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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력 정월 (1 월) 은 1 년의 시작이고, 정월 상순이나 중순, 대부분의 경우 봄의 시작 (적은 시간 입춘은 음력 섣달 하순) 으로, 지금은 설날로 정해져 있다. 명절 구체적인 시간 최종 확정은 이 시간이 농업노동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적다는 것을 믿는다. 음력 1 년의 마지막 날 (월 3 일, 월 29 일) 은' 섣달 그믐날 3 일' 이라고 불리며, 섣달 그믐날 저녁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음력 1 년 중 마지막 식사) 을 먹고, 설날 이후에는 섣달 그믐날 (세월을 지키다) 과 세뱃돈을 보내는 풍습이 있어 음력 설날 마지막 날부터 오는 해의 첫해를 지킨다는 것을 나타낸다 양력으로 보면 설날은 1 월 21 일부터 2 월 2 일까지 수영한다. < P > 소년과 대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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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민간, 특히 농촌지역에서는 소년과 대년을 보내는 습관이 있다. < P > 소년, 음력 섣달 23 일 (또는 24 일) (토론페이지의 설명 참조), 부뚜막 할아버지를 하늘 (모시는 부뚜막 왕을 화장) 으로 보내 옥황상제에게 그가 있는 가족을 보고하고 지난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보고했다. 부뚜막 왕자님이 좋은 말을 하게 하려면 설탕과를 모시고 배웅할 때 설탕으로 입에 발라 하늘이 좋은 말을 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섣달 그믐날에 부뚜막 왕을 다시 맞이하는 것은 주방에 새 부뚜막 왕 그림 (부뚜막 할아버지와 그의 아내 부뚜막 젖을 그린 그림) 을 사주는 것이다. 그림의 양쪽에는 보통 대련이 붙어 있다: 하늘이 좋은 말을 하고, 하계보 핑안. 횡배치: 일가의 주인. < P > 대년은 섣달 마지막 날부터 시작되며, 보통 정월 15 일 정월 대보름날까지 정월이 바로 해라는 말도 있다. < P > 설의 풍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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섣달 23 < P > 섣달 23, 일명' 소년' 은 민간제사 아궁이의 날이다. 민요에서' 23, 설탕과 끈적임' 은 매년 섣달 23 일이나 24 일의 제사를 뜻하며, 이른바' 관삼민 사선가 5' 라는 말이 있다. 즉 관청은 섣달 23 일, 일반 민가는 24 일, 수상집은 25 일 제사를 거행한다는 것이다. < P > 부뚜막은 우리나라 민간에 큰 영향을 미치고 널리 퍼지는 풍습이다. 옛날, 거의 집집마다' 부뚜막 왕자' 신위가 설치되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부뚜막 사명' 이라고 부르는데, 그는 옥황대왕이 봉한' 9 일 동주방사명부군' 으로 각 집의 부뚜막을 관리하는 일을 담당하고 가족의 보호신으로 숭배받는다고 한다. 부뚜막 왕단은 대부분 부뚜막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중간에 부뚜막 왕자의 신상을 제공한다. 부뚜막 왕당이 없는 집도 신상을 벽에 직접 붙이는 사람도 있다. 부뚜막 왕자님만 그리는 신상도 있고, 남녀 두 명도 있는데, 여신은 부뚜막 할머니 () 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부부의 이미지를 모방한 것 같다. 부뚜막 왕상에는 대부분 이 해의 달력이 인쇄되어 있는데, 그 책에는 부뚜막 신의 지위를 나타내는' 동셰프의 명주',' 인간감찰신',' 일가의 주' 등의 글이 실려 있다. 양옆에는' 천언좋은 일, 하계보 핑안' 의 대련을 붙여 온 가족의 막내를 가호하는 핑안. < P > 섣달 25 < P > 옛 풍속은 부뚜막 신의 천후, 천제옥황이 음력 12 월 25 일 직접 하계하여, 인간의 선악을 살피고, 내년의 화복을 정하여, 집집제들이 복을 기원하며' 옥황' 이라고 부른다. 이날은 기거하고, 말은 모두 신중해야 하며, 좋은 표현을 쟁취하여 옥황환심을 얻고, 내년에는 복을 내려야 한다. < P > 부뚜막 신을 보낸 지 며칠 후 섣달 그믐날까지 맞이하지 않았다. 그 사이 인간세상에 신이 관할하지 않고 금기가 없고 민간이 많이 시집가서' 난년' 이라고 불렸다. 