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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증오의 노래에 대한 문학 비평의 차이점

긴 증오의 노래가 소개된 이후 이 주제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이해가 있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많은 주제가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말하면 '아이러니'(지배층의 방탕을 폭로하고 국가를 오용하는 것을 미워함), '사랑'(당과 양귀비의 진실하고 헌신적인 사랑을 미화), '이중 주제'(사랑의 비극을 언급함)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극의 주인공과 여주인공이 비극의 원인 제공자이자 희생자라는 사랑의 비극의 이중성을 지칭). 국가의 통치자이자 백성의 통치자이자 선한 사랑의 화신 인 작가의 의도는 "특별한 것을 처벌하고 혼란을 억제"하는 것이지만 두 사람의 구성 요소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에서 지배적 인 위치의 사랑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일반적으로 "이중 테마 이론"이 작품의 현실과 더 일치한다고 믿어지고 있으며 저자는 이것이 사랑에 관한시라고 믿습니다. 사랑에 관한 시라고 하는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랑의 비극을 다룬 긴 시입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사랑의 비극을 묘사한 긴 시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호함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시에는 비극적인 이야기의 시작과 끝이 매우 명확하게 표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제국을 뒤흔들 만한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중국 황제"로 시작하여 양유환이 궁에 들어가 다른 사람들의 총애를 받는 것을 쓰고, 마웨이의 반란과 리와 양의 사랑의 비극적인 결말을 쓰고, 촉을 방문한 후 궁으로 돌아온 당의 계비에 대한 간절한 그리움을 다시 쓰고, 마지막으로 남편이 죽은 후 공주가 된 계비의 죽음에 대해 상상의 날개를 달고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상의 날개로 후궁이 죽은 후 불로장생이 되어 선종 황제와 사랑에 빠진 사실을 "땅도 견디고 하늘도 견디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라는 말로 썼다. 이 시는 완전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복도 있습니다. 시의 후반부에서는 허공이 없는 환상적인 동화의 나라를 상상하며 양귀비의 죽음 이후 풍만한 모습을 펑라이에게 되살려 하늘과 땅 사이에 존재하지 않았던 사랑을 전합니다. 따라서 명청주와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는 더 이상 단순한 다큐멘터리 시가 아니라 예술적으로 재창조된 보다 전형적인 의미의 비극으로, 이 불멸의 비극적 결말은 희극으로 취급됩니다. 리와 양의 영원한 사랑뿐만 아니라 죽음에서 부활하고 낭만적 인 방식으로 사랑에 빠지는 기적에 대해서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주관적인 욕망의 표시라고 말합니다. 이 치료가 반드시 삶의 논리는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인생에서 일어났거나 일어날 수있는 것이 아니라 시인이 일어나야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것은 객관적인 것이 아니라 주관적인 음모입니다. 그것은 중국인의 미적 취향과 습관에 부합합니다. 독자와 관객은 눈물을 흘리며 극장을 떠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착한 사람'이 죽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해피 엔딩은 중국의 고전 미학 추구와 관련이 있으며, 이는 국가적 전통과 철학적 기반에 의해 결정됩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에서 탕밍디 황제와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는 비극으로 끝나며 시인이 알고 묘사하는 사회 생활의 일부에 대한 시인의 기본적인 평가와 태도를 반영하며, 이 사랑의 비극은 시 전체의 영혼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정치에 대한 방종과 같은 정치적 요인에 대해서는 배경과 전형적인 환경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이 사랑의 비극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주요 단서로 삼으십시오. 그러면 의 사랑 이론이 잘 설명됩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황제와 공주의 사랑 이야기는 오늘날 평범한 사람들과는 다르며 독특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강한 정치적 색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주인공과 여주인공은 역사상 실존 인물이며 당나라 역사의 흥망성쇠와 국가의 안전에 큰 역할을합니다. 