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난의 벽돌 벽은 단단한 벽돌 벽에 속하지만 위에서 언급 한 석조 건물도 동시에 존재하므로 민난 주거용 주택 벽의 가장 큰 특징은 벽돌과 돌을 조화롭게 혼합 할 수 있고 그 혼합에 예술의 의미가 숨겨져 있다는 것입니다. 푸젠성 남부 주택 돌담의 미적 요소, 특히 돌담에 담긴 미적 스타일과 장식 모티프를 연구하는 것은 오늘날의 세계화 속에서 지역 문화를 유지하고 이해하는 데 매우 실용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푸젠성 민가에는 해양 문화의 흔적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특히 해양 실크로드의 출발점 인 푸젠성 남부의 취안은 해외 국가와 많은 교류가 있고 문화 간 영향의 흔적이 분명하지만 민가의 경우 이러한 해외 종교 및 장식 영향은 사원과 같은 종교적 색채가있는 장소에 더 국한되어 있습니다. 푸젠성 남부의 민가에는 다문화적 영향이 있지만 지역 문화, 특히 중앙 평원의 한족 문화에 더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지리, 기후 특징, 혈통 및 기타 여러 요소는 일부 모티브, 은유적 상징 및 일부 건축 양식에서 알 수 있듯이 중앙 평원 문화에 대한 존중의 흔적을 보여줍니다. 물론 흙 건물, 둥근 건물, 해먹, 수건 걸이 등과 같이 다른 민족 문화의 영향을 받은 건물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민난 주거의 유형학적인 형태, 특히 석조 벽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민남 민가의 외벽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다리(초석 기초 포함), 민남 민가의 발판은 대부분 흰 돌과 녹색 돌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무늬와 이미지는 주로 호랑이 발톱, 유니콘, 까치, 상서로운 구름을 밟는 말, 공을 가지고 노는 사자, 상서로운 글귀 등입니다.
2. 벽(산벽, 허리선, 창문 포함). 벽이 가장 특징적이며, 산벽은 얕은 부조의 점토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허리 부분에 붉은 벽돌, 흰 돌, 석회석 그림자 조각이 대칭을 이루고 있습니다. 벽돌 창, 돌 창, 도자기 창, 나무 창 등 다양한 종류의 창문이 있습니다. 벽돌 창과 도자기 창은 독립적으로 전체적인 패턴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돌창의 기둥은 동물과 꽃을 둥글게 조각한 형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조각 창문의 경우, 일반적인 극장 캐릭터입니다.
3. 처마는 일반적으로 점토 인물, 주로 풍경 인물과 스토리 라인으로 그려진 부조 조각의 형태입니다.
a. 전반적인 형식적 아름다움과 풍부한 변형을 가진 석조 벽.
1, 민난 주거용 주택의 벽의 구조와 장식의 가장 큰 특징은 벽과 돌의 혼합, 즉 "돌을 던지는 벽돌"인 두 가지 재료의 혼합으로, 질감 측면에서 돌과 벽돌의 표면, 표면으로서의 돌, 점으로서의 점, 선으로서의 벽돌 이음새의 대비로 인해 점, 선 및 표면의 조합을 생성하여 장식적인 것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미학. 그리고이 점, 선, 표면은
2. 흰색 화강암과 빨간색 베니어 타일의 색상 형성에는 조화와 대비의 효과가 있습니다. 대비는 빛에 있지만 조화는 흰색 돌이 순수한 흰색이 아니라 약간의 회색이있는 흰색에 반영됩니다. 흰색과 회색은 '얼굴'로서 조화를 표현하기 위해 대비를 이루는 완충 역할을 할 수 있고, 갈등을 표현하기 위해 조화를 이루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갈등의 해결은 또한 벽돌 벽의 특징 중 하나이며, 색상에 관해서는 붉은 벽돌과 흰색 돌이 붉은 색과 흰색 벽의 시각적 효과를 형성하고이 오목함과 볼록함은 빛을 기반으로하여 미묘한 리듬을 형성하고 집 전체가 그늘에서 돋보입니다. 우리는 햇빛 아래에서 녹색 돌, 붉은 벽돌 및 일부 장식 테두리 패턴이 주변 환경과 시끄럽고 조화로운 상호 작용 관계를 형성하고 친근감을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3. 푸젠성 남부의 대부분의 주택은 맨 벽 고리와 이음새의 형태를 채택하고 있으며, 규칙적인 벽돌 이음새와 불규칙한 돌은 "선"과 "표면"의 대조 인 대비를 형성합니다. 물론 이것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푸젠성 남부의 일부 주택은 벽에 '규칙적인' 붉은 벽돌과 '규칙적인' 돌을 일정한 배열로 혼합하여 또 다른 형태의 감각을 만들어냅니다. 구성 요소에 집중함으로써 우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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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패턴 벽의 적용은 단조로운 벽을 크게 풍성하게 합니다. 매화 벽 벽돌, 만자 벽돌 벽, 거북이 등 벽돌 벽, 고대 돈 벽돌 벽, 조롱박 벽돌 벽, 평행 벽돌 벽 등과 같은 매화 벽 벽돌, 만자 벽돌 벽, 거북이 등 벽돌 벽, 고대 돈 벽돌 벽, 조롱박 벽돌 벽 등.
