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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에 대해 자세히 질문하세요(표절하지 마세요, 좋은 답변에는 가산점 부여).

환상적인 송 왕조!!!!

중국 봉건 왕조의 정점은 당나라가 아니라 송 왕조였습니다. 송 왕조는 중국 역사상 가장 경제적으로 번영하고, 기술적으로 진보했으며, 문화적으로 번영하고, 예술적으로 심오했으며, 국민 생활 수준이 가장 풍요로웠던 왕조였습니다. 송 왕조는 중국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왕조이자 당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발명을 한 나라였습니다. 송 왕조는 중국이 세계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중국 역사상 중요한 발명품의 절반 이상이 송나라 시대에 등장했습니다. 화약, 나침반, 인쇄술, 지폐, 수직 직물 및 도자기 제조 기술의 중요한 개혁 등 중국의 4대 발명 중 세 가지가 이 시기에 발명되었거나 대규모로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송 왕조에 이르러 항해, 조선, 의학, 기술, 농업 기술은 고대에 전례가 없었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송 왕조는 또한 새로운 과학 기술도 발전시켰습니다. 이러한 눈부신 업적은 송 왕조의 전반적인 문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었습니다. 송나라의 GDP는 전 세계의 50퍼센트를 차지했습니다. 질적, 양적으로 국가의 전반적인 힘은 송 왕조 시대에 세계 최대 규모였습니다. 송 왕조는 봉건 왕조의 정점에 이르렀고 자본주의의 싹이 움트기 시작했습니다.

I. [송나라의 경제와 상업]

송나라는 고대 중국에서 '상업 억제'라는 장기적인 정책을 펼치지 않은 유일한 왕조였습니다. 송 왕조부터 저장고를 관리하고 차와 소금의 개발을 조직적으로 관리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농부들이 토지에서 해방되어 상업 수공업에 투자하면서 민간 경제가 활성화되고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전례 없는 부와 번영이 창출되었습니다. 송나라 초기에 송태조의 조복신은 백성들에게 "돈을 많이 모아 도시와 집을 지어 자식과 손자에게 물려주고 평생 노래와 춤을 추며 살라"고 당부했고, 송태종도 "두 가지 제도, 공동 번영을 이루자"는 글을 써서 관리들에게 재물 관리를 연구하여 돈을 벌 방법을 찾도록 했습니다. 반면 송 선종은 "재정 관리가 최우선"이라고 생각하여 "정치가 최우선이고 재정 관리가 가장 시급하다"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상업의 번성, 비즈니스의 급속한 발전, 은행 산업의 급속한 발전으로 이어져 세계 역사상 가장 초기의 지폐와 송나라 최초의 은행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은행은 여러 곳에서 대출과 결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북송 시대에는 금, 은, 구리, 철, 석탄 및 기타 광물 매장지가 대량으로 채굴되었고 세계 역사상 가장 초기의 제조 및 가공 공장이 전국에 등장했습니다. 조선 공장, 총기 공장, 제지 공장, 인쇄 공장, 직조 공장, 정부 가마 등입니다. 이 공장의 노동자들은 제때 임금을 받았습니다. 남송 시대에는 무기 공장에 7,000~8,000명의 장인이 있었습니다. 협회 지부에는 1,200명 이상의 견습생이 있었습니다. 진링 아카데미에는 400명 이상의 직공이 있었습니다. 공공 공장 외에도 일부 개인 공장도 많이 등장하여 번영했습니다. 전례 없는 경제 번영으로 인해 송나라 선종 황제가 506만 개의 동전을 주조하는 등 송나라에서 주조된 동전의 수는 매우 많았습니다. (당나라 전성기인 개원 시대에는 32만 개의 동전이 주조되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화폐의 형태와 종류가 너무 풍부했습니다. 구리 동전과 은괴가 송나라의 표준 화폐였습니다. 송나라에서는 구리 동전과 철 동전이 함께 사용되었으며 일부 송나라 동전에는 합금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은화도 일부 있었습니다. 송나라의 동전은 다양성, 수량 및 품질 측면에서 고대 중국 역사상 가장 성취되고 최고의 동전이었습니다. 송나라 동전에는 주로 유명한 예술가와 황제의 절묘한 서예가 새겨져 있으며, 풀로 된 인장 문자, 고대 인장 문자, 얇은 금장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절묘한 동전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송나라의 동전 예술은 최고였습니다. 당시 송건은 주변 국가들이 가장 선호하고 가장 강력한 화폐였습니다. 송나라의 화폐는 국고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랴오, 진 및 다른 국가들도 송나라 동전을 모방했지만 송나라 동전은 진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은 송나라 화폐가 발굴되었습니다. 오늘날 송 화폐는 일본과 서쪽의 유럽과 아프리카까지 많은 지역에서 출토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송나라의 번영과 힘을 보여줍니다. 많은 양의 구리 화폐를 운반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서기 998년(셴핑 원년) 쓰촨성에서 최초의 지폐인 '자오즈'가 등장했습니다. 이것은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초기의 지폐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지폐는 일종의 보증 토큰에 불과했습니다. 송 정부는 자오즈, 인첸, 관즈, 후즈 등 여러 종류의 지폐를 인쇄하고 발행했으며, 1023년(천성 원년) 송 정부는 세계 최초의 중앙집권적 인민은행인 '이저우 자오즈 서비스 사무소'를 개설했습니다. 서기 1024년, 송 정부는 '자오디'를 인쇄하여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오스'의 동판에는 새, 동물, 꽃, 문양 또는 이야기가 아름답게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지폐는 다양한 수준에서 발행되는 공채와 같습니다. 원래 2년간 발행된 새로운 지폐는 구 지폐가 재활용을 폐지했을 때 발행되었습니다. 서기 1072년(시닝 5년) 이후에는 여전히 2년 단위였지만 각 십자가의 유통 주기는 4년으로 늘어났습니다. 십자가의 교단은 만장일치에서 10 관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철 화폐를 기준으로 발행을위한 예비금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현대 지역 화폐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적용은 점점 더 널리 퍼졌습니다. 지폐의 사용은 상업적 번영을 위한 편리한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북송 왕조 충녕 4 년, 중국 북부 장베이는 "인첸"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지폐를 발행했지만 유통이 좋지 않아 인쇄가 중단되어 한 번만 인쇄했습니다. 1107 년 (대관원 년), 사천 자지는 음첸으로 이름을 바꾸고 자지 서비스도 음첸 서비스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1110년(대관원 3년), 발행량을 1,250,000장으로 제한하고 유통 지역도 사천, 산시, 허동으로 제한하여 철돈을 사용함으로써 음첸의 가치가 심각하게 하락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교환 방법이 채택되고 오래된 동전의 사용이 중단되었으며, 화폐의 가치를 회복하기 위해 준비금을 늘렸습니다. 남송 시대에 송 정부는 항저우에 "관중휘"를 설립하여 "관"의 인쇄를 관리했습니다. 천, 이천, 삼천, 이백, 삼백, 오백, 오백의 여섯 가지 지폐가 인쇄되었습니다. 회의는 "경계"에 대한 3 년, 유효하지 않은 만료, 오래되고 새로운 만료. 서기 1171 년부터 서기 1240 년까지 * * * 18 번째 사회가 발행되었습니다. 나중에 정부는 17세와 18세 셰켈을 영구적으로 유통할 수 있도록 규정했습니다. 이것은 진정한 의미에서 정부가 발행한 순수한 지폐였습니다. 지폐는 점차 구리 동전을 주요 교환 수단으로 대체했습니다. 상업의 급속한 발전이 촉매제 역할을 했습니다.

