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을 읽고 나면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많을 텐데요. 읽고 나서 생각을 적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런데 리뷰를 읽기 위한 요구사항은 무엇인가요? 아래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감정가들의 의견(선택한 5개 기사)입니다. 이 글을 읽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을 읽은 후 감정가의 코멘트
Wang Zengqi의 소설을 읽는 것은 만화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두꺼운 잉크와 색상이 필요 없으며 캐릭터는 여전히 생생하고 이미지는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오헨리의 이야기를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오헨리식 결말도 익숙하실 겁니다. 그것은 단편 창작의 대가들이 이야기의 결말을 다루기 위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는 예상치 못한 일이지만 주인공의 운명을 뒤바꾸게 만드는데, 이는 작품의 예술적 매력과 가독성을 크게 높여준다. 이야기.
하지만 소설 <감식가>는 이와는 다르다. 시작 부분의 첫 문장에서 작가는 자신이 쓰려는 감정가가 예산이라고 하는데, 그가 첫 번째라는 점을 알려준다. 카운티에 하나. 감정가가 우리에게 제공하는 개념은 예술가, 감상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알고 지식이 풍부하고 우아한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예산은 누구인가? 작가의 다음 문장은 예산은 과일 장수다. 여기서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질문은 감정가와 과일 상인 사이의 연결이다. 글쓴이는 직후 “예산은 다른 과일가게와 다르다”고 덧붙였다. 얼마나 다른가요? 이 특이한 과일 상인은 어떻게 감정가가 되었습니까? 그래서 이 이야기의 시작부터 문장 하나하나가 마치 낚시 바늘처럼 독자를 더욱 사로잡는다.
이제 작가가 글의 절반을 복선하는 캐릭터인 예산을 살펴보자. 예산은 가게도 없고, 노점도 세우지 않으며, 거리를 돌아다니지도 않고 몇몇 부유한 가족들에게만 과일을 배달한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특별하다. 그의 과일은 엄선되어 있고 모두 신선하고 아름다워서 결코 가격 협상을 하지 않습니다. 개성이 넘치는 과일 상인. 그는 과일을 파는 것보다 과일을 고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쏟았고, 4개 마을, 8개 마을을 돌아다니며 엄선했다. 이렇게 보면 예산은 영리한 사업가는 아닌 것 같다. 그러나 예산은 작은 사업에서도 매우 부지런하고 성실했습니다. 그는 가족과 잘 알고, 가족을 잘 보살피고, 인맥도 좋았지만, 여전히 사업가의 진정한 자질을 갖고 있었습니다.
화가가 먼저 있었고 감정가가 있었다는 게 사실인가요? 화가는 4대 할아버지이자 현의 부유한 가문이자 예산이 과일을 보낸 가문 중 한 사람인 지타오민이다.
4대 스승은 평범한 화가가 아니라 당나라 이백의 화풍을 많이 닮았다. 이백은 술을 마시고 시를 지었고, 사부님은 술을 마시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네 번째 사부는 다른 사람들과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하며, 특히 가짜 연예인의 예술적인 매너를 싫어합니다. 사부님도 무심코 한 말이 외부인에게 전해져서 부적절하게 전달될까 봐 걱정하셔서 친족들 사이에 다니는 것조차 가급적 삼가하셨습니다.
그러나 4대 스승은 예산과 그림에 대해 의논할 의향이 있었다. 당신은 감정가이기 때문에 그림을 평가해야합니다. 소설에는 세 개의 그림이 있습니다. 네 번째 선사가 등나무 그림을 그렸는데 예산이 말했다: 등나무는 바람이 불고 꽃은 어지러워진다. 네 번째 스승은 등대 위에 쥐 그림을 그렸는데, 예산은 “쥐는 말썽꾸러기라서 가로등 기둥에 꼬리를 감고 있다”고 말했다. 모허의 그림이 중심이다. 생활상식을 바탕으로 집에 머물렀던 네 번째 스승에게 붉은 꽃, 연꽃씨, 흰 연근이 말했다. 흰 연꽃과 큰 연꽃을 함께 그리지 마십시오.
