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그래서 난초 대나무 석두 를 그린 것 은 노고하는 사람들 을 위로하는 데 쓰인 것이지, 탐내는 사람들 을 위한 것 이 아니다. 2. 정판교 문제화역문 < P > 정판교 문제화시가 많아서 어느 곡을 원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정판교 () 는 시상관심사 () < P > 청대 유명 서예가 정판교 () 가 화죽보다 길며, 그림 속 시 () 를 서정시로 표기하는 데도 능하다. 판교의 비문시를 자세히 헤아려 보니, 그 뜻이 깊어, 자기도 모르게 박수를 치게 했다. < P > 는 귀환을 호소하고, 화죽베현 신사민 < P > 웃사가 벼슬을 하지 않고 던졌고, < P > 낭자루는 쓸쓸하고 두 소매는 춥다. < P > 는 청초한 대나무 한 자루를 쓰고, < P > 가을바람에 낚싯대를 만들었다. < P > 건륭 18 년, 산둥 가뭄, 당시 임위현 현령의 정판교가 이재민 구호를 요청한 일로 상사에게 미움을 샀고, 탐관오사와 합류하기를 꺼렸기 때문에 벼슬을 버리고 귀가하기로 했다. 떠날 때, weixian 젠트, 사람들은 따뜻하게 만류했다. 정판교는 마음이 설레어 즉시 대나무 한 폭을 그려 증여했다. 이 시는 바로 위에 제목이 붙어 시인의 양소매청풍, 은퇴귀향의 결심과 세속과 함께 더럽혀지기를 원하지 않는 고결한 정서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위현서 중화대나무는 연백포대중승포 < P > 야재옥이 쇼소주를 듣고, < P > 는 민간의 질고 소리로 의심된다.
일부 작은 우 카오 주 현리.
한 잎 한 잎 한 잎 총 관정. 정판교는 관청정으로, 청대 관직과 타협하기 어려워 최고 통치자의 인정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산둥 순회는 그를 매우 존중하고 지지한다. 정판교는 대나무 몇 대를 그려 시를 몇 마디 지어 증여하여 지기의 지인의 은혜를 나타냈다. 서재에 누워 바람이 불어 대나무의 쓸쓸한 소리를 듣고, 민간의 고통을 반영하는 것으로 의심하는 * * * "시인의 민중에 대한 체찰과 이재민에 대한 깊은 배려를 알 수 있다. 시는 상사에게 증여한 것으로 의심할 여지 없이 작가의 희망을 걸고 있다. 봉건 사회의 지방 관리가 이런 마음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하다.
죽석
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었다. < P > 천밀만격은 아직 견고하다. < P > 임르 동서남북풍. < P > 이것은 우의가 깊은 주제화시이다. 대나무가 깨진 바위 속에 뿌리를 내리고 동남서북풍의 고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확고하고 흔들리지 않는다. 시인은' 주장',' 입근' 등 소박한 단어로 대나무의 강인한 성격과 환경 스트레스를 무시하는 호방한 기개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대나무의 강인함을 칭찬하는 동시에 시인의 포부와 포부를 담고 있으며, 그가 타격을 찍지 않고, 풍랑을 두려워하지 않고, 파도에 쫓기지 않는 풍골과 절개를 보여준다. 3. 문어문제죽정판교 번역여가, 초가집 두 칸, 남쪽에 대나무가 심어져 있다. 태양월 < P > 주석 931인감: 대나무. ② 문설주: 문설주. 문설주 골격을 일반 창보다 넓은 문설주로 바꿔 완전한 화면을 비출 수 있다. 번역문은 우리 집에 초가집이 두 개 있고, 집 남쪽에 대나무를 심었다 스크린 골격을 가져와 양쪽을 잘라라. 가로로 창가로 놓고 같은 얇은 백지로 그 위에 바르세요. 바람도 온화하고 하늘도 따뜻해요. 꽁꽁 얼어붙은 파리벌레가 창지에 부딪혀 겨울겨울 소리가 납니다. 그때 대나무 그림자가 매우 어수선했는데, 천연적인 그림이 아니었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그린 모든 대나무는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운 적이 없다. 모두 종이창, 벽에 보이는 대나무와 낮과 밤에 보이는 것으로 그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판교 문제화 번역은 [초가집 세 칸, 1 리 봄바람 < P > 원문: 초가집 세 칸, 1 리 봄바람, 창문 속 유란, 창밖에서 대나무를 다듬어주세요 속객이 오지 않고, 좋은 친구가 툭하면, 또한 적절한 자연깜짝, 이 날의 모처럼이다. 무릇 내가 푸른 대나무 화석을 그려 천하의 노인을 위로하는 데 쓰이는 것은 천하의 안향인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 번역문: 세 칸의 초가집, 1 리 봄바람, 창문에서 산의 그윽한 대나무를 바라보니, 이것은 얼마나 아늑한 일이니, 있을 수 있겠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더욱 즐거움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노고하는 사람들, 갑자기 1 여 일의 여가시간이 있어야 장작문을 닫고, 오솔길을 청소하고, 향기로운 난초를 마주하고, 쓴 차를 마시며, 때로는 미풍가랑비, 울타리와 오솔길을 적시기도 한다. 귀찮은 속일은 없고, 절친한 친구들을 마주하고, 이렇게 얻기 어려운 한가한 나날을 위해 탄식한다. 그래서 저는 5. 번역: 정판교 문제화 2 조 < P > (1) 여가에는 초가집 2 칸, 남쪽에는 대나무가 있습니다.
