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뚜막 신을 숭배하는 것은 동남해 모퉁이에 위치한 민남 지역의 많은 예배 활동 중 중요한 내용이다. 음력 섣달 23 (어떤 것은 24) 은 민간에서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부뚜막은 우리나라 민속에서 역사가 유구하다. 인간은 여모에서 피를 마시는 것부터 화식 발명에 이르기까지 중대한 문명비약이다. 인류라는 고급 동물은 일반 동물과 구별되기 시작했다. 그 당시 사람들은 불을 쬐고, 음식을 굽고, 도자기를 만들고, 야수를 방어하기 위해 불을 지폈다. 이런 불더미는 바로 원시적인' 아궁이' 이다. 부뚜막 신 숭배는' 예기 제사법' 에서 일찌감치' 왕' 이 군성을 위해 일곱 제사를 세웠다' 고 썼다. 부뚜막신은 그 중의 하나이다. 부뚜막신은 부뚜막, 부뚜막 왕, 부뚜막 왕자, 부뚜막 보살이라고도 불린다. 그 성별, 이름, 각종 전적 견해는 다르다. 염제 신농이라,' 황제가 아궁이로 죽고 아궁이로 죽었다' 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수명 길리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장명부자곽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아궁이 신이 벌거벗은 옷을 입고 미녀처럼 보인다' 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노부인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아마 신화 제조사의' 백가쟁명' 에 속할 것이다. 부뚜막 신의 직책은 처음에는 인간음식만 관리한다. 위진 이후 일부 도교 서적들은 이 신이 하늘을 대신하여 인간의 선악을 감시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화복을 주는 대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아궁이는 신이고, 호는 사명을 말한다. 스리앙 싼 삶, 이슬 없이, 섬유 모두 말 ...... 어두운 달, 이순신 tiancao 백인 범죄, 큰 승리 규율 (수명 3 일 빼기), 작은 사람 승리 (수명 3 일 빼기).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날도 여러 가지 변천이 있다. 옛날 사람들은 아궁이에 부지런히 제사를 지냈고, 6 월 초 4, 14, 24 일 동안 제사를 지냈고, 맹하 (4 월), 한여름 (5 월) 제사도 있었고, 8 월 초 3 부뚜막 생일 제사도 있었고, 섣달 초 8 차례도 제사를 지냈다. 당송 이후 대부분의 지역은 섣달 23 이나 24 제사로 정해져 있는데, 속칭' 송신' 이라고 불린다. 고대에 사람들은 부뚜막 제사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민언은 "부뚜막에 세 번 감사하고, 한 단의 재쉬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필자가 어렸을 때, 많은 집의 주방에는 부뚜막 신이 있었고, 부뚜막 신이 없는 사람은 붉은 종이로' 부뚜막 군사 생명' 이라는 글자를 썼고, 양옆에는 대련이 붙어 있었다. "하늘이 좋은 말을 하고, 하계가 길하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부뚜막 신이 천조에게 인간의 선악을 보고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상급자에게 고자질하는 신으로 여겨졌지만, 피할 수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경외심이 가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는' 뇌물을 주고 비위를 맞추라' 는 것은 물론 처벌을 피하고자 하기 때문에, 많은 금추, 맛있는 음식, 과일을 모시는 것 외에도 탑형으로 만든' 당탑' 을 특별히 모시고 아궁이에 신이 하늘에 오르는 데 편의를 제공하였다. 또 많은 엿을 모시고,' 음모' 를 설정해 부뚜막 신의 입을 붙이거나, 부뚜막 신이 말을 할 때 입이 잘 안 들려서 옥황상제는 사람들에게 불리한 말을 알아듣지 못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히 양심에 부끄러운 일을 한 사람들은 더욱 기뻐한다. 옛 세대의 부뚜막 군주가 사사로운 부정행위에 대해 늘 옥황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고, 노고 대중을 위해 공의를 주재하지 못하고, 대중의 반대에 부딪히며, 장사의' 토풍록' 에' 부뚜막' 의 희곡 공연이 기록되어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옛 세대의 부뚜막 군은 환영을 받지 못했고, 백성들은 또 한 명의 노동자 출신 성씨 장명인의 정인군자를 부뚜막 군으로 초청하였다. 이 전설은 백성들의 마음 속에 시비곡직을 대하는 태도를 반영한다. 섣달 이십삼이나 이십사 제사 부뚜막군은' 배신' 이라고 불리며 정월 초사까지 부뚜막 군을 재위시켜' 접신' 이라고 부르며 또 한 차례 제사를 드렸다. 투전성이 옮겨져 지금은 성대한 제사 아궁이가 흔치 않지만,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신을 보내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섣달 그믐날 포위로의 수세도 아궁이의 유습과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