송 왕조는 백성보다 형벌을 강조하는 과거의 전통적인 입법 관행을 조정하여 정의와 이익을 동등하게 중요시하고 경제 입법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사회 및 경제 활동의 모든 측면을 다루는 법률과 규정, 특히 소금법, 포도주법, 차법 및 기타 법률과 같은 독점법 제정을 전문으로 합니다. 송 왕조는 잦은 입법 활동, 사회 및 경제 활동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규정, 규정의 제정과 시행에 있어 전례 없는 상상력을 발휘하여 고대 중국에서 경제 입법이 가장 활발했던 시기였습니다. 송나라 경제 규제는 상품 경제의 법칙에 따라 국가와 경제 주체 간의 이익 분배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송 왕조의 막대한 재정 수입은 국가 경제의 급속한 발전, 산업과 상업의 극심한 번영, 생산성 증가의 결과였습니다. 풍부한 사회 및 재정 자원 덕분에 정부는 국민에게 과도한 세금을 부과하지 않고도 정부 수입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사회적 갈등이 완화되고 국가 통치의 선순환 구조로 접어들었습니다. 송나라의 경제, 특히 2, 3차 산업은 크게 발전했고 백성들의 생활 수준은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서기 1077년 북송 왕조의 총 세수는 7070만 위안이었는데, 이 중 30%인 2162만 위안이 두 가지 농업세에서 나왔고 70%인 4910만 위안이 공업세와 상업세에서 나왔습니다. 더 이상 농업이 아닌 상업과 공업이 국가 수입의 주축을 이루게 된 것입니다. 송대에는 이미 중국의 농업 사회가 산업과 상업 사회로 변화하고 있었습니다. 송나라의 공예 산업에도 구리로 인쇄된 광고가 있었습니다. 이는 서구 자본주의에서 인쇄된 광고보다 300년 이상 앞선 것이었습니다. 위대한 학자 소동파가 식용유를 만드는 할머니를 위해 광고 시를 쓴 적이 있었는데, 그 할머니의 사업이 번창했습니다. 션궈의 화폐 유통 속도 이론은 현대 화폐 이론의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송나라 시대에는 현대 신문과 유사한 '타블로이드'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세계 최초의 중국 자본주의의 씨앗은 송나라의 번영하는 상업의 물결 속에서 탄생했습니다.

