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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화 과정에서 칭다오의 변화

칭다오는 긴 해안선, 수많은 산, 광활한 수역, 곳곳에 흩어져 있는 섬들로 유명한 역사문화 도시입니다. 칭다오가 '항해의 도시'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자연 조건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에는 다양한 크기의 만 35개가 있는 해안 도시가 없고, 동시에 69개의 섬이 있는 도시가 없으며, 해발 100m 이상의 봉우리가 5,000개가 넘는 도시가 없습니다. 그래서 칭다오 사람들은 창문을 열면 산과 해변이 보입니다. 칭다오는 두 차례의 세계 대전을 경험한 '유럽 해양 도시'이기도 합니다. 거리와 골목 곳곳에 역사적 기념물이 흩어져 있고, 중국 특유의 이국적인 정원 가옥이 500채 이상 있습니다. 그러므로 칭다오 사람들은 도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끝없이 이야기합니다. 왜냐하면 여기의 "산, 바다, 도시, 섬만"이 가장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칭다오의 산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각각 고유한 관심과 스타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산(老山)은 등산이라는 '노력'으로 유명합니다. 산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 2000여년 전에는 '노산(老山)'이라고 불렸습니다. 또, 떠다니는 산. 사람들이 바다를 항해하며 고향의 산을 바라볼 때 가장 감동적인 곳은 푸산이다. 멀리서 보면 푸산 구산이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녹색 장벽처럼 늘어서 있어 '푸산'이라 불린다. 그 밖에도 추수산, 관향산, 관해산, 쌍산, 단산, 북령산 등이 있는데, 보는 것만으로도 이름을 짐작할 수 있다.

칭다오의 산은 대부분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깎아지른 듯한 산봉우리와 울창한 나무가 있어 살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즉, 이런 생활환경은 국내에서는 드물다.

칭다오의 도시 발전 역사로 볼 때, 도시에서 가장 먼저 사람이 거주한 산은 회산과 칭다오산이다. 회산은 명청 시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현재는 태평산이라고 불립니다. 서해 밖의 태평양을 마주하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 두 산에는 원래 두 개의 마을이 있었는데, 하나는 회천촌(Huiqian Village)이고 다른 하나는 칭다오촌(Qingdao Village)이었습니다. Huiqian Village 부지는 Zhongshan Park의 East Park이고 Qingdao Village 부지는 현재 Yingbin Hotel과 Qingdao Road, Jiangsu Road 및 Changzhou Road 주변 지역입니다. 지난 세기 초에는 이 두 마을에 거의 천 가구가 있었고 그들은 모두 칭다오 원주민이었습니다.

원래 칭다오 사람들은 바다에 나가 고기잡이를 하며 생계를 꾸렸다. 자오저우만, 칭다오만, 회천만, 푸산만은 칭다오 최초의 어장이자 어부들이 배와 그물을 수리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후 칭다오 사람들은 산에서 밀, 면화, 콩, 땅콩 등의 농작물을 재배하기 시작했습니다.

청도 사람들의 초기 집도 해초와 밀짚 초가로 덮인 지붕을 가진 '돌집'이었고 사방의 벽은 모두 화강암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디워지(diwozi)"라고 불리는 단순한 반지하 주택도 있습니다. 1897년 겨울, 독일군이 칭다오를 침공했을 때. 칭다오의 중국 전통 가옥은 거의 모두 철거되었으며, 상징적인 건물 두 채, 즉 '구 야멘(Old Yamen)'과 '천호궁(Tianhou Palace)'만 남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 언덕을 가로질러 펼쳐진 유럽식 빌라와 주택이 패치워크로 이어졌습니다. 그 결과, 칭다오는 '녹색 산'과 '붉은 타일'이 혼합된 독특한 '도시 고유의 색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산악 생활의 아름다움

칭다오의 대부분의 건물은 산을 따라 지어졌으며 건물의 부피도 산의 기복에 따라 변화하여 절묘하게 변합니다. 산의 "장식". 이것은 중국의 다른 도시의 건축물과 달리 남쪽과 북쪽을 향한 집이 거의 없습니다. 칭다오는 언덕이 많은 곶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산에 의존하는 것이 도시 계획의 기본 설계 원칙이 된 것은 분명합니다. 물론, 이 디자인 원칙은 일부 고전적인 건물의 세부 사항에도 반영될 것입니다. 사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러한 도시 건축 설계 원칙에 기상, 바다, 강, 지진 등의 요소도 포함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자세히 관찰해 보면 칭다오의 건물이 어느 방향에 있든 건물의 주요 정면은 기본적으로 남동쪽을 향하고 있고, 북동쪽 또는 북서쪽에 위치하며 처마와 처마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왜냐하면 매년 칭다오에는 남동풍과 북서풍이라는 두 가지 주요 풍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남동풍은 칭다오에 해양성 기후의 시원함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많은 비를 내리게 합니다. 그래서 칭다오는 여름에도 습도가 높기로 유명합니다.