산벽의 일부에서는 세라믹 플라스틱 재료로 만든 패턴이 시각적 효과가 풍부하며 일부 다채로운 타일은 현대 주택에도 사용됩니다. 무늬는 불과 구름 무늬로 대칭적이고 적절한 측면과 등불과 꽃바구니가 가운데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일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조롱박 모양을 형성합니다. 물론 이 공연 영역에는 고전적인 인물과 상징적인 오브제가 등장합니다. 파란색과 흰색은 벽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그 사이에 보라색, 빨간색 및 기타 유사한 색상과 함께 산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청동 타오타이 모티브와 비슷하지만, 중앙의 이미지는 민속에 따라 엑소시즘의 이미지에서 발전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런 다음 모든 그림은 펄럭이는 리본으로 통일됩니다. 산벽의 장식에서 구름, 물, 불타는 용, 봉황의 상징은 자연스럽게 일종의 전통적인 암호 언어이며, 꽃바구니와 등불로 표현되는 등 '삼각'의 공명을 더합니다. 주거 지역으로서 후손의 지속적인 파생에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둘째, 세부 사항의 가시성과 이미지 스토리의 가독성에 중점을 둡니다.
벽에 관해서는 전체에 종속되는 세부 기능 중 일부에 대해 이야기해야하지만 세부 사항의 풍부함은 시각적 전체에서 우리의 시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표준 벽돌 외에도 민난 주거용 건물의 외벽에는 실링 벽돌의 몰딩 벽돌도 있습니다. 이 성형 벽돌은 조형적 아름다움의 법칙에 따라 벽 전체에 배치 된 복제 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적 구성 언어로는 4면 연속 패턴을 응용한 것입니다. 단일 벽돌의 경우 단독으로 패턴을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동시에 벽 주위에 프레이밍 라인이 추가됩니다. 이 프레이밍 라인은 그 자체로 연속적인 패턴이며 일반적으로 레이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스는 때때로 세라믹 타일과 같은 다른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벽의 창문 아래 허리 라인을 장식하는 청금석도 있는데, 이 역시 장인이 큰 공을 들인 부분입니다. 디테일의 아름다움은 붉은 벽돌과 꽃으로 만들어지고 그래픽 모티브가 있는 기둥과 같이 벽의 중앙에서만 발견되는 것이 아닙니다.
민난 가옥의 벽을 마감하는 방식은 민난에서 매우 전통적입니다. 그것은 현실의 균형과 위치 관리에주의를 기울이지만 규칙에 불규칙성을 반영하고 불규칙성에 논리적 질서를 암시하며 일부 반복을 통해 리듬을 반영하는 등 현대적인 구성의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구도에는 대칭적인 형태와 창문 장면이 있고, 일부 장식적인 선은 물결치는 파도와 굴곡을 통해 기복감을 주어 돌벽돌의 딱딱함과 차가움을 깨고 벽의 단조로운 평면을 인물들의 이야기로 희석시켜 딱딱한 외관의 돌담을 인문학적 색채를 지닌 건축 예술품으로 승화시켰다.
셋째, 모티브의 내용과 그에 수반되는 상징적 은유는 중국 문화의 유산을 보여줍니다.