송 왕조는 중국 시민 계급의 공식적인 탄생이었습니다. 수많은 장인, 상인, 소상공인이 송나라 중산층을 형성했습니다. 이들은 경제적으로 풍요로웠고 독자적인 가치관을 추구했습니다. 시민들의 풍요롭고 여유로운 삶과 미적, 생활양식에 대한 관심은 송나라의 높은 문화적 번영에 기여했으며 연극, 곡예, 음악, 시, 소설은 모두 송나라 시대에 번성하고 발전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대규모 도시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처음으로 행정보다는 상업이 주를 이루는 대도시가 생겨났습니다. 송나라의 교통은 인류 봉건 역사상 가장 발달했습니다. 송 왕조에는 10마일마다 우체국이 있었고 30마일마다 우체국이 있었습니다. 공식 도로는 전국에 산재해 있었으며 잘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송 정부는 우편 서비스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제대로 작동하도록 했습니다. "백탑교는 지구경전을 판매하고, 정자는 짧고 적절합니다." 지구경은 지도이고 송나라의 지도는 꽤 정확했습니다. 송나라의 4대 도읍은 도쿄의 카이펑푸, 서쪽의 수도 뤄양푸, 베이징의 다밍푸, 난징의 잉톈푸였습니다. 송나라의 주요 도시는 인구가 집중되어 있었고, 북송의 수도인 비안량과 남송의 수도인 임안은 인구가 100만 명이 넘는 주요 도시였습니다. 송나라에는 취안저우와 같이 인구가 20만 명이 넘는 도시가 6곳이나 있었습니다. 송나라의 10만 가구 이상 도시는 당나라의 12개에서 46개로 증가했습니다. 남송 말기 서양에서 가장 크고 번영한 도시였던 베네치아는 인구가 10만 명에 불과했습니다. 이 도시에는 모든 주요 거리의 탑에 시침이 매달려 있었습니다. 각 시계는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는 좁은 골목에서도 울려 퍼지는 놋쇠 종을 치며 백성들에게 시간을 말로 알려주었습니다. 북송 왕조는 160여 년 동안 부유하고 강력했으며, 수도 베이징(현 허난성 카이펑)은 "한나라나 당나라 수도보다 10배나 큰" 도시였습니다. 수도는 육로뿐만 아니라 수상 교통수단을 통해서도 발전했습니다. 해마다, 분명한 제목" 및 "계속되는 이야기 - 조거, 중국으로 가다". "비안두에는 수백만 가구가 있지만 그중 단 한 가구도 임금을 태우지 않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비안두는 요리와 난방을 위해 나무 대신 석탄(서양에서는 번트스톤이라고 부름)을 사용해 불을 피웠습니다. 당시 서양에서는 요리와 난방을 위해 나무를 쪼개서 사용했습니다.1949년 해방 후 중국의 주요 도시 중 어느 곳도 이 단계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신흥 시민 계층의 탄생과 풍요롭고 편안한 생활은 송족에게 강한 소비 의식을 불러 일으켰고, 이는 찻집, 와인 시장,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같은 3차 산업의 번영과 발전을 크게 자극했습니다. 밤이 되면 어두웠던 당나라의 도시와 달리 송나라의 도시는 어둠 속에서도 찬란한 빛의 도시였습니다. 송나라에는 당나라처럼 통금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송나라 사람들은 밤에도 밤 문화를 즐겼습니다. 송 사람들은 밤이 되면 방과 집, 마당 입구에 등불을 켜서 사방에 등불이 가득했습니다. 밤에 여행하는 사람들은 온갖 종류의 등불을 들고 다녔어요. 그래서 밤이 되면 도시 전체가 반짝반짝 빛났죠. 밤이 되면 도시 전체가 불을 밝히고 새벽까지 호객 행위를 했습니다. '와지'와 '조칸'과 같은 일반 공연장에서는 수백 개의 오페라와 공연이 열렸고 대중은 큰 관심을 가지고 이를 지켜보았습니다. 저녁에는 해가 다시 뜨고 거리가 붐빌 때까지 식당들이 활기를 띠었습니다. "도시의 서쪽 거리에는 한두 개의 국수 집이 있는데, 밤새도록 사고 팔고 항상 친구를 사귀는 곳입니다." "나머지 조도 플레이스 레인에는 과일 과자 같은 것을 파는 야시장도 있고, 자정까지 들것에 시장 음식을 나르는 등 길거리에서 점을 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비나 눈이 많이 와도 야시장이 열립니다." . "와인은 노래로 가득하고 밤은 정월 초하루와 같습니다." . , "량원은 들뜬 노래와 춤으로 가득했고 와인은 슬픔을 덜어주는 칼과 같았습니다. 십대가 얼마나 즐거웠는지, 밤에는 판루가 얼마나 밝게 비춰 졌는지 기억합니다."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남자는 희미한 불빛 속에 있었습니다. "산과 건물 너머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끝날까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만들어 항저우를 비안저우로 만들었군." 관광객은 왕실 친척과 고위 인사 등 소수의 송나라 사람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과 도시에 사는 대부분의 송나라 사람들이었습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송나라에는 "길은 죽은 뼈로 얼어붙었다", "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항상 존재하고 풀과 나무는 봄에 돌아올 것"과 같은 가난은 없었습니다. 비관과 절망. 서호의 춤은 낙관적이고 번영해야 할 때 멈춥니다.

