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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전설의 8 명의 신선: 팔선법차트

팔선은 널리 전해지는 8 종의 도교 신선이다. 명나라 이전에는 팔선의 이름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한나라에는 팔선 () 이 있고, 당대에는 팔선 () 이 있고, 송원 () 에는 팔선 () 이 있다. 명대에 이르러서야 오원태의' 동유팔선기' 는 철변리, 한중례, 여동빈, 장, 조국구, 한샹즈, 란재, 하선고모로 정의되었다.

팔선은 남자, 여자, 노인, 젊은이, 부자, 부자,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을 대표한다고 한다. 팔선들은 모두 일반인이기 때문에, 그들의 성격은 일반인과 매우 가깝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들은 도교 신선의 중요한 대표이다. 중국의 많은 지방에는 팔선궁이 있고, 신을 숭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곳이다. 백단향판, 부채, 지팡이, 피리, 검, 조롱박, 먼지, 꽃청색 등과 같은 팔선의 8 가지 물품은 팔선 제품을 대표하는 팔보이다. 문학과 예술 작품 중 가장 유명한 것은' 팔선교차' 와' 생일 선물' 이다. 신화 소설' 팔선교차 바다' 는 팔괘의 5 대 요소를 차용하여 의인화 수법을 채택했다.

1 위, 철변리

철 변곡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철변리는 민간 전설의 첫 팔선이다.

는 철변리라고도 하며, 그의 성은 이씨, 이름은 선이라고 하며, 이녕양, 이홍수, 이공목이라고도 한다. 듣자하니 그는 키가 크고 잘생겼다고 한다. 당산동에서 연습하다. 그가 노군의 화산선회에 참석하기로 동의했을 때, 그는 떠날 때 제자들에게 원신이 7 일 이내에 돌아오지 않으면 가죽을 태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곡식 껍질에 남아 원신이 출국했다. 놀랍게도, 6 일째 되는 날, 제자들은 어머니의 위급한 상황을 보고하러 와서 껍데기를 태웠다. 이철 차례가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제자들이 집에 돌아왔을 때 원신이 돌아와 갈 곳이 없었다. 갑자기 나는 숲에서 한 죽은 사람을 보았는데, 그는 이마에서 걸어 들어왔다. 그는 일어서서 불편함을 느꼈다. 그는 재빨리 호리병박에서 어르신이 주신 선단을 쏟았다. 조롱박이 갑자기 금빛을 반짝이며, 추한 이미지를 반영하였다. 그의 검은 얼굴은 흐트러졌고, 그의 곱슬한 눈은 컸고, 그의 오른발은 여전히 절름발이였다. 그는 매우 놀랐다. 갑자기 누군가가 그의 뒤에서 박수를 쳤다. 뒤를 돌아보니, 원래 이 어르신이 원신에서 뛰쳐나오려고 했다. 이때, 어르신은 멈춰 서서 길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이렇게 보인다면, 너는 단지 쿵푸만 충만하면 된다. 즉, 비전은 진실이다. 그래서 그는 그의 느슨한 머리카락과 쇠지팡이 하나를 묶어서 그가 절름발이가 되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철 유괴는 종종 조롱박을 가지고 다니는데, 안에 선약이 들어 있다고 한다. 그가 세상에 내려왔을 때, 그는 특별히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는 데 사용되었다.

2 위 한중립

팔선에서는 종리권의 명성이 철변리 다음으로 높다. 그는 팔선 () 에서 비교적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도교 신도의 치켜세우기 때문이다. 원대, 김진도는 정양의 아버지로 불린다. 그의 인물 원형은 5 대와 송초에 나타났다. 그의 사적은 선화지 등 연대기에 기록되어 있다. 다만 나중에 사람들은 그가 한나라의 사람이라고 잘못 생각했다. \ "역대 신선경 \", \ "속서 통감 \" 등 책에서 종리권 복성 이중, 운방자, 정양자 라는 소리 없는 글자가 있다고 말했다. 동한 함양인, 그의 부종은 동한 장군이고, 그의 동생 시계는 중랑장, 후성선이다. 당대에는 확실히 종리권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절구 세 수는' 전당시' 에 기록되어 있고, 한 편의 소전이 곁들여져 있다. 함양인, 노교선, 화양실인을 만나 신선왕 부현에게 뛰어들어, 청산까지 전해져 신선을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시 \ "장안 레스토랑 회피 세 가지 절구 \" 는 거짓말 냄비 와인 에 앉아, 눈을 가르치지 않고 6 월 을 알고, 진짜 요정 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다시 함께 가고 싶어 하고, 요정 맛 이 있어 그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었다.

