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암송하여 그가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세요
원문
Qí Water Qingquan Temple을 방문할 수 있으며, 이 사원은 Lanxi River 근처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릅니다. 산기슭에는 난초 봉오리가 시냇물에 담그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진흙이 없습니다. Xiao Xiao Mu Yu Zigui가 울었습니다. 인생에는 그 이하도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어요! 흰머리에 노란닭 노래 부르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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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담그기: 물에 담그세요. Xiaoxiao: 빗소리를 설명합니다.
지기: 뻐꾸기. 그 이하도 아닙니다. 소년 시절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백발 : 노년기. 노래하는 노란 닭: 시간의 흐름을 느끼다. 노란 수탉은 새벽을 알리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을 상징합니다. 산기슭에는 난초 봉오리가 시냇물에 담그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진흙이 없습니다. Xiaoxiao Mu Yuzigui가 "궁으로 올라가세요"라고 외칩니다. 인생에는 그 이하도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어요! 흰 머리에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세요: Xia Qi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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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은행의 난초 풀이 방금 연약한 묘목이 싹을 틔우고 시냇물에 잠긴다. 그 중 소나무숲 사이의 모래길은 맑은 샘물에 씻긴 듯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다. 저녁에는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고, 사원 밖에서는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렸다. 인생은 나이만 들게 할 뿐 결코 젊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누가 말했습니까? 보세요, 문 앞의 개울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어요! 늙어가는 시간을 한탄하고 자신에게 상처를 주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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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소개
Su Shi (1037년 1월 8일 - 1101년 8월 24일) ), Zizhan 및 Hezhong이라고도하며 "Dongpo Jush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세상에서는 그를 "Su Dongpo"라고 부릅니다. 한족은 메이저우(현재 북송의 쓰촨성 메이산시) 출신이며, 본가는 루안청(Luancheng)이다. 그는 북송의 유명한 문필가, 서예가, 화가, 서정가, 시인, 미식가였으며 당송8대 문인 중 한 사람이자 대담하고 자유로운 시인의 대표자이다. 그의 시, 시, 산문은 모두 높은 성취를 이루었고, 서예와 그림에도 능하며, 중국 문학과 예술 역사상 보기 드문 만능 인물이기도 하다. 수천년의 중국 역사 속에서 그들의 문학적, 예술적 성취를 위해. 그의 산문은 Ouyang Xiu와 함께 Ou Su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Huang Tingjian과 함께 "Su Xin"이라고 불립니다. 그의 서예는 북송 왕조의 4대 서예가 중 하나로 꼽힙니다. , Huang, Mi, Cai", 그의 그림은 Huzhou 회화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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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
감사 1
인생의 철학이 담긴 감동적인 작은 시입니다. , 삶에 대한 작가의 사랑, 낙천주의 및 넓은 마음을 가진 성격을 구현합니다. 첫 번째 영상은 늦봄 청취안사(靑泉寺)를 방문했을 때 본 우아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산기슭의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시냇가 옆의 난초가 싹을 틔워 시냇물에 흠뻑 젖어 있습니다.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늘어선 자갈길은 봄비에 씻겨져 진흙 하나 없이 깨끗하다. 날은 저물었고, 소나무 숲의 뻐꾸기들이 이슬비 속에서 노래하고 있었습니다. 이 얼마나 아름답고 평화로운 산과 숲의 풍경입니까! 처음 7자는 청천사를 방문하는 계절을 가리킬 뿐만 아니라 란시(Lanxi)라는 이름의 유래도 알려줍니다. "Zip"이라는 단어는 "Gaolan이 길을 걷고 있습니다, Si Lu Jian"( "Chu Ci·Zhaohun")의 "Jian"이라는 단어와 동일하며 둘 다 "확산"이라는 의미를 갖습니다. 이 때 난초는 "싹"이 나기 시작합니다. 새싹은 아직 "짧지만" 활력이 넘치고 빠르게 자라납니다. 뻐꾸기의 슬픈 울음소리는 여행의 슬픔을 불러일으키기 쉽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시냇가를 걷고 있을 때 세상의 소란과 공직의 더러움을 완전히 잊어버리고 행복을 느꼈습니다. 동시에 병이 회복되고 있었고 여행에는 의사가 동행했기 때문에 뻐꾸기의 울음소리는 이때 작가의 행복을 방해할 수 없었다. 요컨대 첫 번째 영화는 실제 장면만을 묘사하고, 그것이 마음 속에 불러일으키는 것은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의 뒷맛이어야 하며, 이것이 두 번째 영화의 삶의 철학으로 이어진다. 영화 2부에서는 눈앞에 '서쪽으로 흐르는 시냇물'의 장면에 대한 감동과 토론이 가득했다. “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이르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가겠는가?”(한나라 『장거흥』). "꽃은 다시 피어나지만 사람은 다시 젊어지지 않는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의 흐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처럼, 사람의 젊음도 한 번만 지속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는 고대와 현대를 거쳐 수많은 사람들이 이를 한탄하게 만든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입니다.