송 왕조는 사실 남쪽, 즉 개척지를 발전시켰습니다. 남쪽 사람들이 중국인처럼 되기 위해 그들은 오랜 세월 동안 비교할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고대에 개발되었지만 남방은 중원 북부에 비해 여전히 황무지였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전쟁이 아닌 문화와 경제의 침투와 침략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송나라의 번영은 팡족마저 진정한 중국인으로 만들었습니다. 남쪽의 소수 민족들은 점차 중국 국가에 통합되었습니다. 송나라 이후 중국에는 남북이 존재하지 않았고, 부유하고 강력한 송나라에서 중원의 백성, 북방의 백성, 남방의 백성들이 점차 하나로 뭉쳐졌습니다. 북송 전종과 현종은 "남방 사람들은 서로 친구를 사귀지 않는다"는 전통을 깼습니다. 린장의 왕인뢰와 쑤저우의 딩웨이는 재상이 되었습니다. 개보 9년, 4대 아카데미 중 첫 번째 아카데미인 위루 아카데미가 한때 삼묘의 고향이었던 후난성 창사에 세워졌습니다. 송나라 전종 황제는 이 학원의 정문에 '위루수원'이라는 글귀를 직접 새겼는데, 이 글귀는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송나라의 학자 주희와 같은 문인들이 이곳에 와서 유교 고전과 국가 건설, 백성을 부유하게 하고 통치자보다 백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민주주의 사상을 가르치고 강연을 하곤 했습니다. 서기 1024년 가을부터 서기 1028년 봄까지 판중옌은 4만 명 이상의 민간 노동자를 이끌고 타이저우에 1백 50마일이 넘는 제방 방어 프로젝트를 건설했습니다. 그 후 염전과 농지가 확보되어 지난 몇 년간 재해로 피해를 입은 수천 가구가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판중옌의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이 제방을 '판공디'라고 불렀습니다. 판중옌은 쑤저우로 강등된 후 수많은 민간 노동자와 함께 1년여의 노력 끝에 쑤저우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를 완공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척박했던 쑤저우는 건조하고 홍수에도 끄떡없는 곡창지대로 변했습니다. 쑤동포는 1085년 항저우로 추방되었습니다. 당시 항저우는 비교적 낙후된 지역이었지만 소동파는 6개의 우물을 뚫어 도시의 물 공급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는 또한 호수 바닥에서 다량의 미사를 파내어 호수의 남북을 잇는 윌로우 코즈웨이를 건설하는 데 사용하여 서호를 정비했습니다. 사람들은 소동파를 기념하기 위해 '쑤 코즈웨이'를 사용하며, '쑤 코즈웨이의 소춘'은 여전히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 중 하나로 꼽힙니다. 소동파는 미저우, 쉬저우, 후저우, 항저우, 잉저우, 양저우, 잉저우, 후이저우 등을 여행하고 남쪽의 하이난 섬에 도착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는 백성들에게 농작물을 심고 수자원을 보존하며 문제를 해결하도록 조언했다고 합니다. 송나라 시대에 실수를 저지르거나 정치적 의견 차이로 좌천된 관리들은 일반적으로 남쪽의 낙후된 지역으로 유배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그곳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송 왕조는 태후호 지역의 사회 및 경제 발전 수준이 국가의 선두로 도약한 중요한 시기였습니다. 영희 시대(서기 984-987년) 쑤저우는 최대 14,000무 이하의 토지를 경작했고, 징유 시대(서기 1.034-1.037년)에는 340만 무에 대한 세금을 납부했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경작지의 양은 거의 1.5배 증가했습니다. 두안핑 2년(서기 1235년)에 쑤저우의 총 경작지는 약 1200만 무로, 징위의 3.5배, 용시의 8.5배에 달했습니다. 송 정부는 준설 작업과 둑 공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고, 대규모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를 자주 수행하여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성공적인 경험이 만들어졌습니다. 우선 강, 호수, 항구 및 만의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를 준설하여 침수된 광대한 농지가 관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서기 1055년(하모니 2년)에는 156,000명이 파견되어 주정 64, 푸 44, 당 6의 준설과 하모니 연못 건설에 투입되었습니다. "살 땅이 없어 백성들이 질병에 걸리지 않게 되었다." 강 양쪽의 수백만 헥타르에 달하는 비옥한 땅이 이 공사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서기 1119년(서안허 원년) 조린은 19개월 동안 278만 명 이상의 노동자를 동원해 강 1개, 항구 1개, 고름 4개, 도랑 58개를 통제하여 핑장푸가 "20년 동안 침수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1115년(정허 5년), 장인헝허, 스둔강, 동신강, 대홍항을 통제한 후 인근 "가뭄으로 반복적으로 침수된 들판의 10개 마을이 그 고통에서 벗어나" 6573헥타르의 농지에 혜택을 주었습니다. 서기 1167년(건도 2년), 고대 후이푸강이 개방되고 준설되어 "물로 인해 파괴된 수만 에이커의 농지가 여전히 비옥해졌다"고 합니다. 준설된 항구의 개방으로 타이후호 수계가 강과 바다로 원활하게 흘러갈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역 농경지가 홍수와 가뭄에 효과적으로 저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의 복합적인 효과로 타이후호 유역은 농지 건설의 혜택을 크게 받았으며 송나라 시대에 전국에서 가장 집중적으로 수자원을 보존한 곳이었습니다. 북송 시닝 시대의 다양한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 수자원 보존 밭 및 총 경작지 통계에 대한 일부 사람들. 타이후 호수 유역은 두 개의 절강 도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 2294 개, 수자원 보존 분야 10484842 무, 전체 경작지의 28.8 %를 차지합니다. 절강성 남송 시대 시춘 전후에 타이후 호수 유역을 중심으로 2,100 개 이상의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가 절강성에서 두 곳을 합친 시닝 시대에 가깝습니다. 노래 역사-음식과 상품, "남쪽 이후, 중앙 평야의 수자원 보존, 그래서 상승의 수자원 보존"이라고 말했습니다. "낮은 들판은 종종 홍수가없고 높은 들판은 종종 가뭄이없고 수백 마일 이내에 종종 풍부하고 잘 익은"타이 후 호수 수자원 보호 구역. 타이후 호수 유역의 통치가 "원래 밭의 다른 정맥으로 나뉘고, 흙더미 사이, 기계 관개, 시끄러운 해안, 멍에 주위에 고리, 설사가 진짜, 밭의 크림이되었습니다; 평평한 조류와 갈대는 벼 재배의 땅으로 송나라 집중 재배의 첫 번째 좋은 땅이되었습니다.

