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8년, 알마는 자신의 미래이자 첫 남편인 구스타프 말러를 처음 만났습니다. 당시 마흔에 가까운 나이였던 말러는 비엔나 국립극장의 총지휘자로 유명했다. 그의 많은 추종자들에도 불구하고, 아마도 불행한 어린 시절의 그림자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그는 결코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말러의 아버지는 선술집을 여는 다소 거칠고 작은 사업가였습니다. 어머니는 건강이 좋지 않았고, 성격이 난폭한 아버지에게 자주 학대를 받았습니다. 또한 말러는 어렸을 때 일곱 명의 남동생이 차례로 죽었으며, 계속되는 장례식으로 인해 그는 슬프고 감상적인 감정과 죽음, 영혼을 보내는 기쁨을 자주 표현했습니다. .
말러와 알마의 만찬은 유쾌하지 않았다. 앨마는 격렬하게 말러 작품의 단점을 지적한 뒤 자리를 떴습니다. 말러는 이 무모한 어린 소녀의 뒷모습을 놀라서 바라보며, 기쁨으로 격렬하게 뛰는 심장 박동을 진정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그녀의 어떤 특성에 치명적인 매력을 느꼈습니다.
다음날 말러는 알마의 가족에게 극장표를 보냈다. 말러는 자신보다 19세 어린 이 여성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불과 몇 달 만에 그는 알마에게 거의 100통에 달하는 연애 편지를 썼고, 여기에는 "다섯 개의 행운의 시" 중 "나는 숨을 쉬어요"도 포함되었습니다. Linden Tree"(Ich atmet' einen linden Duft)는 앨마에게 헌정되었습니다. (뤼케르트는 19세기 독일 시인이었습니다.)
“풍부한 향기를 들이마는데 방 안에 보리향이 있습니다. 친밀한 손에서 주신 선물입니다.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그 보리향기, 얼마나 사랑스럽습니까? , 그 풍부한 향기, 저 보리 나뭇가지, 당신은 살며시 접고, 나는 살며시 숨을 쉬고, 그 보리 향기를 들이마십니다. 나의 사랑, 그 풍부한 향기. "과묵한 말러가 가장 선택하세요. 그는 자신의 진심을 표현하는 멜로디에 능숙합니다. 감정: "애인의 도착을 느끼면 마음 속에 조용한 감정이 솟아 오르고 두 영혼 사이에는 어떤 말도 표현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변의 회의적인 시선에도 불구하고 4개월이 넘게 지났습니다. 말러의 학생 지휘자 브루노 발터(Bruno Walter) 등 많은 친구들은 우려를 표시했다. 말러는 41세, 알마는 22세인데 여전히 너무 아름다웠다. 과거에는 화려한 생활에 익숙했지만 말러는 사는 것을 좋아했다. 독방에 갇힌 채, 세상과 단절된 채... 말러와 알마는 사랑에 감동받아 결혼했습니다. 결혼 생활은 처음에는 행복해 보였습니다. 그해 11월, 알마는 큰 딸인 마리아 안나 말러를 낳았습니다. 2년 후 둘째 딸인 안나 마리아 말러(Anna Maria Maler)가 태어났습니다(귀여운 말장난인 것 같습니다). 음악 창작 측면에서는 말러가 결혼 후 5년 만에 교향곡 5번, 6번, 7번, 8번을 썼고, 알마는 음악가인 남편을 위해 악보를 베끼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두 사람 사이의 균열은 지하불처럼 잠복해 있었다. 결혼식 전에 말러는 알마에게 장문의 편지를 써서 그녀에게 아내가 되어 작곡을 그만두라고 요청했습니다. 말러는 편지에서 "당신은 모든 것을 포기하고 무조건 나에게 헌신해야 한다... 나의 사랑 외에는 아무것도 요구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고통과 망설임에도 불구하고 알마는 눈물을 글썽였다. 젊은 여성으로서 그녀는 여전히 결혼을 '왕자와 공주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산다'처럼 동화처럼 생각할 수도 있다고 동의했다.
