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이 아직 팔리지 않았다: 철은 아직 완전히 썩지 않았다.
예: 가져갑니다.
전북 인식: 전조의 유물이라는 것을 깨닫고 전조를 알아야 한다는 경험적 교훈의 의미도 담고 있다.
안 함: 안 함.
주랑: 주유. 그때는 매우 어렸기 때문에 주랑이라고 불렀다. < P > 구리새: 대명, 현성, (오늘 허베이 임장현), 조조가 지은, 가무잔치 여행을 위한 장소. 위층에 올라가면 조조가 처첩을 그 위에 놓는다. 옥상에 높은 장오 () 의 놋새가 서 있으니, 옛 이름이다. < P > 2 조: 조공의 두 딸, 대조는 손책, 소조는 주유와 결혼한다. 고시 금역 < P > 부러진 병기 한 자루가 진흙과 모래에 가라앉고도 썩지 않고 주워 한 번 갈아도 역사의 전쟁과 칼그림자를 어렴풋이 볼 수 있다. 만약 그 해 하늘이 아름답지 않았다면 동풍이 도와주지 않았다면, 주유는 어떻게 조조 81 만 수군을 불태워 대승을 거둘 수 있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마 대조와 소조 두 명의 동오미녀도 조조에 의해 구리 참새루에 깊이 잠길 것 같은데, 봄은 한없이 미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감사 < P > 두목 (기원 813- 약 852 년), 글자 목축, 당경조 만년 (현재 산시 () 성 서안시) 인 사람. 당문종대와 2 년 진사, 검열, 황주, 지주, 화목주, 호주 등 지자사 () 를 역임했으며, 조중 () 에서도 사훈원 외랑 (), 중서 () 등 관직을 맡았습니다. 만년에는 장안 성남 판천 별장에 살았는데, 후세에는' 두자미',' 두판천' 이라고 불렸다. < P > 두목과 이상은은 동시대인으로 모두 강한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다. 두목은 이상은의 처지보다 조금 나아졌지만, 성품이 강직하고, 번번이 따돌림을 당하고, 일생의 벼슬길이 뜻대로 되지 않아 만년에 마음껏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 P > 두목시의 시, 푸, 고문은 모두 명성을 떨쳤지만, 시의 성취가 가장 컸다. 그의 시 풍격은 준청하고 청아하며, 독보적이며, 특히 칠언율시와 절구보다 뛰어나다. 작품에는' 판천 문집' 이 있다.
이 편은 영사의 작품이다. 시인은 고사 () 의' 절창 ()' 인 고사 () 의 유물을 빌려 역사를 영탄하며 현실의 감정을 표현하였으며, 조조 () 가 적벽 () 을 물리쳤다는 느낌은 하늘이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꺾인 모래철이 팔리지 않아 스스로 맷돌을 갈아서 앞조를 인정한다." 시는 옛 전장 유물로 전조 영웅인물과 전쟁 결과에 대한 개탄을 불러일으켰다. 적벽대전에서 남겨진 부러진 철창은 강바닥의 모래에 가라앉아 611 여 년 동안 수토침식을 겪었고, 썩지 않고 부식되지 않고,' 맷돌' 을 거쳐 적벽전투에서 남겨진 유물이었는데, 인간의 고상심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유는 동풍의 기세로 조조 81 만 수병을 물리친 칼빛의 검그림자가 시인의 눈앞에 번쩍이는 것 같았다. 이것은 시인의 표현감 개요의 원천이어야 한다.
"동풍이 주랑과 어울리지 않고, 구리 참새봄이 두 조를 깊이 잠갔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의론이자 가정이다. 만약 하늘이 아름답지 않고 동풍이 도와주지 않는다면 주유는 조조를 패하지 않을 것이다.' 이조' 는 조조의 전리품이 되어 구리 참새루를 깊이 잠궈 조조가 즐길 수 있게 할 것이다. 다시 말해 당시 군사력 면에서 주유는 전혀 조조의 적수가 아니었고, 조조를 이긴 이유는 하늘이 아름다워서 주유에게 풍향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주유에 대한 조롱이자 개인을 표현해야 시전 감개무량함을 얻을 수 있다. < P > 서사, 묘사, 의론, 서정이 한 난로에 녹는 것이 본 편의 큰 특징이다.
왕 6 월 채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