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현대시'의 개념을 명확히 해보자. 현대시는 특히 운율시를 가리킨다.
당대 초기 궁중시인들은 선대를 바탕으로 음운론, 대조, 표준화된 운율시를 연구했다. 고대 스타일의 시는 운율이 대략적인 한 직선으로 쓰여서는 안 됩니다. 운율시가 등장한 후 빠르게 시세계를 주도하며 당나라 이전의 고대시에 상응하였다. 당시 시인들은 이 새로운 시풍에 '진시시'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물론 당나라 사람들은 그들의 발명품을 진티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총평은 송나라에서 서서히 완성되었다. 송나라의 문인들은 이런 시를 '현대적 시'라고 부를 수는 없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정리하자면, 고대 양식과 확연히 다른 운율시를 '현대 양식 시'라고 부른다. 이 이름은 오늘날에도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대시와 고대시는 항상 한시 세계에서 유일한 두 가지 시 스타일이었습니다. ), 현대시(운율시), 현대시(현대시, 현대시).
현대시가는 운율시이므로 기본적으로 현대시에서는 모든 운율적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고대시나 현대시가 됩니다.
리듬시는 운문(5절, 7절), 절구(5절, 7절), 편곡으로 나누어진다.
리듬 편곡은 운율적 대조를 엄격하게 준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형식이 엄격하고 8성부의 풍미가 있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훌륭한 작품이 거의 없었습니다. . 운문과 절의 운율 요구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문장 수입니다. 운시는 8행 5행 40자, 7행 56자로 구성됩니다. 4개의 4행, 20자의 5행, 28자의 7행이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기본이다. 잘못된 단어 수와 문장 패턴은 현대 시를 직접적으로 배제한다.
그럼 운율이 나오죠. 운율시의 모든 절구는 끝까지 운율을 맞춰야 하며, 대부분의 경우 운율시의 운율은 단조롭습니다. 드물게 발생하는 플랫 사운드는 다른 측정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현대시는 왜 대부분 단조로운 어조로 쓰여지나요? 비스듬한 소리는 빠르고 무겁고 울리기 때문에 고대 스타일에서 전투 중 비극적이고 관대하며 강렬한 감정적 갈등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운율시의 문체는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차분한 어조로 끝나는 데 더 적합합니다. 게다가 사선조는 사람들에게 갑자기 멈춤이 있고 말이 끝나지 않는다는 인상을 주므로, 절구의 세 번째 문장은 대개 사선법으로 하여 마지막 문장이 단조롭게 끝나도록 더 잘 유도합니다. .
세 번째는 핑치입니다. 운율시의 리듬은 네 가지 기본 모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Wujue, Wuluo, Qijue 및 Qilu의 4가지 변경 사항이 있어 총 16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균형을 이루거나 비뚤어질 수 있는 일부 위치를 제외하고 다른 곳에 비뚤어진 오류가 있으면 작업은 기본적으로 쓸모가 없게 됩니다. 물론, "단어로 의미를 해치지 않기" 위해서는 의미와 일치하지 않는 일부 현상을 피할 수 없으므로 문장이나 다음 문장에서도 동일한 규칙을 사용하여 이를 "피"해야 합니다.
넷째는 대결이다. 현대 시의 절구는 대조를 요구하지 않지만 숙련된 시인은 이를 사용하여 문장을 더욱 깔끔하고 아름답게 만들 것입니다. 처음 두 문장이 일치할 수도 있고, 마지막 두 문장이 일치될 수도 있습니다. "해는 산 너머로 지고, 황하(黃河)는 바다로 흘러든다. 천 리를 보고 싶으면 높은 곳으로 가라." 이런 연계가 깔끔하게 어울리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운율(5행, 7행)의 턱대행(3행, 4행)과 목행(5행, 6행)은 운율이 처음 만들어질 당시에는 반대가 되도록 요구되었다. 시의 문체가 발달하면서 턱관절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목관절이 싸워야 한다. Qilu와 Wulu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을 직접 검색해 보면 모두 아름답게 대조되는 문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운율시, 즉 현대시가에 대한 엄격한 요구사항인데, 이 점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곧바로 현대시가 아니라고 판단할 수 있다.
다섯 번째는 글쓰기다. 기사의 "시작, 계속, 전환 및 결론" 작성 스타일을 따르십시오. 물론 이것이 운율시를 판단하는 근본적인 근거는 아니다.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위는 현대시에 대한 운율적 요구사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