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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과 뜸 경혈을 갖춘 Ziwu Liuzhu는 제 시간에 경혈을 엽니다.

침 치료 시간에 따라 해당 5개의 경혈과 원점을 선택하여 침 치료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는 나지아법(Najia method)과 나치법(Nazi method)이 있는데, 그 외에 24분을 시간단위로 하여 매일 교대로 66개의 경혈을 선택하는 육아시간법도 있다. 하루에 66개의 경혈을 선택하는 방법으로 12경의 기혈의 운행 상태는 시간의 변화에 ​​따라 그에 따라 오르락내리락합니다. Ziwu는 시간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흐름이란 12경맥의 기(氣)와 혈액순환의 과정을 말하며, 12경맥의 정경(景), 영(陰), 촉(蜜), 정(景), 화(貫) 등 특정 경혈의 기(氣)와 혈(血)의 성쇠(浮沈)를 말한다. 년, 월, 일, 시간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이 원칙에 따라 치료 시간에 맞춰 경혈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것이 자우류침법입니다. 자우유주나치법은 당시의 지경(地精) 속성에 따라 5경혈과 12경혈의 원점을 매일 정시에 순환시키는 방법이다. Ziwu Liuzhu Nazhi 방법이라고도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① 경락에 기류가 공급될 때 경락의 적절한 경혈을 선택하여 침치료를 하는 것이다. ② 자무토양침법(臟熱淸淨消) 증후군이 양성일 때 기와 혈류가 병경락으로 흐르고, 병경락의 하위점을 선택하여 병경락이 허약할 때 침술(淨淨)법. 질병 경락을 통한 혈액 흐름, 침술(보충 방법)에 대한 질병 경락의 모점을 선택합니다. 질병 증후군이 결핍 또는 과잉이 명확하지 않거나 보충 및 제거 시간이 경과한 경우 원점을 선택하거나 침술의 질병 경락의 원점. 자우유주나가법은 침술의 시간과 경락, 즉 조음폐, 마오대장, 시천간과의 대응관계도를 바탕으로 오경과 십이경의 본경을 선정하고, 1시간을 경혈 선택 시간 단위, 10일 주기의 66개 경혈을 포괄하는 시기적절한 경혈 선택 방법으로 Ziwu Liuzhu Nagan 방법이라고도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경혈선택의 원리. 양날(태양과 하늘 줄기는 양에 속함)과 양시(태양과 하늘 줄기는 양에 속함)에는 음일(태양과 하늘 줄기가 음에 속함)에 양 자오선을 선택합니다. , 그리고 음 시간(태양과 하늘 줄기가 음에 속함)에 음 자오선 점을 선택합니다. ② 일본과 서로 이용한다. A와 Ji, B와 Geng, Bing과 Xin, Ding과 Ren, Wu와 Gui는 서로의 결합된 태양이며, 결합된 날 동안 해당 시간의 경혈을 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술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저는 여러 차례 베이징에 가서 자우침술과 유주침술을 배웠습니다. 자우류침술은 침술을 시행할 때 인체와 12경의 기혈의 흐름 패턴을 결합하고 운론과 나지아법을 결합하여 임상 효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고전적인 고급 침술입니다. . 그러나 다년간의 임상실습을 통해 저자 역시 자우류침법에는 한계가 있음을 느낀다. 예를 들어 침술법은 단지 제때에 경락을 열고 기와 혈이 강한 경락이나 경혈을 선택하여 침술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것은 인체 전체의 기혈을 동원할 수 없으며 병든 부위의 경락을 촉진하고 맑게 합니다. 