예산은 4대 태파만을 위해 과일을 팔았고, 4대 태파는 예산에게 그림을 많이 주었고, 예산은 그 그림을 모두 관에 넣었다. 다양한 화가이자 괴짜 감정가. 너무 어울리지 않는 한 쌍이지만 비슷한 점도 많고 특별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감정가 2를 읽은 후의 코멘트
최근 왕증기(Wang Zengqi)의 소설 "감정가"를 읽었습니다. 처음 책을 펼쳤을 때 나는 이 소설을 읽을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았다. 감상 같은 것들이 나에게 따분하고 지루한 느낌을 주었기 때문이다. 다른 기사를 다 읽고 나서 읽을 만한 것이 없자 마지못해 이 소설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는 모두 일탈이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소설을 놓치지 않아서 매우 기쁘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넘겨서 한 장만 읽었을 때 깊은 끌림을 느꼈다. 어쩌면 왕증기가 묘사한 시대가 나를 매료시켰을 수도 있고, 어쩌면 그의 단순하고 생생한 언어가 나를 매료시켰을 수도 있다. 나는 그 소설을 한 번에 세 번이나 읽었다.
이 소설은 사부와 예산이라는 두 명의 생생한 캐릭터를 만들어낸다. 네 번째 스승은 진짜 화가입니다. 그는 그 당시 이미 유명했습니다. 그는 Big Red Gate 안에 살고 있습니다. 예산은 부잣집에 과일 배달원으로 매일 빨간 문을 드나드는 인물이다.
그래서 예산은 4대 스승을 만날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는 항상 가장 좋은 과일을 네 번째 주인에게 맡겼습니다. 왜냐하면 네 번째 주인은 그림을 그리면서 포도주를 조금 마시는 것을 좋아했고, 술을 마실 때는 과일만 안주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예산은 사부님의 그림을 매우 존경합니다.
네 번째 사부는 그림을 그릴 때 예산을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이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네 번째 사부는 예산이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정말로 알고 있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예산은 어디에서나 만족감을 느낄 때마다 그 곳의 좋은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예산도 사선이 그림 그리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늘 숨을 죽이고 사선이 그림을 그리는 곳에만 집중한다.
예산은 오랜 연애 기간 동안 네 번째 스승의 그림을 많이 받아 그림 하나하나에 이름을 남겼다. 나중에 네 번째 스승이 떠나고 그의 그림은 더욱 가치가 높아졌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손에 있는 그림을 사려고 예산의 집에 찾아왔지만 예산은 동의하지 않았다. 나중에 예산도 그곳에 갔는데 그의 관 속에는 그의 유해 옆에 사부님의 그림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를 읽고 무의식적으로 보야와 자치의 이야기가 떠올랐다. 산천에서 친한 친구를 찾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시대를 통틀어 아름다움에 대한 감정은 계층이나 연령에 따라 구분되지 않았습니다. 진정한 예술은 영원하며, 진정한 소울메이트는 찾기 어렵습니다. '감정가'를 읽은 후의 생각 3
며칠 전 왕증기의 단편 '감정가'를 읽었는데, '감정가'로서 예산의 독특한 이미지에 즉시 매료되었습니다. 생명을 사랑하고 걸어온 그는 세상의 미묘함과 식물과 나무의 섬세한 감정에 주목하며 30년 넘게 시골의 가정에 과일을 팔아왔습니다. . 열매는 크고 싱싱하며, 예술을 사랑하고 항상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순수한 아이입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순수하고 솔직합니다... 나는 예산에게서 순수하고 깊고 아름다움에 대한 비실리주의적인 사랑은 진정한 감정가의 본질입니다.
<감정가>를 찬찬히 읽어보면 이 소설은 네 번째 거장 지타오민과 과일 장수 예산이라는 생생한 두 인물을 탄생시켰다. 지타오민은 당시 이미 유명한 화가였으며 대홍문에 살았으며, 마음이 넓고 초연했으며, 그림에 열중하여 사회의 밑바닥에 있었고, 삶을 사랑하며 생계를 꾸렸다. 과일 파는 중. 사회적 지위가 많이 다른 두 사람은 우아함과 저속함의 구별이 없다. 화가 지타오민이 그림을 그릴 때 술을 좋아했고, 술을 마실 때 과일만 안주로 먹었기 때문에 서로를 알게 된 것이다. 지타오민은 예산의 순수하고 솔직한 아름다움에 감탄했고, 아첨을 거부하는 예산의 진심을 존경하며 늘 '그림을 아는 사람'으로 여겼다. 예산도 4대 스승의 그림을 동경했는데, 4대 스승이 그의 그림에 만족하지 않자 그 그림을 주워 모았는데, 그 그림의 가격이 치솟았습니다. 그러나 예산은 그것을 팔기 위해 아무리 많은 돈을 들여도 그것을 원하지 않았고, 죽은 후에는 그것을 관에 담아 사부님의 그림과 함께 묻을 것입니다.
