 약화된다. 우리 민족의 혈통에 깊이 스며든 이러한 문화적 자원 앞에서 우리는 금산을 지키며 가난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중국 전설적인 주제에 대한 외국 예술가들의 열정적 인 태도에 비해 우리 예술가들은 정말 부끄럽습니다.

또한 유사한 외국 예술 작품에 비해 국내의 역사 및 전설적인 영화와 TV 작품은 대부분 기계적이고 지루하며 사고의 깊이와 창의성이 분명히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손자병법과 36가지 전략"에서 손빈과 방연의 지혜의 싸움은 "병법"의 풍미가 강하지 않지만 그 안에 많은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가 산재해 있습니다. 웅장하고 예측할 수 없는 지혜와 용기, 전략이 강렬한 현대적 풍미와 감정의 얽힘에 압도된다. 뒤떨어진 창의적 사고와 상상력 부족, 역사적 주제에 대한 창의적인 태도는 헐리우드가 중국을 주제로 한 영화와 TV 드라마에 돌진하는 가운데 국내 동료들에게 중요한 경고이자 영감이 되어야 한다.

할리우드는 중국의 역사적 주제를 탐구하지만 미래 시장과 문화적 소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할리우드에 대한 진실을 이해해야만 현재를 포착하고 가능성과 희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계화의 물결이 치솟는 현실적 현실이지만, 5천년의 찬란한 영광을 이어온 중국의 전통문화를 어떻게 혁신하고 젊어지게 만들 것인가. 천년의 전통문화유산을 계승하고, 56개 민족의 대국 인민의 문화적 정체성을 강화하며, 중화민족의 독특한 국기를 세계에 선보이게 하는 것이 우리의 영원한 화두가 될 것입니다. 얼굴.

학생들의 중국 전통문화 부족

전통문화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전통문화가 현재 중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질문에 대학생의 50%가 응답했다. 그들은 그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40%의 학생들이 그것이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세계 중국인과 중국의 동일시'에 대해서는 58.5%의 학생이 '문화'를 선택했다. 이를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전통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전통문화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전통문화의 대표작 중 하나인 '경극이나 기타 지역 오페라'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다'가 51.2명,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39.7명, '관심없다'는 2.1명으로 나타났다. 매우 역겨워요." 단 8명만이 좋아했습니다.

고전문학 도서의 경우 대학생 75.4%가 '가끔 읽는다'고 답했고, '떨어져 있다'는 16.4%, '매우 싫어한다'고 답한 학생은 5.8%, 0.4%에 그쳤다. 학생들은 "그들을 내려놓을 수 없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전통문화에 동의하지만, 전통문화에 대해 아는 바는 거의 없습니다.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매우 낮고, 이해도가 매우 피상적이며,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이 약하다.

동시에 초등학생들에게 '얼마나 중국의 맛이 있는가?

축제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날을 제외하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크리스마스입니다. 33%의 어린이만이 봄 축제를 좋아하며, 14%의 어린이는 중추절을 좋아합니다. , 어린이 중 12%는 중추절을 축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국경일을 축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노래' 선택에서는 영어 노래를 선택한 사람이 37%로 가장 많았으며, 옛날 본토 노래를 선택한 사람은 20%에 불과했고, 알고 있는 사람은 28%에 불과했다. 애국가의 원래 이름은 무엇입니까? 38%의 사람들은 "모토"가 무엇인지 모르고, 31%는 모토가 없습니다. 4대 보물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25%에 불과하고, 서예를 쓸 수 있는 사람은 39%에 불과합니다.