여름 새 인감 ①, 녹색 그늘 사람 ②, 소파 중 하나를 설정, 매우 차갑고 적당하다. 가을과 겨울 행사, 와이 핑 뼈, 양쪽 끝, 가로안은 문설주 ③ 이라고 생각했다. 고르게 얇고 하얀 종이로 바르다. < P > 바람과 해온, 동파리가 창종이에 닿는다 ④, 겨울겨울에 작은 북소리를 낸다. 때 대나무 그림자 제로 혼란 ⑤, 왜 자연 그림 평화 가 아니다! 무릇 내가 대나무를 그렸는데, 스승이 없는 곳이 ⑥ () 는 종이창가루벽 일광 월영 중이보다 훨씬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주석: ① 신전 (Hu ng) 이 처음 놓여 있다: 신죽막 키가 컸다. ② 녹색 그늘 사람: 녹색 대나무 그늘이 사람을 비춘다. "그늘" 과 같은
그늘. ③ 문설주 (l ng): 창에 새겨진 창.
④ 냉동 파리: 가을과 겨울의 차가운 파리. ⑤ 때: 그때, 그때.
⑥ 사승: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고, 승승승장구하는 사법이 있다. (b) 강관 청추, 새벽부터 대나무, 연기, 태양, 그림자, 이슬, 모두 숙기 밀엽 사이에 떠 있다.
가슴에 생기발랄한 ① 다음 그림이 있다. 사실 가슴에 있는 대나무는 눈에 보이는 대나무가 아니다. < P > 그래서 잉크를 갈아서 종이를 전시하고, 붓을 떨어뜨려 변변 ② 를 하고, 손에 든 대나무는 가슴에 있는 대나무도 아니다. 요컨대, 필선 ③ 에 대한 의향은, 규칙도 있다. 재미는 법외에 있고, 화기도 있다.
혼자 구름 그리기 ④ 자이! 독서 안내:' 문제화 2 조' 는 두 편의 짧은 글로 그림의 참뜻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무릇 내가 대나무를 그렸고, 스승이 승승할 곳이 없고, 종이창가루벽 햇빛 달빛 중이보다 훨씬 많다."
"필선자, 규칙도: 재미는 법외자, 화기도." 주석: ① 발랄함: 왕성한 모습. < P > 여기는 감정적 충동을 풀고, 화의가 돌발한다. ② 댄 (sh): 갑자기, 빨리.
위장: 모양이 바뀌었다. ③ 의리는 필선: 그림, 작문을 하고, 붓을 쓰기 전에 먼저 뜻을 세우고, 먼저 구상한다.
