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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판교 자료

정판교 (1693 ~ 1765), 청대 서예가, 문학가. 이름 시에, 단어 kerou, 번호 Banqiao. 장쑤 흥화인. 사람됨이 소탈하고 소탈하고 초창기 집안이 빈궁하여 강희학자, 옹정 리프트, 건륭진사로 과거해야 한다. 전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행정 장관. < P > 이후 현민이 소송을 이기고 구호를 하는 데 도움이 돼 지방 호신을 불쾌하게 하고 파관했다. 사무실 파업 전후에 모두 양주에 거주하여 그림을 판다. 그는' 육분반서' 라고 자칭하며 풍격이 독특하여 평론가들에게' 고수독감' 으로 칭찬을 받았다. < P > 시문, 시 근향산, 방옹, 그의' 사섭리',' 사형악',' 고아행',' 탈황행' 등의 작품은 민간의 질고를 묘사하는 것이 매우 깊다. 쓴 \ "가서 \" 와 \ "도정 \" 은 자연스럽게 솔직해 세상에 불린다. 회화 방면은 양주 팔괴 중의 하나이다. 판교 전집' 을 저술하다. < P > 화화고백 < P > 정판교는 시를 만들고,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릴 줄 알고, 방원 수십 리, 아무도 모르는 사람이 없고, 사람들은 그를 시, 책, 그림이라고 부른다. \ "특히 그가 그린 대나무, 난초, 산석, 이미지가 사실적이고, 자태가 만만치 않고, 정신도 있고, 의미도 있고 정판교는 흥화수향인으로, 선년에 양주에 거주하며, 그의 팔괴와 함께' 친구는 하루 종일 함께 시를 쓰고, 글을 쓰고, 그림을 쓰고, 평상시 생활을 하며,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돈을 팔고 있다. 그는 글씨를 잘 써서 시를 잘 그렸기 때문에 사는 사람이 많고, 생활도 잘 지내니, 잘 사는 집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어느 날, 그는 진강강 마음속에 초산이 하나 있고, 산의 풍경이 아름답고, 또 많은 대나무를 심었다고 들었다. 정판교는 양주에 살면서 사람들이 오가는 것이 너무 많아서 조용히 책을 읽을 수 없고, 초산에 아늑한 것이 바로 그림을 그리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다. 게다가, 초산에 대나무가 또 많은데, 나는 평생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가장 좋아해서, 추가하지 않으면 초산에 산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강을 건너 초산에 도착했다. 그는 산을 한 바퀴 돌았고, 결국 뒷산의 별봉암을 마음에 들어 암리의 방장과 상의하여 빌렸다. < P > 이 별벌암은 뒷산꼭대기에 지어져 몇 년 동안 수리를 하지 않고, 바람이 새고 비가 새는 낡은 집도 없고, 좋은 길도 없고, 높이 오르기도 힘들고, 암리에는 늙은 스님이 한 명밖에 없다. 그는 방장이기도 하고, 잡일도 하고, 바빠서 밖에 한가할 수 없다. 산에 또 우물이 하나도 없다. 초산 주변은 도도한 강이지만, 물이 많지만, 양동이 한 통을 강가에서 골라야 한다는 것은 정말 힘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정판교는 다른 봉암에 살고, 먼저 늙은 스님이 물 한 항아리를 가득 골라서 집을 깨끗이 청소하고, 창문을 바르고, 문방 사보를 놓고, 왼쪽을 보고 오른쪽을 보면 오히려 조용하고 우아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는 펜을 들어 문밖에 대련을 한 치씩 붙였다. < P > 실야 < P > 늙은 스님은 이 백면선비를 보고 거드름 피우지 않고, 말투도 상냥하고, 근면하고, 마음이 기쁘고, 그에게도 더욱 정성을 다해 대접했다. < P > 가 정착했다. 정판교는 매일 암전암 뒤에서 강경을 보고 대숲을 구경하며 신선처럼 살아간다. 그는 본다! 구경하세요! 체득하자마자 서재로 달려가 종이를 펴서 대나무 돌을 한 폭 그렸다. 그 장대 묵주, 푸른 줄기 파, 가지와 잎이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듬뿍, 하나, 정판교는 득의양양한 그림들을 벽에 걸어 놓고, 스스로 감상하고 궁리해 보았다. < P > 암리에 있는 이 늙은 스님도 서화를 알고 정판교의 그림이 이렇게 잘 그려지는 것을 보고, 계속 칭찬하며: 그림을 잘 그린다! 잘 그렸어! "< P > 정판교는 늙은 스님이 칭찬하는 것을 듣고 항상 겸손하게 말했다. 대사부님은 웃지 말고 많이 가르쳐 주세요! \ "

