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에는 야마의 홀이 10개가 있습니다. 야마(Yama), 즉 야마(악마) 왕은 원래 인도 베다 시대의 나이트마(야마)의 신이었으며, 이후 일반 사람들에게는 죽음의 신 또는 지하 세계를 주관하는 주요 신으로 여겨졌다. 이 사상이 불교에 혼합되어 우리나라에 전래되었고, 도교 신앙이 결합되어 명계시왕론이 탄생하게 되었다. 넓은 의미에서 '얌라'는 야마왕뿐만 아니라 저승(지옥) 전체를 지칭하는 것이며, 야마십궁은 저승의 10왕을 가리킨다.
저승십왕에 대한 신앙은 당나라 말기와 오대를 전후하여 시작되었지만, 시왕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설이 있다. 『시먼정통』 제4권과 『불통기』 제33권에 따르면, 당나라 도명대사가 저승에 갔을 때, 위황후가 열당에서 각각 죽은 자의 죄를 심판하는 것을 보고 설법했다고 합니다. 이 믿음은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그러나 지장보살상의 효험에 관한 기록에 따르면 "청대사의 지유사현이 지장보살을 모사하였다"는 기록에 의하면 후진 천부년(936~944)에 ) 서인도인 지유가 지보를 가지고 왔다. 중앙에는 지장보살의 그림과 원서의 공덕경이 있고, 중앙에는 지장보살의 그림이 있다. 열 왕 중 그림의 왼쪽과 오른쪽에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시왕은 인도에서 전해 내려오는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기사에 사용된 시왕의 이름은 대부분 우리나라에서 온 것이며, 그 형상은 중국 고대 도교의 복식을 입은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알 수 있다. 인도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론은 받아들여지기에는 부족하다고 추측할 수 있다. 또한 당말 이후에 유통되는 『시왕준비칠경』에도 시왕재판의 정황이 담겨 있다. 『불기』 45권에 따르면, 구양수는 어린 시절에 많은 질병을 앓았고, 한때 꿈에서 지하 세계의 시왕을 보고 승려들이 경전을 지으면 얻을 수 있는 이익에 대해 물었습니다. 그는 깨어난 후 병이 낫고 부처님을 더욱 공경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일반 민간신앙에서 지옥사상은 불교, 특히 『지장보살본원경』의 영향을 많이 받아 지장보살을 지옥의 최고사상으로 여기고 있다. 염왕의 10개 궁을 다스린다. 첫째 궁은 진광왕, 둘째 궁은 초강왕, 셋째 궁은 송제, 넷째 궁은 명왕이다. 오관왕, 다섯째 궁은 염왕(山王), 여섯째 궁은 변(象)성왕, 제7궁 태산왕, 제8궁 평평왕, 구궁성왕, 전륜성 제10궁의 왕. 이 열 왕은 각각 인간 세상에서 죽은 자들이 범한 죄를 심판하고 형벌을 부과하는 서로 다른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교와 도교가 결합된 시왕신앙은 일본에 전래된 이후 큰 인기를 끌었고, 오늘날 일본 사찰에서는 시왕상이 대부분 중국산으로 수집되고 있다. 스타일로 되어 있으며, 그 중 다수가 일본의 국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일본 대덕사(大德寺)와 파란사(白蘭寺)에 소장되어 있는 시왕도(十王圖)도 우리 나라 원초 남불화인 노신중(魯信中)이 그린 것이다.
십왕지방론에 따르면, 지장보살의 『시왕경』에 따르면 시왕은 모두 지방불과 보살에서 화신된 것으로 되어 있다. 예를 들면 진왕의 지방이다. 같은 궁전의 광명은 동일하지 않고, 두 번째 홀의 초장왕의 자리는 석가모니 여래이고, 다른 3~10개의 홀의 자리는 문수수리보살, 보현보살, 지장보살, 미륵보살, 약사여래, 관세음보살, 아미타여래, 아미타불.
