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왕조의 남북 융합, 사람들의 흐름은 물방울이 떨어져 형성된 강과 같습니다. 각 세대의 사람들은 물방울이 어느 샘에서 나오는지 모릅니다. 인촨(Yinchuan)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매우 명백합니다. 인촨에 사는 조부모들은 물 한 방울의 근원에 대한 증인을 제공하기 위해 집요하게 남쪽과 북쪽 사투리를 사용하지만, 아이들은 인촨의 지역적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표준 중국어와 닝샤 사투리를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인촨.
인촨 사투리
베이징 사람들의 눈에는 풀뿌리, 상하이 사람들의 눈에는 시골 출신이라는 이방인에 대한 농담이 있습니다. , 광저우 사람들의 눈에는 외부인이 이주 노동자입니다. 충칭 사람들의 눈에는 외부인이 두려워합니다. 대만인, 중국의 외부인은 돈이없는 사람들입니다. 홍콩 사람들의 눈에는 외국인이 모두 외국인입니다. 이 농담은 지역 문화와 외국 문화의 차이점과 충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인촨 사람들은 외부인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그들은 외부인들이 건설 투자를 위해 인촨에 왔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는 인촨과 선진 도시 사이에 격차가 있음을 보여주며, 개발과 건설을 수행하려면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인촨은 모든 강에 열려 있고 관용은 성인의 넓은 마음임을 보여줍니다.
인촨에서 34년을 살아온 사람들은 이런 느낌을 갖고 있다. 나는 인촨에서 자랐지만 항상 외국인처럼 느껴진다. 우리 부모님은 닝샤(寧夏) 남부 출신이기 때문입니다. 이곳에 온 부모님의 대부분은 닝샤 사투리를 구사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어릴 때부터 부모님을 따라갔고, 학교에서는 가끔 현지 동급생들에게 몇 가지 문장을 배워서 비웃음을 사기도 했습니다. 나는 자라서 다른 곳에서 대학을 다녔다. 나는 현지 사투리를 몇 마디 정도는 금방 구사할 수 있었지만, 현지인들의 눈에는 여전히 이방인이었다. 닝샤에 오래 머물다가 부모님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고향 사투리도 하나도 못하고 여전히 외국인이었습니다. 그러나 닝샤 주민들은 결코 외부인을 거부하지 않으며, 닝샤 사람들이 다른 곳으로 갈 때 마치 외국 땅에 있는 낯선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닝샤 방언.
기성세대는 남부 사투리와 북부 사투리를 사용하여 인촨의 발전을 목격하는 반면, 젊은 세대는 지역적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표준 중국어와 닝샤 사투리를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이것이 구 인촨과 신 인촨의 차이일 수도 있습니다.
인촨 사투리
구 인촨과 신 인촨의 차이를 보고 싶다면 인촨 바이를 마시는 것 외에 가볼만한 또 다른 곳이 있습니다. 바로 시위안 목욕탕입니다.
서위안 목욕탕은 오픈한 지 20년이 넘었는데 위치가 변함없이 눈에 띄지 않고 마치 가게처럼 보인다. 내부에는 흰색 타일 벽과 널빤지 침대가 줄지어 있고, 한 잔에 3~4위안 상당의 대형 자석 컵과 차 한잔에 충분한 대추, 구기자, 참깨, 땅콩알이 한 컵 있습니다. Xiyuan Bathhouse는 지난 20~30년 동안 '목욕 퍼티'와 '침대 판' 그룹을 키워온 전통을 유지하는 곳입니다. 대부분의 '목욕탕'은 목욕을 숙제나 취미로 여기며 이틀에 한 번씩 작은 목욕을 하고, 3일에 한 번씩 목욕을 하고, 차를 마시고, 과거를 회상한다. 그리고 채팅. 남방 사투리와 북방 사투리로 세상사를 논하는 노인들은 마치 집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것처럼 여유롭고 한가롭습니다. 인촨에 오랫동안 있었던 사람들이라는 정체성이나 어색함이 없습니다. 시간. "욕실 퍼티"는 "침대판"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침대판"은 목욕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카드놀이를 하며 돈을 벌기 위해 자주 목욕하는 젊은이들을 말합니다. 그들은 정통 닝샤 방언을 사용하고, 키가 크고, 몸에 문신이 있습니다. 개목걸이를 목에 걸고 난폭하게 웃고, 욕설을 퍼붓고, 오만하고 교활한 표정을 짓고 있는 모습에서 굴욕을 참으며 무거운 짐을 짊어지는 아버지의 모습은 찾아보기 어렵다. 시청, 관공서, 은행 등에서 바쁜 시간을 보내는 남부 신세대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목욕 퍼티' 사람들은 '침대 판자'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침대를 움직이지 않고 점유 공간을 차지하므로 나머지 부모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조립번호" 속 명언, 당신의 두들겨 패는 실력을 보세요!