사실 이 이야기를 읽고 나서 감동을 받은 것은 서로 다른 '인생계'의 두 사람인 시예와 예산이 보야와 쯔치와 같은 취향을 갖고 있다는 점이었다. 산과 물이 흐르는 곳에서 친한 친구를 찾는다는 전설을 불렀지만, 그 이야기를 다시 깊이 읽어볼 때 가장 마음에 끌렸던 것은 예술을 사랑하는 집념을 내면으로 표현하는 '감식가' 예산이라는 캐릭터였습니다. 확실성.
역사를 넘어 사람들은 나라, 계급, 나이를 막론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추구해 왔습니다. 아름다운 예술은 공감하는 영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보이지 않는 다리이자 끈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전통 중국 오페라, 무술, 서예, 한의학, 바둑은 모두 국내외에서 잘 알려져 있으며, 실크로드는 우리나라의 도자기, 비단, 차, 농업 및 기타 문화 상품을 수출하고 계승했습니다. 물론 외국인들이 널리 수용하고 홍보하는 이러한 예술이 그 자체의 매력도 없고, 대중적 기반도 없고, 예술적, 민족적, 민속적 성격도 없다면, 외국인들로부터 칭찬을 받는 것은커녕 널리 보급되지도 않을 것입니다.
감정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문화 유물과 예술품을 평가하고 감상하는 전문가입니다. 따라서 감정가로서 당신은 식별과 감상이라는 두 가지 핵심 연결고리를 갖고 있어야 하며, 본질을 취하고 찌꺼기를 버리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 주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주장하는 십대들을 보면 그들은 남다른 길을 택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합니다. 그들은 찢어진 옷을 입고, 과장된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몸 전체에 무의미한 문신을 하고, 폭력적이고 포르노적인 애니메이션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유행하지 않은 아름다움에 대해 계속 흥얼 거리고 있습니다 ... 이것은 단지 군중을 따라가는 것, 진정으로 느껴지지 않는 예술에 대한 가짜 감상, 심지어 아름다움에 대한 왜곡 된 해석입니다. 예산은 비록 과일 장사꾼이지만 그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은 그의 진정한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젊은이들의 존경과 배움을 받을 만하다.
복잡한 사회 속에서 우리도 예산처럼 진정한 눈과 마음으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발견하며 진정한 감상자가 되자! 감식가의 감상 4
예산은 그저 '과일 파는' 행상인일 뿐이지만, 이 행상인은 분명히 '가게를 열다', '가게를 차리다'가 아니다. 그리고 "짐을 짊어지지 않는다" "거리를 돌아다닌다", "집 문까지 과일을 배달하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그래서인지 예산은 화가 지타오민을 알게 되었다. 예산은 지타오민의 그림을 진심으로 좋아했다. 나이가 들어서는 지타오민에게 과일만 선물했다. 이로써 그는 지타오민의 그림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지타오민의 그림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었고, 그는 지타오민의 절친한 친구로 여겨졌다. 지타오민은 종종 그림 몇 점을 예산에게 보냈고, 예산은 그 그림들을 가족의 보물로 간직했습니다. 지타오민의 죽음 이후 그의 그림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한 일본인 남자는 예산이 지타오민의 그림을 많이 수집했다는 말을 듣고 멀리서 와서 많은 돈을 들여 그림을 사려고 했으나 예산이 거절했다. 나중에 예산이 죽자 그의 아들은 지타오민의 그림과 예산을 관에 넣어 묻었다.