시왕의 이름은 부처님 통지서 33권 '시왕공양'에 따르면, 고전에서 검증할 수 있는 시왕의 이름은 6개가 있는데, 즉, 『티소경』에는 염왕과 오관이라는 두 왕의 이름을 볼 수 있고, 『화엄도전』에는 평평왕을 볼 수 있고, 역지에는 초강과 진광 두 왕에 대한 기록이 있고, 『고근대역경』 제2권에는 태산왕기(台山王傳記)가 있다. 그 밖에도 오감왕은 입문경 제12권, 청정삼매경 제12권, 남상경 제49권 등에 등장한다. 야마왕은 더욱 폭넓다. 다양한 경전과 논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법원주림』 26권과 『경공태산속죄경』에 인용된 『명보기』에 따르면, 태산왕은 원래 태산주왕으로 불렸다. 또한 산도의 의례예찬에서는 오도(五島)와 태산(泰山)의 두 신을 인용하는데, 그 중 오신은 오륜왕(五輪王)에 해당한다.
야마시야신앙은 불교신앙과 중국 민간신앙이 혼합된 신앙이지만, 이 신앙은 '인과윤회'와 더불어 고대부터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려 왔습니다. , 선악의 보응'은 불교에서 진리를 알리는 것 외에도 세상에 경고하고 선행을 격려하는 역할도 합니다.
지옥왕십당
진광왕십당. 진광왕의 주요 임무는 세상의 삶과 죽음, 지하세계의 행운과 불운을 관장하는 것입니다.
선한 사람이 죽으면 천국에 가거나 부유한 집에 환생하게 된다. 세속인이 공덕의 절반을 이루고 죽어서 십궁에 보내진다 해도 그는 인간 세상에 다시 태어나 다시 평범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선보다 악이 더 많은 사람들은 죽은 후에 반드시 니에 거울 플랫폼으로 가야합니다. 니에 거울 플랫폼 홀 오른쪽에는 플랫폼 높이가 10 피트 정도입니다. 너비가 미터이고 동쪽에 걸려 있습니다. 일곱 글자: 사악한 거울 앞에는 선한 사람이 없습니다. 특히 상위 세계에서 많은 악행을 저지른 유령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무성영화처럼 스스로 상층의 악이 화면에 살아나고, 그들이 저지른 악에 따라 귀신이 제2관 지옥으로 보내져 고문을 당하게 됩니다. , 그는 만 테일의 금을 가져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평생 동안 죄를 지었으므로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남을 희생하여 자기 이익을 취하는 사람, 약한 사람을 괴롭히는 사람, 선량한 사람을 해치는 사람, 배은망덕하고 반역하고 불효하는 사람, 살인하기 쉬운 사람, 동물을 학대하고, 부와 생명을 추구하고, 소동을 일으키고, 살인적인 범죄를 저지르고, 가슴 아프게 하고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모든 행위는 모두 죄악이므로 실제적으로 합당한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정보.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자신을 키워준 부모의 친절에도 불구하고 충의와 효심 때문에 사후에 신이 된 것 외에는 아주 사소한 일로 아무렇지도 않게 자살한다는 점이다. 지옥에 가서 고통을 받으십시오. 이런 사람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자살하거나, 분노와 자극으로 자살한 사람들은 모두 제2의 홀에 가서 자신의 과거의 공과를 알아보고, 지옥에 들어가면 죄에 따라 벌을 받아야 합니다. , 자살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여전히 마음 속에 유령이 남아 있습니다. 그렇게하지 않으려면 한밤중에 죽었을 때와 같은 상태로 나타나서 겁에 질려 죽어가는 모습을 세상에 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궐의 지옥왕은 녹색 얼굴과 송곳니를 가진 유령 사자를 보내 그를 여러 감옥에 데려가 고문을 받아야 하며, 그는 결코 환생하지 못할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매년 음력 2월 1일에 서쪽에 무릎을 꿇고 진심으로 불교를 전파하며 모든 중생을 구제하고 자비를 베풀고 가난한 자를 구제하면 반드시 수명을 연장하고 영원한 행복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궁은 초강왕이다. 그는 바다 밑바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남쪽 바위 밑에는 지옥이 있다. 이 층계는 너비가 500리이고 다음과 같은 16개의 소지옥이 있다. 1. 검은 구름과 모래의 소지옥 2. 똥과 진흙의 소지옥 4. 소지옥 5. 갈증의 작은 지옥, 7. 구리 도끼의 작은 지옥, 9. 철 갑옷의 작은 지옥, 11. 닭의 소지옥, 13. 칼잎의 소지옥, 15. 여우와 늑대의 소지옥. 도대체 얼음.
