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큰 꽃과 큰 잎, 잎은 색이 풍부하지만 꽃은 색이 풍부하지 않으며 바깥쪽에 뚜렷한 공백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산, 바위, 바닷물, 인물, 동물 문양 등도 유사하며 문양 안쪽이 흰색이다.
2. 가지가 꼬인 연잎, "잎은 대부분 조롱박 모양이거나 1~5개의 교두가 있습니다."
3. 변형된 연꽃 꽃잎 중 일부는
판을 제외하고 다른 종류의 연꽃은 잎 사이에 나뭇잎을 두고 단일한 형태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꽃잎은 틈이 있고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4. 바나나 잎 무늬는 대부분 분리되어 있고, 잎 사이에 틈이 있으며, 일부는 서로 붙어 있거나 겹쳐져 있습니다.
그리고 원나라 때 바나나 잎의 주맥은 모두 굵은 선과 굵은 획으로 표현되었으며,
명대 이후에는 바나나 잎의 주맥이 비어 있고 비어 있는 상태로 남아 있었습니다. 원나라 때 바나나 잎의 주맥에 대한 굵고 실선이 시각적으로 뚜렷하여 눈길을 끈다. 바나나 잎 문양이 거의 분리되지 않고 모두 겹쳐진 형태였어요.
5. 루이 구름 문양(일명 '구름 머리 문양', '구름 어깨 문양', '매달린 구름 문양'이라고도 함) 패턴"). 구름 머리와 두 구름 다리가 교차하는 뾰족한 지점이 반대 방향을 가리킵니다. 즉 루이입니다. 구름 패턴의 두 구름 발 사이의 끝은 구름 머리 끝과 반대 방향이며,
홍우의 경우, 루이윤의 머리 끝과 발 끝이 모두 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으며, 청화에서 보면 루이윤의 머리 끝은 모두 같은 방향을 따릅니다.
6. 가장자리는 서로 연결되지 않은 단일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규칙적인 사각형 패턴입니다.
7. 용 문양
원나라의 청백자에는 용의 몸이 가늘고 가늘게 그려져 있습니다. 목, 얇은 다리, 얇은 발톱과 뾰족한 꼬리(때때로 큰 불꽃 같은 꼬리), 작은 몸, 긴 뿔, 입을 벌리고 혀를 내밀고, 용의 아래턱에는 수염이 있고, 위턱에는 일반적으로 수염이 없습니다. 그러나 지정 11년의 표준용은 윗턱에 이중 수염이 있는데, 이러한 이중 수염 현상은 원청백화의 다른 용 문양에서는 볼 수 없는 것이다. p>
8. 원나라 옥항아리의 안쪽 입구와 미늘창에는 곱슬풀 문양이나 구름 머리 문양이 장식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9. 원나라에서는 "두꺼운 붓의 가장자리에 밝은 색을 사용했다"(손영주). 이것이 소위 "일필"이다. p>
10. 명말, 청나라 시대의 도자기 몸체에 비해 촉감이 부드러운 편입니다.
11. 그릇의 바닥이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바닥에 유약이 묻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시대풍이다.
12 항아리의 모양은 대부분 입이 크고 크기가 작다. , 명청시대 항아리와는 다르게 입이 작고 발이 크거나, 입과 발의 크기가 비슷하다.
그릇, 접시, 잔이 더 작다. 테두리가 넓고 발이 넓어서 윗부분이 무거워진 느낌을 줍니다. 바닥에 뚜렷한 회전 흔적이 있고, 그릇, 접시, 컵 링 바닥에 모래가 달라붙은 흔적이 있습니다.
13. 도자기의 몸체는 일반적으로 두껍고 무겁지만, 작은 도자기의 몸체는 매우 얇습니다. 시체는 후기 명나라 왕조의 유사한 제품보다 얇습니다.
모조품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고, 소형 기기들도 굉장히 두꺼워 보입니다.
14. 타이어 노출이 더 높은 일부 수직 조각 외에도 원나라의 밑창(정강이) 근처의 작은 항아리와 병에는 지문 자국이 흔합니다.
각인은 보통 3개이며 장인이 유약을 담그거나 칠할 때 남긴다. 이러한 현상은 명나라 중기까지 지속되었다.
15. 물체가 땅에 묻히면 용기 내부의 타이어 수리 자국(대나무 붓자국과 유사)에 토양 침식의 흔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용기 내부 벽은 대부분 유약입니다). , 유약이 가장 얇기 때문에 대나무 비단 붓자국은 토양 침식에 매우 취약합니다.
토양 진 반점이 자연스럽고 합리적으로 분포되어 있는지 여부는 가짜를 식별할 때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