④ 윤 평화: 언어 끝 보조 단어. 연습문제: 하나, 약간의 단어를 설명한다 1. 한 침상 중 () 2. 무소사승 () 3. 모두 소지밀엽 사이에 떠 있다 () 4. 법외자 () 2, 번역 1 2. 필선자, 규칙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 P > 3, 2 편의 단문은' 눈의 대나무',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넷째, 저자는 이 두 편의 단문을 통해' 사승' 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라, _ _ _ _
참고 답변: 하나, 1. 2. 아무것도 3. 모두 4. 정취 2, 1. 이때 창지에 어수선한 대나무 그림자가 상영되는데 천연적인 그림이 아닌가? 2. 작품의 취지는 붓이 떨어지기 전에 생겨났는데, 이것이 확실한 법칙이다. 셋째, "가슴에 대나무", "펜에 대나무". < P > 4, 실제 관찰 능력이 있어 풍부한 생활을 바탕으로 예술의 양조와 정제를 진행한다. "문제화 2 조" 번역: (1) 우리 집에는 초가집이 두 개 있고, 집 남쪽에는 대나무를 심는다. < P > 여름에는 신대나무가 무성하고 녹색의 대나무 그늘이 사람 위에 비춰져 죽원 가운데에 대나무 침상을 놓아 매우 시원하고 편안하다. 가을겨울 즈음에 스크린의 뼈를 가져와서 양쪽을 잘라서 창문을 가로로 펼쳐 골고루 하얗고 얇은 종이로 바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 계절명언) < P > 바람과 따스한 날, 얼어붙은 파리가 창종이에 부딪혀 북을 두드리는 것 같았다. 이때 창지가 어지러운 대나무 그림자 두 장을 상영하는데, 천연적인 그림이 아닌가! 무릇 내가 대나무를 그렸을 때, 선생님이 전수하지 않은 것은 대부분 종이창과 백벽, 햇빛, 달빛 속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2) 청추가 여관에서 일찍 일어나 대나무를 보고, 연광일영 안개가 대나무의 가지와 가지가 빽빽한 잎 사이에 떠 있다. 이런 시경을 보고 가슴이 불쑥 튀어나와 화죽의 흥취가 났다. < P > 사실 가슴에 상상한 대나무는 눈에 보이는 대나무가 아니다. 그래서 나는 잉크를 갈고 종이를 펴다가 갑자기 또 다른 그림을 만들었는데, 손에 그린 대나무는 가슴에 상상한 대나무가 아니었다. < P > 전반적으로 작품의 취지는 붓이 떨어지기 전에 생겨났다. 이것이 확실한 법칙이다. 하지만 작품의 정취가 법칙을 뛰어넘는다는 것은 미묘한 영감이다. 어찌 그림만 그리는 것이 아니겠는가. 6. 정판교 문제화 원문
1 세 개, 원문 여가에는 초가집 두 칸이 있다.
남쪽에 대나무를 심다. 여름날 새 인감이 처음 풀려 그늘이 사람을 비추었다.
작은 소파 를 설정, 매우 차갑고 적합합니다. 가을과 겨울의 계절, 와이스크린 뼈를 취하여 양쪽을 부러뜨리고, 가로안은 창살을 골고루 얇고 하얀 종이로 바르는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P > 바람은 따뜻하고, 동파리는 창종이에 닿고, 겨울은 작은 북소리를 낸다. 그때는 대나무 그림자가 어수선했다.
천연 그림이 아닌가? 무릇 내가 대나무를 그렸는데, 스승이 없는 것은 종이창, 분벽, 햇빛, 월영 중이보다 훨씬 많다. 강관은 청추이고, 새벽부터 대나무, 연기빛, 일영, 안개를 보면 모두 숙기 밀엽 사이에 떠 있다. < P > 가슴은 발랄하고, 결국 그림이 있다. 사실, 가슴에 있는 대나무는 눈에 보이는 대나무가 아니다. < P > 따라서 잉크를 갈고, 종이를 전시하고, 붓을 내리고, 댄 () 을 변장하고, 손에 든 대나무는 가슴에 있는 대나무도 아니다. 결론적으로, 필선자, 규칙도 뜻한다.
프랑스 밖에서 재미를 보고, 기계도 마찬가지다. 홀로 구름을 그려라! 여종란 수십 대야, 삼춘고모, 모두 초췌하고 사색의 빛깔이 있다. < P > 태호석 옐로스톤 사이에 이식된 산의 그늘, 돌의 틈으로 이미 날을 피했고, 건조했고, 우리 당에도 악이 없었다. 내년에는 갑자기 화살이 수십 번 나오는데, 아주 곧고 향기가 단단하고 멀다.
또 한 해 더 무성하다. 사물도 각자 본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 시는 난초가 산속의 풀이며 산속에 이 꽃을 심었다고 증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난초, 난초, 난초, 난초, 난초, 난초, 난초) 속세들이 분분히 분분온을 심었으니, 함께 노을을 남기는 것이 낫다.