송 황제의 세 궁궐. 양시는 인간이다. 가장 큰 미덕은 왕을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람의 생명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위를 주장하고 부를 누리는 자. 충성스러운 목사가 아닙니다. 사람들의 삶과 상관없이. 학자나 서민들은 이익을 보면 자신의 의로움을 잊어버립니다. 남편은 불공평합니다. 아내는 불행합니다. 후계자를 사랑하고 상속자가 되어야 합니다. 선호되었습니다. 재산이 충분합니다. 선행을 하지 못하고 자신의 부족으로 돌아온 자. 노예는 집의 주인이다. 도서봉사병은 관직의 보좌관을 맡는다. 파트너는 소유자에게 재정적 부담을 부담합니다. 또는 범죄 탈출과 군사 탈출. 양육권 때문에 보석을 요구합니다. 공무상 부담이 있는 자, 친족 등 후회하지 않고 오랫동안 여행을 갑니다. 잘하고 있지만. 풍수를 중시하고, 장례를 막고, 무덤을 짓고, 관을 파는 등 온갖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재배를 중단하고 구멍을 바꾸십시오. 뼈가 손상되고 돈과 음식이 손실됩니다. 잃어버린 클랜 무덤. 법을 어기려는 유혹을 받습니다. 소송을 제기합니다. 이혼 사실을 밝히기 위해 익명의 문서를 작성하세요. 위조된 계약서. 금전채권 회수. 메모도 없고 모노그램 세트도 없습니다. 계정에 변경사항을 추가합니다. 미래세대에게 피해를 끼치는 사람이나 기타 사건을 조사해 범죄의 심각성을 판단해야 한다. 강력한 유령 종들을 큰 감옥에 들어가게하고 그를 허종의 작은 감옥으로 보내 고통을 받게하십시오. 완전 이적에서 네 번째 구타. 형량을 높이고 감옥에 가십시오.
사궁오감왕. 그는 바다 밑바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쪽에는 Wo Shi 아래의 대지옥이 있습니다. 이 무게도 500유순이고 작은 지옥도 16개 있다. 1. 작은 지옥, 2. 칸타리드와 대나무 막대기로 만든 작은 지옥, 3. 손에 끓는 국물을 붓는 작은 지옥, 4. 손바닥에서 흐르는 작은 지옥, 5. 힘줄을 부러뜨리고 뼈를 제거하는 작은 지옥, 6. 위어 어깨에 스치는 작은 지옥, 8. 피부를 잠그는 작은 지옥; 9. 철옷의 작은 지옥, 10. 나무, 돌, 흙, 타일로 짓밟는 작은 지옥 12. 날아다니는 재의 작은 지옥; 13의 작은 지옥, 약을 붓는 작은 지옥, 14의 작은 지옥, 15의 작은 지옥, 16의 작은 지옥, 잔해 속에 묻혀 있는 작은 지옥.
오궁의 야마천황이 말했다. 저는 제1관에 살다가 안타까워서 죽었습니다. 반복적으로 방출된 후에는 태양이 눈으로 돌아옵니다. 하강곡은 바다 밑바닥과 북동쪽의 비옥한 암석 아래를 담당합니다. 대지옥에 전화하세요. 그리고 가슴 아픈 16개의 작은 지옥. 이 관에 보내진 모든 유령범들은 이미 수년간 여러 감옥에서 고통을 겪었으며, 처음 4개 관에 있는 동안 확인해보니 심각한 잘못은 없습니다. 각 기간은 7일입니다. 이 궁전에 도착했을 때 나는 어떤 악한 짓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체가 태어난 지 5일이나 7일째에는 그들 중 썩지 않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귀신들과 죄인들은 모두 이 세상에서 좋은 소원을 이루지 못했다거나, 절을 짓고, 다리를 짓고, 거리를 짓고 있다고 말했다. 강을 열고 우물을 파세요. 또는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라고 권고하는 편지 모음집이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또는 해제된 생명의 수가 가득 차지 않았습니다. 또는 부모는 자녀를 공경하고, 평생 동안 부양하고, 죽어서도 키우고, 묻어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혹은 은혜를 받았지만 갚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할 말은 다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석방되어 태양으로 돌아가기를 간청합니다. 모든 서약. 당신은 좋은 사람이겠군요. 기다리세요. 