초등학생들의 문화적 취향은 너무 서구화되어 있어 사회 전체의 관심이 필요하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해외에서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잘 알려져 있으므로 모든 중국인은 지식을 이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교사는 초등학생들에게 전통문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전통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취미를 지도하며 전통문화 지식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대학생들은 의식적으로 전통문화 서적을 더 많이 읽고 우수한 전통문화의 영양분을 흡수해야 한다. 학생들의 지식 구조에서 중국 전통 문화가 더 이상 누락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1. 전통은 역사로부터 물려받은 사상, 도덕, 관습, 예술, 제도 등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전통을 시간적 측면에서 '과거' 또는 심지어 '진부함'과 잘못 동일시하고, 전통을 형식적 측면에서 '정적'이거나 심지어 '경직된' 것으로 간주하여 역사, 현실, 현실 사이의 논리적 연결을 분리합니다. 미래. 전통의 역사적 유산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시대정신과의 융합을 찾기는 더욱 어렵다.

전통은 과거의 현대이고, 현대는 미래의 전통이다. 독일 실존주의의 대표적인 인물인 칼 야스퍼스(Karl Jaspers)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사람은 유전에 있어서 불멸의 실천적 능력을 갖고 있는 반면, 전통적으로는 잃어버릴 수 없는 절대적인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전통은 정적이고 죽은 역사의 축적물이 아니라, 생명이 넘치고 끊임없이 흐르며 그 근원에서 점점 더 멀리 솟아오르는 급류입니다.

“보이지 않느냐, 전통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 바다로 흘러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아니하느니라!” 전통의 강은 오랜 유래를 가지고 있어 고대부터 앞으로 솟아오른다. 9개의 구불구불한 원 속에서 끊임없이 형태를 풍요롭게 하고 내용을 풍요롭게 하며, 각 시대 사람들이 만들어낸 결과물이 전통의 신성한 사슬의 고리로 보존되고 유산으로 다음 세대에 전해지도록 분야를 확장합니다.

따라서 전통의 운용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진행되어야 하며, 모든 시대의 사람들은 역사의식과 현대적 정신의 통합을 촉진하고 우수한 전통을 계승, 창조, 발전시켜야 한다.

2. 전통은 현대인에게 양날의 검이다.

한편으로는 인류 문명의 상징이자 인류 지혜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현대인의 정신을 기르는 원천이자 현대인의 인격을 함양하는 자양분이자 미래를 위한 버팀목이다.

반면 엥겔스가 말했듯이 "전통은 거대한 저항이자 역사의 무력한 힘이다." 이 세상에서는 이 부담의 무게를 느낍니다.

따라서 전통의 급류에는 항상 미사와 진주가 함께 가라앉고, 찌꺼기와 본질이 남는다. 그것은 근대화를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근대화에 영향을 미치는 영향력도 낳는다. . 그러므로 우리는 전통을 신성한 우상으로 모실 수도 없고, 단순히 역사적 쓰레기로 버릴 수도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현대 생활의 혼란스러운 현상 앞에서 많은 사람들은 무엇이 본질이고 무엇이 찌꺼기인지를 분별하기 어려운 혼란스러운 가치 척도를 보이고 있으며, 더욱 그렇습니다. 혼합된 정수와 정수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찌끼와 찌끼에 싸인 정수는 "백옥의 흠"에서 찾을 수 없고 "모래 속의 금"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 질서 있게 버리고, 균형 잡히고, 선하게 보이십시오. 그들은 논쟁을 하지 않으며, 주저 없이 진리를 삼키거나, 다른 사람의 의견을 맹목적으로 따르며 반항합니다.

3. 국가의 생존과 발전은 문화발전과 진화의 중심이다. 문화의 발전은 국가의 생존과 발전에 이바지한다. 모든 위대한 국가에는 고유한 문화적 전통이 있습니다. 국가는 언어, 글, 예술, 패션, 관습, 종교적 신념, 조국과 동포에 대한 사랑, 고향에 대한 애착, 민족정서를 모독하는 행위에 대한 혐오와 증오 등을 통해 그 전통과 민족성을 표현합니다. 자신감과 위엄의 느낌.