가족부터 시작해 남부와 북부 사투리의 활력을 살펴보자.
고대인들은 북부 중국인과 남부 중국인의 차이를 오랫동안 관찰해 왔습니다. 남부 사람들은 명확하고 선율적이며 빠르고 긴급한 어조로 말하는 반면, 북부 사람들은 낮고 거칠고 느린 어조로 말합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배우들의 의상부터 노래와 가사에 이르기까지 인촨 사람들이 노래하기를 좋아하는 진창 오페라와 영웅적인 오페라의 차이가 매우 분명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배우들의 환호하는 무대 영상은 사이베이의 본래 맛이 무엇인지 말해주기에 충분하다.
남부 사람들은 황메이와 곤 오페라를 즐겨 부르는데, 배우들은 우농의 부드러운 언어로 말하고, 미소를 짓고 가볍게 움직이며 강남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닝샤의 유명 작가 장셴량은 CCTV와의 인터뷰에서 닝샤가 양쯔강 북쪽 지역이라 자연조건이 우월한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고 말했다. 양쯔강 남쪽에는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대나무 숲과 초가집이 있고 수망이 짜여져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장강 남쪽의 풍경을 연상케 하는 자연풍경이다. 다른 하나는 주민 구성인데, 원나라부터 명나라까지 강소성, 절강성, 심지어 복건성에서 닝샤로 이주한 많은 주민이 선진적인 생산 방법을 가져왔고 일부 지역 생활 습관도 가져왔습니다. 따라서 닝샤와 남부의 많은 생활 습관은 생활 습관뿐만 아니라 언어에도 반영되어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흔히 골목 이야기를 하는데 중국어로는 골목, 북경에서는 후통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닝샤 사투리로는 골목이라고 하지 않고 차선(행)이라고 합니다. 이 골목은 실제로 난징 사투리로 차선이라고 합니다. 이 신발을 중국어로 신발이라고 하고, 닝샤 방언으로 신발(하이)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난징 사람들도 이 신발을 하이(hai)라고 부릅니다. 이런 것들은 모두 하나의 의미를 갖고 있는데, 소위 장쭤(Jangzuo) 스타일이 역사서에 나와 있는 것입니다.
인촨 방언
강남 방언은 우웨어족에 속하며 학문적으로는 "오방언"이라고 불립니다. 현재 상하이 방언은 강남 방언의 대표적인 방언이며 상하이 방언입니다. 오(吳) 방언은 쑤저우(蘇州) 우 방언과 닝보(寧波) 방언을 혼합하여 형성되었습니다. Wuyue는 민족, 인구, 역사 및 경제적 역할의 관점에서 중국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역사적 유산으로 인해 현재 Wu Nong Ruanyu는 Jiangsu와 Zhejiang의 역사적 소리이며 현재 Jiangnan Minor는 이전 Xiaofengwanyue입니다. . 시안은 13개 봉건 왕조의 수도이며, 72개의 황릉이 있습니다. 강력한 정치적 지리로 인해 진의 스타일이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다는 사실은 시황제 시대에 진 사람들이 부른 진 오페라가 아닙니다. 오늘날 산시(陝西) 사람들이 부른 진(秦) 오페라와 똑같다. 베이징은 명나라와 청나라의 수도였으며, 만주와 청나라의 400년 역사로 인해 베이징 방언은 중국 방언의 '청화자기'로 발전했습니다.
중국어에는 7개의 주요 방언이 있습니다. 인촨 방언은 북부 방언으로 대표적이지 않습니다. 산시(山西), 산시(陝西), 간쑤(甘肅) 방언의 독점성과 달리 인촨 방언은 조직을 찾을 가능성이 거의 없어 보인다.
인촨 방언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분석할 수 있는 역사적 맥락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촨은 거의 200년 동안의 서하 문화만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민족, 인촨 사투리에는 당파 언어와도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역사를 보면 Xixia를 제외하면 Yinchuan은 전쟁으로 인해 무작위로 버려진 체스 말일 뿐이며 이름이 불길하고 단어가 모호하며 너무 분산되어 고려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