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스크립트 오프닝과 클로징 라인:
먼저, 시작하세요.
첫 번째 단계는 상대방을 염두에 두는 것입니다.
자기 소개→상대방 환영 인사→면접의 목적, 내용, 시간 등을 소개합니다.
2단계, 상대방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상대방에게 인터뷰가 일상적인 일임을 알립니다→쉽게 참석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상대방이 자유롭게 말하게 하세요.
상대방의 답변이 인터뷰에 도움이 될 것임을 알립니다 → 질문이나 답변에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 인터뷰는 연구용으로만 사용되며 절대 비밀이 보장됩니다. 사용 시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이 세 단계를 완료한 후 상대방에게 자기소개를 요청하고 다음 섹션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둘째, 제목입니다.
본문은 규범적 요소의 기술적 내용과 요구 사항을 말하며 전체 기술 표준의 핵심입니다.
셋째, 꼬리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끝났으면 다음 네 단계를 거쳐 인터뷰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1단계: 인터뷰 이상의 정보를 얻습니다.
인터뷰 주제가 끝났음을 상대방에게 알립니다 → 더 공유할 내용이 있는지 물어봅니다.
2단계: 상대방에게 감사를 표시합니다.
상대방이 답변한 질문 중 일부를 인용하여 감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상대방에게 계속 연락하고 싶은지 물어봅니다.
4단계, 상대방을 리프트에 태웁니다.
이 단계는 상대방이 경계심을 풀고 여러분이 특히 궁금해하는 질문을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주의 사항:
1. 사용자의 진정한 답변을 얻기 위해 너무 일찍 일부 정보를 공개하지 마세요.
2. 상대방의 표현 방식, 목소리 톤, 태도 등 상대방에 대한 보다 주관적인 정보를 기록합니다.
3. 주관적인 성향을 배제하고 질문합니다.
4. 인터뷰 전에 상대방에게 인터뷰 녹음에 대한 동의를 구하여 후속 조치를 용이하게 합니다.
일반적 인터뷰 시작
인터뷰 시작과 마무리:
먼저, 시작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상대방을 염두에 두는 것입니다.
자기 소개→상대방 환영 인사→면접의 목적, 내용, 시간 등을 소개합니다.
2단계, 상대방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상대방에게 인터뷰가 일상적인 일임을 알립니다→참석하기 쉽다고 말합니다.
3단계, 상대방이 자유롭게 말하게 하세요.
상대방의 답변이 인터뷰에 도움이 될 것임을 알립니다 → 질문이나 답변에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 인터뷰는 연구용으로만 사용되며 절대 비밀이 보장됩니다. 사용 시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이 세 단계를 완료한 후 상대방에게 자기소개를 요청하고 다음 섹션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둘째, 제목입니다.
본문은 규범적 요소의 기술적 내용과 요구 사항을 말하며 전체 기술 표준의 핵심입니다.
셋째, 꼬리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끝났으면 다음 네 단계를 거쳐 인터뷰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1단계: 인터뷰 이상의 정보를 얻습니다.
인터뷰 주제가 끝났음을 상대방에게 알립니다 → 더 공유할 내용이 있는지 물어봅니다.
2단계: 상대방에게 감사를 표시합니다.
상대방이 답변한 질문 중 일부를 인용하여 감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상대방에게 계속 연락하고 싶은지 물어봅니다.
4단계, 상대방을 리프트에 태웁니다.
이때는 상대방이 경계심을 풀고 여러분이 특히 궁금해하는 질문을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주의 사항:
1. 사용자의 진정한 답변을 얻기 위해 너무 일찍 일부 정보를 공개하지 마세요.
2. 상대방의 표현 방식, 목소리 톤, 태도 등 상대방에 대한 보다 주관적인 정보를 기록합니다.
3. 주관적인 성향을 배제하고 질문합니다.
4. 인터뷰 전에 상대방의 동의를 구하고, 인터뷰 녹음, 편리한 후속 조치를 준비합니다.