난세는 민중이 자신을 위해 디자인한 사회생활을 조절하는 특정 시기이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이 여가와 저축을 하게 되는데, 평소에 모처럼 정력을 가지고 큰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시기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전통 사회에서는 민중의 생활질서가 민속에 의존해 조절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P > 사진 누에는' 타전 누에의',' 타전 재산' 이라고도 불린다. 강남 일대에서 유행하는 민간 기년 풍습이다. 섣달 이십오 이날은 횃불을 묶은 장대를 들판에 세우고, 화염으로 새해를 점치고, 화염이 왕성하면 내년 풍작을 예고한다. 어떤 곳에서는 연삼십 년에 이 행사를 거행한다. < P > 천등절은 몽골족 다호르족의 종교축제이다. 몽골어는' 명건탁라' 라고 불리는데, 이는 천등 축제를 의미한다. 섣달 이십오 이 날,' 명건탁라' 를 하고 절에 불을 붙이러 갔는데, 더 많이 지적하면 길리라고 생각했다. 이 명절 풍습은 신장 베라트 몽골족 중에서 가장 성행하였다. 현지 군중들은 이날 구운 소와 양고기를 먹고 전통 스포츠 유예 행사를 열었다. < P > 섣달 27 < P > 전통민속에서 요 이틀 동안 집중적으로 목욕하고 세탁하고, 1 년의 불운을 제거하고, 내년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경성에는' 27 시 죄책감, 28 시 지저분함' 이라는 속담이 있다. 섣달 26 목욕은' 세복록' 이다. 섣달 29 < P > 섣달 그믐날 전날,' 작은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리며, 집에서 술잔치를 하고, 사람들이 왕래하며' 별세' 라고 부른다. 옥외에서 분향을 하는데,' 천향' 이라고 하는데, 보통 3 일이 걸린다. < P > 지난 해 토가의 전통 명절은' 송년회' 라고도 불린다. 토가는 한족보다 하루 혹은 며칠 앞당겨 설날을 보낸다. 섣달 3-섣달 그믐날 < P > 섣달 그믐날은 매년 음력 섣달 마지막 날의 저녁으로 설날 (정월 초일) 의 끝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쉬운; 교대' 는 섣달 그믐날은' 달이 가난하다' 를 의미하며, 사람들은 모두 낡은 부서를 제거하고, 낡은 나이가 이 지경에 이르렀고, 내년에는 또 다른 나이를 바꾼다는 뜻은 음력 연중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구부를 제외한 새,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 P > 주 () 진 () 시대가 매년 다 끝날 때 왕궁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을 추방하는 귀신을' 제별' 이라고 부르며, 뒤이어 섣달 그Ǡ날 전날은 소제라고 한다. 즉, 어린 나이야. 섣달 그믐날은 대제다, 즉 섣달 그믐날 밤이다.
우리나라 각지에서 설을 쇨 수 있는 풍속이 있다. 최초의 문신은 복숭아나무를 인간으로 새겨 사람 옆에 걸었고, 나중에는 문신의 인물로 그려서 문에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설의 신차, 울루 형제 두 사람은 전문적으로 귀신을 관장하고, 그들이 포털을 지키며, 크고 작은 악귀는 감히 입문할 수 없다. 당나라 이후 진경 (), 위지경덕 () 두 사람은 문신 () 과 관우 (), 장비 () 를 문신 () 으로 그렸다. 문 신상은 집집마다 한 장씩, 후손들은 늘 한 쌍의 문신을 한 문일무로 그린다. 문신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는' 대문문신' 으로, 차문이나 전체 대문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문신' 으로, 작은 거리 문을 많이 붙여 높이가 약 2 피트, 너비가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모두 검은 얼굴, 흰 얼굴, 두 존신이다. 흰색 왼쪽과 오른쪽, 흰색 선 이순신, 검은 흉악한, 각 손 보유 캐슈 왕위. 세 번째 범주는' 방문문신' 으로, 거리문신보다 약간 작고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은 좌상이다. 집 문은 대부분' 기린 배달자' 를 붙이는 것으로, 두 푸분이 피지를 바르고 태자관을 빗은 인형으로 각각 기린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새로 결혼한 집 문에 붙여서 길리를 취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 문의 신년 장식품으로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자정에 정자를 만났을 때 새해 종소리가 울리고 중화대지 상공에서 폭죽 소리가 하늘을 울렸다. 