그의 악행은 과거에도 명백했습니다. 신과 유령이 당신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 보트는 강 한가운데의 누수를 수리하는 데 늦었습니다. 저승에는 원한을 품은 귀신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상에 탓할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참으로 덕을 실천하는 사람. 세계에서는 드물다. 오늘 이 홀에 유령 죄수가 오고 있습니다. 악의 거울을 보면 그들은 모두 악한 유형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그들은 소의 머리와 말의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플랫폼으로 안내되면 살펴볼 수 있습니다. 플랫폼이 설정되었습니다. 이름은 왕샹 테라스(Wangxiang Terrace)입니다. 얼굴은 등이 구부정한 모습이다. 동쪽, 서쪽, 남쪽의 세 방향으로. 만은 직선으로 81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뒷면은 활시위 같고, 북쪽에 있는 칼나무는 성읍이다. 플랫폼의 높이는 49피트입니다. Daoshan은 경사면입니다. 친절한 사람, 63개의 레벨을 만들어 보세요. 이 단계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장점과 단점은 동일합니다. 세상을 떠났습니다. 악령들만. 왕샹은 남녀노소 모두 보고 들을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곳이다. 젊은이와 노인의 대화를 들어보십시오. 유언을 따르지 않으면 법령도 따르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변합니다. 하나하나 고쳐가며 열심히 돈을 벌었습니다. 남은 교통수단이 없습니다. 그 남자는 다시 결혼하고 싶어합니다. 그 여자는 중혼을 원했고 그녀의 재산은 압류되었습니다. 분배는 균등하게 이루어지기 어렵고, 계정은 항상 명확하고 불분명했습니다. 한 푼도 없이는 살기가 어렵습니다. 죽어야 마땅하다는 증거도 없고, 서로 괴롭히고, 변덕 부리고, 다 실수하고, 죽음에 대해 남 탓만 합니다. 세 당사자의 친척들은 원한과 발언을 하고, 그들의 자녀들은 비밀을 유지합니다. 친구가 약속을 어겼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옛 사랑을 그리워하고, 관을 쓰다듬으며 울고, 두 번 비웃는 등 더욱 악랄한 결과를 낳았다. 남자들은 관리들에게 고문을 당했고 여자들은 이상한 질병에 시달렸습니다. 그 아이는 배신당했습니다. 한 여성이 강간당했습니다. 모든 카르마가 사라지고 집에 불이 붙었습니다. 크고 작은 집안일이 갑자기 지쳐갑니다. 악은 갚아진다. 귀신뿐만 아니라 듣고 나면 모든 귀신이 들린다. 대소명지옥에 투옥됩니다. 당신이 어떤 악을 행했는지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그러면 그는 16심심지옥에 보내져 고통을 받게 될 것이다. 작은 지옥에서. 각 매장된 나무 말뚝. 청동뱀은 사슬이다. 철개는 자신을 바보로 만듭니다. 손과 발을 묶습니다. 작은 칼을 사용하세요. 위를 열고 위를여십시오. 그의 마음을 사로잡으세요. 조심스럽게 자르십시오. 심장은 뱀이 먹고, 내장은 개가 먹습니다. 하루종일 고생하세요. 통증을 완화하고 피부를 완성해줍니다. 별도로 다른 홀로 보냈습니다.
제6전의 변성왕. 그는 바다 밑바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워시(Wo Shi) 바로 북쪽. 비명을 지르세요. 너비는 500요자나이다. 주변에는 16개의 작은 지옥이 있는데, 1. 쇠사슬 위에 무릎을 꿇는 작은 지옥, 2. 똥과 진흙에 젖는 작은 지옥, 3. 갈고닦는 작은 지옥, 4. 참는 작은 지옥, 5. 신장을 자르는 쥐의 작은 지옥 6. 가시 그물을 뚫고 들어가는 작은 지옥 7. 망치로 살을 두드리는 작은 지옥; 9. 불을 피우고 목을 막는 작은 지옥, 11. 배설물의 작은 지옥, 13, 작은 지옥. 주홍색 구멍의 지옥 14, 머리를 자르는 작은 지옥, 15, 허리를 자르는 작은 지옥, 16, 가죽을 벗기고 풀을 뽑는 작은 지옥.