상단 기둥은 3월 늦봄 란시강의 우아한 풍경과 환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산 아래에는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강둑의 난초에는 이제 막 섬세한 새싹이 돋아났습니다. 소나무숲 사이의 모래길은 맑은 샘물에 씻겨져 티끌 하나 없이 아주 깨끗하다. 저녁에는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는데, 절 밖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작가는 몇 가지 특징적인 풍경을 골라 밝고 산뜻한 산수화를 그려내는데, 이는 보는 사람을 그 풍경에 몰입시키고 여유로움과 행복감을 느끼게 하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의 끈기를 보여준다. 아래쪽 줄에서는 흥미진진한 토론이 벌어졌습니다. 이런 논의는 추상적이거나 개념적인 것이 아니라, 현장의 은유를 활용하여 삶에 대한 철학을 감성적인 언어로 표현한다. "누가 아는가"라는 두 문장은 수사학적 질문으로 환기되고 은유로 답변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냇물이 서쪽으로 흐르는 특유의 현상, 즉 풍경감을 활용하여 감정과 격려를 표현함으로써, 어려움 속에서도 더욱 강해지고 끊임없이 발전하려는 시인의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첫 번째 부분은 가볍고 희박한 붓놀림으로 풍경을 자연스럽게 묘사하고 있으며, 두 번째 부분은 비유적 언어로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장면의 표현에 철학을 접목시키고 있습니다. 계몽적이고 영감을 줍니다. 역경에 적응하는 시인의 영웅적인 심정과 정치적 좌절 이후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는 감동적이고 흥미진진하다.
감사 3
이 시는 산과 강의 풍경을 배경으로 씌어졌지만, 삶의 철학을 탐구하고 작가의 삶에 대한 사랑과 포용력과 포용력을 표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삶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 시 전체는 열정적 인 삶의 교향곡과 같으며 수천 마일에 대한 야망을 가진 노인의 선언문과 같으며 젊음의 활력에 대한 요구, 미래에 대한 열망 및 추구를 드러내며 사람들이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게 만듭니다.
상단에는 3월 늦봄 란시강의 우아한 풍경과 환경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산 아래로 시냇물이 흐르고, 강둑의 난초에는 이제 막 가련한 새싹이 돋아났습니다. 소나무숲 사이의 모래길은 맑은 샘물에 씻겨져 티끌 하나 없이 아주 깨끗하다. 저녁에는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는데, 절 밖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작가는 몇 가지 특징적인 풍경을 선택하여 밝고 산뜻한 산수화를 그려내는데, 이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그 풍경에 몰입되고, 여유롭고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하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의 끈기를 보여준다.
하단에서는 흥미진진한 토론이 터져나왔다. 이런 논의는 추상적이거나 개념적인 것이 아니라, 현장의 은유를 활용하여 삶에 대한 철학을 감성적인 언어로 표현한다. "누가 아는가"라는 두 문장은 수사학에 의해 환기되고 은유에 의해 대답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냇물이 서쪽으로 흐르는 특유의 현상, 즉 풍경감을 활용하여 감정과 격려를 표현함으로써, 어려움 속에서도 더욱 강해지고 끊임없이 발전하려는 시인의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가볍고 희박한 펜과 먹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두 번째 부분에서는 풍경이 자연스럽게 밝고 우아하며 애절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장면의 표현에 철학을 접목시켜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역경에 적응하는 시인의 영웅적인 심정과 정치적 좌절 이후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는 감동적이고 흥미진진하다.
감사 4
이 작은 주문은 3월에 쓰여졌습니다. 난시는 황저우(黃州) 남동쪽에 있으며, 남쪽에 비가 오는 이른 봄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지난 5천년 동안 두유와 같은 장우와 단비, 황혼과 같은 일부 이미지는 항상 중국인의 눈에 극도로 슬프고 슬프다. 자고새가 날아다니는 푸른 하늘.