이런 식으로 독자와 비평가들은 역사적 진실과 예술적 진실 사이에서 쉽게 찢어지고 역사적 인물에 대한 평가는 종종 문학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에 대한 의견과 혼동되어 이해의 차이와 혼란을 초래합니다. 그는 문학 예술가가 역사적 인물을 표현할 때 특정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고 특정 환경 묘사, 즉 역사적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을 묘사하기 위해 그에 대한 전체 그림을 쓰거나 그의 성격의 특정 측면을 가로 채기 위해 캐릭터에 대한 신뢰할 수있는 근거를 제공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당나라의 "다채로운" 캐릭터 특성이 가장 잘 묘사될 수 있습니다. "중국의 황제는 제국을 뒤흔들 만한 아름다움을 갈망한다"라는 시의 첫 구절이 그의 성격 특성을 요약합니다. 반면에 양귀비는 "아름다운 나라와 도시"의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그녀의 매력, 섬세함, 카리스마에 대해 썼습니다. 이 이미지는 매우 개인화되고 독특합니다. 사랑 시로서 정치적,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삼고 사랑 비극의 전형적인 환경을 취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사랑 시와는 다릅니다. 나라를 어지럽히고 심지어 안시성 반란을 일으킨 쾌락에 대한 방종은 한 측면에 불과합니다. 그것은 또한 돌이킬 수 없는 비극으로 이어집니다. 자신을 '여성 노예'로 한정하는 것은 편견입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당나라가 멸망한 것은 다양한 사회적 갈등의 결과라고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민생 문제, 잦은 외적의 재해, 씨족과 향촌, 환관과 간신 등 점점 더 격렬해졌습니다. 이러한 까다롭고 복잡한 모순은 당나라가 바꿀 수 없으며 통찰력있는 사람들조차도 개방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이 암울한 현실은 비극의 피할 수없는 조건이자 전형적인 환경이되었습니다. 우리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가 당과 양귀비를 주인공과 여주인공으로 삼을뿐만 아니라 몇 가지 주요 역사적 사건에 대해서도 쓴다고 말합니다. '안시성 반란'(유양의 전쟁 북소리가 하늘과 땅을 흔들 때까지), '서남으로 가는 수천 명의 기수', '마웨이의 반란'(군대의 장군들이 모두 멈추고 단 한 명도 움직이지 않았다) 등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삼았습니다. 우리는 역사 작품의 창작이 더 큰 역사적 사실에 충실해야 하지만, 그것에 기계적으로 종속되어서는 안 된다고 믿습니다. 역사적 의미를 부여하기 위한 골격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특징과 디테일(살과 피)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그래야만 문학 예술의 무결성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정치적, 역사적 사건이 강한 설득력과 아이러니 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말년에 당명 디 황제의 부패한 삶에 대한 비판이지만시의 주제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은 "영원한 증오의 노래"와 "천 년의 증오"여야하며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 될 것입니다.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미움은 분명히 사랑의 후회임이 분명하지만, 남녀 사이의 아픔에 대한 평범한 감정과는 거리가 멀다. 엉뚱한 나라에 그렇게 많은 동정심을 주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깊은 의미에서 풍부한 역사적 내용과 심오한 실천적 의미를 느낀다면 피상적이고 평범한 작품으로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120수의 시의 분포를 보면 대략 4분의 1 정도가 쾌락과 오해에 관한 시인데, 기본적으로 훑고 넘어가고 일부는 훑고 넘어간다. 먹물이 흘린 부분은 리와 양의 사랑의 비극에 해당합니다. 요정나라에 대한 마지막 허구적인 부분입니다. 양귀비가 죽은 후 불멸의 존재가 되어 선종 황제에게 집착하고, 그녀에게 충고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시의 세 부분 또는 두 부분의 관점에서 볼 때 초점은 다르지만 "풍미"라는 단어는 항상 그것을 통과합니다. 요컨대, 시 전체가 완전하고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시의 구조의 창의적인 배열을 통해 시인이 무엇을 의미하고 무엇을 말하지 않았는지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사랑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지식을 깊게 할 것입니다. (2)B& gt; 백주이 자신은 영원한 증오의 노래가 "많은 풍미"를 지닌 감상적인시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백러천이 시를 쓴 시점부터 시작하여 더 긴 주제입니다. 