이한충은 불에서 멀리 떨어진 이미지에 속한다. 한충은 성격이 사납고, 그의 보선풍기에 불이 났고, 용궁이 타 버린 등.

NO3. 여동빈

불후의 사람들 중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는 여동빈입니다. 도교에서 전진교는 그를 춘양의 아버지, 일명 여조라고 부른다.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여동빈, 성 루, 엄명, 만당에서 태어났다고 줄곧 생각했다. 그의 시는' 당근시 총집' 에 수록되었다. 송대에는 나대경의' 하림유루', 홍마이의' 간의지' 와' 집현전' 기록이 있다. 듣자하니 그는 경조인으로, 당헌통에 처음 들어가 두 차례 현령을 맡았다고 한다. 구강인 () 으로 전해지고, 당 () 성 리 () 는 오후의 화를 피하기 때문에, 성 루 () 라고 한다.

그의 초기 이름은 샤오광이었지만, 20 여 년 동안 시험 분야에서 1 위를 차지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세계를 다녀왔고, 나중에는 종리권에 영감을 받았다. 그는 가장 인간적인 팔선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잘생기고 재미있어서 사람들에게 안전하다. 그도 음주와 방종욕에 능하다. 세계에는 루 (Lu) 에 관한 세 편의 연극에 대한 전설이 있다. 그의 전설은 복잡하지만, 이 전설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처음에 도교를 갈망하는 당대 학자였으며, 후에 사람들에게 신화되었다.

여동빈은 건금의 이미지에 속한다. 건괘는 순양이므로 순양노조라고 불리며 사용된 검을 순양검이라고도 한다. 나도 하선고모와 연애한 적이 있는데, 나는 그와 헤어지는 것을 아쉬워한다. 이는 간곤이 일관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4 위: 장

장은 장과라는 연로한 선옹이다. 그는 중년의 최고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장이라고 존칭한다. 역사적으로, 실제로는 장과가 있고, 신구당서에는 모두 전설이 있다. 무측천이 중조산에 살았을 때 모두들 그가 불로장생의 비결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그는 수백 살이라고 자칭한다. 무측천은 사자를 보내 그를 불렀지만, 장은 죽은 척했다. 당나라 Xuanzong 개원 21 년, hengzhou 도지사 Ji 웨이 Zou 원 총리 황제, Xuanzong 는 그것을 말했다. 장과는 또 죽은 척했고, 그가 죽은 지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수싱 () 에 왔고, 메신저는 감히 전진하지 못했다. 통치 는 듣고 나서, 또 서현을 보내 초청했다. 장과는 어쩔 수 없이 북경에 갔다.

당현종이 그의 소문을 의심한다고 한다. 일단, 그는 장 점쟁이에게 선악을 잘 계산 Xinghe 푸 를 요청 하지만, Xinghe 푸 장 jiazi 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유령 을 잘 보는 선생님 이있다. 현종은 그에게 장과를 만나라고 했지만, 그는 물었다: 장과는 어디에 있습니까? 실제로는 반대이며 보이지 않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장과는 어떤 죄책감이 있는 늙은 사기꾼일 뿐이다. 모집을 피하기 위해 몇 번이나 죽는 척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껏해야, 이것은 단지 환각일 뿐이다. 따라서 그에 관한 모든 신화 이야기는 도교가 선전 목적으로 민간 루머와 과장을 통해 꾸며낸 것이다. "태평광기" 는 장자가 제요의 후예라고 주장하는 것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흑술사 엽발산장의 내력을 묻다. 예발산이 말했다: 나는 감히 말할 수 없다, 말하면 나는 죽을 것이다. 나중에, 그는 장과가 혼란이 시작되었을 때의 백박쥐 정신이라고 말했다. 말을 한 후 그는 쓰러져 죽었다. 현종이 사정한 후 장과가 그를 구했다.

