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합제는 주나라 때 시작되었습니다. 진 사회는 매우 잘 조직되어 있었습니다. 상앙은 법을 바꾸어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사는 것을 금지하고, 남자 노동자가 2명 이상인 모든 시민은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설립해야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좌정 제도'를 확립했습니다. 동시에 군사 조직, 전국 정부 및 인민 설립에 따르면 5 가족은 5 가족, 10 가족은 10 가족입니다. 왜 그들은 서로를 자유롭게 감시하고보고하지 않습니까? 노출되지 않기 위해 열 가족이 함께 앉아 있습니다. 이 가혹한 법은 농민을 토지에 단단히 묶었고, 국가는 국가의 노동력을 직접 통제하고 세수를 보장했습니다. 통일 후 진은 이를 전국으로 확대했습니다. 기본 소개
주련 제도는 지리적으로 폐쇄적이고 교육받은 사회에 적합한 보편적 법의 한 형태였으며, 그 기능은 전복적이었습니다. 폐쇄적인 교육을 비판하고 해체하여 법 교육의 통일을 이루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위험에 처해 있고, 가족은 스스로를 보호하며, 금지령은 여전히 자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는 법을 배우고 준수 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법을 배우고 준수 할 것을 촉구합니다. 법을 배우는 것도 위기가되었고, 좌파 리그의 의무적 인 처벌과 함께 법의 대중화는 처벌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연좌제의 역사적 기원은 주, 춘추, 전국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주오련 제도의 설계자인 상양은 인구와 토지 소유를 통제하는 것을 국가의 최우선 과제로 삼았으며, 엄격한 호적 등록은 중국의 인구 호적 관리 시스템입니다. 리 저우에 따르면 주 왕조는 백성들을 위해 특별한 지위를 만들었습니다. 시골의 풀뿌리 수준에서는 권위주의 시대에 개인의 자유를 통제하는 가장 기본적인 조직 형태인 '리우자' 제도가 자주 시행되었습니다. 춘추시대 초기에 제나라는 "우" 제도를 시행했는데, 왜 10가문일까요? 총사령관과 총사령관은 예나라의 공공 질서를 책임졌습니다. 상앙이 법을 바꾼 후 진나라는 "관리와 군인이 함께 앉는" 법을 시행했고, 이는 이후 제도의 발전으로 이어졌으며 오랫동안 국가의 풀뿌리 사회를 개인적으로 통제하는 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국가의 세금, 코베, 병역 정책이 시행될 수 있었습니다. 졸베레인 제도는 범죄와 사회적으로 연관된 사람들을 처벌하기보다는 유죄 판결을 내린다는 사실을 반영합니다. 따라서 이 법률 시스템은 "관계의 법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친족 관계를 강조하는 가부장적 제도는 봉건적 법률 체계가 유지하는 주요 사회적 관계였습니다. 연좌제와 가부장제는 봉건 문명 전체와 함께하며 수천 년 동안 사회 질서를 규제하고 유지해 왔습니다. 사회는 항상 제거의 과정에서 발전하고 있으며, 인간의 감정과 관계를 처벌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좌파 리그"시스템이 이처럼 오래 지속되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그 자체로 진보적이고 합리적이며 사회 발전의 법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어떻게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까요? 전국 시대에 율법주의의 대표자로 유명한 한비자는 '분열의 제도'에 대해 "간통을 좋은 일로 막는 것은 죽은 자의 통치이다"라고 설득력 있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입니까? "그 법은 인간의 조건과 국가의 통치와 관련이 있으므로 우리는 서로를보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일 :개리는 바로 옆에 앉아 있고, 자신과 연결된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피하고 배신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할까봐 서로를 감시해야하며, 많은 엿보는 신발 콘센트가있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그를주의 깊게 관찰하고 강간의 비밀을 말해야합니다. 그를 비난하는 사람은 살려주고 그를 잃은 사람은 처벌을받을 것입니다. 