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만들기
몽골인들은 문자가 없었고 풀을 베고 나무를 깎아 글을 새겼을 뿐이었어요. 테무진은 나이만과의 전쟁에서 타타 탕가라는 후이허족을 사로잡았어요. 그는 나이만 선 칸의 인장 장교였고, 테무진은 그를 국사로 예우하여 몽골[31]의 황금 인장과 돈의 계곡을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테무진은 타타르통에게 함께 머물 것을 요청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법령이 내려지면 이 인장을 먼저 사용할 것이며, 그 법령은 그대로 유지될 것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테무진은 타타르통에게 몽골어의 철자를 후이펑 자음으로 써달라고 부탁하고 대신들에게 배우도록 가르쳤습니다. 이것이 이른바 '철새'입니다. 그때부터 몽골 칸국 문학, "철새와 철새를 걷다", "철새는 21 글자 만, 나머지는 부분적인 급진적 인 것일뿐입니다. [19-20] [32]
한, 키탄, 거란 국가에서 죽은 사람들은 한자만 사용했다." 꽤 오랫동안 코기는 몽골에서 유일한 지역으로 남아있었습니다. "효코"는 "위협적인 문자의 책"을 의미합니다. 쿠빌라이는 불교의 스승 바스트바에게 "신몽골 문자"를 만들도록 요청했지만, 원나라가 중앙 평원에서 철수한 후에는 사용되지 않았고, 65438+04세기 개혁 이후 "우드루프 문자"가 개선되어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타타 통가는 몽골 칸국 역사에 혁신을 가져온 몽골 문자를 만들었습니다. 징기스칸이 문자로 된 법률과 책을 공표할 수 있었던 것은 이 문자 덕분이었고, 그가 죽은 직후에 쓰여진 몽골 국가 최초의 고대 역사서인 몽골의 비밀사도 이 무서운 문자로 쓰여졌습니다. [19-20] [32]
문자의 출판
징기스칸이 몽골을 통일하기 전에는 몽골인에게 문자가 없었기 때문에 문자로 된 법률은 불가능했습니다. 징기스칸은 1206년 중화인민공화국을 세우면서 가문의 재산을 모두 버리라고 명령하고 갑자기 청서를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몽골 민족이 문자를 공식적으로 공포한 시초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몽골 최초의 성문법인 자자 정전은 10여 년 후 와라무르티의 서역 원정 이전에 제정되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1219년 "징기스칸은 세계 정복의 깃발을 들고 후라무르체로 올라갔다"고 하며, 떠나기 전에 "회의를 소집하여 쿠릴타이 회의를 열어 자신의 리더십, 법률, 고대 관습에 대한 규칙을 재정립"했는데, 이것이 이른바 자자 정전입니다. 캐논. 지페니는 『세계 정복자의 역사』에서 "징기스칸의 법과 그가 권력을 잡은 후 발표한 자자"에 한 장을 할애하여 "타르타르족은 자체 문자가 없었기 때문에 그는 몽골 어린이들에게 철자법을 배우고 관련 자자와 법을 두루마리에 기록하도록 명령했다"고 말합니다. [19-20] [33]
이 두루마리는 사사 대법전으로 알려졌고, 마지막 왕의 금고에 보관되었습니다. 새로운 칸이 왕위에 오르거나 군대가 동원되거나 왕들이 모여 조정과 국가의 일을 논의할 때마다 이 두루마리를 꺼내어 그 안에 적힌 대로 군대를 배치하고 군현과 마을을 파괴하는 등의 행동을 취했습니다. 자자 정전은 소실되었지만 일부 조항은 중국과 외국 역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몽골 사회에서 칸과 헤칸은 최고의 통치자였으며 최고의 권위를 누렸습니다. 칸의 말과 명령은 곧 법이었고, 징기스칸의 명령은 징기스칸이 발행한 다자에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징기스칸의 "교훈"은 "대칙"이라고도 불렸습니다. [19-20] [33]
쿠빌라이
쿠빌라이 칸은 한 세기 전쟁의 상처를 치유하는 행정부를 재건했습니다. 송 왕조가 멸망한 후 원 왕조는 송 왕조의 기관과 모든 행정 관리들을 그대로 유지했고, 당시 관리들의 개인적인 충성심을 얻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5]
쿠빌라이는 통치 기간 동안 인재 선발에 관심을 기울여 동문빙(쿠빌라이는 동다라고 불렀다), 류, 장홍판과 같은 한족 장관을 다시 기용했습니다. 쿠빌라이는 통치 기간 동안 인재 선발에 관심을 기울여 동문빙(쿠빌라이는 동다라고 불렀음), 류, 장홍판과 같은 중국인 장관들을 재임용했습니다. 중국 법률이 채택되고 다양한 정치 제도가 확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지방과 중앙에 지방 정부를 설립하여 중국 지방 제도의 종말을 고했습니다. 농업을 전문으로 하는 '농무부'와 '농상부'를 설치하여 농상 실적을 관리 평가의 주요 기준으로 삼았으며, 황제 재위 23년에 '농상지'(농상집성)를 편집-간행하여 농사짓는 법과 농사짓는 방법, 농사짓기 요령, 농사짓는 농기구와 농사짓는 방법, 농사짓는 농기구의 종류, 농사짓는 농기구의 종류, 농사짓는 농기구와 농기구의 종류, 농사짓는 농기구의 종류, 농사짓는 농기구의 종류 등을 정리했습니다. 국경 지역의 관리를 강화하고 중국과 외국 간의 교통을 개방하기 위해 여러 곳에 우체국을 설치하여 전국 각지에 대한 통치를 공고히했습니다. [5]
국가 정책