장은 흔들림의 이미지다. 장이 월궁에서 셔틀 나무 한 그루를 베었기 때문에, 이 나무는 원래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졌는데, 이것은 부드러운 나무와는 다르다.

5 위: 하선고모

하선고모는 팔선만의 유일한 여성으로 그녀의 인생 경험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그녀가 당나라 출신이라고 한다. 송초,' 태평광기' 는' 이기' 를 인용했다: 하얼어머니, 구두장이로 일하는 농부. 나중에, 그녀는 집이 너무 답답해서 루브산에서 수영을 하며 산사에 살면서 산과를 모아 스님에게 먹곤 했다. 한번은 400 마일 떨어진 주신 산사의 한 스님이 루브산사에 와서 어느 날 선녀가 다른 산에 가서 양매를 땄다고 말했다. 확인 후, 그 날은 마침 둘째 어머니가 과일을 따는 날이었다. 게다가, 모든 사람들은 Erniang 이 주신 산사에서 과일을 따는 선녀라고 생각한다. 그 이후로, erniang 유명한, 그녀는 더 이상 산사에 살지 않는다. \ "서통시험 \" 은 당나라 우택이 태어났을 때, 하선고모가 광둥 증성현에서 태어났고, 선객 한 쌍이 태어났다고 말했다. 열세 살 때 그는 산속에서 도사를 만나 도사의 선도를 먹었다. 그때부터 그는 배고프지도 목마르지도 않았고, 그의 몸은 파리처럼 가벼웠고, 그는 생활의 운명을 예견할 수 있었다. 나중에 그녀는 북경으로 불려 길에서 떠났다. 그녀가 송나라 출신이라고 한다.

일부 송대 문인 노트는 종종 그녀를 북송영주라고 부르는데, 다른 사람들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선도를 먹고 불멸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시골에서 풀을 뜯고, 낯선 사람을 만났을 때 대추를 보내왔고, 대추를 먹은 후 불멸의 존재가 되었다고 한다. 송대 필기에도 하선고모 점술에 관한 이야기가 기재되어 있고 길흉을 예언했다. 당시 사대부와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잇달아 다른 곳으로 달려가 점을 쳤는데, 이는 그녀가 점술을 잘하는 민간 마녀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호선고모는 쿤투 이미지에 속한다. 그녀는 팔선의 유일한 여성이다. 그녀는 매우 부드럽고 여동빈과 한 쌍이 되고 싶어 간곤이 태국을 만드는 이미지를 상징한다.

6 번, 블루재강

팔선에는 냉소적이고 미친 거지가 있는데, 이름은 블루재강이다.

그의 사적은 심펜의' 남당 신선전', 송초의' 태평광기', 육유의' 남당서' 에 실려 있다. 만당에서 오대까지. 그는 행동이 이상해서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보통 낡은 파란색 셔츠를 입고, 한 발은 부츠를 신고, 다른 한 발은 맨발이다. 더욱 부자연스러운 것은 그가 여름에 솜옷을 입고 겨울에 눈밭에 누워 온몸에서 김이 나고 있다는 것이다. 평소에 그는 3 피트 길이의 큰 박자를 들고 죽판을 가지고 계단을 걸으며 거리를 따라 구걸했다. 그는 많은 노래를 불렀는데, 그 중 대부분은 장면을 만져서 탄생했다. 이것은 세상을 불가사의하게 할 뿐만 아니라 동화 같은 의미도 가지고 있다. 구름 한 점: 당신과 블루재하 * * * 춤을 추면 세상은 기하학이 될까요? 아름다움은 봄나무 한 그루로, 시간이 빨리 가고, 오래된 악당들은 결코 돌아오지 않지만, 오늘 오는 사람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남편과 아내를 타고 벽보로 가서 황혼에 뽕나무가 백파로 태어난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내명언) 창장 명휘는 0 이상, 금은궁은 매우 높다. 그의 행동은 매우 미쳤다. 어떤 사람들은 그에게 돈을 주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가난한 사람에게 준다. 블루재강은 고정된 곳이 없어 곳곳에 널려 있다. 이 신선의 인물 원형은 원래 강호의 방랑자였다. 그의 광기와 가난한 사람에 대한 인자함 때문에, 그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신화되었다.