인터뷰 대본의 시작 부분 작성 방법
인터뷰 대본 열기 및 닫기 :
I. 인터뷰 대본의 시작은 일부 문학적 스타일, 산문, 커플트 및 기타 수사 방법과 같은 수사 방법의 완전한 사용에 약간의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글쓰기 방법은 설명적이고 서정적 일 수 있습니다. 글쓰기의 관점에서 특정 측면을 작성한 다음 독자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물론 문을 열 수도 있습니다. 개인 인터뷰를 작성하는 방법은 기술적 인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인터뷰는 그 사람의 주요 하이라이트를 높은 정확도로 요약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본문으로 이어집니다.
둘째, 인터뷰 스크립트의 마지막, 즉 문자 교환의 끝에는 감탄사, 칭찬, 희망 등의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1. 사용자의 실제 답변을 얻기 위해 일부 정보를 너무 일찍 공개하지 마세요.
2. 상대방의 표현 방식, 목소리 톤, 태도 등 상대방에 대한 보다 주관적인 정보를 기록합니다.
3. 주관적인 성향을 배제하고 질문합니다.
4. 인터뷰 전에 상대방의 동의를 구하고, 인터뷰 녹음, 편리한 후속 조치를 준비합니다.
저명인사와의 인터뷰 보도자료
인물 인터뷰는 내러티브 기사의 범주에 속하며, 르포 기사와 유사한 저널리즘의 한 형태입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유형의 기사가 신문과 잡지에 자주 게재되어 독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언론인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문학 애호가들도 사회 연습과 글쓰기 기회로 인물 인터뷰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좋은 인물 인터뷰를 쓸 수 있을까요?
첫째, 인터뷰 대상자를 파악할 때 인터뷰 대상자의 일반적인 경험과 주요 업적을 숙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터뷰할 때 대화의 주제가 정해져 질문하기 쉽고, 글을 쓸 때 기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날아다니는 새 장저우 - 후, 상금의 문을 여덟 번 두드렸다"라는 제목의 인터뷰가 있습니다. 인터뷰 전에 저자는 후가 어떻게 문학 명예의 전당에 올랐는지 신중하게 이해하고 후의 작품을주의 깊게 읽었 기 때문에 저자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물론입니다. 맹소는 순진한 눈으로 이 낯선 세상을 바라보며 가슴으로 삶을 느꼈다. 강을 오가는 돛단배에서 허리에 밧줄을 묶은 아이들의 외로움을 보고 깊은 공감으로 산문시 '흰 돛의 노래'를 썼고, '꽃시장'의 번화한 풍경에서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습을 발견하고 아름다운 필치로 '꽃을 사다'를 썼습니다. 활기찬 가족 연회에서 펑의 탐욕과 뻔뻔함을 발견하고 "손님"을 써서 그를 무자비하게 채찍질하고 폭로했습니다. 평범한 시골 소녀 샤오추이의 불행한 결혼 생활에서 수천 년의 불합리한 봉건적 습관이 여전히 가난한 시골 소녀의 청춘과 삶을 삼키고 있음을 발견하고 심오하고 강력한 <소허, 소허>를 써서 발표 후 강력한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이 구절은 이 인터뷰를 더욱 풍성하고 구체화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멍 샤오의 작품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는 인터뷰 대상자의 삶에서 흥미로운 이야기나 독특한 취미를 잘 발견하여 인물의 정신세계와 내면세계의 풍요로움을 여러 방면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핑루현 지에시 중학교 1학년생인 청루밍은 '다면 칠판'과 '돌칼'을 발명하여 과학 기술 발명품 3등상을 수상하며 '꼬마 발명가'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청년일보의 기자가 그를 인터뷰했을 때 그는 신나게 발명의 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산간 지역 교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청루밍의 결심을 눈여겨보셨나요? 동료들이 장시간 근무를 하나요?
직원: 오래 일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저를 제외하고 두 명은 3개월 동안 이곳에서 일하다가 은퇴하고 집에서 쉬고 있습니다. 어제 퇴사한 사람까지 포함하면 지난달에 8명이 퇴사했습니다.
기자:퇴사한 이유가 뭔지 아세요?
직원: 네, 알아요. 전화해서 물어보기도 했어요. 너무 피곤하고 월급이 적어서 이 일을 할 수 없다고 하더군요.
기자:그럼 하루에 그렇게 많은 일을 하면서도 불평은 안 하시나요?