항저우에 송 왕조가 자리를 잡은 후 북쪽과 중앙 평원에서 많은 사람들이 남쪽으로 이주했습니다. 국가의 엘리트들이 항저우에 모였습니다. 이는 남부를 더욱 번영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주하는 사람들은 미래 세대가 조상이 어디에서 왔는지 모른다는 것을 두려워하고 조상 홀 문화가 발전했습니다. 1102년 항저우의 인구는 20만 명에 불과했지만 1274년에는 124만 명에 달했습니다. 항저우 인구의 대부분은 외국인이었습니다. 남쪽에서 송나라의 발전과 운영은 남쪽 번영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 이후로 남방은 중국에서 가장 경제적으로 발전한 지역이 되었습니다.

탄마지아 2005-12-4 14:18

II. [송의 기술]

당시 송 도자기는 중국의 국가적 상징이었습니다. 송나라의 다섯 가지 유명한 가마는 루 가마, 관 가마, 준 가마, 게 가마, 딩 가마였습니다. 인류 최초의 상업 산업은 송나라의 도자기 산업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송 도자기는 최고의 예술과 정밀한 장인 정신의 완벽한 조합입니다. 송 도자기는 신성한 문명과 대중 문화의 독창적인 조화와 통일입니다. 전 세계 유명 가마에서 대량으로 생산된 도자기는 왕족뿐만 아니라 관리, 학자, 시민들도 소중히 여기고 사용했습니다. 송 도자기의 다양한 가마 생산 방법은 끝이 없습니다. 그것을 본 모든 사람들이 감탄하게하십시오. 송나라 도자기의 많은 기술이 사라졌습니다. 송나라 도자기의 많은 기술 수준은 현대에도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송나라의 도자기는 매우 정교해서 송나라에서 남은 유명한 가마 도자기는 거의 항상 귀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중국의 비단 장인 정신은 실용적인 것에서 세련되고 정밀한 것으로 발전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비단이 매우 잘 발달했습니다. 1,800개의 움직이는 부품을 포함한 매우 복잡한 베틀이 사용되었습니다. 다양한 자수 기법이 중국 비단의 예술성과 아름다움을 더했습니다. 부유한 외국인들은 거친 천을 입었고, 중국 평민들은 부드러운 실크와 새틴을 입었습니다. 일부 농민들도 비단을 입었습니다." 군인처럼 옷을 입은 졸, 농민들은 비단을 밟았습니다."

북송 시대의 유명한 과학자 셴궈는 천문, 역법, 의학, 수학을 연구했습니다. 셴궈는 지자기각의 발견, 마찰에 의한 전기의 기록, 광학 문제에 대한 논의 등 수많은 과학 기술 업적과 발견을 기록한 '맹자편탄'을 저술했습니다. 션궈는 또한 19세기까지 서양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던 지동설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맹자필언(孟茜笔谈)은 서양에서 세계 최초의 과학 기술 백과사전으로 칭송받았습니다. 송나라의 농업, 임업, 축산업, 부산물 및 어업이 발전함에 따라 송나라의 농업 생태계의 물질 순환에 대한 관점은 원칙적으로 오늘날 인류가 구축하는 현대 생태 농업의 관점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당나라에 비해 송나라의 의료 규모와 수준은 크게 향상되었으며 법의학도 송나라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본초강목》은 서양의 유사한 논문보다 300년 이상 앞선 중국 최초의 체계적인 법의학 연구서입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석유, 석탄, 천연가스가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 철을 만들기 위해 코크스를 사용한 것은 서양보다 500년 이상 앞섰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먼저 뜨거운 무기를 사용한 것은 송 시대였습니다. 나침반을 든 군대의 행진도 송의 것이었습니다. 북송 왕조 초기에 정부는 화약 무기 제조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송나라 군대는 전쟁에서 대포와 화약 화살을 사용하여 남당나라를 파괴하고 진링을 점령했습니다. 서기 1000년(함평 3년), 당 부청은 로켓과 불덩어리 등 새로운 화약 무기를 송나라 정부에 진상하여 영예를 얻었습니다. 이때부터 화약은 송나라 군대의 필수 장비가 되었고, 이후 북송 정부는 화약 공방을 설립하여 화약 화살과 대포와 같은 무기를 제조했습니다. 주로 가연성인 화약 화살과 대포, 폭발성이 강한 벼락과 벼락 같은 무기를 만들었습니다. 서기 1044년, 쩡공량 등은 세 가지 화약 공식과 다양한 화약 무기를 삽화와 함께 기록한 군사 서적 우징통륜(武징통륜)을 편찬했습니다. 서기 1161년 송나라 군대에는 수류탄을 던지는 석궁이 등장했습니다. 서기 1259년에는 거대한 대나무를 총신으로 사용하고 화약을 채운 머스킷이 제조되었습니다.