칠궁태산왕은 바다 밑바닥을 다스리는 왕이다. 북서쪽의 비옥한 바위 아래에는 더위와 분노의 지옥이 있습니다. 주변 지역은 500리이고 작은 지옥이 16개 있다. 1. 자신을 삼키는 작은 지옥, 2. 가슴을 찌르는 작은 지옥, 3. 피리 다리와 불 구덩이의 작은 지옥, 5. 개들의 작은 지옥 정강이를 물어뜯는 작은 지옥 6. 개 부두에서 우는 작은 지옥 8. 웅크리는 작은 지옥 9. 위아래로 쪼아대는 작은 지옥, 10. 우피 돼지를 끌고 다니는 작은 지옥, 12. 끌어당기는 작은 지옥. 혀를 찌르고 뺨을 찌르는 작은 지옥 14. 노새에게 짓밟히고 고양이에게 씹히는 작은 지옥 16. 가마솥은 작은 지옥에서 끓고 있습니다.
팔궁도심왕. 바다 밑 바로 시워석 아래에는 폭염과 분노의 대지옥이 있다. 그 길이는 500리이다. 또한 16개의 작은 지옥이 있습니다: 1. 차를 부수는 작은 지옥, 2. 냄비를 채우는 작은 지옥, 4. 구멍의 작은 지옥, 6. 장기의 소지옥 7. 내장을 튀기는 소지옥 10. 장을 기어다니는 소지옥 .불타는 소지옥, 12. 눈을 뜨는 소지옥, 13. 가슴을 자르는 소지옥, 넷째, 윗니를 뜯어내는 소지옥, 절단, 16, 강철 포크의 작은 지옥.
구궁의 평등왕. 그는 바다 밑바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남서쪽의 비옥한 암석 아래에는 아비지옥이 있다. 둘레의 너비는 800유순이다. 촘촘한 철망 속. 또한 16개의 소지옥이 있는데, 1. 뼈를 부러뜨리고 몸을 태우는 소지옥, 2. 쥐가 나고 뼈를 치는 소지옥, 3. 심장과 간을 먹는 소지옥, 5. 뜨거운 기름을 튀기는 소지옥 6. 혀와 이를 뽑아내는 소지옥 8. 뇌를 빼내고 채우는 소지옥 머리를 찌고 뇌를 긁는 작은 지옥, 10. 나무 집게의 작은 지옥, 12, 작은 지옥. 끓는 국물에 흠뻑 젖는 것, 13, 말벌의 작은 지옥, 15, 음식을 먹는 개미의 작은 지옥, 16, 구멍을 뚫는 보라색과 붉은 독사의 작은 지옥.
십궁전륜왕
십궁전륜왕. 궁전은 명계(Netherworld)의 비옥한 바위 바깥에 위치하며, 동쪽으로 세계의 5개 탁한 곳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6개의 금, 은, 옥 나무 판자 내허 다리가 있습니다. 각 궁궐의 귀신 해결을 담당하고 있다. 그것은 따로 정해져 4대륙으로 보내지며, 그곳에서 남자와 여자는 부자와 가난한 자, 천한 자의 집에 다시 태어나 장수하게 된다. 이름별 자세한 릴리스 이름입니다. 매달 제1관에 보고하고 등록하고 풍도에 제출하면 인체의 음율이 약화됩니다. 다리가 없거나, 다리가 두 개, 다리가 네 개, 다리가 많으면 바퀴가 돌아가고 갈 것입니다. 아니면 계절의 삶과 죽음. 아니면 삶과 죽음. 변신을 뒤집습니다. 죽일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확실히 죽이는 등.
일반적인 명령은 강도 장소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위반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보상은 모든 당사자에게 배포되며 연말에 Fengdu에 모일 것입니다.