이' 세원, 월원, 시원' 의' 삼원 활활 타오르는 불길 주변에서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깡충깡충 뛰는데, 이때 방 안은 환한 등불이었고, 법정 앞에는 찬란한 불꽃이었고, 집 밖은 하늘을 진동하는 소리였다.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역대 시인 묵객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미한다. 왕안석의' 원일' 시: 폭죽 소리 중 1 년을 제외하고는 봄바람이 따뜻한 사람을 보내 소련을 도살한다. 천문만 동공 날.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꾸다. < P > 천지 테이블을 설치하는데, 이것은 임시적인 제물로 섣달 그믐날 전용 책상이다. 일반적으로 대불당의 집은 하늘과 땅 탁자를 특별히 중시하는데, 평소 부처에 대한 제물이 적기 때문에 연말까지 신불에 대한 큰 보수를 한 번 받을 뿐만 아니라, 이 탁자는 주로 영신을 위해 사용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가족명언) 천지 테이블의 내용은 일년 내내 불당과는 다르다. * * * 어떤 것은 돈, 향초, 오공급, 대급을 제외하고는 제사를 받는 우상도 대부분 임시적이다. 예를 들면' 퍼센트', 그것은 목판판 신상의 그림책이다. "천지 3 계 18 불신" 은 큰 황모변 종이로 물색인을 새긴 온 정신을 담은 코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복록수 삼성초상화 등. 위의 형상 중 일부는 "백분율" 과 같이 신을 접한 후 소각된다. 어떤 사람들은 파오, 심지어 등불 축제에 가야 불태울 수 있다. 천지테이블을 진열하는 위치도 일정하지 않다. 예를 들면 당옥이 넓고, 방 안에 땅이 없는 것처럼, 마당에 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설에 의하면 이 밤은 하늘의 신들이 하계할 때 민간에는 이런 접신 풍습이 있다고 한다. < P > 우리 나라 민간은 섣달 그믐 날에 수세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속명은' 해를 견디는 것' 이다. 세월을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해서, 이 설날 저녁 식사는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불을 켤 때 입석하고, 어떤 사람들은 줄곧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종추 \ "형초세기 \" 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설날 야식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은 물과 같이 지나간 세월에 대해 이별을 아쉬워하는 정이 있고, 오는 새해에 아름다운 희망을 보내는 뜻도 있다. < P >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우리 국민들이 설날을 즐겁게 축하하는 성대한 축제 정경을 묘사한다. 폭죽 소리는 송년송년의 상징이며, 희경 심정의 표출이다. 장사꾼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날 밤에 포전을 벌이는 것은 새해에 대대탈리를 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관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은 앞을 다투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뒤처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설에 의하면, 큰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은 포전이 마지막에야 마음이 정직한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아이들이 놀이를 하고 폭죽을 터뜨릴 때도 바로 주부들이 주방에서 가장 바쁜 순간이다. 연찬은 며칠 전에 만들어졌고, 연야밥은 항상 연삼십일에 요리를 해야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 저녁에 싸야 한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는 쿵쿵거리며 고기를 자르고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들리는 도마 소리, 큰골목에서 나는 폭죽 소리, 가게에서 들려오는' 쪼개지는 탁탁' 주판 소리와 억양이 섞인 신고소리, 여기저기서 웃음소리가 뒤섞여,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득의양양하고, 섣달 그믐날 신나는 악장으로 얽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설 야식을 먹는 것은 설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한 시기이다. 