원허 원년(806년)에 백거천은 서른다섯 살이 되어 저우즈현(현 산시성 저우즈현)의 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이곳에서 그는 역사가 천홍(陳洪, 『장자』의 저자)과 랑징-왕지푸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종종 함께 수영하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한 사원을 방문했을 때 그들은 당나라의 서안종 황제와 양귀비의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왕지푸가 롯데에게 술잔을 올리며 이렇게 말했습니다."당신은 감정이 풍부한 시를 잘 짓는군요. 시를 한 편 써보는 건 어떨까요? 왕즈푸는 그 이야기가 매우 시적이고 감성적이라고 생각했고, 백주이는 감정이 풍부한 시를 잘 썼기 때문에 그에게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사랑'을 주제로 한 시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천홍은 "긴 증오의 노래"가 "감상적 일뿐만 아니라 요괴를 처벌하고 혼돈을 질식시키고 미래를 매달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 (긴 증오의 노래의 전설) 첸은 백이 이 시를 쓴 것은 단지 감동을 받았기 때문만이 아니라 나라를 혼란에 빠뜨리고 백성을 괴롭히는 미녀들을 처벌하여 후대에 경고로 전승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고 믿는다. 왕과 첸의 견해는 한 사람은 이 시가 사랑의 관점에서 쓰여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은 사후 세계를 풍자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시의 주제에 대한 두 가지 다른 견해가 생깁니다. 사실 롯데 자신은 <영원한 증오의 노래>를 풍자 작품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천홍의 견해와도 달랐다."<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풍자가 아니다. 그는 스스로 "열 가지 맛이 있는 긴 시, 열 곡의 진나라 노래가 정확한 소리에 가깝다"("나의 소박한 시를 열다섯 권으로 엮고, 권 말미에 제목 때문에 장난스럽게 구원 20리를 더했다")고 말했다. 그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가 풍자시와는 달리 남녀 간의 사랑을 표현했다고 분명히 믿었다. 그래서 그는 직접 편찬할 때 『영원한 증오의 노래』를 감상시로 분류했습니다. 감상시는 "무언가를 끌어내는" 시입니다. "한숨으로 형성된 이성이 내면에서 움직인다." (구당나라 백주이 전기 서문) <영원한 미움의 노래>는 리와 양의 사랑의 비극에 감동한 내면의 '이성'을 표현한 시입니다. 그는 또한 위에서 "오늘날 하인의 시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반면 잡시와 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무시당하고 있습니다. 시대는 무겁고 하인은 가볍습니다." 자신의 의견으로는 긴 증오의 노래와 다른 작품들이 풍자시만큼 "훌륭하고 질적"이지는 않지만 시인은 긴 증오의 노래를 좋아합니다. 시인의 태도가 매우 분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를 정치적 견해와 의도를 표현한 시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즉, 그것은 우화적인 시가 아니며 그 주제는 정치가 아니라 사랑입니다. 웰렉은 그의 저서 『문학의 원리』에서 "예술 작품의 완전한 의미는 작가와 작가의 동시대적 관점만으로 정의할 수 없다. 그것은 그 작품에 대한 수많은 독자들의 비판이 누적된 과정의 결과이며, 그 결과물입니다. "웹스터의 지적은 맞지만, 반대로 작품을 감상하는 데 있어 전자를 간과하기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는 창조적 주체(작가)와 수용적 주체(독자)라는 두 가지 측면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상호 보완적이며 통합적입니다. 그러나 시의 이미지 체계는 시인의 주관적인 마음보다 더 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용 주체(독자, 평론가)로서의 재창작 동기를 유발하고, 독자마다 각기 다른 이상적 청사진을 승화시키게 된다. 이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에 대한 다양한 견해에서 잘 드러난다. 어떤 이들은 '풍자'로, 어떤 이들은 '감정'으로, 어떤 이들은 풍자와 동정 모두로 승화시킵니다. 그러나 독자의 재창조적인 마음이 시인의 원래 마음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인정해야 합니다. 즉, 독자가 파생시킨 의미(예: 아이러니, 이중 주제)가 시의 원래 의미(사랑론)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대신 원래 시의 아름다움을 살피는 데 불일치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때는 시인의 초기 창작 의도를 충분히 이해하고 독자의 창작 의도의 간섭을 최소화하여 시의 이미지 체계의 무결성과 본래 모습을 파괴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그 사상, 예술, 영역, 문체, 표현 기법, 언어, 수사학 등을 평가하고 당대와 후대에서의 가치를 지적하거나 고대 중국 문학의 전체 역사에서 좌표적 위치를 지적해야 합니다.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시는 개인의 창조적 충동의 표현이다..." (궈모루오: 시에 관한 세 편의 에세이) "스타일은 인간이다"(마르크스: 최근 프로이센의 책과 신문에 대한 검열에 대한 논평). 