근로자: 불평은 하지만 어린 손자가 방과 후에 일하는 것이 가장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말해요! 저는 어린 손자가 제일 좋다고 말해야 하는데,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면 그만두고 싶지 않아요. 손자의 선생님이 반 아이들에게 제가 도시의 미인이라고 말했다고 하더라고요! 그 말을 들었을 때 저는 제 자신이 매우 자랑스러웠어요. 조국을 생각하면 우리가 도시를 아름답게 꾸미고, 마음은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기자:그럼 어린 손자도 환경미화원이 되는 것에 동의하나요?
직원: 네, 어린 손자가 저를 무시할까 봐 걱정했어요. 손자는 이제 겨우 일곱 살이거든요. 그러나 선생님의 말을 듣고 즉시 제 말에 동의했습니다. 그건 그렇고, 어린 소녀, 너 몇 살이니? 몇 학년이니?
기자:저는 13살이고 6학년입니다.
노동자:아, 조국의 꽃인 네가 나처럼 환경미화원처럼 쓸모없는 존재가 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야.
기자:아니, 아니, 아니, 아니, 청소부들은 도시의 미화원입니다. 그들은 무가치하지도 않고 교육을 받지 못한 것도 아닙니다. 그들은 밤낮으로 묵묵히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할머니, 이 일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청소부가 없는 도시는 어떻게 될까요? 상상할 수 없는 일이죠!
근로자: 맞아요. 저도 종종 그렇게 생각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우리를 무시하고 열등감을 느끼게 하고 짜증나게 해요. 그런 사람들이 미운 게 아니라 제 자신이 미워요. 어렸을 때 공부를 잘하지 못한 제 자신이 싫어요! 그래서 지금 손자에게 공부를 열심히 시키고 있어요. 제 전철을 밟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기자: 감사합니다. 인터뷰가 끝났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손자분도 공부 잘하시길 바랍니다!
직원:네, 네, 감사합니다.
기자:이 질문으로 제가 모르는 것을 알 수 있거나 확실하지 않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나요?
이 질문이 제 인터뷰의 목적 및 제 기사의 주제와 관련이 있나요?
인터뷰 대상자가 이 질문에 답할 자격이 있는가?
이 질문이 청중이 원하고 알아야 할 내용인가? 또한 다음과 같은 질문은 하지 마세요: 시간 낭비적이고 무의미한 질문은 하지 마세요. 대답하기 쉬운 질문은 하지 마세요. 편견과 선입견을 가지고 질문하지 마세요. 질문하지 않고 답변을 포함하거나 답변을 암시하는 질문은 하지 않습니다. 응답자가 멍청하거나 틀렸다는 것을 보여주는 질문은 하지 마세요. 너무 복잡하고 관련성이 없는 질문은 하지 마세요.
쓸모없고 무의미한 질문을 제거한 후 질문을 논리적인 순서로 정리하세요. 면접이 길다면 면접관을 상황에 놓이게 하는 쉬운 질문, 즉 '워밍업' 질문 몇 개로 시작한 다음 가장 중요한 질문을 하세요. 인터뷰가 짧다면 요점을 파악하세요. 질문이 중요할수록 더 빨리 끝내야 합니다.
또한 어색한 질문이나 민감한 주제 등 면접자가 대답하기 위해 큰 정신적 장애물을 극복해야 하는 질문은 마지막에 남겨둡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여기서 면접을 진행할 때 면접 대상자가 면접관에 대한 충분한 신뢰를 가지고 있고 이전 면접이 무대를 마련했다는 것입니다.
특집 인터뷰와 같은 일부 인터뷰에서는 종종 한 주제에서 다른 주제로 전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수를 인터뷰하면서 그의 음악 경력에 대해 이야기한 후 그의 연애 생활에 대해 인터뷰하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전환이 자연스러울수록 좋습니다. 인터뷰 대상자가 대화에서 "다리"를 제공한다면 그 기회를 활용하여 전환을 시도하세요.