두 당사자의 나이 차이로 인해 많은 문제가 불가피하게 등장합니다. 앨마는 사교 장소에서 잔치를 벌이고 여흥을 즐기는 데 익숙했습니다. 수상한 말러는 젊고 아름다운 아내에 대한 불신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말러는 아내의 외출을 제한하고 그녀가 개인적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강한 소유욕 뒤에는 아내에 대한 사랑과 아내를 잃을 것이라는 두려움이 자리잡고 있다. 이때 알마는 말러의 유일한 영적 지원이자 동기 부여의 원천이었습니다. 말러는 아내에 대한 빚을 표현하기 위해 '교향곡 5번'의 투명하고 아름다운 4악장을 알마에게 바치는 '사랑의 선언'으로 활용했다. 교향곡 6번 1악장의 알마의 초상화. 악장은 명확한 표현, 전개, 요약 및 코다를 갖춘 고전 소나타 형식을 따릅니다.
박람회의 두 번째 주제는 "알마 테마"라고 불리는이 "비극적 교향곡"에서 유일하게 밝은 지점입니다. 전례 없는 웅장한 교향곡 8번에 대해 말러는 그의 아내에게 모든 음표가 당신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모든 메모, 모든 메모는 앨마의 것입니다.
말러의 명성은 높아졌지만 그의 운명의 비극은 점점 더 심해지기 시작했다. 어린 시절 죽음의 영향에 대한 고통스러운 기억으로 인해 결혼 후에도 죽음의 느낌은 말러의 음악 작품에 자주 반영되었습니다. 교향곡 5번은 장례식 행진곡으로 시작되지만 미래에 대한 비전도 함께 나타납니다. 교향곡 6번('비극적 교향곡'이라고도 함)은 작가의 절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큰 나무처럼 쓰러졌습니다." 교향곡 7번은 장례식 행진곡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110명의 오케스트라, 950명의 합창단, 8명의 솔리스트로 구성된 교향곡 8번만이 그 진정한 위대함과 영광을 찬미합니다.
1904년 말러는 아들의 죽음을 애도하는 루터의 시를 바탕으로 공동 노래 모음집 "죽은 아들을 위한 노래"를 만들었습니다(강력 추천). 말러는 단지 어린 시절의 소원을 이루고 싶었을지 모르지만, 뜻밖에도 이 작품은 불길한 징조가 되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거짓말'이 완성된 지 3년 후인 1907년, 말러가 사랑하는 큰 딸인 4세 마리아가 성홍열(디프테리아라는 설도 있음)에 감염되어 마취 없이 사망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관절개술을 시행했지만, 이 어린 아이의 생명을 구할 수는 없었습니다. 알마의 얼굴에서 말러는 어머니가 어려서 죽는 자녀들을 몇 번이고 보냈을 때의 슬픈 얼굴을 본 것 같았습니다. 과거의 이상한 사건들이 모두 다시 나타나 그의 마음에 큰 타격을 주었다. 곧 그는 가족에게 유전되는 급성 심내막염 진단을 받았고 점차 우울증에 빠졌습니다. 말러는 직장을 쉬고 알마와 함께 토블라흐로 휴가를 떠났다. 걸을 때 말러는 자주 멈춰서 맥박을 확인하거나 아내에게 심장 박동이 명확하게, 빠르게, 또는 차분하게 뛰는지 들어보라고 요청했습니다. 말러는 모든 걸음걸이를 알고 있었고 모든 심장 박동을 주의 깊게 측정해야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모든 외출과 휴식을 취하려는 모든 시도가 실패로 끝날 것입니다.