그러나 창작의 주체로서 시인은 종종 현실을 초월합니다. 당과 양귀비의 러브 스토리에는 민속적 기반과 전설이 있지만 시인이 자신의 모든 생각과 감정을 예술적 이미지에 투영하면 전형적인 이미지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삶보다 높을 수밖에 없으며 사람들에게 영감과 연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더 넓고 깊고 보편적이며 풍부한 의미로 작가의 독창적 인 아이디어를 크게 뛰어 넘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영원한 증오의 노래'를 쓸 때 '특별한 생물을 처벌하고 혼돈을 억압한다'는 이성적인 생각은 결코 나타나지 않았지만 기존시에서 여성이 일종의 재앙 인 '여성 멸종'이라고 느끼지 않기 때문에 그 결과는 작품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정치적, 종교적 충동이 성 묘사와 모순 될 때 시인들은 성에 대해 거부 주의적 태도를 취하는 경향이 있지만, 세상이 인정하고 모두에게 공통적 인 사랑의 조류가 펜에 도달하면 그러한 감정을 추방하거나 억누를 수 없으며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이 우위에 있습니다. 아이러니가 있더라도 사랑이 깊이 묘사되는 한 작품의 주요 부분은 아이러니의 형태가 아닐 것입니다. 그가 레이디 리를 썼을 때와 마찬가지로 그는 황제가 여성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을 풍자하려고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장에서는 "삶도 혼란스럽고 죽음도 혼란 스럽습니다. 요괴를 잊을 수 없습니다. 쏟아지는 도시를 만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필사적인 시도입니다. "도시 전체가 색이 변하는" 접근 방식이 아니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시인이 시대적 한계 내에서 계급 의식의 한계를 초월하고 삶의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며 인간 가치의 요구 사항을 구체화 한 것을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만약 백주이가 이 시를 정말로 '특별한 대상'을 비판하는 풍자시로 썼다면,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가치는 훼손되었을 것입니다. 저희의 의견으로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가 풍자시의 범주에 포함된다고 해서 그 가치가 높아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거시적 관점에서 <영원한 증오의 노래>를 논할 때, 우리는 이를 지배층의 퇴폐와 타락을 폭로한 작품으로 단순하고 기계적으로 간주할 것이 아니라 고대 중국 문학사에서 문자화 기법의 위상과 기여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사회적 가치와 미학적 의의를 결합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B & gt; 인간의 생각과 감정은 문학 심리학 탐구의 주요 대상이며시의 미적 평가의 중심입니다.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관점에서 고대인들은 "시는 의지를 말한다"와 "시는 감정에 기초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두 말은 약간 다르지만 사실 같은 말입니다. 한 시인은 마오 시 서문에서 "마음은 곧 의지다. 말은 곧 시다. 감정은 중간에서 움직이며 말에 의해 형성된다. 여기서 말하는 '지'는 인간의 생각과 감정, 인간의 정신 활동이며, 이 지와 감정은 서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진나라 때 루지는 "나는 무덤에 관심이 있습니다. 나는 고서에서 기질을 수양하고 싶고 여기서 내 감정을 언급합니다. 아시다시피 인간의 생각과 감정은 주로 객관적인 세계의 감정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과 감정은 종종 복잡합니다. 시인의 마음에는 다양한 사회 생활이 반영되어 필연적으로 다른 생각과 감정, 다른 마음 상태를 만들어냅니다. 이 '느낌'과 '마음'은 우리가 시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주요 통로가 됩니다.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사람으로서 우리는 해설과 해석에 만족할 것이 아니라 시의 전체적 의미(내용과 형식, 이념과 예술성은 분리할 수 없는 전체)를 이해한다는 의미에서 시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탐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시의 아름다움을 발견하세요. 루쉰 씨는 "시와 산문을 감상하세요. 저자의 전체 마음과 전체 텍스트는 물론 저자의 역사적 조건과 사회적 배경을 이해합니다. 우리가 "긴 증오의 노래"라는 주제에 대해 이러한 견해를 갖는 이유는 주로 창작 주체의 마음 상태를 발견하는 방법, 생명력이있는 내면의 이미지를 발견하는 방법, 시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방법에 있습니다. 시의 미학의 중심 과제는 '인간'과 '감정'을 강조하는 데 있습니다. 문학은 인간에 대한 학문입니다. 시학은 감정에 대한 학문입니다. 어떤 사람도 문학이 될 수 없습니다. 감정이 없는 것은 시학이 아니며, 인간은 문학의 뿌리이고 감정은 시학의 생명선입니다. 