기, 도인, 연금술의 조절에 관한 책을 읽으면서 나는 침술과 도교 연금술이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둘 사이의 통합 지점을 찾는 한, 실제 연습과 조작을 통해 침술과 기공은 서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 실천하면 침술의 수준을 높일 수 있고 침술은 하늘과 땅을 열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임경과 두경선을 양해(陽海), 음해(陰海)라고 믿는다. Hua Bor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Rendu에는 두 개의 채널이 있습니다. 하나는 원본이고 다른 두 개입니다. 한 선은 몸 앞에 있고 다른 선은 몸 뒤에 있습니다. 한 몸의 Rendu는 천지의 자오선과 같습니다. 나누어서 합하면 음양의 불가분성을 보고 합치면 틈이 없음을 알 수 있느니라." 인체에는 12개의 경락이 있고, 임(Ren)과 도(DU)의 두 경락이 전체적인 윤곽이 되어야 함을 볼 수 있습니다. 두 자락은 양(陽)에 속하며 몸의 허리와 등을 따라 달리고, 임(仁) 자락은 음(陰)에 속하여 인체의 가슴과 배를 관통하여 각각 음양(陰陽) 경락을 주관하여 지탱하고 있다. 돌리다. 그러므로 12경선은 임경(仁身)과 두 경락(至身)에 붙어 있는데, 12경맥은 도랑 같고, 기경맥은 강과 같다고 한다. 이상한 자오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으므로 침술로 임경맥과 도경맥을 열어주면 나머지 12경맥은 자연히 막히게 되어 12경맥의 기혈부족을 보충하는 효과가 있다. 소주천 수행의 주요 내용은 따기, 밀봉하기, 정제하기, 정지하기이다. 따기는 본래의 본질을 뽑아 승화시키는 과정이다. 봉함이란 약을 모으고 강하정을 단전하부에 모아 봉함하는 것이다. 정제란 열을 운반하여 위아래로 움직이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Zhi)는 강 수레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멈춘다는 뜻입니다. 따기, 봉인, 정제, 중지의 네 가지 과정을 따르고 시간과 침술 기술을 결합하면 작은 주간 운동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도교의 역수련은 모두 인경(仁目)과 도(杜)의 두 경락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고, 임(仁)경은 아래에서 위로 흐르는데, 도교의 수련은 그 반대이다. 화체라고 부르므로 선천일을 사용하여 임경과 도경을 열 수 있습니다. 즉, 후천적인 질병을 보충할 수 있고, 더 깊은 의미에서 모든 질병을 제거할 수 있으며, 마침내 후천적인 성품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몸을 맑은 정신으로 바꾸어 순수한 양의 몸으로 만든다. 그것은 간과 신장 경락의 조정에 있습니다. 내경(Nei J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간은 몸의 뿌리이자 영혼의 거처입니다. 꽃은 발톱에 있고 힘줄에 충전물이 있어 피와 기를 생성합니다. 맛은 신맛이 나고 색은 맑습니다. 창백하다. 이것이 양의 소양이다. 봄의 기운으로 이어진다." 간(肝)은 목(木)에 속하며 생성의 시작이므로 혈(血)과 기를 다스리며 양기(陽氣)의 시작이다. 신장은 생명력의 뿌리이자 정신의 본거지이다. 간은 오행 중 목에 속하며 신장에서 물을 생성하는데, 즉 물이 목을 생성하므로 간과 신장의 경맥이 일치하여 간에서 생성된 양기를 흡수하여 기를 돕는다. 선천적인 것은 신장을 일으키고 기를 자양하고 혈액을 촉진시키는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태양과 소양의 자오선을 취하고, 열림과 회전의 의미를 이해하여 조주선이 위아래로 퍼지고 안과 밖이 조화되도록 돕습니다. 그런 다음 기술과 시간을 결합하여 선천적 본질에서 유래하고 명문의 불에 의해 훈증되는 선천적 본질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침술 과정에서 먼저 몸 전체의 음과 악기를 배출한 다음 두 신장을 자극하여 약간의 원양이 뒷문을 지나서 가계를 지나 진흙환을 바르면 여섯 개의 뿌리가 진동하여 바늘을 사용하여 인도하게 된다. 단전으로 내려와 봉인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