소설의 줄거리에는 큰 우여곡절도 없고, 등장인물들 사이에 큰 희로애락도 없습니다. Wang Zengqi는 "소설의 산문 문화"에서 선생님 Shen Congwen의 소설 "장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땅은 이 소설 속 흐르는 물처럼 앞으로 흐른다." 이 표현은 왕증기 자신의 소설에 딱 들어맞는다. “맑은 물은 무궁화를 낳고, 자연은 조각을 없애느니라.” 이것이 바로 『감정가』가 보여주는 자연스럽고 소박한 특성이다.
그러나 장쑤교본의 『교신』은 소설의 주요 주제를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으로 간단히 요약하고 있다. 소설의 깊은 의미. 소설 속 '아름다움'의 의미에 대한 탐구가 부족하고 극도로 공허해 보인다. 소설을 찬찬히 살펴보면, 소설에서 보여주는 아름다움이 다채롭고 풍부하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1. 풍속의 아름다움
Wang Zengqi는 '맞춤 회화에 대해 이야기하다'라는 기사에서 "나는 풍속이 아름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관심을 갖는다"고 말했습니다. 관습은 "국가의 생명에 대한 사랑을 보존하는 것"과 "국가의 항상 어린애 같은 순수함을 보존하고 이 어린이 같은 순수함을 신성화하는 것"을 반영합니다. 그는 『다나오 연대기』가 어떻게 쓰여졌는가라는 글에서 “풍속은 국가가 집단적으로 창작한 서정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방법.
소설 <감식가>의 첫 장 이후에는 '초'쯤 '땅에 떨어뜨리면 갈라지는' 청무를 시작으로 예산이 일 년 내내 과일을 파는 이야기가 크게 적혀 있다. '봄의'' 향긋한 '눈덩이처럼 하얀' 하얀 살구, '입 밑에 붉은 줄'이 있는 복숭아, '산호처럼 붉고 마노처럼 하얀' 체리, 그리고 '단오절'까지 , "여름", "중나절 축제", 계절마다 다른 과일, 그리고 마지막으로 "겨울"이 지나면 "푸르르고 신선한" 백단향 올리브가 나옵니다. 작가는 과일의 모양을 그리거나 색깔을 묘사하거나 맛에 대해 글을 쓰는 등 계절에 따른 과일을 묘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러한 맞춤미는 소설 속 몇몇 상세한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어 저자는 예산이 지타오민의 집에 과일을 배달하러 갔다가 반나절을 머물렀다고 적고 있다. 지타오민이 그림을 그리는 동안 예산은 먼저 “먹갈이, 표백한 주홍, 하늘색과 청록색 땅, 펴놓은 종이”를 하고, 이어서 “옆에 서서 지켜보며 숨이 막힐 정도로 집중했다”고 말했다. ." 50세가 넘은 예산이 지타오민의 그림을 좋아하고 마음속으로 지타오민을 매우 존경할 뿐만 아니라, 작은 마을의 고대 문학을 숭배하는 풍습이 그를 감염시켜 그를 미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무의식적으로 지타오민의 제자도를 존경하게 된다. 또 다른 예는 지타오민이 예산에게 선물로 그림을 그렸을 때 순위를 언급하며 '예산과 함께 그린 그림'이라는 제목을 자주 썼는데, 이는 역시 고대 양식을 계승한 것이다. 또한 지타오민이 죽은 후 예산은 더 이상 과일을 팔지 않았지만 "사계절과 팔절을 통해 여전히 신선한 과일을 구해 지타오민의 무덤에 바쳤다"고 기록되어 있다. 산의 집에서는 그림을 보기 위해 현지 풍습을 따르고 있었다. “손을 씻을 물을 달라고 하고 향을 태운 뒤 두루마리에 세 번 절을 한 뒤 펴는 것이 다 강렬함으로 얼룩져 있다.” 세속적인 풍습과 민속 풍습의 분위기로 인해 사람들은 멀리 떨어진 느낌을 깊이 느끼게 됩니다. 오랫동안 잃어버린 아름다움은 사라졌습니다.