정판교가 그림을 그릴 것이라는 소식은 곧 산 아래 각 소암의 주인 스님이 알게 되었다. 한 사람이 직접 보면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지 않고 좋다고 하는 것이 없다. 그래서 모두 그에게 그림을 달라고 했다. < P > 어떤 사람들은 잠시 그림을 찾을 수 없을 때, 좌측으로 말하고, 먼저 한 장을 빌려서 걸어 놓는다. 이 승려 는 다시 청 Banqiao 그림 케이블 을 넣어, 그 큰 공식 부유 한 상인 이 볼 수있는 산에 물놀이 anfang 에 살고, 모든 욕심 이 매우, 승려 에게 가고 싶어, 승려 청 Banqiao 에 돈을 지출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큰 공식 부유 한 상인 승려 는 더 많은 가장자리, 어쨌든 돈, 한 그림, 더 많은 삼오오 지출, 스님 을 그릴 수 있습니다 < P > 나중에, 이 부유하고 유력한 달관 귀인들. 거상 대자는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원래 별봉암리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스스로 종이를 사서, 소암의 주인 스님이 그들을 별봉암에 데리고 정판교 그림을 그리게 하고, 돈을 내고, 그들의 점포를 적는다. 정판교는 이 사람들이 스님이 소개한 것이기 때문에 거절하기가 쑥스러워 몇 장을 그려 아무렇게나 보냈다. 대관이든 부상이든 늘 히히 웃으면서 빈 입에 감사의 말을 하고, 혀는 뒹굴고, 헛되이 서화를 가져갔다. < P > 정판교는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렸고, 시간을 붙이고, 필묵은 말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은 봉암의 옛 스님도 차를 붙여야 하는데, 좋은 점이 없어 많은 번거로움을 더해서 정판교는 정말 미안했다. 누가 이 대관부상들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입맛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먼저 작은 산수나 오래된 부채면을 그려야 하고, 그다음에는 그가 낮에 대폭으로 중당할 것을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종이 한 장, 잉크 세 말, 정판교를 그려 숨을 쉴 수 없었다. < P > 한 번 그렸을 때 정판교는 정말 쉴 틈이 없어 매우 고민했다. 내가 이렇게 부탁이 있으면 반드시 들어줄 수 없다고 생각했구나! 앞으로 어떤 사람이 와서 그림을 그리든 일체 아랑곳하지 않고, 그를 깨끗하게 돌려보낸다. 3 ~ 5 명이 돌아 왔을 때, 다른 사람들은 케이블 그림을 다시 얽히게하는 것이 당혹 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세요. 이것도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 P > 당신은 정판교로 돌아가거나 양주로 돌아가거나, 양주가 이 봉암에 살지 않으면 한가한 생각을 하지 마세요. 당신이 그리지 않으면 그들이 당신을 감싸서 당신을 육신불안으로 만들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이 anli 의 옛 스님 이 너무 쓴 보고, 나를 위해 이 좋은 추가, 나는 왜 그를 돕기 위해 이 마일을 이용하지 않는다! < P > 좋은 생각을 하고, 정판교는 자신의 생각을 옛 스님과 이렇게 상의했고, 늙은 스님은 당연히 구할 수 없었고, 흔쾌히 동의했다. < P > 다음날 또 종이산을 끼고 온 사람이 있었는데, 예전에는 암문이 항상 활짝 열렸지만 이번에는 암문이 꼭 닫혀 있었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문에 큰 종이 한 장이 붙어 있었는데, 그 위에는 몇 줄의 글자가 적혀 있었다. < P > 화죽보다 대나무를 더 많이 사고, < P > 종이가 6 피트 높이 3: < P > 임수로 구론 인수인계, < P > 가을바람이 귓가에 넘어갈 때. < P > 사람들이 이 몇 줄의 글자를 읽고 나서야 정판교가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데 돈이 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부 인색한 장미귀신들은 돈을 쓰기 아까워서 눈을 부릅뜨고 흥을 깨고 돌아가야 했다. 기꺼이 돈을 쓰는 것은 늙은 스님과 연합하여 한 손으로 돈을 내고 한 손으로 그림을 건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림을 파는 수입, 정판교 무일푼, 모두 옛 스님에게 증여했다. < P > 그 이후로 그려야 할 사람이 많아졌고, 정판교도 한가해졌고, 시간을 내어 독서와 글씨 연습을 할 수 있었다. 늙은 스님은 적지 않은 돈을 받았는데, 봉암자도 깨끗이 치우지 말고 가지런히 정리하여 마치 모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예림서화재미담에서 발췌) < P > 6 개의 청정함 < P > 진강초산에는 정혜사가 있는데, 사내의 방장은 서화를 매우 좋아한다. 양주 팔괴의 서화를 더 좋아한다. 아쉽게도 이 장로는 많은 정력과 대가를 치르고, 단지 여덟 가지 이상한 가운데 일곱 개의 서화만 얻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그는 이 서화들을 자신의 방장실에 걸어 관광객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일종의 위로였다. 그러나 그가 하필 부족한 것은 유명한 정판교의 서화이다. 그의 서화가 없으면, 줄곧 미중 부족함을 느끼고 있다. < P > 이후 정판교는 산둥 퇴관에서 돌아와 한가한 흠 없이 진강의 매혹적인 풍경을 떠올리며 강을 건너 놀러 가기로 했다. 정판교가 강심이 우뚝 솟은 초산에 와서 정혜사의 묘문에 들어가려 하자 사당 안의 방장을 마주쳤다. 정판교객은 정중하게 방장에게 경례를 했고, 방장도 공손하게 경례를 했다. 방장은 사람들이 행동거지가 얌전하고, 의태가 소탈하고, 재학한 문묵이 있는 사람이라고 단정하고, 직접 그를 사찰에 영입하여 방장실에 앉아서, 소승에게 차를 바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사람은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의기투합했다. < P > 정판교가 차를 마시며 방장 실내벽에 진열된 명가 서화를 올려다보니 양주 8 개에는 7 개가 있는데, 유독 정판교가 없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 그래서, 그는 물었다: "왜 정판교가 부족합니까? 당신은 양주 일곱 집의 서화를 전시하고 있습니까? \ "< P > 방장은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선생을 속이지 않고, 정판교의 서화를, 나는 다 구할 수 없다! 만약 내가 이 방장실에 그의 서화를 더 걸면 더욱 온 집안이 환하게 빛날 것이다. \ "

