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상지 민요, 징저우 묘족 노래, 리수이 뱃사공의 노래, 토가 대류자, 향시 묘족 민요, 마산 징과 북, 신화 민요 등 15개 국가 무형 문화유산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Lizhou Bangge, Anxiang Gange, Huarong Jiye Dianzi 및 Jiahe Wedding Song을 포함한 17개의 성급 무형문화유산 항목도 있습니다.
전통음악 무형문화유산은 싼샹 사람들의 노동과 지혜의 결정체로서 음악, 문학, 연구 측면에서 높은 미적 가치를 지닌다. 등. .
1. 상지민요
후난성 상지현의 향토 전통음악인 상지민요는 국가무형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상지민요는 원시농업시대 조상들의 일상적인 창작과 생활 속에서 탄생한 노래에서 유래되었으며, 후난성 상지현 사람들이 창설하고 부르며 축적한 다양한 민속음악문화이다. 그들의 장기적인 생활 실천에서 그것은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지민요는 밝은 리듬과 아름다운 선율, 풍부한 곡조와 다양한 형식을 갖고 있다.
2006년 5월 20일, 상지 민요는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인 프로젝트 번호 II-10에 포함되었습니다.
2. 징저우 묘송(Jingzhou Miao Song)은 후난성(湖南省) 남서부 후난성(湖南省)과 구이저우성(貴州省) 경계 지역에서 유행하는 전통음악이다.
아름답고 신선한 자연 환경 속에서, 줄리의 먀오족들은 자연의 조화와 제작 노동에서 발견한 리듬을 모방하여 오랜 기간의 선택과 다듬기를 거쳐 독특한 먀오족 노래를 만들어냈습니다. 5,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징저우 묘족의 노래는 때로는 선율이 좋고 때로는 장엄하며 장르가 풍부하고 형식도 다양합니다.
2006년 5월 20일, 징저우 먀오송(Jingzhou Miao Song)은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의 비준을 받아 무형문화유산 번호 II-23으로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3. 리수이 뱃사공의 노래
후난성 리현의 전통 음악인 리수이 뱃사공의 노래는 국가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리저우 연대기'의 기록과 여러 대의 뱃사공들의 회고로 미루어 볼 때, 리수이 뱃사공의 노래는 일찍이 명나라 때 탄생하고 발전해 왔으며, 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리수이 뱃사공의 노래의 주제는 뱃사공의 힘든 삶과 노동 장면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고정된 노래집과 가사가 없으며 특별한 훈련이 필요하지 않으며 모두 조상이 지시하고 대대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성가의 대부분은 시간, 장소, 사람에 따라 즉흥적으로 만들어졌고 불분명하게 전달되었습니다.
2006년 5월 20일, 리수이 뱃사공의 호루라기는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 II-33에 포함되었습니다.
4. 투지아 달리우지(Tujia Daliuzi)
달류지는 투지아 지역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는 고대 민속 악기 합주로, 오랜 역사와 다양한 곡, 절묘한 기술과 풍부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것은 Tujia 사람들의 독특한 예술 형식입니다. 류자 징, 헤드 심벌즈, 제2 심벌즈, 마징으로 구성된 달리우지 밴드는 다양한 악기의 기술을 통합하고 각 악기의 연주 기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4인의 합주로 연주되기 때문에 '3인 류지'와 '4인 류지'로 나누어진다. '오인류자'는 한관악기 수나의 도입으로 결성되었으며, 관악기와 타악기가 결합되어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2019년 11월 '국가 무형문화유산 대표 프로젝트 보호 단위 목록'이 발표됐다. 허펑현 문화센터(허펑현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 우펑투자 자치현 문화센터, 무형문화재 Xiangxi Tujia 및 Miao 자치주의 문화유산 보호 센터는 Tujia Daluo 하위 프로젝트의 보호 단위로 자격을 얻었습니다.
5. 샹시 먀오족 민요
샹시 먀오족 민요는 먀오족 민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샹시 먀오족 민요는 후난성 샹시 투자 먀오족 자치주 지서우시, 펑황현, 화위안현, 바오징현, 구장현, 루시현에 전파됩니다(확산 지역에는 마양, 성부, 후난, 쑹타오도 포함됩니다) 구이저우성(貴州省) 현).
샹시 먀오족 민요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샹시 먀오족 언어로 불려진다. 후난 서부 지역의 먀오족 노래는 다양한 형식, 완전한 음악 구조, 독특한 선율, 자유롭고 복잡한 리듬, 다양한 창법, 강한 국가색을 갖고 있습니다. 2008년에는 중국 제2차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됐다.
6. 마산 징과 북
마산 징과 북은 후난성 닝샹에서 유행하는 민속 관악의 일종으로 종교음악 및 민속음악과 유사하다. 노래. 닝샹 현 마산(Mashan)의 원산지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처음 형성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유랑승이 전수했으며 당시 사찰에서 의례와 음악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청나라 광서현통시대에는 마산 징과 북의 음악이 크게 발전하고 개선되어 풍부한 곡조, 독특한 연주 형식, 음악명, 악기 형태 및 레퍼토리를 갖춘 음악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그리고 후난성(湖南省)의 여러 현(縣)에 퍼졌다.
7. 신화민요
후난성 러우디시의 전통음악인 신화민요는 국가무형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신화민요는 한족, 요족, 묘족 등 여러 민족의 문화가 융합된 산물이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 신화 민요는 문장 패턴이 다양하고 속어와 방언이 더 많으며 랩 풍미가 가득합니다. 이는 높은 캐비티와 플랫 캐비티(낮은 캐비티)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008년 6월 7일 후난성 러우디시에서 선포한 신화민요는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의 비준을 받아 제2차 국가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됐다. 번호: Ⅱ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