민난 건축에서는 구름 두루마리 모티브, 꽃 모티브, 꽃 모티브, 지그재그 모티브 등 중국 전통 모티브의 원형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대의 칠기에는 구름 무늬가 있는데, 민난 산벽은 이를 지붕 벽에 적합한 삼각형 모양으로 바꾸어 "윤루이 머리"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윤루이 머리"라는 의미도 있으며 "지"와 "지"의 상형 문자 8자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태극도에서 발전한 것으로, 이 골격 안에 '환영'이라는 모티브가 축하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레이구이위안 씨에 따르면 사각형과 원은 오랜 세월에 걸쳐 모티브를 만드는 데 있어 기본 골격이며, 그 모양은 '명'의 의미와 일치한다고 합니다(레이구이위안, 1977). 민난 가옥의 벽돌 벽 패턴은 이 기본 골격을 계승하고 이를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이 문양에는 구름, 불, 물, 용, 봉황이 크게 등장합니다. 특히 뼈대를 형상화한 불 문양은 물결치는 듯한 주제 꽃과 어우러져 물과 불의 조화로운 예술적 영역을 확인시켜 줍니다. 주제 모티브의 끊임없는 반복은 조형의 아름다움을 더하며 매력적인 다양성을 구현합니다.
민난 벽 장식의 세부 이미지에는 발코니 그림, 여성 그림, 상서로운 그림, 베고니아 및 아카시아 나무가 포함됩니다. 장수를 상징하는 육각형 거북이, 행운을 상징하는 팔각형 거북이, 완전함을 상징하는 원형 도형, 부를 상징하는 돈 모티브, 청순함을 상징하는 연꽃, 결실을 상징하는 석류, 장수를 상징하는 박쥐,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나비 등 이러한 이미지에는 모두 나름의 상징적이고 은유적인 의미가 있으며, 좋은 소망을 담고 있습니다. 모티프나 문양을 통한 말장난은 푸젠성 남부 석조 벽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넷째, 지역 조건에 따른 창의적인 재료 혼합
장인들은 장식이 적은 단일 벽돌 벽의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벽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재료의 혼합 사용은 벽을 크게 풍부하게하고 이러한 재료의 면적, 위치, 비율, 벽돌 방법 및 패턴은 강남 수상 도시의 흰색 벽 및 검은 타일과 대조되는 아름다움 감각을 반영하여 독특한 지역 대조를 형성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변하든 붉은 벽돌의 지배적인 톤은 푸젠성 남부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벽돌을 돌에 던지는 것도 "벽돌을 돌에 던지는 것"으로 진화했습니다. 미적 요소는 동일하게 유지되고 재료만 변경되어 통일성이 향상됩니다. 물론 재료 선택은 미적 요소보다 경제적이어야하지만 여전히 무의식적으로 미적 원칙을 적용합니다. 전체적으로 붉은 벽돌은 석조와 전돌 벽에 결합되어 있으며이 혼합 벽돌 구조는 벽에 다양한 변형을 제공하지만이 다양성은 또한 * * * 민속 가옥의 건축 양식 인 * * * 특성을 반영합니다.
푸젠성 남부 주거지의 벽돌 벽에서 우리는 붉은 색에 대한 정맥, 사랑, 조각된 문양의 디테일을 의도적으로 추구하고 상서로운 상징을 차분하게 표현하여 주거지의 외관에 거주자의 경제적, 문화적 정체성과 지위를 반영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붉은 벽돌의 붉은색은 결국 왕실과 축제를 상징하는 색으로, 푸젠성 남부 사람들이 다양한 경제적 조건에서 최대한 지그재그로 자신을 표현하는 동시에 이미지와 모티브와 같은 세부 사항에서 왕실의 선호를 끌어내려고 시도했음을 시사합니다. 물론 용과 봉황의 구체적인 이미지는 분명하게 존재하지는 않지만 패턴과 이미지 구성 모두에서 잠재적인 구조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맥락에 문화적 의미와 미적 인식이 숨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세대의 장인들이 의식적으로 창작했다고 할 수는 없지만, 장인들이 문화유산을 무의식적 또는 잠재의식적으로 이해하고 재창조한 것입니다. 동시에 이 보이지 않는 맥락은 특정 사회적 의식(예: 상징과 은유)을 표현합니다. 지역적으로 특정한 의미와 표현을 만드는 미적 법칙에 대한 그들의 이해에 대해 숙고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석조 벽의 단순한 표면은 푸젠성 남부의 문화적 개념을 공고히 하고, 푸젠성 남부의 문화 의식과 생활 의식을 측면에서 반영합니다. 한편 생활 환경과 물질이 변화함에 따라 문화적, 물질적 관점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정신과 물질은 종종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강화되지만, 한편의 조건 변화는 필연적으로 다른 조건의 변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 미학적 교묘함이 여전히 무의식적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