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 실크가 날로 분분합니다.
이것은 당대 시인 두보의' 증화경' 에서 나온 것으로, 금성사관이 날로 분분히 강풍에 반입운했다. 이 곡은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인간은 몇 번 들을 수 있다.
번역: 금관성 내에서 대나무 관현의 목소리가 온종일 떠들썩하다. 아름답고 감동적인 악곡은 반은 강 위로 흩날리고, 나머지 반은 공중으로 날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렇게 감동적인 음악 소리는 하늘에만 속해야 한다. 세상에서 또 몇 번이나 들을 수 있을까?
이 곡은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인간은 몇 번 들을 수 있으며, 지금은 인용 빈도가 매우 높은 천고명련이 되었다. 감동적인 음악이나 노랫소리를 들을 때마다 상대방의 천추의 소리를 칭찬하고 싶을 때, 흔히 이 연시가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감사:
이 절구는 문자 그대로 분명하지만 그 취지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많은 이의를 제기해 왔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단지 찬양곡일 뿐, 현외의 소리는 없다고 생각한다. 양신' 승암시화' 는 "화경은 촉에서 천자예락을 주제넘게 쓰고, 자미는 이를 비꼬고, 말 밖에서 시인의 뜻을 가장 많이 얻는다" 고 말했다.
심덕잠의' 시석어' 도 "시는 뜻이 있고, 여기에 말이 있는 자는, 두소릉도화경정의 주제넘은 절도는 하늘에서 신곡을 원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그들의 주장은 비교적 바람직하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예절 제도가 매우 엄격하여 음악이라도 매우 뚜렷한 등급 경계가 있다.
에 따르면' 구당서' 에 따르면 당나라가 건립된 후, 고조 이연은 태상소경 조효손 () 이 대당아악 () 을 고정하도록 명령했다. "황제 임헌 (), 태화 () 를 연주한다. 왕자 액세스, 슈 와 연주; 황태자 법사 매달려 액세스, Zoucheng 및; ...... \ "이 가닥 분석 음악 시스템은 약간 위반, 즉, 무질서한 프로그램, 큰 역도 의 설립 법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