우연히 친구가 한스 베트거(Hans Bettger)가 번역한 당나라 시집 <중국의 피리>를 그에게 가져왔다. 중국에서 들려온 목소리는 마치 신선한 바람처럼 말러가 정신적 위기를 일시적으로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됐다. 말러는 당시의 예술적 개념을 바탕으로 교향곡을 작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교향곡을 순서대로 9번 교향곡이라고 부르기를 꺼렸다. 왜냐하면 위대한 베토벤, 슈베르트, 드보르자크, 브루크너가 각자의 "9번 교향곡"을 완성한 후 모두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말러의 작품은 죽음과 비극으로 가득 차 있지만, 마음속에는 생명에 대한 집착이 강해서 이 작품에 '대지의 노래'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때 그도 비엔나를 떠나 알마와 함께 신대륙으로 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
1907년 비엔나의 재정 파탄과 반유대주의 기조가 고조되자 유대인이었던 말러는 국립극장 총지휘자를 사임하고 미국 뉴욕으로 건너갔다. 음악과 알마 외에 말러에게는 영적인 집이 없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세 가지 의미에서 노숙자라고 묘사했습니다. "오스트리아인 중 보헤미안, 독일인 중 오스트리아인, 모든 사람 중 유대인"입니다. 음악이 있고 그의 아내인 앨마가 있다는 점만 빼면 세상 어디든 마찬가지입니다. 말러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와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지휘자를 역임했으며, 1909년 10월 사망하기 전 마지막 작품인 "지구의 노래"를 완성했습니다. 그러나 아내에 대한 말러의 내면적 애정은 그의 사려 깊은 삶에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알마는 또 다시 소외감을 느꼈고, 심리적 압박으로 인해 말러 부부의 침대 생활에는 장애물이 생겼다. 알마는 말러가 자신을 애무하는 모습을 보며 괴로워했고, 술을 많이 마시기 시작했고 우울증에 빠졌습니다.
1910년 5월, 알마는 휴가차 오스트리아로 돌아왔고, 온천 휴양지에서 4살 연하의 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를 만났다.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소설이 나치 독일의 파시스트 정책을 암시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바이펠이 유대인 출신이라는 이유로 바이펠은 극도의 위험에 빠졌고 그의 작품은 나치 독일에 의해 금지되었다. 그 결과 가족은 피레네 산맥을 거쳐 미국으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Alma의 영감을 받은 Under the Stars and Stripes는 소설 "The Song of Saint Bernard"와 연극 "Jacoblowsky"를 썼으며 연속적으로 영화로 각색되었습니다. "세인트 버나드의 발라드"의 영화 버전은 1942년에 5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러나 Amal의 눈에 Wei Feier는 항상 그녀의 보호, 사랑, 도움을 갈망하는 손바닥 안에 있는 작은 새였습니다. 웨이비페이(Wei Feifei)는 그녀의 남편이며 그녀의 손으로 가공되고 변형된 옥 조각입니다.
1945년 웨이 페이어는 할리우드에서 사망했다. 알마는 9년을 더 살았고, 그녀의 묘비에 새겨진 이름은 알마 말러 바이펠(Alma Mahler Weifel)이었습니다.
알마가 남긴 일기에는 피아니스트 오시프 가브릴로비치(말러의 친구이자 나중에 디트로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총지휘자를 맡았다) 등 더 많은 추종자들을 공개해 디트로이트 오케스트라가 세계 정상급 반열에 오르는 데 일조했다고 한다. 주요 오케스트라), 극작가 Gerhard Hauptmann(1912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 생물학자 Paul Kamler(환경이 유전적 적응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양서류를 대상으로 실험을 수행함). 그들은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엘리트이지만, 어쩌면 그들의 재능과 인품이 앨마의 사랑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평범하고 평범하고, 한시도 시선을 떼지 못하는 그녀의 스타일에 집착하는 이들이 많아질까 두렵다.