전통을 갱신하거나 서구 사회의 문화적 성과를 계승한다는 구실로 전통적인 민족성을 부정하거나 상실해서는 안 됩니다. 전통을 갱신하려면 민족의 주체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그 어떤 개인도 민족의 리익과 운명을 회피하고 자기의 사상을 개신하자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민족전통의 자주성(자신의 자주적인 존재에 대한 긍정)과 의식(명확한 자의식을 가지고 있음), 주도성(환경을 적극적으로 변화시키는 원동력)을 마음껏 발휘함으로써만 사회문화가 활력과 견고한 결속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통의 비옥한 밑바닥까지 깊이 들어가면 사금 채취처럼 빛나는 금사를 잔뜩 얻을 수 있고, 이를 녹여 시대의 영광이 빛나는 황금탑으로 만들 수 있다.

4. 초월은 전통에 대한 일종의 부정이자 불만이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새로운 차원과 영역을 추구하고 실현하는 것이다. "이전 방식을 복원할 방법은 없습니다. 이주가 있어야 합니다. 현상 유지를 유지할 방법이 없으며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상속의 초월, 초월의 상속이 있기에 인류 역사의 거침없는 긴 강은 부서질 수도, 마르지도 않는 강을 이룬 것입니다.

하지만 초월은 어렵다. 미국 사회학자 잉걸스(Ingalls)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현대화에 전념하는 많은 개발도상국들은 근대화의 장기적인 고통을 겪은 후에도 자국민의 마음과 정신이 여전히 전통적 전통에 확고히 묶여 있다는 사실을 점차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회 발전." 마찬가지로 현대인의 골수와 피도 역사적 유산의 무게에 완강히 잠겨 있다. 비록 유행하고 유행하는 현대적인 옷을 입더라도 진정한 현대인이 되지는 못한다.

초월은 초월이 아닙니다. 초월은 땅 위에 서서 하늘 위의 사람처럼 우뚝 서는 것을 의미하며, 전통에서 벗어나는 것은 계승 속에서의 발전을 추구하는 것이며, 초월은 떠다니는 구름처럼 전통을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 무(無)의 파괴를 향해 미끄러져 가는 환상의 신기루. 초월은 객관적 법칙이고, 초월은 환상의 꽃이다.

5. 창조는 위대한 힘이며, 발전을 위한 원동력이며, 정신에 대한 무한한 지원입니다. 온전한 사람은 전통을 위해 창조되고 전통을 창조하는 사람입니다.

인간은 항상 이중적인 역사의식 속에 서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그는 과거 문화의 산물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는 항상 특정 사회 환경에서 전통 문화의 영향과 영향력을 받아들입니다. , 조각하는 동시에 탁하고 맑은 것을 적극적으로 선택하고 흡수하고 자극하며 새로운 시대 정신을 주입하여 새로운 특성과 의미와 기능을 부여하여 발전하고 성장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가다머의 말: "전통은 우리가 물려받는 기성품이 아니라, 우리가 직접 생산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전통의 진보를 이해하고 전통의 진보에 참여하며 이를 통해 전통을 더욱 정의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스스로."

우리는 조상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기반 위에 더욱 복잡한 사회 관행 속에서 끊임없이 그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그 의미를 풍부하게 하고, 요소를 추가하고, 심지어 새로운 성과로 전통문화를 재편성해야 합니다. 기능적 구조를 새로운 형태의 새로운 전통으로 만들고, 시대적응과 역사적 흐름을 반영하여 전승된 보물과 현대적 신개념을 융합하여 거대한 응집력과 현실의 내적 원동력으로 변용 승화시키는 것 . 심오한 역사적 유산은 시대의 풍미를 강하게 발산합니다.

6. 마르크스는 “사람은 자신의 역사를 창조하지만 마음대로 창조하지도 않고, 자신이 선택한 조건에 따라 창조하지도 않고 직접적으로 마주하는 확립된 조건에 따라 역사를 창조한다”고 지적했다. , 과거로부터 물려받은 조건에 따라 생성되었습니다.” 전통이 계승되지 않으면 개인은 창조의 지혜를 가질 수 없고, 사회는 진보의 기반을 잃게 되며, 인간은 언제나 원료를 먹고 피를 마시는 원시적인 세계에 갇혀 있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유명한 문화인류학자 랜드먼은 "문화로 둘러싸인 분위기에서만 사람들이 숨을 쉴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은 문화적 전통을 흡수해야 하며, 자신이 태어난 시대의 문화적 정점에 도달해야 한다.” 전통문화의 우수한 사상과 지혜, 품격과 스타일을 계승하지 않고서는 건전한 발전이 불가능합니다.