송 태조 4년(서기 971년), 모두 13만 장, 1076권 5048책의 대장경을 판각하고 인쇄하는 데 봄과 가을 12번의 봄과 가을이 걸렸습니다. 세계 또는 최초로 책을 인쇄하는 거대한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중국 최초의 소설집은 송 태종 황제가 태평천국 시대에 쓴 태평광지(976-983)로 500권, 92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부문에서 중국 최고의 책은 송 태종 황제가 쓴 태평유전(太平御展)으로 1,000권으로 55개 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텍스트는 남송 시대의 동해황공(東海黃公)입니다. 북송 시닝 이후에는 개인 및 공방에서 판각하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일부 개인 서점에는 수십 명의 조각사가 있었습니다. 판각과 인쇄는 송나라에서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송 정부는 인쇄술을 대중화하여 농업 매뉴얼과 의학 서적과 같은 기술 매뉴얼을 보급했습니다. 수많은 민간 언론의 출현은 글쓰기의 세계를 바꾸고 지식을 전파했습니다. 송나라 제종 황제 시절 상인이었던 쉬젠은 《아함경》을 판각하여 북한 등지로 보내 판매하여 많은 이익을 얻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활자 인쇄술이 발명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활판 인쇄는 아직 널리 사용되지는 않았지만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시스템은 요소로 세분화할 수 있고, 요소들이 모여서 주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 인쇄는 고대 중국에서 시스템 사고를 적용하고 기술을 개선하며 효율성을 높인 구체적인 예입니다. 송판은 세심한 조각, 깔끔한 서체, 둥근 칼, 옅은 잉크를 사용한 단단한 백지 등 품질에 신경을 썼습니다. 베이징 도서관 소장 도서의 송판은 여전히 뚜렷한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선궈는 맹자비탄에 자침을 설치하는 네 가지 방법, 즉 부유법, 손가락 발톱법, 그릇 입술법, 매달기법을 기록했습니다. 북송 시대에는 항해에 적합한 나침반이 발명되어 항해술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당시 중국의 조선 기술은 세계에서 가장 앞섰습니다. 송나라의 상선은 당시 상상할 수 있는 가장 큰 배였습니다. 어떤 배는 돛대가 6개, 갑판이 4개, 돛이 12개나 되어 1,000명 이상을 태울 수 있었습니다. 이 배에는 기적에 가까울 정도로 정확한 해도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측지기와 점성술을 아는 사람, 자연 자기 나침반을 사용하는 데 능숙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나침반만 있으면 광활한 바다를 가로질러 육지 세계 끝까지 길을 찾을 수 있었죠. 송 왕조는 당시 가장 중요한 해상 무역 강국이었고, 취안저우와 밍저우는 당시 가장 큰 해상 무역 항구였습니다. 해상 무역에서 거둬들인 세금은 정부 재정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주요 재원이었습니다. 북송 시대 중국은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범선과 상선을 보유하여 동남아시아와 동아시아를 거쳐 아라비아, 동아프리카, 인도, 일본, 한국으로 자주 항해했습니다. 송나라의 높은 번영과 개발과 개방의 경제 정책은 인류 역사상 전례가 없는 동서양의 기술과 물자 교류를 가져왔습니다. 제지, 인쇄, 나침반 등 중국의 선진적이고 고도로 정교한 기술은 빠르게 서양으로 전파되었습니다. 빠르게 서양으로 전파되었습니다. 중국 대송 왕조가 이룩한 찬란한 문명은 야만의 시대에 살던 서양인들에게 처음으로 문명을 경험하게 해주었습니다. 중국 문명의 모든 측면은 서양에 영향을 미쳤고 이후 르네상스와 서양 문명의 발전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송 왕조는 고대 중국 수학이 가장 번성했던 시기였습니다. 