섣달 그믐날. 풍성한 설채가 한 상 가득 차려져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식탁에 둘러앉아, * * * 동그란 밥을 먹으니, 마음속의 충실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사람들은 식탁이 가득한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그 즐거운 분위기도 즐깁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분, 핫프라이,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나는 샤브샤브입니다. 하나는 생선입니다. 샤브샤브가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스하고, 사람을 감동시켜, 붉게 타오르는 것을 설명한다. "물고기" 와 "유" 해음은 "길경 여유" 를 상징하며, "연여유" 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그리고 무는 속칭 채소머리라고 불리며, 좋은 채색 머리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바닷가재, 생선튀김 등 튀긴 음식은 집이' 열화식유' 처럼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단 음식을 많이 주고, 앞으로의 나날을 축복하고, 이날은 술을 못 마셔도 많이 마셔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 P > 섣달 그믐날 밥의 명당이 많은데, 남북각지에 따라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고, 각각 신경을 쓴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는데, 신구교체인' 더 나이 많은 교자' 를 취한다는 뜻이다. 또 백면만두 모양이 은원보처럼 생겼기 때문에 대야 끝에 탁자를 올리는 것은' 새해 대부자, 원보가 굴러 들어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만들 때 끓는 물 몇 개를 소독한 동전을 싸서 누가 먼저 먹으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한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의성장중경은 한겨울 섣달, 가난한 사람의 귀가 얼어서 얼어서 가난한 사람에게 동상을 치료하는 일종의' 한애교귀 수프' 를 만들었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추위와 온기를 제거하는 약재로 면가방으로 귀 모양의' 애교 귀' 를 만들고, 솥에 삶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누어 먹고, 사람들이 먹으면 온몸이 따뜻해지고 두 귀가 뜨거워진다. 그 후 사람들은 모방하여 오늘날까지 전해 왔다. 새해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 개초의 뜻을 취하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세계가 생성되기 전에는 혼돈 상태였고, 반고는 천지개벽, 우주의 사방, 긴 면,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새해에 국수를 먹는 것은 장수가 1 년이 되기를 미리 기원하는 것이다. < P > 세뱃돈은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는 것이다. 어떤 집은 설날 저녁 식사를 마친 후, 사람마다 식탁에 앉아 가지 못하게 하고, 모두가 다 먹고,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고, 자녀들과 손자들이 새해에 진보하고, 좋은 사람이 되도록 격려한다. 어떤 사람들은 부모가 밤에 자녀들이 잠든 후에 그들의 베개 밑에 놓아두고, 더 많은 사람들이 아이들이 일제히 정청에 모여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줄을 서서 무릎을 꿇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리고 손을 뻗어 빨간 봉투를 달라고 했다. 심지어 할아버지 어머니의 침실을 추궁하고 일제히 침대 가장자리로 달려가 "세뱃돈, 세뱃돈!" 