그래서 강간이 이루어지고 강간은 자세히 설명되지 않습니다." 이 글은 "모든 사람이 위험에 처해 있고 모든 가족이 스스로를 보호"하며 서로를 감시하는 시스템의 붕괴를 드러냅니다. 좌파 연합 체제의 출현에는 필연성이 있습니다. 농업 생산이라는 단일 수단을 가진 중국의 경제적 특성은 혈연에 의존하는 폐쇄적인 생활 방식과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폐쇄적인 교육 환경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는 각기 다른 음성학, 다른 관습, 마을마다 하나의 성을 가진 많은 외딴 마을의 유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좌합은 실제로 이러한 폐쇄적 인 교육 형태에 대한 비판과 해체, 가부장적 사회 관계를 황제의 지배 이익에 따라 조정하고 규제하여 가부장적 사회를 왕의 법 아래 통일하고 금지가 여전히 연결되어 모두가 위험에 처하고 모두가 자신을 보호하고 모두가 법을 집행하는 법치 상황을 만들어 객관적으로 법의 보편화와 법치의 통일을 촉진하는 역할을합니다. 주율 제도의 특징 주율 제도는 봉건 문명의 법제 역사를 관통하는 청나라 말기 전국시대 이율의 '법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제도에 수반된 형벌도 당시 사회 갈등의 특성을 반영했습니다. 넓게 보면 법은 사회 생존과 발전의 법칙을 요약한 것이고, 그에 상응하는 형벌은 사회 생존과 발전이 직면한 위기를 시뮬레이션한 것입니다. 그 본질은 교육입니다. "바다의 동쪽, 모래의 서쪽"과 "상수 - 공유"땅에는 양쯔강과 황하의 두 강이 있으며, 사람들이 영양을 공급하고 농산물이 풍부합니다. 가뭄과 홍수 외에도 다른 대규모 자연 재해는 드뭅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혁신의 사회 및 교육 생산성과 천연 물질 생산성의 발전은 야당의 사회 교육과 물질 생산에서만 "인민 통치, 인민 먹이"경제 형태에 머물러 있습니다. 봉건적 법률 시스템에서 내재적 이익은 상대적이었습니다. 좌파 노조 체제와 씨족 체제 사이의 모순도 이러한 사회 형태의 반영이었고, 처벌은 또한 폭력을 폭력에 사용하는 전쟁 테러의 특성을 반영하고 처벌은 형벌과 중범죄로 대체되었습니다. 주오련 제도의 폐지는 청나라 말기 법률 개혁 운동의 성과 중 하나로, 당시 법률 개정 장관인 션자번과 우의 노력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 이들의 강력한 지지 아래 청나라 조정은 마침내 1905년 연좌제 폐지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연좌제는 법적으로 공식적으로 폐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폐지는 큰 유보와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이 유보에는 이 고대 제도에 대한 통치자들의 애착이 깊이 반영되어 있었고, 필요하고 가능하다면 통치자들은 녹슨 정육점의 칼을 다시 들고 백성들을 학살하는 데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항상 전통에 대한 자신감을 유지하고 만족에 자부심을 가지고있는 중국과 같은 국가에서는 고정 관념, 특히 폭군과 독재자에게 봉사 할 수있는 고정 관념을 완전히 없애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부 독재자들이 집단 체벌이나 앉아서 하는 체벌과 같이 전통적이고 문화적인 색채를 띤 형벌의 기억을 자연스럽게 소중히 여기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는 또한 현대 사회에서 앉아서 체벌하는 집단 체벌 현상에 대한 역사적, 문화적 이해를 제공합니다. 보편적 법의 증진을 위한 연좌제의 역할 평가: 연좌제는 한 사람이 범죄를 저지르면 그 사람과 어떤 식으로든 관련이 있는 사람들도 연루되어 유죄로 간주되는 제도입니다. 한서-형법지(漢書-形法志)에는 "진이 상양(商陽)과 함께 앉아서 천이(天夷)를 만들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진나라에서 함께 앉는 범위에는 친척이 함께 앉는 것, 지도자가 다섯 명과 함께 앉는 것, 직위가 함께 앉는 것, 다른 친척이 다른 역사적 시기에 함께 앉는 것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시대에 『명사』의 저자 장팅청룡이 죽었는데, 그의 형제, 아들, 조카, 독자, 구명자들은 여전히 그의 형제의 죽음을 알지 못했습니다. 