양시는 모두 이순신의 유학자였다. 승려들은 경전을 외우고 지하세계에 푹 빠졌습니다. 성경의 만트라를 외워보세요. 결과적으로 감옥에서는 형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난을 갚는 자. 메인 홀에 도착합니다. 이름으로 메모하세요. 그리고 그들의 진정한 색깔을 그림으로 그려보세요. 그것은 타락한 생명의 책이라고 불립니다. 그는 Meng Po Zun Shen(You District, Wangtai)으로 호송되었습니다. 수프를 마셔보세요. 파이는 인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환생은 자궁 속에서 죽기도 하고, 하루 이틀 동안 다시 태어날 수도 있고, 백십 일 동안 다시 태어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1~2년 안에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세 가지 가르침의 만트라를 잊어버린 후. 첫 번째 홀. 악당들을 조사하기 위해 더 강력한 군인들이 각 감옥에 파견되었습니다. 고통을 보상하십시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이 동등하다는 것을 깨닫고 충분히 고통을 겪은 사람. 공덕이 너무 적고 영혼이 너무 많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아름답고 행복하다고 결정됩니다. 부유한 가족과 가난한 가족에게 어디로 보내나요? 즉시 본당(유구 왕타이)에 인계하여 점호하여 배포합니다. 인간세계의 역경을 낭독한 유학자. 승려들은 경전을 외우고 지하세계에 푹 빠졌습니다. 성경의 만트라를 외워보세요. 결과적으로 감옥에서는 형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난을 갚는 자. 메인 홀에 도착합니다. 이름으로 메모하세요. 그리고 그들의 진정한 색깔을 그림으로 그려보세요. 그것은 타락한 생명의 책이라고 불립니다. 그는 Meng Po Zun Shen(You District, Wangtai)으로 호송되었습니다. 수프를 마셔보세요. 파이는 인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환생은 자궁 속에서 죽기도 하고, 하루 이틀 동안 다시 태어날 수도 있고, 백십 일 동안 다시 태어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1~2년 안에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세 가지 가르침의 만트라를 잊어버린 후. 첫 번째 홀. 악당들을 조사하기 위해 더 강력한 군인들이 각 감옥에 파견되었습니다. 고통을 보상하십시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이 동등하다는 것을 깨닫고 충분히 고통을 겪은 사람. 공덕이 너무 적고 영혼이 너무 많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아름답고 행복하다고 결정됩니다. 부유한 가정과 가난한 가정의 사람들은 어디로 보낼까요? 즉시 본당(유구 왕타이)에 인계하여 점호하여 배포합니다. 인간계에 다시 태어났습니다.
여성들은 복수하지 못한 억울함이 있었다고 거듭 애원하고 고백했다. 기꺼이 배고픈 유령이 되십시오. 인간이 되고 싶지 않아요. Yan은 이유를 묻습니다. 그 중 대부분이 여자아이, 혹은 순결한 여자인데, 그 이유는 성품이 악하다고 드러나거나, 아름다움에 욕심이 많거나, 돈에 욕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요염한 척하며 온갖 접근을 가해 그를 유혹하여 간음하게 하려고 음모를 꾸몄습니다. 그는 아내도 첩도 없다고 거짓말을 했고, 그래서 그는 그와 결혼할 중앙 중매인을 고용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가정부를 속이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녀를 첩으로 삼거나, 노년에 부양하겠다는 거짓 약속을 하는 것입니다. 또는 전남편의 자녀를 양육하도록 허용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실수로 속인 것입니다. 순종적으로 순종합니다. 성실하게 선물을 준 후. 지연 시간이 깁니다. 오히려 악한 말을 하고 추악한 발언을 합니다. 아버지와 형제에게 알리기 위해. 이웃은 비열합니다. 정의가 없습니다. 수치심과 분노로 죽음을 추구합니다. 또는 우울증으로 죽는 사람들은 부정적인 마음을 가진 반역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과목은 통과되어야 합니다. 이 증오는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울며 자비를 구합니다.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주의 깊게 확인해 보세요. 하지만 이제 장수할 때가 되었지만 아직 끝은 아닙니다. 빙이 할아버지의 남은 미덕은 소멸되지 않았습니다. 이 궁의 이모, 예비녀가 티켓을 받고 그녀의 영혼이 시험장에 들어갔다. 방해 및 규칙 위반. 목록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다시 죽을 날을 기다리며. 그들은 죽은 귀신을 집으로 유인하여 목숨을 구한 것이 틀림없습니다. 아직 1번 홀에서 확인하고 판단하는 중이에요.
4월 17일, 세상 모든 사람은 옥력에 따라 믿음을 갖고 행동할 것을 맹세합니다. 위의 말을 다른 사람에게 자주 이야기하는 분. 다음 생에는 양계에 가서 인간이 된다. 얕잡아서는 안 됩니다. 형벌, 물, 불, 신체적 상해 등 어떠한 재난도 겪지 않습니다.