청 Banqiao 는 말했다:" 장로들은 청 Banqiao 를 인식 할 수 있습니까? \ "방장은 고개를 저었다: 빈승은 인연이 없어 정판교 정 씨를 본 적이 없다! 그가 그린 이야기만 들었어! \ "

정판교가 웃었다: 그림을 그리는 또 무슨 이야기가 있니? \ "방장은 정중하게 말했다: 예, 예, 예, 예, 예, 우리 선배가 직접 나에게 말했다. 나는 한 선배가 있는데, 불신전에서 살림을 맡고 있다. 그는 출가하기 전에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정판교의 도움을 자주 받았다. 어느 날, 그는 정판교와 함께 한담을 나누었고, 판교 선생은 그에게 말했다. "인형, 동생도 요즘 수입이 부족해, 정말 긴 소매가 짧아서, 너를 구제할 수 없으니, 잠시 한 폭의 그림을 만들어 너에게 팔아서 살아가자! \ "

나의 그 선배는 감격스럽게 말했다." 정형아, 네 집안도 넉넉하지 않으니, 동생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림을 그리는 것에 관해서, 동생은 오히려 기념으로 한 장을 요구하고 싶어 한다! \ "청 Banqiao 기쁘게 말했다: 그래서, 동생 은 당신을 보낼 수 있습니다! \ "그러자 그는 종이 잉크 를 찾았지만, 하필 마음에 드는 붓을 얻지 못했다. 정판교가 고개를 들어 부뚜막에 냄비손잡이가 있는 것을 보고 잉크를 찍어 종이천에 와르르 그렸다. 내 동생 은 매우 불행, 내 마음 에 약간의 의혹 을 보았다; 정형은 오늘 나를 가지고 즐거워하는 거지, 입으로는 그림 한 장을 선물해 주지만, 냄비로 마구 발라, 이게 무슨 그림이야? < P > 정판교가 서너 번 가서 눈 깜짝할 사이에 그림을 그렸다. 정판교가 우리 선배에게 말했다. "형님, 먹물이 마르면 가져가세요! \ "내 동생이 자세히 살펴, 종이 는 어떤 그림 이 아니라, 단지 냄비 를 씻어 일부 지저분한 검은 잉크 아이디어 를 칠했다, 내 마음 은 더욱 화가 났다. 원래 불을 보내려고 했는데, 다시 생각해 보니, 정판교는 평소에 나에게 잘해 주었는데, 오늘 나를 가지고 농담을 한 번 했는데, 왜 따질 필요가 있느냐! 그래서 그는 완곡하게 말했다. "정형아, 이 그림은 우리 집도 끊을 곳이 없다. 너의 애정은 내가 이끌고, 그려야지! 너 혼자 남겨 두어라! \ "< P > 정판교는 그가 그림의 오묘함을 보지 못했다는 것을 듣자마자, 화가 나지 않고 말했다." 형님, 먼저 가지고 가서 며칠 동안 걸어주세요. 만약 그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되면, 다음에 보내드리면, 제가 다시 한 장 그려서 보내드리겠습니다! \ "내 동생 은 Banqiao 그렇게 성실하고 진실한 것을 보고, 그림을 말아서 가지고 돌아왔다. < P > 우리 선배는 집에 도착하자마자 이 그림을 방 안의 벽에 걸었다. 저녁에 우리 선배는 침대에 누워 있는데, 갑자기 그림을 걸어놓은 곳이 별빛이 찬란하고,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한 폭의 란천스타도를 보고, 정말 매혹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곧 침대에서 나와 벽을 만졌는데, 원래는 판교가 낮에 보낸 그 그림이었다. 그는 정형이 그린 것이 보화라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 < P > 이후 정판교가 보화를 한 이야기는 1, 1, 1 까지 전해지며 보화를 보러 온 인산인해로 불신전이 모두 붐볐다. \ "