송대에는 뛰어난 수학자들이 많이 등장했고,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수학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송나라의 가장 추상적인 수학은 그리스 문명과 서양의 격차 속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송나라의 대수는 절대법을 최대한 활용하고, 한나라 방정식의 해를 위한 조합 변환 공식을 놀라운 수준으로 발전시켜 많은 문제를 풀었을 뿐만 아니라 고차 방정식, 가상근 등의 문제도 제기했습니다. 서양의 방정식은 수 세기가 지나서야 등장했습니다. 송나라의 방정식은 잘 발달된 수학적 학문이었습니다. 션궈의 '랴오자이'는 중국 최초의 고급 산술 시리즈였습니다. 셴궈의 '원 잡기'는 기하학적 문제였습니다. 구샤오 정리는 활선의 코드와 벡터에서 호의 길이를 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수학자 지아셴은 '황제 9장'에서 임의의 거듭제곱을 열기 위한 '곱셈과 개수법'을 제안했습니다. '곱셈법'은 고차 방정식을 푸는 데 사용됩니다. 몫을 구한 후 고차 미지수의 계수를 곱하고 새 방정식의 첫 번째 항의 계수에 더합니다. 실제로는 몫, 상수 항, 새 방정식의 첫 번째 항의 계수, 고차 미지수의 계수를 따로 배열한 다음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변환하고 결합합니다. 서양에서 동일한 방법이 발명된 지 700년이 지났습니다(1819년 영국의 호너가 발견). 지아셴의 이항 정리 계수 표는 17세기 유럽에서 등장한 '바르가 삼각형'과 유사합니다. 남송 시대의 저명한 수학자 진은 1247년 『수수장』(수수 9장)에서 곱셈과 나눗셈의 방법을 대중화했고, 고차 방정식의 수치 해법을 논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개 이상의 고차 방정식(가장 높은 것은 십차 방정식)의 해법을 인용했습니다. 16세기에 이르러서야 이탈리아의 필로가 3차 방정식의 해를 제안했습니다. 또한 진은 일차 합동 이론을 연구했습니다. 진은 또한 손자의 정리를 대중화했으며, 그의 "하나를 찾기 위한 위대한 위상수학"은 손자의 정리의 방법을 소수의 일치에서 일반 해법으로 확장했습니다. 진은 또한 그리스 헬렌의 공식과 동일한 삼각형의 세 변의 넓이를 계산하는 공식을 도출했습니다. 류이의 '누적과 이익의 방법'과 '종속과 근사의 방법'도 계수 조합을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수학자 유리는 서기 1248년에 '천문'(1차원 고차 방정식)을 체계적으로 논한 최초의 저작인 '원측해경'을 발표하여 수학 역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가졌습니다. 서기 1261년, 수학자 양후이는 '누적과 적층'의 방법을 사용하여 여러 종류의 고차 등변수 급수의 합을 구하고 여러 고차 급수의 해를 제시했습니다. 서기 1274년에 쓰인 '곱셈과 나눗셈의 기원'이라는 책에서도 '아홉 반환법'을 설명하며 다양한 곱셈과 나눗셈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양후이는 원과 직선을 결합한 구구법을 개발했습니다. 송은 조합 수학에서도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양후이는 수학적 조합에서 대각선 결과를 4×4 수학적 정사각형으로 교환한다는 점에 주목했지만, 안타깝게도 그 이후에는 더 발전시키지 못했습니다. 송대에는 이미 수학이 진지하게 받아들여지고 있었고, 수학 연구 결과가 송대에는 응용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수학자 진은 수학 연구의 결과가 "만물의 연구인 세상을 관통할 수 있다", "맛은 질문과 대답으로 정의되며, 적용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수학자 옐리는 과학의 실천을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경멸했으며, 수학을 '값싼 기술'과 '장난감'으로 폄하하는 등 오랜 오류를 범했습니다. 그는 "예술은 육예의 끝자락에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하다"고 말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중국의 수학이 서양보다 수 세기나 앞서 있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송나라 이후 중국 수학은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고대 중국 수학의 산발적인 발전이 있었지만, 중국에서 수학의 지속, 발전 및 응용을 위한 전반적인 환경이 조성되지 못했습니다. 중국 송 왕조는 수학과 세계에는 기적이었지만 중국 과학에는 비극이기도 했습니다. ......

