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신연의 서술에 따르면, 천명과 절교는 모두 홍균노조 문하에 속하기 때문에, 천명과 절교는 같은 문에 속한다. 하지만 두 가지 수행의 지도 사상은 정반대다.
가르침의 주도사상은 사회적 진보를 촉진하고, 사회도덕을 강조하며, 더욱 문명화된 인류사회를 세우는 것이다. 절교의 주도 사상은 자연 형태를 유지하고, 개인의 수행을 강조하며, 도덕과 생명을 무시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상반된 사상은 자연스럽게 모순
산인
1. 평범하고 쓸모없는 사람을 낳는다. 모지 비유하: "군자는 웃고, 노여움은 말했다.' 사람을 흩어지면 선유를 알 수 있다!' 장자 인간세': "장인석이 돌아가고 상수리나무가 꿈을 보고 말했다.' 여자는 악에 비할 것이다. 그리고 몇 명의 죽은 산인은 산목을 악으로 안다!' "
2. 세상 물정을 모르는 사람; 한가하고 편안한 사람. 당육구몽' 강호산인전': "산인, 산탄한 사람. 마음이 흩어지고, 뜻이 흩어지고,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흩어지고, 경계가 없고, 시간의 괴민이 예악자 밖에서' 이 산인도 있다' 고 말했다 송사마광' 과 우문공남 도중에 만나요':' 심욕백수는 마이크로록을 사랑하며 청산을 산인으로 삼지 않는다.' 청기윤은 "미초당 노트 회서잡지 1 을 읽는다" 며 "운수가 흩어지고, 대응에 서툴러서 피하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허허! 그럼 다시 한 번 대답하겠습니다.
< P > 무협 중 산인은 수도를 중시하지만, 수도를 중시하는 것은 반드시 무협 중의 산인이 아닙니다. 수도를 중시하는 사람들, 혹은 자기를' 평범하고 쓸모없는 사람' 이라고 하거나,' 세상에 쓰이지 않는 사람' 이라고 자조하거나,' 한가하고 편안한 사람' 이 되기를 갈망하는 사람들, 물론, 어떤 사람은 자기 표방하는 것을 배제하지 않고, 수도를 보수하는 동시에 자신을' 산인' 이라고 명명한다. 그렇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