차이를 추구하는 과학적 정신은 낡은 아이디어의 '폭발자'이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연료'이며, 새로운 전통의 '설계자'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것에 대한 맹목적인 욕심이 아니라, 전통의 본질을 계승하는 바탕 위에서 혁신적이고 혁신적이어야 합니다.

새로운 것마다 활력이 있는 것은 아니고, 피상적이고 지루한 것에도 새로운 얼굴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과거에 부정되었던 모든 전통을 긍정하고, 과거에 긍정되었던 모든 전통을 부정하면서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에 열중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오늘 뒤집고 결과적으로 내일을 뒤집습니다. , 그들은 현대화되지 않았으며 현대 질병에 시달렸습니다.

7. 우리는 국적과 세계성의 통일성을 견지해야 합니다. 그것은 강대한 민족적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대세계적 배경에 자리잡고 있으며 독특한 민족성과 시대적 특성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관대하고 고결한 관용의 정신을 지니고 있습니다.

즉, 먼저 5천년 중국 전통을 바탕으로 시대에 대한 명확한 책임감, 깊고 진실한 민족적 정서와 자질을 갖춰 보다 합리적인 문화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현실을 이해하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관점을 얻을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아무 것도 없는 것' 속에서만 뿌리 없는 방랑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영적인 집을 잃은 사람입니다.

동시에 이러한 깊은 민족사 의식과 열린 세계 비전이 결합되어 중국이 세계로, 세계가 중국으로 나아가고 외국으로부터 영양분의 흡수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전통.

우리는 모든 민족의 우수한 문화적 전통에서 가능한 한 많이 배우고 현대 사회의 모든 과학 문명을 흡수하며 "외국의 것을 중국을 위해 사용"해야합니다. 즉, 강점을 채택해야합니다. 외국문화를 수용하고 민족문화의 뿌리를 공고히 한다. 계승을 통해 흡수하고, 개방을 통해 걸러내고, 비판을 통해 개선하고, 보수와 고립, 낙후성을 끊임없이 버리고 민족 전통의 기치를 높이 들고 고대와 현대를 연결하고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결합하는 찬란한 불꽃의 무리를 꽃피웁니다.

8. 역사의 점진적인 시대에 사람들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전통적인 관습에 따라 생각하고 생활하고 행동했으며 전통에 소외감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역사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사회변혁의 시대에 사람들은 전통의 무거운 짐을 강하게 느끼고, 보이지 않는 얽매임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상태가 악화되면 형언할 수 없는 무의식과 충동적인 감정에 사로잡혀 파괴적인 사고가 확산되기 쉽습니다. 이것이 우리 과도기시대의 두드러진 사고방식이다.

따라서 감정적인 사고와 감정적인 행동을 배제하고 과학적인 이성적 정신과 건설적인 인식을 갖는 것도 전통문화의 발전과 혁신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9. 모든 위대한 국가에는 귀중한 민족 문화가 있으며, 모든 민족 문화는 분명히 자국의 정신을 고양합니다. 이러한 독특한 민족문화와 기본적인 민족정신은 틀림없이 민족생활의 중요한 부분이며, 세계 여러 민족의 숲 속에서 한 민족이 왕성하게 성장하는 초석입니다.

유일하기 때문에 존재하고, 독특하기 때문에 대체될 수 없습니다. 민족문화와 민족정신은 민족의 오랜 발전 과정에서 축적된 문화적 지혜이자 정신적 경이로움이며, 전통을 담고 현대성을 반영하며 인류 문명의 미래를 가리키는 꽃다발입니다. 그것은 이 나라에서 대대로 전해졌고 다른 나라에서도 높이 평가됩니다.