백주이 자신은 "시인의 뿌리는 감정, 묘목 단어, 꽃, 진정한 의미에있다"고 말하면서 감정을 사용하여 자신의 뿌리를 비교했습니다. 감정은 감상의 출발점이자 시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종착점입니다. 시는 감정에 기반합니다. 시에는 감정이 없습니다. 아름다움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따라서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때는 시인의 감정 세계가 시에 어떻게 제대로 표현되어 있는지를 주로 논의해야 합니다. "감정 그 이상"인 바이 레티 안은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구성에서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그의 생각의 주제는 상대적으로 숨겨져 있고, "경향"은 "장면과 플롯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엥겔스 : 민코프스키)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주이는 감정과 이성의 저울 위에 있습니다. 감정이 이성보다 우선하고 동정이 비판보다 우선합니다. 당수종의 말년에 대한 장점과 단점에 대한 획일적인 접근 방식은 없습니다. 전면적인 부정도 없습니다. 전면적인 비판이나 비난, 혐오도 없으며,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오히려 비판과 아이러니로 동정심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정치적 방종에 대한 설명에서 유일한 언급은 "그러나 봄밤이 짧고 해가 너무 일찍 떠서 황제는 그때부터 일찍 청문회를 포기했다"와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현과 대나무의 음악, 황제의 눈은 결코 그녀를 충분히 바라 볼 수 없었습니다. ". 시의 후반부는 감정이 이성보다 우선하는 구체적인 감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시인에 대한 공감과 이해가 더 많습니다. 환상의 동화 나라. 양귀페이의 죽음 후 부활에 대한 집착은 물질주의적입니다. "이성이 있는 곳에 애정이 있다"(탕셴즈: 모란관 서문)는 것이지요. 그러나 말년에 신분이 바뀐 후 살아있는 탕원종의 은둔과 외로움은 그의 고통과 아픔 때문에 동정심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더 큽니다. 사랑의 비극을 다루는 방식도 비판보다는 동정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당과 양귀비는 사랑의 비극을 만든 장본인이자 사랑의 비극의 상속자이며 선한 사랑의 화신이다. 여기에 나타난 시인의 태도는 비판과 동정이 얽혀 있는 태도입니다. 시인은 동정의 눈물로 그들의 사랑의 정치적 색채를 씻어내고 평범한 사람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부여하며 두 사람에게 아름다운 이상을 입힌다. 양귀페이와 안루샨의 스캔들은 삭제되었습니다. 양위환이 '장수의 공주'라는 사실도 삭제되었습니다. 이렇게 양귀비는 '여자가 나라의 주인'이라는 지배층의 편견에서 벗어나 아름답고 온화하고 감상적이며 질투심 많고 섬세한 봉건 후궁의 양면이 기록되어 양귀비를 역사의 원래 얼굴로 되돌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비극적인 죽음 이후, 그녀는 "자신의 얼굴과 류를 눈썹으로 생각"하고 "봄비에 배꽃이 핀다"는 일종의 청순한 아름다움을 부여받았습니다. 깊은 동정. 이것은 시인의 진보적 인 사고의 성과입니다. 동시에 시인은 사랑과 충성심과 당의 사랑 문제에서 양귀비를 강조합니다. 시인은 사랑에 빠진이 두 인물을 미화하고 그들의 사랑이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발전하는 것에 대해 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침내 그들의 사랑이 성숙해졌을 때, 그들은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싶고, 한 날개를 가진 두 마리의 새, 땅에서 함께 자라는 한 나무의 두 가지."라고 동의합니다. . 우리는이 묘사가 지배 계급의 사랑의 현실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진정한 사랑과 윤리 사이의 반대를 보여주는 시인의 이상을 보여줄뿐입니다. 시인은 사랑의 충성을 통해 황제와 그의 배우자의 사랑의 비극에 대한 깊은 동정심을 표현합니다. 이 장시가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고 어린아이들까지 '애수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시인이 황제와 후궁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서정적인 어조와 동정적인 심정으로 사랑의 기쁨과 고통, 슬픔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으며, 등장인물에게 감정을 가득 담아낸 시인의 매우 아름다운 문체와 특히 양귀비가 죽은 후 당을 향한 깊은 사랑이 감동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 여운이 남는 감상적인 감정, 줄거리의 우여곡절, 아름다운 언어, 낭만적인 판타지는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을 매료시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걸작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