방장은 말을 끝내고 빈승이 정판교 한 장을 구할 수 있다면 삼생은 운이 좋을 것이라고 완곡하게 말했다. \ "

청 Banqiao 웃었다: 장로 모두 이 연민 사랑, Banqiao 는 추악 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기념 하기 위해 몇 펜 을 썼다. \ "원장 은 청 Banqiao, 플러스 경우 신선 이 와서, 매우 행복 듣고, 서둘러 일어나서 말했다: 오랜 시간 동안, 청 씨는 오늘 한사 를 방문 하고, 관대 한 그림 을 받았다, 정말 다행이다! \ "< P > 정판교가 바쁘게 말했다: 장로에게 작은 사부님께 문방 사보를 캐시하라고 하세요! \ "fangzhang 반복적으로 대답했다: 예, 예, 예! \ "그런 다음 어린 스님 에게 잉크 및 잉크 연 을 얻을 것을 명령했다. < P > 방장은 평소에 글씨를 거의 쓰지 않았기 때문에 정판교가 또 이렇게 갑작스럽게 와서, 잠시 어린 스님을 어찌할 바를 몰라 가까스로 종이 잉크 벼루 삼보만 찾아왔다. 방장은 보자마자 생노가 가득 차서, 어린 스님에게 빨리 펜을 찾으라고 명령했다. 방장 본인은 오로지 친히 잉크를 갈고, 마음속으로는 초조해서 불에 그슬고, 온 머리에 땀이 비 오듯 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정판교는 잉크가 다 닳은 것을 보고 천천히 종이를 펴서 잠시 동안 여전히 어린 스님이 펜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보지 못했다. 방장은 정말 화가 치밀어 오르고 있었다. 발작을 하려던 참이었는데, 때마침 한 어린 중이 낡은 솥을 들고 같은 방에서 나왔는데, 정판교는 앞으로 가서 방장 두 마디를 권하고, 어린 스님의 솥손잡이를 꽉 찍어서 진한 먹에 담근 채, 휙휙 하고 휘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방장은 종이에 대나무 장대 여섯 개가 남아 있는 것을 보았고, 두께가 짙고 짙게 섞여 있는 것을 보고, 그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화폭을 감상하며 짱 입을 다물었다. 정판교는 대나무 장대 여섯 개를 다 그렸고, 펜을 멈추고 다 그렸다고 말했다.

방장은 이번에 급해 죽겠다. 6 개의 대나무 장대가 잘 그려져 있지만, 뿌리 대나무 장대가 벌거숭이, 가지도 잎도 없고, 울지도 못할 정도로 웃지도 못한다. 네가 잘 그리지 못한다고 했잖아, 이것은 혁혁한 정판교의 진필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아, 이 그림은 뭐지? 그는 이리저리 생각하다가 결국 입을 열 수 없었다. 그는 정판교에게 화면을 바꿔 달라고 요구했다. 판교가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바꿀 수 없고, 절대 바꿀 수 없다! \ "

는 어린 스님이 펜을 찾았다고 말하고 있다. 청 Banqiao 는 그림 제목 섹션 에, 펜 을 했다, 긍정적 인 제목 여섯 깨끗한 \ "네 글자, 위아래로 쓴 글 을 썼다. < P > 방장은 제목을 보고 곰곰이 생각해 보고 나서야 문득 이 그림의 뜻을 깨달았다. 원래 정판교는 이 방장이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고 깨끗한 참스님이라고 칭찬했다.

그래서, 그는 심지어 칭찬: 멋진! 묘야! 6 개의 청결이 바로 우리 석가수도의 준줄이야! \ "

여섯 깨끗한: 불교 용어. 불가는 사람의 눈, 귀, 코, 혀, 몸, 뜻을 여섯 개라고 생각한다. 눈은 뿌리, 귀는 뿌리, 귀는 뿌리, 코는 후각뿌리, 혀는 맛뿌리, 촉근, 념근으로 죄의 근원이다. 그래서 석가의 교칙에서 불문 자제는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해야 한다고 늘 요구했다. < P > 이 방장은 정판교의 서화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판교도 제자를 가르치는 교재를 제공해 주었고, 이 그림을 양주 팔괴한 서화에 걸어 이 작은 방장실을 더욱 빛나게 했다.

(예림 서화담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