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밀히 말하면 빈티지 주얼리는 5,000년 전부터 20세기 중반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날 때까지의 주얼리입니다. 하지만 1940년대부터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제작된 핸드메이드 제품도 이 범주에 속할 수 있습니다. 유행에 민감한 서양이든 고대 동양이든, 귀중한 소재와 화려한 색상, 정교한 형태, 빛나는 광택을 지닌 앤티크 주얼리는 인류 문명의 풍부한 문화 유산을 반영하며 소장 가치가 높습니다.
패션과 마찬가지로 주얼리에도 시대와 스타일의 감각이 있습니다. 앤티크 주얼리에서 아르데코 주얼리의 높은 비율 외에도 앤티크 주얼리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시대의 시기에 따라 나열할 수 있습니다.
1, 1880 프랑스 나폴레옹 3세 시대.
영국의 빅토리아 시대라고도 합니다.
이 기간 동안 강대국의 영토 확장으로 인해 외국 문화의 흡수가 주얼리 디자인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얼리 스타일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네오 르네상스 스타일, 자연주의 스타일, 그리스 스타일, 이집트 스타일, 에트루리아 스타일, 아시리아 스타일, 인도 스타일, 집시 스타일 등 여러 문화를 포괄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시대에는 유색 보석(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등)과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가 주요 보석으로 디자인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65 438년부터 0900년까지 프랑스의 아르누보 운동.
이 시기에는 자연주의가 만연했으며, 주얼리에는 표면 장식과 세팅뿐만 아니라 많은 식물의 덩굴과 곡선을 사용하여 주얼리의 화려한 라인을 만들었습니다. 불과 몇 년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짧은 기간이었지만 전 세계 주얼리 디자인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화려하고 복잡하며 유려하게 흐르는 선과 자연적인 토템은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예술적 보물로 상징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두 시대 모두 천연 진주를 여전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 주얼리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3, 1910년 프랑스 플라워 크라운 리스 시대.
영국의 에드워드 시대라고도 합니다.
유럽의 오랜 주얼리 역사에서 에드워드 시대는 영국 군주의 이름을 딴 마지막 주얼리 시대입니다. 에드워드 시대만큼 화려하고 화려하며 다채로운 시대는 없었기 때문에 에드워드 스타일은 단 30년 만에 주얼리 역사에서 고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전 아르누보 시대와 달리 에드워드 스타일은 왕의 우아함, 우아함, 온화함을 구현했습니다. 하지만 아르누보 시대의 강한 예술적 분위기가 완전히 버려진 것은 아니었습니다. 다행히도 기술의 발전과 우수한 소재 덕분에 새로운 화환 스타일은 더욱 생생하고 유동적으로 변했고, 1910년 주얼리 디자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소 중 하나로 발전했습니다.
한편 에드워드 7세 시대의 주얼리는 킹 조지 시대와 빅토리아 시대의 우아함을 계승했습니다. 다이아몬드와 플래티넘과 같은 귀금속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정교했습니다. 정교한 레이스 장식이 더해져 화려하고 섬세한 궁정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물결치는 듯한 움직임과 가벼운 형태는 신흥 부르주아 미학에 고개를 끄덕이게 합니다.
에드워드 시대에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복고가 주류가되었고 장인들은 단색에 집착했기 때문에이 시대의 주얼리는 종종 흰색이거나 심지어 무색이었습니다. 백금을 추가하고 리본과 화환을 사용하여 이 시기의 주얼리는 절제되고 고급스러우며 권위 있는 주얼리가 되었습니다.
4.65438 ~ 0925 아르데코 시대.
가장 가치 있는 장식 예술(아르데코)
1920년에 시작되어 1930년부터 1940년까지 번성하며 '기하학적 단순함'을 절정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선명하고 강렬한 색채 대비와 기계적인 미학을 나타내는 기하학적 선이 특징인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까르띠에의 기하학적 토템 다이아몬드 브레이슬릿이며, 부쉐론, 반클리프, 아펠, 모파상, 티파니, 앰프 등이 있습니다. 여전히 주얼리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1905년 미키모토가 진정한 원형 진주를 재배하는 데 성공하면서 그 시대의 주얼리 소재에 진주가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아트 데코 주얼리의 또 다른 특징은 소재의 다양성입니다. 19세기까지 대부분의 주얼리는 금과 은으로 만들어졌으며, 20세기 초 백금이 발견되면서 주얼리의 표현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플래티넘 소재의 색상 특성으로 인해 다이아몬드나 반투명 보석의 색상이 세팅 시에도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보석을 주얼리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트 데코 스타일의 많은 앤티크 주얼리에서 볼 수 있는 또 다른 특징은 외국 문화, 특히 당시의 새로운 고고학적 발견과 관련하여 다양한 브랜드가 선택한 소재가 된 이집트 스타일과 같은 외국 문화를 통합하려는 정신입니다. 1922년 이집트 파라오 투탕카멘의 무덤이 세상에 공개되면서 이집트 스타일의 주얼리는 갑자기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 시기에는 이국적인 주얼리도 많이 등장했습니다.
"앤티크 주얼리에는 마법이 있습니다. 오랜 세월의 번영의 강물 속에서 꽃을 피웁니다. 역사의 먼지를 닦아내고 과거의 영광을 느낄 때 시각적으로나 정서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