또 구름: 산 속 난초가 어지럽고 잎이 훈훈한 기후가 짙다. 산골짜기에서 향을 보내는 것은 멀지 않은데, 그럼 속진으로 보낼 수 있을까? 이 rockery 귀, 여전히 그래서, 진산 평화 의 상태! 여화는 이 그림을 그렸고, 꽃은 모두 잎사귀에서 나고, 매우 뚱뚱하고 힘차고, 산 속의 난초를 덮고, 비 대야 속의 난초도 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번역문은 우리 집에 초가지붕이 두 개 있는데, 남서에는 모두 대나무를 심고 있다. 여름이 되자 신죽지엽이 막 뻗어나갔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빛깔이 사람을 비추고, 대나무 숲 속에 침대를 놓아서 매우 시원하고 편안했다. < P > 가을과 겨울이 번갈아 갈 때 병풍의 골격을 꺼내 양쪽을 잘라서 가로로 놓으면 창문이 되고, 골고루 하얀 얇은 종이로 바른다. 바람과 해가 따뜻해지자 얼어서 반경직된 파리가 다시 날아와 창종이에 부딪쳐 북을 두드리는 소리를 쿵쿵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 P > 이때 창종이에 어수선한 대나무 그림자가 있는데, 천연적인 그림이 아닌가? 내가 그린 대나무는 선생님의 전승이 없다. 대부분 종이창, 분벽, 햇빛, 달그림자 속에 있다. 강변의 서당에서 가르치며, 가을이 되면 아침에 일어나 대나무를 관찰하곤 한다. < P > 이때 연기빛, 일영, 이슬이 모두 소가지밀엽 사이에 떠다니고 있다. 그래서 가슴에 정이 들면서 그림을 그리는 생각이 들었다. < P > 사실, 이때 머릿속에 비친 대나무는 더 이상 눈에 보이는 대나무가 아니기 때문에 빨리 벼루를 꺼내 종이를 펴서 흥에 겨워 붓을 휘두르며 한 폭의 그림으로 휘둘렀다. 이때, 글에서 그린 대나무는 또 머릿속에 비친 대나무가 아니다. < P > 요컨대, 생각이 붓을 내리기 전에 생기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법칙이다. 그러나 정취가 법칙 밖으로 넘쳐나는 것은 전적으로 개인의 운화의 공로에 달려 있다. 그림만 그리는 것이 이렇단 말인가? 나는 수십 개의 난초를 심었는데, 봄이 다가올 무렵, 모두 시들고 시들어 고향을 그리워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그래서 가짜 산석 사이에 이식했습니다. 산의 북쪽, 석두 틈에서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조한 땅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바로 제 사촌집을 마주보고 있습니다. 보기에도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듬해에 갑자기 수십 개의 새로운 가지가 생겨 곧게 솟아올랐고, 향기가 단단하고, 두껍고,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한 해 더 무성하게 자랐다. 이것으로부터 나는 모든 것이 자신의 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 P > 는 시를 써서 난초에게 증여했다. 시는 "난초는 본래 산속의 풀이며, 산에 이 꽃을 심었다" 고 말했다. 속세들이 분분히 분분온을 심었는데, (온스: 정취가 넘쳐나는 것) 차라리 연노을과 함께 있는 것이 낫다. " < P > 는 또 "산 속 난초가 어지럽고 잎이 훈훈한 기후가 짙다" 고 덧붙였다. 산골짜기에서 향을 보내는 것은 멀지 않은데, 어떻게 속진으로 보낼 수 있단 말인가? " 이것은 가짜 산에 지나지 않는데, 그래도 이러한데 하물며 진짜 산이야! 내가 그린 이 난초는 잎사귀 위에 꽃이 있고, 매우 뚱뚱하고 강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대야 속의 난초가 아니라 산 속의 난초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이 세 가지 그림에 대한 감상은 정판교종 대나무, 양란, 대나무 쓰기, 화란의 심정으로, 엄하지 않은 사홍론이지만, 그 깊고 독특하며, 섬세하게 음미해야 한다. 4. 저자소개 정판교 (1693-1765) 청대 관리 서화가 문학가.
이름 섭, 단어 케유, 한족, 장쑤 흥화인. 강희 수재, 옹정 리프트, 건륭원년 진사.
' 양주 팔괴' 중 하나. 역관 하남 범현, 산둥 웨이현 행정 장관, 혜정이 있다.
배고픈 사람들에게 대리에게 불순종하게 하여 질병 귀환을 구걸하다. 시와 서화는 모두 무단결세하여, 인칭 삼절이라고 한다.
판교 전집' 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