감사는 겸손한 칭찬이 아닌 일종의 진심 어린 찬사이며, 감상은 피상적인 관광 탐색이 아닌 일종의 이성적이고 심오한 성찰이며, 일종의 과학적 정신이자 국가적 통합이다. 신처럼 숭배하기보다는. 그러므로 외국문화에 대한 감상, 즉 '꽃 감상'은 민족의 넓은 마음과 고결한 마음을 구현하는 것이며,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민족의 개방적이고 차분한 선택이기도 하다. -개발 활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그러나 외국 민족문화를 흡수한다는 것은 변증법적 지양의 과정이자 의식적인 내면화의 과정이며, 다른 민족 문화의 찬란한 불꽃과 우리 민족의 찬란한 문화가 서로 보완하고 통합되는 과정이다. 하나. 그러므로 우리는 외국의 민족 문화를 배우기 위해 '꽃꽂이' 방법을 채택할 수 없습니다. 가지를 산 채로 꺾어서 꽃병에 꽂고 문화 화대 위에 올려놓고 예배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외국문화의 본질은 물론이고 민족의 정신까지 시들게 되는 것입니다.

외적 문화적 성취와 타고난 깊은 기반이 결합되어야만 다시 찬란한 꽃이 피어날 수 있다. 외국문화를 꽃심기처럼 대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외국문화의 꽃가지를 민족의 심오한 문화토양에 깊이 심어야만 민족문화의 조국의 꽃이 피어날 수 있습니다.

10. 새로운 것이 모두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새로움과 새로움을 무차별적으로 추구하는 것을 '과잉'이라고 합니다. 분석하지 않는 것을 '뒤쳐지는 것'이라고 하고, 새로운 것을 참지 못하는 것을 '불균형'이라고 하며, 새로운 것을 비웃거나 심지어 방해하는 것을 '완고함'이라고 합니다.

과한 것은 바로잡을 수 있고, '뒤쳐진 것'은 잡을 수 있고, '불균형'은 균형을 이룰 수 있지만, '완고함'은 반드시 없애야 할 일종의 저항이다.

11. 새로운 것이 반드시 활력을 갖는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것은 언제나 인류 발전의 영원한 원동력입니다.

12. 전통은 과거의 패션입니다.

전통은 미래의 유산입니다.

전통은 퍼지면서 패션이 되고, 패션은 대중화되면서 전통이 됩니다. p>

13. 개척자의 가치는 표절이 없는 것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을 표절하지 않는 것이다.

둘째, 기존의 문화 성과와 문화 혁신의 법칙을 전파하는 것이다.

미국의 인류학자 루스 베네딕트는 “개인의 삶의 역사의 주요 축은 사회가 물려받은 전통적 패턴과 규범에 대한 적응이다. “환경을 변화시킨 조상들의 문화창작물은 상징적이거나 물질화된 형태로 보존된다. 후대들은 조상들이 이룩한 문화적 성과를 숙달하고 새로운 역사적 조건에서 새로운 문화창작을 수행한다. 인류가 이룩한 문화적 성과는 지속적으로 축적된다. 층층이 쌓인 문화 전승의 수직적 축적은 국가적, 지역적 문화 전통을 형성하고 기존 문화에 장기적인 영향력을 유지한다.