2. 삶의 아름다움
관습은 일종의 축적이자 삶의 배경이다. 『감식가』의 등장인물들은 그러한 풍습 속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그들의 각인은 독특한 지역색으로 각인되어 있다. 소도시 사람들의 삶은 풍요롭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각자의 생존방식에 따라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간다. 예산의 과일 파는 '삼불' 방식, '바람과 비, 물과 마른 길' 속 시골 여행, 그리고 '정원 주인과 마치 그곳에 있는 듯한 친근함' 등. 법률", 모두 그의 삶의 자유와 자유를 드러냅니다. 편안합니다. 그는 등나무의 무작위 꽃에서 바람을 볼 수 있고, 작은 쥐의 장난꾸러기를 이해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은 삶에 대한 그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삶의 아름다움만이 사람들이 삶의 세세한 부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는 쉰 살이 되어도 지타오민을 위해 혼자 과일을 팔아도 질리지 않았다. 또 다른 예는 예산의 두 아들이 '둘 다 옷가게를 공부했다'고, 큰 아이가 '가게의 첫 번째 계산기'였고, 둘째 아들의 측량하고 찢는 천이 '옷가게의 시그니처'가 되어 각자 그 뒤를 따랐다는 것이다. .자신의 장점을 개발하고, 어른이 되어 가정을 꾸리세요.
화가 지타오민도 그런 가짜 연예인들과 얘기하기 싫어서 꼭 친척들과의 연회에 참석하더라도 거의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도착하자마자 차 반 잔을 마신다", 그림을 그릴 때 그는 "두 획을 그은 뒤, 주전자의 주둥이를 잡고 한 모금 마시고 왼손에 과일 한 조각을 집고, 오른손에 붓을 들고 계속 그림을 그리세요." 소설 속에는 예산이 지타오민에게 연꽃 꼬투리를 많이 보냈다는 줄거리가 있는데, 지타오민은 매우 기뻐하며 수련과 연꽃 꼬투리를 많이 그렸다. 그림을 다 그린 뒤 예산에게 그림이 어떻게 됐는지 열정적으로 물었다. 예산은 그림이 틀렸다고 하는데, 흰 연꽃처럼 생겼는데, 연꽃 꼬투리가 매우 크고, 씨앗이 가득하고, 먹물이 깊었다. 이것은 붉은 연꽃의 씨앗이었다. 이 말을 들은 지타오민은 재빨리 '8척 성현'을 펼치고 붉은 연꽃을 그린 뒤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작가가 지식이 부족해서 부끄럽고 당신을 위해 예외를 두고 연지를 입는다. "가식도 없고, 아첨도 없고, 책략도 없고, 계산도 없고, 모든 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입니다.
소설 속 인물들은 성실하고 현실적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이런 현실은 '아름다움'의 찬란함으로 빛난다.
3. 인간 감정의 아름다움
관습과 관습은 인간의 감정과 연결되어 있으며 삶은 인간의 감정을 보여줍니다. 소박한 풍습과 자연스러운 생활이 강한 인간미를 발산하여 사람들에게 색다른 따뜻함을 느끼게 합니다.
예를 들어 "예산은 과일을 팔 때 절대 가격을 흥정하지 않는다. 과일을 사는 사람들이 예산을 함부로 대하지 않는다"는 식이다. 예산이 파는 과일은 '첫 번째'이고 하나하나가 '크고 균일하며 향기롭고 달콤하고 아름답습니다'. "는 예산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다. 판매와 구매의 관계 뒤에는 깊은 진실과 친절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 예산은 50세였고, 그의 두 아들은 예산을 키우며 집에서 과일을 팔지 못하게 하겠다고 의논했다. 예산은 "내가 창피하다고 생각하는가? 큰 옷가게의 '신사' 두 명은 과일 파는 아버지가 있다. 잘생겼을 뿐 아니라 예산도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들은 전혀 개의치 않고 "빨리 설명했다"며 "아니, 넌 늙어서 맨날 뛰어다니는데... 아들로서 마음이 불안하다"고 말했다. 결국 아들은 예산을 '받아들이고' 아버지를 위해 지타오민을 모함했다. 그에게 주어진 그림은 지역 풍습에 따라 아버지의 장수를 기원하는 선물로도 사용됐다. 시작부터 결과까지, 아버지와 아들의 갈등은 깊고 따뜻한 가족애를 전한다. 나중에 예산이 죽자 그의 아들은 그의 뜻에 따라 지타오민의 그림을 아버지의 관에 묻었다. 치솟는 지타오민 그림 가격에 아들은 다른 생각은 하지 않고 아들이라는 원칙만 지켰다. 아버지는 살아 계실 때에도 그림을 삶으로 여기셨고, 돌아가신 뒤에도 그림을 곁에 두셔야만 하늘에서 아버지의 영혼을 위로하실 수 있습니다. 아버지를 향한 아들의 감정의 아름다움이 감탄스럽다. 또한 예산은 지타오민이 과일 없이는 그림을 그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지타오민에게 "먼저" '최고의 과일'을 보냈다. 4 리푸탕의 앨범을 열어서 지타오민에게 보냈어요. 지타오민은 예산이 자신의 그림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공개적으로 그림을 그리지 말라'는 규칙을 어기고 예산에게 옆에서 지켜보도록 허락했다. 지타오민은 예산의 삶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예산에게 많은 그림을 보냈다. ", 때로는 "돈 주고 팔면 되지만 돈 있으면 팔기 어렵다"며 대가에 대해서는 정중하게 언급하지도 않았다.