북서풍이 내륙으로 건조한 추위와 바람과 눈을 몰고 오지만, 많은 산들이 점차 막혀 건물 북쪽 정면의 바람과 눈은 크게 약화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조건에 따르면 칭다오 건물의 타일 표면 경사는 유럽의 같은 위도에 있는 주택의 타일 표면 경사보다 작습니다. 또한, 많은 오래된 가옥의 북쪽 창문은 남쪽 창문보다 작으며, 나선형 계단은 대부분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쪽에는 큰 창문뿐만 아니라 내부 및 외부 복도와 발코니도 있습니다. 특히 지붕창과 독특한 목재 프레임도 있어 환기 효과를 얻을 뿐만 아니라 목재 프레임을 통해 많은 양의 햇빛 열을 흡수하여 인간적인 느낌을 더해줍니다.

그래서 칭다오의 산은 일종의 도시자원이자 도시의 아름다운 윤곽을 이루는 자연적 맥락이다.

바다

칭다오의 바다가 감성적이고 낭만적이며 매력적이며 광활하고 밋밋하지 않고 상상하고 떠나는 것을 잊게 만드는 이유는 칭다오의 바다가 도시와 더 가깝기 때문입니다. 더 자연스럽고, 더 친근하고, 더 풍부해졌습니다.

칭다오 사람들에게 바다는 도시에 대한 일종의 의존성과 그리움일 뿐만 아니라, 도시 공간 속의 '여백'이기도 하다. 매일매일 신비로운 색으로 가득하고, 매일 들려오는 노소리와 빛과 그림자가 도시의 리듬과 호흡을 동반한다.

바다는 고대와 현대 도시인 칭다오의 '고향색'이자 '광고색'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칭다오의 유명한 기업 상표는 거의 모두 바다의 움직임과 색상을 담고 있습니다. Haier 및 Hisense와 마찬가지로 회사 상표뿐만 아니라 "바다"라는 단어도 회사 이름에 없어서는 안될 요소입니다. 또 다른 예는 칭다오 맥주, 아우크마(Aucma) 등으로 홉과 파동을 '결합'할 뿐만 아니라 바다와 칭다오 대형 중점 기업의 발전 전망을 '결합'시킨다. 그러므로 칭다오의 바다는 자연의 색을 띠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위엄과 용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칭다오의 바다는 봄의 푸른 소리, 여름의 사랑, 가을의 관심, 겨울의 꿈입니다.

원래 칭다오 사람들은 바다에 나가 고기잡이를 하며 생계를 꾸렸다. 자오저우만, 칭다오만, 회천만, 푸산만은 칭다오 최초의 어장이자 어부들이 배와 그물을 수리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후 칭다오 사람들은 산에서 밀, 면화, 콩, 땅콩 등의 농작물을 재배하기 시작했습니다.

청도 사람들의 초기 집도 해초와 밀짚 초가로 덮인 지붕을 가진 '돌집'이었고 사방의 벽은 모두 화강암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디워지(diwozi)"라고 불리는 단순한 반지하 주택도 있습니다. 1897년 겨울, 독일군이 칭다오를 침공했을 때. 칭다오의 중국 전통 가옥은 거의 모두 철거되었으며, 상징적인 건물 두 채, 즉 '구 야멘(Old Yamen)'과 '천호궁(Tianhou Palace)'만 남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 언덕을 가로질러 펼쳐진 유럽식 빌라와 주택이 패치워크로 이어졌습니다. 그 결과, 칭다오는 '녹색 산'과 '붉은 타일'이 혼합된 독특한 '도시 고유의 색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산악 생활의 아름다움

칭다오의 대부분의 건물은 산을 따라 지어졌으며 건물의 부피도 산의 기복에 따라 변화하여 절묘하게 변합니다. 산의 "장식". 이것은 중국의 다른 도시의 건축물과 달리 남쪽과 북쪽을 향한 집이 거의 없습니다. 칭다오는 언덕이 많은 곶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산에 의존하는 것이 도시 계획의 기본 설계 원칙이 된 것은 분명합니다. 물론, 이 디자인 원칙은 일부 고전적인 건물의 세부 사항에도 반영될 것입니다. 사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러한 도시 건축 설계 원칙에 기상, 바다, 강, 지진 등의 요소도 포함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자세히 관찰해 보면 칭다오의 건물이 어느 방향에 있든 건물의 주요 정면은 기본적으로 남동쪽을 향하고 있고, 북동쪽 또는 북서쪽에 위치하며 처마와 처마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왜냐하면 매년 칭다오에는 남동풍과 북서풍이라는 두 가지 주요 풍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남동풍은 칭다오에 해양성 기후의 시원함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많은 비를 내리게 합니다. 그래서 칭다오는 여름에도 습도가 높기로 유명합니다. 북서풍이 내륙으로 건조한 추위와 바람과 눈을 몰고 오지만, 많은 산들이 점차 막혀 건물 북쪽 정면의 바람과 눈은 크게 약화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조건에 따르면 칭다오 건물의 타일 표면 경사는 유럽의 같은 위도에 있는 주택의 타일 표면 경사보다 작습니다. 또한, 많은 오래된 가옥의 북쪽 창문은 남쪽 창문보다 작으며, 나선형 계단은 대부분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쪽에는 큰 창문뿐만 아니라 내부 및 외부 복도와 발코니도 있습니다. 특히 지붕창과 독특한 목재 프레임도 있어 환기 효과를 얻을 뿐만 아니라 목재 프레임을 통해 많은 양의 햇빛 열을 흡수하여 인간적인 느낌을 더해줍니다.