산스크리트어 이름이 Ks!itigarbha인 Ksitigarbha는 Ksitigarbha로 음역됩니다. 토지는 거주를 의미하고 장(Zang)은 숨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부처님의 가르침을 받아 부처님의 입멸부터 미륵보살의 깨달음까지 부처님이 계시지 않던 시기에 육도(六道)로 중생을 제도하겠다고 맹세한 보살이 된 것이다. 지장보살의 이름에 대해서는 지장경 십륜(장 13.722, 제1편)에 “땅과 같이 인내하고 꼼짝하지 말고, 비보처럼 깊이 명상하라”고 하였으므로 이를 지장보살이라 부른다. 대방광십륜경 제1권에서는 지장보살을 땅에 묻혀 있는 보물이라는 뜻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궁극수신론』 제4권에서는 땅에 있는 말을 '보물'이라는 비유로 사용하고 있다. 여래".
대방광십륜경 서문과 『선악구경』 제1권에 따르면, 지장보살은 신의 힘으로 범천왕과 시카마 천황의 몸을 현현했다고 한다. 그의 큰 자비는 과거에 맹세한 몸, 야마왕의 몸, 사자, 코끼리, 호랑이, 늑대, 소, 말의 몸, 심지어 나찰의 몸, 지옥의 몸 등 셀 수 없이 많은 몸이었습니다. 중생을 가르치고 변화시키며, 특히 오탁(五濕)의 악세계에서 고통받는 중생을 기념하고, 중생의 요구에 응하여 사라지는 일, 중생의 선근을 성숙하게 하는 일. 지장보살은 중생을 제도하기 위해 무수한 화신을 자주 나타내기 때문에 천신지장보살이라고도 한다.
지장보살 유래 설화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지장보살원경에는 지장보살이 오래전 큰 장로의 아들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그 모습을 보고 존경하고 존경하는 마음이 생겼다고 합니다. 스승님의 신속함과 속력, 만행여래의 아름다움과 위엄으로, 이 장엄한 모습을 이루기 위해 나는 다음 헤아릴 수 없는 재앙을 위해 모든 중생을 육도의 죄와 고통에서 구원할 것을 발원합니다. 또한 같은 경전에는 지장보살이 과거 불가사의한 아승기겁(嘉身念)의 바라문 여인이었다고 전하고 있는데, 자기 어머니를 지옥에서 구하기 위해 어머니에게 공양하고 모든 죄악을 구제하겠다고 맹세하였느니라. 미래 겁 동안 중생들을 고통받게 하리라. 염부제의 중생업업경에도 두 가지 설이 있다. (1) 지장보살은 옛날에 한 나라의 왕이었는데, 그 나라 사람들이 많은 악을 행하였으므로 모든 중생을 제도하겠다고 맹세하였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부처가 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2) 지장보살은 옛날에 광목(廣木)이라는 여인이었는데, 그 어머니가 지옥에 떨어져 고통을 당하였다. 그러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말씀은 지장보살의 신앙과 함께 세상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불교에서는 종종 “모든 중생을 제도한 후에야 보리를 성취할 수 있으니 지옥이 텅 비기 전에는 되지 않겠다고 맹세합니다.”라고 표현합니다. 부처님',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갈 것인가?' 지장보살의 광대한 자비와 자비의 서원입니다.
대보살경 3품에는 보살상이 그려져 있으며, 관, 목걸이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대방광십륜경의 1품은 사문(Samana)의 형태입니다. 가장 널리 유포되는 이미지는 왼손에 보석을 들고 오른손에 양철 지팡이를 들고 연꽃 위에 앉거나 서 있는 모습으로 겉으로는 은둔자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내밀보살의 모습이다.
밀교에서 지장보살은 자궁세계 만다라에 있는 지장보살의 주존으로 왼손에 연꽃을 들고 소원성취를 상징하는 보살의 형상을 하고 있다. 연꽃 위에 앉아 있는 오른손과 보석. 비밀 이름은 Compassion Vajra와 Wish Vajra입니다. 사마야는 진주 모양이나 연꽃 위의 건물 모양입니다. 씨앗은 [팬(i)](i, 伊) 또는 [팬(ha)](ha, 哈)입니다. 만트라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Nam Samman Dobo Tuo Nan He He Wei Suo Mo Yi Sha He"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인장은 다라니경 제6권의 깃발 인장이며, 인장은 법신과 법인이다. 또한 금강계 만다라에는 남보여래의 사친족 중 금강깃보살이 지장보살과 동일한 몸과 이름을 가지고 있다. 또한 팔대보살만다라경에 따르면 지장보살은 팔대보살 중의 하나이다. 지장보살(Ksitigarbha Bodhisattva), 관음(Guanyin), 석지(Sizhi), 나가르주나(Nagarjuna) 및 기타 보살들은 모두 아미타 부처님의 시중들이며 다섯 아미타 부처님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아미타불이 원인자세에 있을 때의 법장보살도 지장보살과 같은 몸이라고 한다.