이라고 소리쳤다. "세뱃돈, 세뱃돈!" " 어르신께서는 아직 시끌벅적하지 않고, 일부러 인색한 척하며, 흥정에서 포위 모색에 이르기까지, 결국 선조의 빨간 봉투를 발굴하여, 모두 약탈을 하고 나서야 울부짖고 흩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어르신께서는 이 광경을 만나면 오히려 기뻐하시며, 새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좋은 징조라고 여기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에 세뱃돈을 주는 것은 어른들의 후배들에 대한 사랑과 후배들의 어른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내는 가족 윤리 관계를 통합하는 민속행사다. < P > 접신은 신구년을 위한 분야이지만, 접신 시간도 일정하지 않다. 어떤 사람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은' 자정' 에 도착했을 때, 즉 자정 시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은' 자정' 뒤에 마중하기 시작한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낸 후 신들은 모두 천궁으로 돌아가 인간 풍속을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이후, 즉 새해에 올 때 또 인간 이사에게 내려왔다. 영신의 의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가족 중 가장 연로한 사람이 주재한다. 신들이 사는 천계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하계가 올 때 오는 방향도 자연히 다르다. 어떤 신을 영접하고, 신은 어느 곳에서 오는지,' 헌서' 를 미리 조사해 본 다음, 온 집안을 이끌고 향을 들어 뜰에서 방위대로 영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신미년의' 헌서' 는' 재신 정동, 복신정남, 귀신 동북, 희신 서남, 태세신 서남 등' 을 지시했다. 방위 타악기 의식 후, 숙립대 향 후, 그리고 머리를 조아 리다, 마지막으로 향근, 신상, 원보잉곳 등을 제거하고, 이미 뜰에 준비한 돈과 곡식 대야에 넣어 태웠다. 태울 때 송가지, 참깨 짚 등을 동시에 태운다. 신을 접할 때 폭죽이 일제히 울려 분위기가 매우 짙다. < P > 신을 접한 후 참깨짚을 거리 문 안에서 문까지 깔고, 사람이 위를 걷고, 톡톡 소리를 내며' 밟다' 라고도 하며,' 밟다' 라고도 한다. "산산조각" 과 "숨어서" 동음 이의어 때문에, 새해를 취하여 악귀를 몰아내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고대에는 조상 예속이 성행하였다. 각지의 예속 에 따라 제조 형식 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조묘를 보고, 어떤 사람은 종묘에 가서 조상을 숭배하지만, 대부분 집에서는 조상의 위패를 차례대로 정청에 진열하고 제물을 전시한 다음, 제배자는 장아의 순서에 따라 향으로 절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한족 조상 숭배, 대부분 생선 그릇 요리, 높은 그릇 에 모리, 꽤 zhongming dingshi 의미 가 있습니다. 남방인파가 베이징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제사를 지내는 것이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 8 그릇의 큰 요리로, 가운데 샤브샤브를 설치하고, 영위대로 컵젓가락을 설치하고, 섣달 그믐날, 설날, 원야에는 모두 샤브샤브 팬을 열어 언제든지 음식을 바꾼다. 깃발족 제조, 만몽과는 달리 몽골 깃발인은 버터로 노란 쌀국수를 볶고, 철수할 때 참기름을 튀기고 설탕을 찍어 맛을 낸다. 만주 깃발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두수, 부용떡, 사과, 소랍단향, 정숙이상을 제공한다. 섣달 그믐날과 설날에는 채식으로 과자 를 삶고, 원야에는 정월대보름에, 매일 아침저녁으로 분향으로 머리를 조아 신차를 제공한다. 제조 형식은 각기 다르지만 대부분 섣달 그믐날 그림자를 드리우고, 원야에서 철수하고, 친지들이 가까이 다가올 때, 세배할 때도 반드시 조상당을 조아려야 한다. 뿐만 아니라, 신중히 종종종까지 추격하지 않고, 그 조상의 미덕을 존중하기 때문에, 이를 보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도살술은 일종의 약주이다. 고대 풍습에서, 원일 온 가족이 도살술을 마시며 부정의 기운을 없애다. 도살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1 돈, 도라지, 천고추 1 달러 5 점, 계심 1 돈 8 점, 산수유 1 돈 2 점, 방풍 1 ~ 2 점, 누빔 포성으로 우물에 매달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