그러나 그런 기회가 없다면 직접 다리를 놓아야 합니다. 제이 츄와 인터뷰를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기자: 당신의 히트곡에 가사가 하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가사가 당신의 사랑에 대한 견해를 표현한 것이라고 생각하죠. 그런가요? "방금까지 당신의 커리어에 대해 이야기했으니 이제 당신의 연애에 대해 이야기합시다."라고 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인터뷰 대상자를 긴장하게 만들고 때로는 상대방을 경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인터뷰 스크립트 대화 예시 3
인터뷰 스크립트 작성 팁
첫째, 뉴스를 찾는 방법. 글을 쓰면서도 글을 쓰지 못하는 것은 우리, 일부 특파원, 심지어 기자들에게도 흔한 골칫거리입니다. 따라서 뉴스의 관점, 인터뷰이의 감정에서 뉴스를 잘 찾고 언어를 찾는 것이 좋은 커뮤니케이션 리포트를 작성하는 열쇠입니다.
"낭비에서 보물로"라는 관점을 선택하면 수년 동안 시행 된 후 새로운 것을 쓰지 않고 뉴스 작성의 낭비가됩니다. 그러나 그것을 바꾸는 방법
"왕겨를 쌀에 불어 넣으십시오". 예를 들어 치루 이브닝 뉴스가 있습니다.
"건초더미에서 바늘 찾기" 뉴스 발굴
둘째, 뉴스 작성 기술입니다. 여기서는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뉴스 작성 방법인 뉴스 글쓰기를 주로 소개합니다. 또한 우리 농촌 신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뉴스 보도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뉴스보다 더 길고 광범위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우리 같은 단위가 뉴스 매체에서 채택하기는 어렵습니다.
메시지의 구성: 헤드라인, 소개 및 제목.
1, 헤드라인. 뉴스의 주제는 사람의 얼굴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제목은 눈길을 끌고, 품위 있고, 생생하며, 독자를 끌어 들이고, 마무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독자는 기사를 선택한 후 읽을지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헤드 라인을 확인해야 합니다. 뉴스 헤드라인을 구성하고 작성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것은 헤드라인을 작성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저널리즘에는 '3분의 1은 헤드라인을 쓰는 데, 3분의 1은 도입부를 쓰는 데, 나머지 3분의 1은 제목을 쓰는 데 쓴다'는 말이 있습니다.
2. 서론.
첫째, 일반적인 소개입니다.
소개는 독자가 뉴스의 주요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아래를 보지 않아도 되도록 뉴스 이벤트에 대한 개괄적인 요약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구조적 특징은 뉴스 작성에서 가장 중요하고 신선한 사실이 수많은 일반 사건에 묻혀 '새로운'이라는 단어가 강조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설명적인 소개. "연대기"라고도하는 작성할 사실의 시간순에 따라 뉴스 플롯이 단계별로 단계적으로 나타나도록 이벤트의 절정이 뒤쪽에 나타나면 매혹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설명 가이드.
넷째, 뉴스에서 의미 있는 특별한 장면에 대한 간결하고 특징적인 설명입니다.
다섯째, 해설 리드. 사실을 전달하면서 사물의 관련성을 암시하면서 바로 평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학에 다니는 가난한 학생들에 대한 우리의 지원을 쓰면 다음과 같이 쓸 수 있습니다 : 풀라이 농업 신용 조합은 현재 농업 지원에서 동시에 좋은 일을하고 있으며, 가난한 농민들이 학교에 갈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춘 "특별 대출"을 설정하기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기금을 모금합니다. 풀라이산 후보와 그 부모는 "알약"을 먹었습니다.
6. 질문 가이드. 수사적 리드는 메시지의 시작 부분에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 다음 사람들의 관심과 생각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답변을 덧붙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출을 받기 어려운 농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대보증 대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소개는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예금하는 것만큼 대출을 받는 것이 편리합니까? 주셴현의 농민들에게는 처음에는 불가능해 보였지만 이제 그들의 꿈이 실현되었습니다.
일곱 번째, 인용문 형식의 소개입니다. 뉴스의 최전선에 있는 주인공의 혁신적이고 독특하며 개성 있는 언어를 사용하여 강한 인상을 줍니다. 예를 들어 "농민의 정당한 요구는 반드시 충족되어야 합니다." 주현 농촌 신용 조합의 마더친 이사가 한 이 말은 카운티의 수백만 농민에 대한 농촌 신용 조합의 엄숙한 약속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