그래서 칭다오의 산은 일종의 도시자원이자 도시의 아름다운 윤곽을 이루는 자연적 맥락이다.

도시

예를 들어 칭다오의 산이 고대사라면 칭다오의 바다는 고대사, 칭다오시는 현대사이다.

실제로 그렇습니다. 칭다오의 산들이 간직하고 있는 것은 고대 인문학적 이야기와 신화, 전설입니다. 예를 들어, 한나라 때 호랑이 길들인 산에서 호랑이를 길들인 어린 소년의 이야기, 진시황이 노산을 방문했다는 전설, 이백이 남긴 유명한 시 "기왕무산인 맹대용", 노산산에서 수련하는 장산펑과 추추지의 이야기. 물론 우리는 포송령, "노산도사", "향옥"이 우리에게 남긴 영원한 좋은 이야기를 잊어서는 안 됩니다. 구시가지의 언덕에서는 명나라 초기에 건설된 봉수대 등의 역사적 유물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현대 도시로서 칭다오는 1897년 독일 점령 시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여전히 '세기의 칭다오'에 불과하다. 이 칭다오 도시의 배치는 이전 도시와는 달리 산과 바다를 모두 도시의 기준으로 삼아 산과 바다 사이에 도시를 건설하고 자연이 선사하는 산과 바다의 풍요로움을 누리고 있습니다. , 바다의 빛과 색을 흡수합니다. 그리하여 백년의 전쟁과 건설 끝에 해변 도시가 바다에서 솟아나 산 위에 우뚝 서서 조국의 동쪽 관문이 되었습니다.

유럽의 도시

칭다오시는 줄곧 '동방의 스위스', '만국건축박람회'의 도시로 불려왔다. 그 도시의 질은 또한 "붉은 타일, 푸른 나무, 푸른 바다와 푸른 산"으로 요약되었습니다. 이는 칭다오에는 스위스의 조용함과 아담함, 그리고 다양한 전형적인 건물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시의 넓은 붉은 기와 지붕은 건물의 규모와 스타일을 나타내며 나무가 늘어선 거리는 구불구불한 깊이를 구성하고 푸른 바다와 녹색 산은 도시의 두 가지 "동적 배경"을 보여줍니다. 세상 앞에서. 그러므로 칭다오를 방문한 모든 관광객들은 산과 바다가 있는 도시의 자연미에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이것이 칭다오의 아름다움과 매력이자 일종의 유럽 스타일이기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칭다오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도시 건물이 바다에 가깝고 도로가 바다의 곡선을 따라 계속 뻗어 있다는 점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칭다오의 산들이 붉은 기와와 푸른 바다로 도시와 바다를 품에 안고 있다고 말합니다. 두 주장 모두 의미가 있습니다. 사실 칭다오라는 도시는 산과 바다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채워져 있는 도시입니다. 이 번성하는 도시 풍경이 없다면 푸른 산과 푸른 바다는 영성이 부족할 것입니다.

도시 언어

칭다오에는 다양한 종류의 '도시 언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칭다오의 역사적 건물은 대부분 2층 또는 3층으로 되어 있으며 대규모 공공 건물이 많고 안뜰 스타일의 건물도 많습니다. 조경 건축물이나 거리의 중앙 건물에는 반원형 모퉁이와 탑이 많이 있으며 거리 중앙에는 큰 나무가 많고 공공 녹지 공간이 많으며 정원이 많고 고대 건물이 많이 있습니다. 산과 길, 길 사이의 거리 사이에는 돌계단이 많고, 대로 옆에는 가지길이 많고, 가로수종도 많습니다. 이는 도시의 "특수 언어"이며 도시의 역사와 현재를 항상 말해줍니다.

이런 '도시 언어' 중에서도 자연경관이 우리 도시에 가져오는 독특한 '언어 효과'를 무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칭다오에는 많은 만, 곶, 해변, 섬, 부두가 있고, 게다가 언덕도 많고, 언덕 위의 공원도 많고, 산을 오르는 산책로도 많습니다.

옛날에는 칭다오 사람들의 식탁에 해산물이 없다면 상상할 수 없는 단점이 되었을 것이다. 그래서 칭다오 사람들도 식탁에 해산물을 많이 먹습니다. 칭다오의 소녀들은 화려한 옷을 많이 입고 미인도 많습니다. 창의적인 '도시 언어'가 많기 때문에 칭다오에는 뚜렷한 '도시 개성'과 다채로운 '도시 표현'이 있습니다. 우리는 칭다오가 현대국제도시로서 아름답고 개방적이며 함축성이 풍부하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