청화는 순목의 이미지에 속하며, 손에 청화를 들고 있으며, 모든 약재는 부드러운 재료이다. 한샹즈는 물의 이미지에 속한다. 소설 속에는 민간 가뭄이 하나 있는데, 한샹즈는 사람들을 위해 피리를 불고 비가 온다.

7 일 한샹즈

는 일반적으로 당대의 저명한 문학가 한유의 조카이다. 그의 소개는' 당서 승상 후예',' 유양잡화',' 태평광기',' 현석천이' 등의 책에서 볼 수 있다. 하나는 한유의 조카손이다. 역사적으로, 한유는 확실히 질손인 한비상이 있었는데, 한상이라는 질리의 관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한유 () 는' 남관현현질손항 ()' 이라는 시를 가지고 있다. 편지 한 통이 하늘 높이, 저녁 해양로 8 천 원으로 내려갔다. 。 만약 네가 신성한 왕조의 폐단을 없애고 싶다면, 너는 부패한 세월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윤항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눈이 파란 말을 가로막았고, 네가 멀리 가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네가 강가에서 내 뼈를 모을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불로장생의 전설은 당대의' 유양잡녀'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이 책에 따르면 한유는 그의 집에서 멀리 떨어진 조카가 1 년을 살았다. 그는 경박하고 얽매이지 않아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다. 한유는 일찍이 그를 책망한 적이 있지만, 그는 7 일 이내에 삼촌의 요구에 따라 모란꽃의 색깔을 바꿀 수 있었다. 모든 꽃에는 한 편의 시가 있었다. 운횡친링 집은 어디에 있는가? , 이것은 한우를 놀라게 했다. 한샹즈가 한유의 조카라는 얘기도 있다. 그의 사적은 유양 잡화에 묘사된 것과 비슷하다. 한샹즈의 캐릭터 원형은 한유의 조카로, 이는 5 대에 불후의 것이다.

8 번 조국외삼촌

팔선말위 조국외삼촌이 가장 늦게 등장해 전해지는 동화도 적다. 그들의 기원과 설법은 모두 송인종의 조황후와 관련이 있다. 송사에는 조수, 자공보, 조빈의 손자, 조황후의 동생이 있다. 그는 부드럽고 유순하며 음악에 정통하며 시 쓰기를 좋아하여 제양현왕으로 봉쇄되었다. 그는 과거에 살면서 72 세를 일기로 순조롭게 항해했다. 선경' 은 "조국외삼촌은 천성이 순수하고 선량하지만 부귀를 좋아하지 않고, 그의 동생은 오만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고 말했다. 조국외삼촌은 자신의 악행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고, 그래서 그는 산에 들어가 수행을 했다. 그가 종리권과 여동빈을 만났을 때, 그는 그를 제자로 삼았고, 곧 조국외삼촌은 신선도인이 되었다. 동유노트' 의 조국외는 전권의 책 속 조국외삼촌과 같다.

조국외삼촌이 지구의 이미지에 속한다. 이 책은 그의 형제의 지하 영혼이 그의 몸과 악과 연결되어 있고, 그의 영혼은 지하에 갇혀 있다고 말한다. 지하는 흙의 곳이지만, 그것은 흙일 뿐이다. 왜냐하면 그는 결국 악령과의 결투를 통해 악을 이겨냈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의 정신과 빛을 회복하기 위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