또한 수평적인 문화교류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접촉과 교류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체계가 서로 침투하고 흡수하고 통합되어 문화적 변화와 재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문화가 정상적이고 건강하게 발전하려면 수직적인 문화 전승과 축적, 수평적인 문화 교류와 통합이 필요합니다. 기존 문화 성과를 널리 알리고 문화 혁신과 재건을 통합하는 편집 규칙은 문화의 정상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위한 객관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기존 문화 성과를 전파하는 것은 문화 전승과 축적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그 중에는 과거 왕조가 편찬하고 출판한 문화고전 등 오랜 축적을 통해 전통문화의 본질이 된 부분도 있고, 새로운 이론, 새로운 지식, 새로운 과학기술 등 현대인의 새로운 문화창작물도 있다. , 새로운 문학 및 예술 작품 등 일부 주요 문화 창작물은 문화적 변화, 즉 문화 내용과 구조에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문화 변화의 원인에는 자국의 주요 문화 창조뿐만 아니라 외국 문화의 영향도 포함됩니다. 외국문화의 좋은 점을 흡수하여 민족문화를 풍요롭게 발전시키는 것도 편집활동의 기본과제이다. 이처럼 문화소통에 있어서 전통문화와 현대문화, 민족문화와 외국문화의 갈등이 있을 것이다. 문화통합과 재구성을 위해서는 편집활동의 기획과 구성, 선택의 최적화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필요가 있다. 문화 전반의 혁신을 이루겠습니다. 통합과 재구성의 과정에서 전통문화의 우수한 부분은 유지되고 새로운 해석과 의미가 부여되면서 전통문화의 특성을 현대문화에 담아낸다. 외국문화의 본질도 민족문화에 흡수되어 민족문화의 새로운 특징으로 되었다. 이 문화 시스템은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이며, 국가적이면서도 세계적입니다. 독특한 특성을 지닌 다양한 민족 문화가 세계 문화의 다양성을 구성합니다. 일부 평론가들은 창의성이 편집 활동의 법칙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 주장은 확실히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창의성의 법칙은 많은 인간 활동에 적용되므로 편집 활동의 창의적 특성을 밝힐 필요가 있습니다. 편집 활동의 창의성은 특정 문화 산물(정확하게는 재창조)의 창조뿐만 아니라, 특히 문화 통합과 재구성을 통한 문화의 전반적인 구축을 의미합니다. 편집 활동의 산물은 특정 문화 산물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산물과 그에 반영된 이상, 신념, 사회적 경향, 도덕 규범 및 가치관으로 구성된 출판 문화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기존 문화 성과의 전파와 문화 혁신 및 재건의 통일은 편집 활동과 문화의 관계를 반영합니다. 문화의 계승, 축적, 혁신, 재구성은 모두 문화 발전의 요구 사항입니다. 문화의 계승과 축적이 없으면 문화는 기반도 없고 영혼도 없으며, 문화 혁신과 재건이 없으면 문화는 생명력도 생명력도 없습니다. 문화의 발전은 사회적경제, 정치, 과학기술의 발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이는 경제적, 정치적, 과학기술적 요인에 의해 추동되고 제한된다. 따라서 이 편집규칙은 편집활동과 문화의 관계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편집활동과 경제, 정치, 기술과의 관계도 반영한다. 편집 활동은 문화 발전의 요구에 부응해야 할 뿐만 아니라 경제, 정치, 과학 기술 발전의 요구에도 부응해야 하며 사회 전반의 발전과 문명의 진보를 촉진해야 합니다.

셋째, 문화상품의 품질을 확보하고 최고의 소통 기회를 포착한다.

편집 활동에 있어 상품의 품질과 최적의 확산 시기는 일치하면서도 상반되는 부분이다. 이러한 반대의 통일성은 문화적 의사소통의 효율성을 제한합니다. Xu Bairong이 제안한 품질과 사회적 이익의 동기화 법칙은 품질과 커뮤니케이션 효과 간의 일관성을 나타냅니다. Yishi가 제안한 최고의 운영 규칙에는 품질 외에도 적시성과 편집 주기의 요소가 추가됩니다. 가장 짧은 편집 주기 내에 고품질의 최종 제품을 완성하고 이를 기회를 잃지 않고 사회에 전파해야만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최고의 결과를 달성합니다. 이 글은 이들의 의견을 종합하고, 문화상품의 질, 소통 시기, 소통 효과를 편집 활동의 기본 목표로 삼고, 대립 간의 통일된 관계를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