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나라 () 에서 정년 동안 중양 김나진 () 은 금용사 () 라는 사원을 건설한 적이 있다. 안국사 현중사 등과 함께 이름을 지었고, 명청은 안국사 하원이었다. 김라진항리 마을의 신파산 아래에 자리잡고 있으며, 부지지 30 여 무, 규모가 거대하다. 명대 향불이 한때는 성행하다가 전란으로 여러 차례 파괴되어 점차 무너졌다. 청초 김과진 북파촌 호성승이 석방되지 않고 거금을 모아 수도원을 부흥시켰고, 성공한 후 사내에 앉았다. 승려들은 불부신을 전내에 모시고 있다. 청말, 중양향인 유람사가 있는데, 부패하지 않는다고 믿지 않고, 말하는 것이 느리고, 손이 그 몸을 찔렀다. 뒷손가락은 곧 타락한다. 민국년 동안 절이 쇠퇴하여 1938 년 봄까지 일본군이 이석을 점령했다. 즉 김용사에 군사시설과 토치카를 건설하여 일부 전당을 허물었다. 건국 후 남은 전당은 일사천리로 파괴되었다. 농기계 역으로 개축되다.
민국시대 중양현 (닝향현)
(민국향엄사)
비루각 뒤에는 베개 가마 5 개 뒷좌석 물건은 12 공요동으로 객실로 되어 있습니다. 서쪽 뜰에는 다섯 개의 가마가 있는데, 다섯 개의 목각 불상을 모시고 있다. 앞으로 관제묘를 위해, 뒤를 안목 나리묘로, 그다음에는 서문이 있다. 시몬은 서쪽으로 동쪽 10 공요동에 있어 사승이 거주한다. 인도적인 금용사는 정원과 같고, 사중 나무는 줄지어 있고, 화초 근로, 전 앞 화분, 전 뒤 잔디, 춘란추국화, 벌인나비를 모집하는 것이 매우 아름답다. 사남에는 무대가 있는데, 섣달 8, 4 월 8 일, 경건한 묘회를 위해 향객들이 운집하여 시끌벅적하다. 사서산 비탈은 승려 탈린으로 7 층, 6 층, 5 층, 3 층 등 10 여 개의 묘탑이 있어 공적 수행을 상징한다.
(불교 목탑)
(불교 탈린)
중양인 왕훈 모치보학은 의의가 있어 금용사를 숭배한 적이 있다. 강희 13 년 8 월, 푸산과 호정, 손아련 술래백움산은 왕설에게 60 대 생일을 기원하고, 이후 후정, 왕훈, 연수와 함께 영천사를 유람했다. 청룡성 이후, 또 김용사 방문, 사주량 삶은 죽, 푸산 등 김용사 야숙을 했다. 푸산은 또 김용사를 위해 붓을 들어 "송조 노인 푸산제" 라고 적었다.
갑인은 8 월에 영천사를 유람하고, 발청룡은 김용사를 지나 휴식을 취한다. 사원 주인 노량, 모금하지 않고, 종교하지 않고, 힘전 수사사, 보은자를 알린다. 죽을 밤새 삶으러 가다. 카이 오는 사람, 왕훈, 후정, 손련수 친자' 는 사주들에 대한 경모의 마음을 보여준다. 노량도 푸산소를 비석으로 새겨서 김용사에 세웠다.
(푸산 김용사 비석, 현재 장백움산)
김용사 일본군 점령 기간 비루각과 일부 전당을 허물었다. 사승은 이미 뿔뿔이 흩어져서, 지난날은 더 이상 웅장하지 않았다. 건국 후, 남은 전당, 나무가 완전히 평평해져서 농기역을 건설하고, 오늘 김용사 본지에 서서, 이곳은 종북이 일제히 울렸고, 범바가 미묘했던 절이라는 것을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마도 불법흥성의 어느 날 김용사가 다시 나타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