그녀는 워낙 독특해서 알마가 어디서나 주목을 받았던 인물이다. 블랙홀처럼 그녀는 주변의 모든 빛과 열, 사랑과 영광을 흡수합니다. 그녀는 눈부시고 재능이 뛰어나며 일류 천재를 식별하는 본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그녀가 여신이라면 연인이 지상의 신이 되도록 도울 수 있다. 그녀가 사이렌이라면 그녀는 자신의 아름다움을 사용하여 유혹하고 트로피를 얻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녀는 항상 성공했고 누구도 그녀를 거부할 수 없으며 매번 그녀는 항상 최종 승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그녀의 "유혹"에 감사해야 할 것입니다. 천재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터뜨려 그토록 화려한 예술적 부를 세상에 남긴 것은 바로 그녀에 대한 사랑의 고통과 고통이었습니다.
앨마에게도 고통과 슬픔이 있었습니다. 남성 우월주의 시대에 앨마는 남성 앞에서 성 역할이 자신에게 부여하는 이차적 지위를 받아들이는 것을 항상 꺼려했습니다. 그녀는 무기력하게 말했습니다: "결혼은 종종 여성의 자아를 이상한 방식으로 대체합니다." 그러나 무슨 일이 있어도 말러의 멜로디에서, 그로피우스의 강철 건물에서, 코코슈카의 광기 속에서, 알마는 거친 대사와 구성으로 바이펠의 시에서 불멸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소설.
54세의 미국에서 앨마의 마지막 연인은 요하네스 홀링스넬이라는 젊은 신학 교수였습니다. 사람들은 “알마를 위해 음악을 작곡하고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 전에는 아무도 그녀를 위해 미사를 드린 적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하나님의 종들도 앨마의 빛을 저항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한탄했습니다.
알마 마리아 말허(Alma Maria Malher, 1879-1964)
예술가 집안에서 태어난 그녀는 어려서부터 남다른 음악적, 그림적 재능을 보였다. 그녀는 너무 아름다웠고, 너무 다정했고, 아버지의 예술가 친구들로부터 너무 일찍 칭찬을 받았기 때문에 평생 혼란에 빠졌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좋은 예술가가 되고 싶은지, 좋은 연인이 되고 싶은지 전혀 알지 못했고, 자신이 예술가와 사랑에 빠졌는지 아니면 예술과 사랑에 빠졌는지조차 몰랐습니다.
그녀는 세 분야의 뛰어난 예술가인 음악가 말허(Malher)와 바우하우스 학교의 창립자이자 건축가인 발터 그로피우스(Walter Gropius)와 결혼했다.
그녀의 연인으로는 화가 구스타브 클림트, 작곡가 짐린스키, 화가 오스카 코코슈카, 작곡가 피츠너(Pfitzner) 등이 있습니다...
그녀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녀의 감동적인 이야기는 비엔나 미술사의 한 부분입니다. 말러는 "모든 음표는 당신을 위해 구성되었습니다"라는 8번 교향곡을 그녀에게 헌정했으며, 그의 사후 "10번 교향곡"의 원고에서는 "영원히 바쳐진 것", "당신만이 이해합니다", "라이브"를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을 위해! 당신을 위해 죽어라!" 6살 후배인 화가 코코슈카는 그녀에게 첫눈에 반했고, 그녀를 위해 400통이 넘는 연애편지를 썼고, 수많은 유화를 그렸다. "영원한 연합". 알마는 떠나기로 결심했을 때, 이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었고, 알마와 똑같은 인형을 주문하기 위해 뮌헨으로 갔습니다!
Zchamlinsky는 고작 스무 살의 Alma에게 "음악을 작곡하든 사교하든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고 조언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엔나의 아트 살롱에 Alma의 우아한 기질이 부족하다면 얼마나 지루합니까? 그리고 그 인물의 현명한 대화가 지루해졌나 봐요! 그녀는 자신의 열정과 아름다움으로 두 세대의 비엔나 예술가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자신의 삶을 예술사에 전설로 남겼습니다. (중국 현대미술 데이터베이스에서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