당연히 예산은 지타오민의 그림을 팔지 않았다. 일본인들이 거액의 돈을 달라는 유혹에도 불구하고 그는 평생 동안 지타오민과의 약속을 지켰다. !" 예산은 그저 과일 장수일 뿐이고 어떤 지식도 없었지만, 지타오민의 그림에 대한 깊은 사랑과 친구들을 향한 진심 어린 사랑은 사람들에게 일종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4. 예술적 아름다움
풍속과 삶, 인간관계의 아름다움은 소설의 독특한 풍미를 구성하며, 이 풍미는 가볍지만 매우 시적이어서 사람들에게 독특한 풍미를 선사합니다.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즐기세요.
한편으로는 이러한 예술적 아름다움이 소설의 독특한 언어에 반영되어 있다. "언어 외에는 소설이 존재하지 않는다." 왕증기의 산문소설 개념은 『감식가』에서도 생생하게 표현된다. 예를 들어 예산네 둘째 아들이 천을 산다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천은 끝까지 찢어질 것이다." 캐릭터의 움직임이 깔끔하고 단정하며, 표현력도 매우 정확하여 흙탕물 흔적도 없이 평범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예는 예산이 과일을 파는 것 외에도 베르가못과 유자도 팔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사서 선반에 올려 놓고 서재에 보관하고 향기를 맡고 지켜 봅니다." 관심이 가득해요.
한편, 소설 속 의미 있는 '여백'에도 반영되어 있다. 유명한 미국 작가 헤밍웨이는 소설 창작 과정에서 빙하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빙산의 8분의 1은 수면에 노출되어 있고 8분의 7은 물속에 잠겨 있습니다. 작가가 해야 할 일은 눈에 보이는 빙산의 8분의 1을 묘사함으로써 빙산의 전체적인 형태와 특성을 반영하는 것이다. Wang Zengqi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국 회화는 '여백'과 '백색을 흑색으로 계획'에 중점을 둡니다. 소설도 '백색을 남겨두고' 너무 가득 채워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소설은 Ji Taomin의 그림 스타일을 설명합니다. : "그의 그림은 자유형 붓놀림입니다. 그러나 그의 붓질은 항상 꼼꼼하고 깨끗하며 희박합니다." "그가 그린 연잎에는 연꽃 줄기에 갈고리나 가시가 없습니다." 오른쪽 '공백'은 지타오민의 그림 스타일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많은 여운을 남깁니다. 또 다른 예는 소설의 결말이다. “예산이 죽었다. 아버지의 뜻에 따라 아들이 지타오민의 그림을 아버지와 함께 관에 넣어 묻어두었다는 것은 극단적인 일이지만, 그것도 평범하다.”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묻힌 것은 예산과 지타오민의 그림이었지만, 남은 것은 상상의 여지가 무궁무진했다.