시의 전반부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큰 배경은 Zigui의 노래와 함께 이슬비입니다. 일반적으로 두유는 끝없는 황혼의 비 속에서 울고 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너무 슬퍼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소동포는 그것을 유쾌하고 아름다운 노래, 생동감 넘치는 그림으로 썼습니다. 산에는 난초가 무성하고, 소나무 숲 사이의 모래길은 비에 깨끗이 씻겨지고, 계속되는 비 속에 뻐꾸기가 노래합니다.
소동포에 대한 후세의 평가는 영웅적이었다. 외부 사물의 슬픔 때문에 슬퍼하는 일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내 생각엔 그는 개방적이고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사물 자체를 감상하기 위해 사물에서 벗어나 있기 때문에 평범한 사람들보다 더 많은 행복과 반성을 얻는다. Wang Guowei는 "인간의 언어"에서 시에는 자아의 상태와 무아의 상태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자아의 상태는 자신의 감정을 사물에 가져 오는 것, 즉 꽃을 눈물로 바라보고 아무 말도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 시, 초월소동파 현장에서 상처를 받거나 현장에서 상처를 받는 것은 왕궈웨이가 말한 사심 없는 경지에 이른다. 그러므로 이 말의 배경의 황폐함은 새로운 황폐함이 되었고, 두유의 외침은 더욱 분명해졌다.
샤치에의 시는 감정을 표현한다. "백발의 노란 수탉을 부르지 말라"는 백거이의 "창녀 상링룽을 보여주기 위한 술 취한 노래"에서 암시한 것입니다. 노란 수탉은 새벽을 생각나게 하기 위해 울고, 해가 되기 전에 사라져 당신을 생각나게 합니다. .
백거이가 표현하고 싶었던 것은 아름다움은 쉽게 늙고 좋은 시절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이지만, 소동파는 그것을 반대 방향으로 활용하여 청춘이 가버렸다고 세상 사람들에게 낙심하지 말라고 설득하고 노란 닭의 슬픈 노래를 부르며 재촉한다. 새벽.
인생에서 젊음을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에 흐르는 물은 평생 서쪽을 향하고 있는데 어떻게 새벽을 재촉하는 노란 닭의 슬픈 노래를 부를 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소동포의 인생철학인데, 늙으면 어떡하지? 여전히 왼쪽에 황을, 오른쪽에 청창을 잡고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꽃과 같지 않으면 다시는 젊지 않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젊음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늙지 않는 한, 젊음은 결코 늙지 않습니다.
소동포는 과장된 척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데 능숙해 읽기가 직설적으로 느껴진다. 그의 말의 대부분은 그의 인생 경험과 통찰력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무심코 퉁명스럽게 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참으로 초월적인 생각과 기분입니다.
감사 5
이 시는 원봉 5년(1082) 봄에 지은 시이다. 당시 소시는 황주(지금의 호북성 황강)로 강등되었다. "오타이시 사건"의 ) 연대 훈련 부대사. 이는 소식의 정치 경력에 큰 타격을 주었지만 이 시는 역경에 맞서 낙관적인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첫 번째 두 문장은 냇가에 난초가 자라기 시작하는 이른 봄을 묘사하고, 냇가를 따라 있는 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어 풍경을 이룬다. 활력이 넘칩니다. 그러나 그것은 황혼비 속의 뻐꾸기의 슬픈 울음소리로 끝난다. Zigui의 소리는 보행자에게 "돌아가라"고 상기시켜 풍경을 다소 슬픈 색으로 만들었습니다.
Xia Qian은 글쓰기 스타일을 바꾸었습니다. 그는 더 이상 Zigui의 외침으로 인한 우울에 빠지지 않고 스트로크를 시작했습니다. '꽃은 다시 피어나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다'는 말이 있듯이, 세월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과 같아서 구원받을 수 없다. 그러나 세상에는 항상 놀라움이 있습니다.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u200b\u200b서쪽으로 닿을 수 있습니다"는 눈앞의 실제 장면 일뿐만 아니라 숨겨진 불교 암시이기도합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도 서쪽으로 다시 흐를 수 있는데, 왜 우리가 늙어가는 것을 슬퍼해야 하겠습니까? 간단해 보이지만 기억해둘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자지에' 제1권에서는 "포공의 운율이 높아 그의 단순한 말투도 남다르다"고 말했다.
시 전체가 삶에 대한 상승적인 태도로 가득 차 있지만, 하위 지침은 문장 끝의 외침은 시인의 상황을 희미하게 반영하고 또한 시의 낙관적 태도의 가치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Chen Tingzhuo의 "Bai Yuzhai Ci Hu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충성스러울수록 더 매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