쿠빌라이는 유교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으며, 1267년 대도시 건설을 시작하면서 신사 건립, 조상 숭배에 필요한 위패 제작, 농경 사회의 통치자에게 필수적인 국가 달력 선정 등을 명령했습니다. 왕조의 이름을 선택하는 것은 유교도들에게 가장 중요한 신호가 될 것입니다. 중국 상징이 포함된 중국 이름을 채택하는 것은 중국 전통과 조화를 이루려는 쿠빌라이 칸의 열망을 보여주는 것으로, 1271년 쿠빌라이는 류의 제안에 따라 『대학』에 나오는 '다원'을 국가 이름으로 선택했습니다. 위안은 "만물의 근원인 간원" 또는 "힘"을 의미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새 왕조의 이름이 한문 전통 문헌 중 하나에서 직접 유래했다는 점입니다. [14]
쿠빌라이가 원나라의 역사를 중국 전통 방식으로 기록하자는 제안에 동의한 것도 유교 학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유가들은 과거를 소중히 여기고 역사적 경험을 행동 지침으로 삼는 것을 강조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승인된 연대기 프로젝트의 토대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또한 요나라와 진나라의 기록을 수집하고 역사를 쓰기 위해 한림원 산하에 한림국사학원을 설립할 것을 조정에 제안했습니다. [14]
종교 정책
후이족은 카자흐족이 이슬람 율법을 해석하는 후이족의 주도로 사실상 자치 공동체를 형성하도록 허용되었습니다. 후이족 지역에는 자체 시장, 병원, 모스크가 있었고, 자국어를 사용하거나 이슬람의 뜻을 따르는 것이 금지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쿠빌라이는 후이족을 금융 기관의 주요 직책에 임명하고 특권을 부여했습니다. 그는 일반 세금을 면제해주고 한족이 거의 할 수 없었던 대주화치로 채용했습니다. [14]
1264년 쿠빌라이는 투보를 관리하고 정부와 불교 승려와의 관계를 감독하기 위해 총관리법원을 설립했고, 바스타는 총관리법원의 초대 관리자가 되었습니다. 투보에서 바스파의 권위는 경쟁 불교 종파인 빌리콩이 주도한 반란으로 도전을 받았지만 쿠빌라이 칸은 1267년 군대를 동원해 젊은 불교 성직자의 권력 회복을 도왔고 1268년 쿠빌라이의 군대가 반대파를 물리치자 바스파의 권위를 회복하는 동시에 몽골 대사를 임명해 투보를 통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14]
몽골이 투보를 통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14]
1258 쿠빌라이는 불교-도교 논쟁에서 불교를 지지하면서 도교를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유명한 도교의 주문에 매료되었고 하층민에게 도교의 매력을 인식했습니다. 그 결과 황실은 도교 사원 건설에 자금을 지원하고 불교에 부여한 것과 동일한 면제 혜택과 특권을 제공했습니다. 일부 도교 지도자들은 불교와 몽고와의 화해의 필요성을 깨닫고 무엇보다도 유교, 불교, 도교의 세 유파를 화해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4]
쿠빌라이는 중국 내 몇몇 기독교인과 외국인 기독교인의 지원과 도움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쿠빌라이가 즉위하기 전에도 존 플라노 가비니와 기욤 드 루브루-퀘스 같은 기독교 사절과 칸 몽콜을 모셨던 유명한 장인 윌리엄 부쉬 같은 여러 장인들이 몽골 궁정에 도착했다. 그러나 쿠빌라이는 외국인 기독교인들을 초청하고 모집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태도를 취했습니다. [14]
경제 정책
쿠빌라이는 '화폐', 즉 지폐를 발명했습니다. 그는 지폐를 유통시켜 금융의 기초로 삼았고, 1264년에는 주요 상품의 가치를 계산하는 데 지폐를 사용한다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재무부 장관'은 무슬림 이사이 아자르였는데, 그는 지폐 발행을 합리적인 한도 내에서 유지했습니다. 이후 장관들은 성급하게 행동하기 시작했고, 두 사람 모두 지폐의 가치를 떨어뜨리기 위해 무제한 인플레이션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돈을 모을 때 그들은 여러 개의 동전 교환소를 사용하여 고리대금 독점을 확립했습니다. 아마드는 1282년 암살당했고 사후 쿠빌라이에 의해 비난을 받았습니다. 상가르는 횡령죄로 처형되었습니다. 기존 지폐의 가치를 떨어뜨리지 않으려면 새 지폐를 발행해 새 지폐의 평가 절하를 막아야 했습니다. 쿠빌라이가 처음 '화폐'를 사용했을 때는 이런 상황을 염두에 두지 않았을 것입니다. [5]
곡물 통제 정책
기근을 막기 위해 쿠빌라이는 왕안시 이후 취소되었던 국가 곡물 통제 정책을 복원했습니다. 풍년이 들면 국가는 잉여 곡물을 사들여 국영 창고에 보관했습니다. 흉년이 들어 곡물 가격이 오르면 창고를 열어 곡물을 무상으로 배급했습니다. 그는 또한 정기적으로 가난한 가정에 쌀과 옥수수를 배포하여 공공 구호를 조직했습니다. 법률 1260은 치안판사에게 늙은 학자, 고아, 병자를 구호할 것을 요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