소설이 독자들에게 보여주는 것은 순수하고 아름다운 세계이다. 그런 세계를 헤매다 보면 한때 존재했던 신선한 생명의 존재를 느끼게 된다. 아마도 이것이 『감정가』를 집필한 작가의 진짜 의도일 것이다. 감정가 5의 코멘트
나는 시험을 봐야 할 뿐만 아니라 읽을 때마다 사람들을 잠들게 하기 때문에 항상 산문을 싫어했습니다. , 혼란스럽고 짜증나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책장에 온갖 종류의 책이 있지만 에세이집은 없어요. 예를 들어, Zhu Ziqing, Lao She, Ba Jin 등의 몇 가지 에세이를 읽지 않는 한 너무 지루해서 거의 읽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에 비하면 왕증기의 산문은 여유롭고 편안하며, 늘 무심코 은밀한 유머를 드러내 사람들을 미소짓게 만든다. 그의 기술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는 항상 기사에서 잘못된 것처럼 보이는 미묘한 지점에 몇 가지 문장을 추가하지만 본의 아니게 기사를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왕증기의 산문은 구조가 힘들지 않고, 주제의 신비를 추구하지도 않습니다. 마치 왕증기의 산문처럼 단순하고 웅변적입니다. 산문은 관습에 대해 쓰고,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소식, 일화, 향수, 꽃, 새, 물고기, 곤충, 과일 및 음식 등 모든 것을 포함하며 독창적인 '자연 예술' 또는 '녹색 예술'을 확립하고자 합니다. " 내용부터 형식까지 진정한 경지를 창조하고, 진실한 감정을 전달하며 사람들을 영계의 정토로 인도합니다.
이 책에서 그의 『알람을 실행하라』는 매우 흥미롭고, 쿤밍에서 비행기 폭격을 받은 서남연합대학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많이 쓰여 있다. 경고등이 꺼졌을 때 사람들은 초소에서 대피했다. 교외의 깊은 산과 오래된 숲 속으로 들어가 알람이 울리자 남학생들은 큰 과자 봉지를 들고 기숙사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여학생들이 다가와 말했다. 안녕하세요”라고 말한 뒤 여유로운 마음으로 나란히 뒷문으로 빠져나오며 입에 든 음식을 씹어먹었다. 간식도 먹고, 알람을 위해 달려가느라 여유를 가질 수가 없었다. 위험감은 있었지만 아직 서두르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사람들은 한숨을 쉬게됩니다. "경찰에 달려가는 것도 이런 일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예는 '다섯 가지 맛'으로, 그는 식습관에 대해 유머러스한 문체를 사용했습니다. 산시족의 신맛, 사천족의 매운맛, 우시족의 달콤한 맛, 그리고 전국 각지에서 사랑받는 취두부 등 전국 각지의 흥미로운 일화를 소개합니다. 그렇습니다. 중국인은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A Bite of China'는 이 기사를 바탕으로 바뀌었어야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나는 그의 "용선 축제의 오리알"도 좋아합니다. 수업 중에도 선생님이 이 수업을 어떻게 가르치셨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더 좋아하는 것은 '아버지와 아들이 오랜 세월을 거쳐 형제가 된다'다. 아버지와 아들은 말이 필요 없을 만큼 인상적이었다. 이른 봄, 나는 많은 아이들과 함께 들판을 뛰었습니다. "나"가 처음으로 사랑에 빠졌을 때 아버지는 나에게 어떻게 그런 아버지를 볼 수 있습니까?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학생들이 곤경에 처했을 때 도움을 주기 위해 무엇이든 해야 한다는 단순한 정신으로 학생들을 돕는 법을 자녀들에게서 배웠습니까? 아이들은 자신의 것입니다. 그들의 현재와 미래는 스스로 설계해야 합니다.
왕증기의 산문은 그 사람과도 같다. 왕증기의 산문이 지닌 담백함과 단순함은 그의 무관심한 기분과 그의 낙천주의와 역경 속에서도 인간 세계에 대한 초연함에서 비롯된다. 안도감을 느낀다.
저는 이 작가의 유머러스하고 편안한 문체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 자유로움은 한 눈에 쉽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그는 글 쓰는 법을 열심히 공부하지도 않았고, 우리의 방대한 지식을 활용하지도 않았습니다. 읽는 법을 공부해야 합니다. 마치 식사 후에 과일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과 같습니다. 그저 편안하고 편안한 마음이 필요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