탄마지아 2005-12-4 14:18

3 [송나라의 정치 민주주의]

조광인은 군벌 체제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이 백성들에게 미치는 위험을 알고 있었습니다. 송태조가 헴록을 마실 권리가 있다는 것은 당나라 군벌 체제의 교훈[본질적으로 국가가 분열되었다]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중앙집권적 권력을 강화하고 조국의 통일을 촉진하기 위한 원시안적인 전략이었죠. 송태조와 조광인은 공신들을 죽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황제가 신하들을 법정에서 채찍질할 수 없도록 법으로 규정했습니다. 신하를 모욕하지 마라. 대신들은 반란을 꾀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람을 죽일 수 없었습니다. 송태수는 "학자와 문신은 죽여서는 안 된다", "자식과 손자가 이 맹세를 하면 하늘이 끝날 것이다"라는 '맹세'를 전수했습니다. 역대 황제들은 이 조상의 좌우명을 엄격하게 시행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악비를 죽인 송 고종 조주안도 악비를 세 번만 죽였습니다. 이는 다른 왕조에서는 극히 드문 일이었습니다. 송나라의 통치자들은 중국의 과거 역사에서 교훈을 얻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사마광은 유명한 사기(史記)를 편찬했습니다. 송 왕조는 원로원의 설립을 계기로 자자라는 집단 지도 체제를 도입했는데, 이는 중앙집권적 권력을 보다 합리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신호탄이었습니다. 황제 역시 어느 정도는 재상의 집단적 의견에 귀를 기울여야 했습니다. 최고 통치자는 자신의 감정에 따라 국정을 처분하거나 장관의 운명이나 심지어 생사를 결정할 수 없었습니다. 국가 통치의 "문명"은 역사적 발전의 추세였습니다. 송 왕조는 자비와 의로움을 바탕으로 세워졌고 정치적 상황은 분명했습니다. 지방 세력이나 환관, 황후, 친척이 국가 통치를 독점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에는 글 감옥이 없었고, 관리가 잘못된 말이나 글을 썼다고 해서 목을 베거나 온 가족이 몰살당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송 왕조는 언어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특화되었습니다. 송 런종은 대만에 대한 조언을 강화하고 조정과 논쟁을 벌였습니다. 문화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중국이 야만 사회에서 현대 문명으로 전환하는 신호였습니다. 계몽적이고 관대한 정치 분위기로 인해 관리들은 감히 국정을 공격하고 정치적 의견을 표명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중국 역사상 고준, 판중연, 바오정, 오양서, 수시 등 수많은 관리들이 송나라에 등장했습니다. 중국 역사상 송나라 렌종 황제의 얼굴에 침을 튀긴 바오정처럼 궁중에서 렌종 황제와 다툼이 일어날 수 있었던 것은 송나라 때뿐이었습니다. 송 런종 황제는 화가 났지만 바오정에게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포정은 여전히 용기를 내어 말하고 행동했고 승진까지 했습니다. "결국 송련종 황제의 세계에서는 의심스러운 감옥은 빛에 종속됩니다." 송 런종은 어려운 사건에 대해 매우 관대했습니다. 이것은 송나라 황제들이 계몽적이고 민주적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회 전체가 지식인을 존중했고 지식인의 지위는 전례 없이 높았습니다. 송 왕조 전체는 특히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관리들을 호의적으로 대했습니다. 루도선과 딩웨이 송나라가 왕위를 차지하려 해도 심각한 범죄를 저질러야만 추방될 수 있었습니다. 송나라에는 소위 관료제라는 것이 형성되지 않았고, 하급 관리가 상급 관리에게 소송을 제기할 수 있었습니다. '1인 이상 만인 이하'인 총리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바오정은 자신의 최고 상사와 그보다 높은 여러 관리들을 탄핵했습니다. 바오와 같은 인물은 깨달음을 얻은 송나라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사람들이 관리들을 고소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각급 관청의 문에는 반부패 규정이 게시되어 있었고, 백성들은 승소할 때까지 관리들을 고소할 수 있었습니다.

송태종은 300명을 모집해 경전과 유물을 수집하기 위해 천주를 여행했습니다. 송태종은 고대 인도의 브라만 승려와 무슬림들을 직접 만났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수많은 기독교인, 유대인 및 기타 기독교인들이 자신의 집과 교회, 사원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송나라에서 유교와 도교가 번성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의 중국은 다종교적이고 개방적인 국가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독교, 유대교, 이슬람교가 유교와 도교에 맞서 싸운 것은 송나라 때였습니다. 마르코 폴로가 중국에 도착하기 훨씬 전부터 많은 유럽 상인들이 사업을 위해 중국에 왔습니다. 서양에서는 1271년 초 이탈리아 상인이자 학자인 야콥 단코나(Jacob D'Ancona)가 중국 취안저우에 도착하여 그의 전기를 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취안저우에는 수많은 베네치아인, 유대인, 영국인, 사라센인, 프랑크인, 실론인, 인도인, 소자바인, 피산인, 일부 흑인뿐만 아니라 알렉산드리아, 브뤼헤 및 기타 지역에서 온 사람들이 거주하고 교역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유럽인과 아시아인이 중국에서 사업을 하거나 정착했습니다. 당시 취안저우에는 많은 수의 혼혈인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송 왕조는 많은 수의 유대인을 동화시켰습니다. 이것은 인류 역사상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비안량 카이펑에만 "여름에 나에게 돌아와 조상의 풍습을 지키고 비안량을 떠난다"는 세 가지 장을 받아들인 후 중국에 정착 한 17 개의 대 유태인 가족이 있습니다. 유대인의 동화는 모든 면에서 송나라의 번영을 보여줍니다. 송나라 시대 중국 문명과 기술이 서방에 전파되고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줍니다. 모든 종교를 가진 사람들은 계몽되고 번영하며 강력한 송나라 사회에서 조화롭게 살았습니다. 조화와 다름은 송 왕조 전체를 반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송 왕조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이어 중국 역사상 두 번째로 학문적 자유가 보장된 시대가 되었습니다. 장인 전통은 송나라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