우리 나라에서는 수당(隋唐) 이후 지장보살 신앙이 매우 성행했는데, 예를 들어 수나라 지장보살 신앙과 실천은 지장보살십륜(十身輪)에 바탕을 두고 있다. 경과 그들은 '성불론'과 지장보살의 신앙고백법을 주창하였습니다. 당시에는 이를 제3종이라고 불렀습니다. 또 송나라 장진(長晉)이 『지장보살효기』라는 책을 썼는데, 여기에는 양나라부터 송나라까지 지장보살의 32가지 공덕이 담겨 있다. 이 신앙의 유행으로 인해 당시 사람들은 지장보살의 형상을 반복적으로 그려서 사찰이나 사당에 두어 예배와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에 대한 가장 유명한 예는 산지사 동쪽 복도 벽에 있는 지장보살입니다. 양나라 때 한저우(杭州) 덕양현(德陽縣)의 사진.
그리고 우리나라 불교계에서는 지장보살을 4대 보살 중 하나로 여긴다는 전설이 있는데, 잉화에 있는 그의 절은 안후이성 구화산(九hua山)에 있다. 송나라 고승전 제20권에 따르면 지장보살은 신라왕실에서 태어났는데, 성은 진(晉)이고 이름은 배(橫)라 온 몸으로 탑에 들어가라. 주화산(九hua山)의 육신전(身身殿)은 지장보살이 깨달음을 얻은 곳이라고 합니다.
지장보살은 자비로운 서원의 힘으로 모든 중생을 구제하며, 특히 지옥에 있는 죄 많고 고통받는 중생을 구제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염왕을 지장보살의 화신으로 여긴다. . 예를 들어, 지장보살의 심운입입의 시왕경에는 야마왕의 고향이 지장보살이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우리나라 민간신앙에서 지옥사상은 『지장보살본원경』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것이다. 그는 지옥의 열 궁전을 다스린다. 최근 둔황 천불동에서 발견된 지장시십왕지도에는 지장보살과 시왕의 형상이 그려져 있으며 태평성국 8년(983년)에 창건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 송나라 때.
지장보살 십륜경에 따르면 지장보살은 세상의 모든 성문과 홀로 깨달은 자들이 측량할 수 없는 헤아릴 수 없는 헤아릴 수 없는 특별한 공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장보살원원경』에는 지장보살이 이미 십지(十地)의 과위를 얻었으나 중생을 교화하기 위하여 여전히 성청(聲聲)과 벽지불(發聲佛)의 세계에 있어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다. 부처님. 같은 경전을 함께 인용하여 지장보살의 명호를 염불하고 지장보살의 형상, 성상 등을 공양하고 공양하면 모든 번뇌에서 벗어나 악도에 떨어지지 않고 십계를 얻느니라. 또는 28가지 혜택.
일본에서는 지장보살 신앙이 헤이안 중기부터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성행하고 있다. 이러한 신앙은 가마쿠라시대 이후 민간신앙에 침투하였다. 예를 들어, 지장보살은 사이화원에 어린이의 구세주로 등장하여 칭찬과 칭찬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자녀를 양육하는 지장보살(地葬身)이 있고, 지장보살은 자녀를 구조하고 양육하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그 밖에도 육지장보살(육도를 가르치는 보살), 생명지장보살, 승리군지장보살을 공경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Vajra Samadhi Sutra, Dafang et al., Volume 57, Old Translation of Huayan Sutra, Volume 44, Mahabaja Sutra Volume 1, Ksitigarbha Bodhisattva Dharani Sutra, Mahavairocana Sutra Volume 1 ~ 4, Ksitigarbha Sutra Ritual, 칠경 예비 연구 시왕(十王), 화신화경 제9권, 대일경 제5권, 제10권, 제13권, 법원주림(법원주림) 제14권, 경덕등불기록 제10권) ((참조: 육지장보살) 1259년 , "Yanming Ksitigarbha" 2878, "Yama King" 6340) p2318
FROM: Fo Guang Diction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