좌파 연합은 주로 음모, 반란, 재판 등과 같은 '십악' 중 처음 몇 가지에 사용되어 전체 통치 질서를 직접적으로 위협했습니다. '명 역사 사건'은 전체 통치 질서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었습니다. "명사시"라는 용어는 "음모와 반란"뿐만 아니라 심각한 형사 범죄에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지만 사형수가 아닌 세 사람을 죽이고 다른 사람을 도운 경우 처음에 복종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사형에 처해집니다. 부인은 3천 리를 추방하고, 동물 독을 만든 자는 교수형에 처하며, 동거인은 3천 리를 추방할 것이다." 좌족제도에서 화목과 청렴의 위험으로 진나라에서는 매우 잔인한 방식으로 이웃 관계를 공고히 했는데, 이를 좌족제도라고 불렀습니다. 한 가족이 범죄를 저질렀을 때 이웃이 함께 처벌하는 제도였습니다. 이로 인해 진나라의 이웃들은 상호 감독 관계를 형성했습니다.2006년 9월 29일 지린성 중급 법원은 최고 인민 법원의 승인을 받아 총 65,438+0.02억 위안 이상을 횡령한 장춘 지강 그룹의 전 회장 상위춘에 대해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이 가족 소유 기업의 분업 구조는 명확합니다. 일부는 홍보, 사법부 및 정부 부처를 담당하고, 일부는 기업 내부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투사 역할을 하며, 일부는 해외에 나가 소송을 제기하고 직원들이 정부에 압력을 가하기 위해 청원하는 것을 막는 등 '법률 업무'를 담당하고, 일부는 소송을 위해 해외에 나가는 등 '법률 업무'를 담당합니다. 위광전자 공장을 합병한 후 상위춘은 자신을 반대하는 직원 70여 명을 해고했습니다. 그는 또한 고대 '연좌제'를 모델로 삼아 공장과 가족 공간에 '연좌제'를 설계했습니다. 한 사람이 반대하면 다른 많은 사람이 연루되는 구조였습니다. 조선의 '연좌제'에서 '조화로운 청렴'으로 고대 조선의 연좌제 고대 조선의 연좌제 중죄를 범하면 범죄자와 관련 피의자 또는 친족을 처벌해야 하며, 가족 구성원 모두는 2등 신분을 박탈당합니다. 처벌의 처벌. 외국 공무원 직책으로의 전근, 즉 다른 지역에서의 출석 근무. 일본 침략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국경 지역이나 남쪽의 위험한 지역에서는 종종 북부 여성 씨족으로 옮겨졌습니다. 범죄자 가족의 모든 재산을 몰수하고 범죄자의 집을 철거하기 위해 현관문에 [부서진 집 이누자와]라는 글자를 부착했습니다. 중범죄를 저지른 경우 범죄자 본인, 관련 용의자 또는 친척도 처벌해야 하며, 모든 가족 구성원은 2급 신분을 박탈당합니다. 외부 취업은 처벌 대상입니다.
연좌제의 정의
위양(즉, 상앙)은 진나라를 개혁하고 황제 체제를 공고히 하기 위해 연좌제를 제정했습니다. 이것은 가정 단위로 시행되었습니다. 위양 법가에 따르면 군주의 "최고 통치"를 실현하기 위해 "남편과 아내는 악을 감추기 위해 악을 버려서는 안 되며, 친척을 해치거나 서로에게 숨겨서는 안 된다"고 했습니다. 즉, 가장 가까운 남편과 아내, 친구는 서로를 숨기지 말고 정부에 보고하여 '악'이나 '잘못'을 숨길 수 없도록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야만 "발이 부당하지는 않지만 숨기 어려운 상황"("상준수전")[1]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연좌제의 목적은 사람들이 서로를 보증하고, 서로를 감시하고, 서로를 폭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한 사람이 죄를 지으면 한 발짝만 떨어져 있어도 다섯 사람이 함께 앉아 있어도 악을 행할 수 없었습니다. 진나라 법전에서 '우' 조직에 대한 언급이 많이 나오는데, 예를 들어 '네 이웃은 무엇인가? 이웃은 (또한) 오나라 사람들이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하인'인 의사 계급 이하의 사람은 모두 '우'씨 집안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이 범죄를 저지르면 그는 "종"이 되어야 합니다(진나라 법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 이 함께 앉는 방법은 마을 주민들뿐만 아니라 군대 대열에서도 실행되었습니다. 상군』에서는 "전선 사이의 법은 오중(五衆)이다"('전략 그리기')라고 말하며, "전쟁에서 다섯 명은 ('묶음'으로) 친구가 되고, 한 명은 ('도망'으로) 네 명은 ('도망'으로) 친구가 된다"고 했다. "), 4명은 가볍다("서른")는 뜻으로, 전쟁에서 5명이 한 무리를 지어 명단에 등록하면 1명은 탈출하고 나머지 4명은 처벌을 받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함께 앉는다는 것은 범죄자와 어떤 관계로 인해 범죄에 연루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