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민간문화와 풍습 < P > 음양판 < P > 신에게 비를 숭배하는 민간무용. 성동팔리구 일대에 전해지고 있는데, 두 판이 서로 맞닿아 춤을 추기 때문에 일명' 음양' 으로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팔선횡단해' 의 조국외삼촌은 활달하고 재산을 나누어 빈궁을 구제하는 좋은 신선으로, 그의 손에는 두 개의 신통한 널빤지, 일음일양, 특히 세상의 음양을 조절하는 데 쓰이며, 백성들을 위해 복을 받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재해 해소를 위해 재난을 피하고, 악령을 몰아내고, 조국외삼촌이 기뻐하고, 덩실덩실 춤을 추며, 이렇게 춤을 추며,' 음양판' 춤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양판, 음양판, 음양판, 음양판) 소위' 음양판' 은 사실 길고 짧은 버드나무 판자이다. 장판은 음이고, 길이는 약 5 센티미터이고, 짧은 판은 양이며, 길이는 약 3 센티미터이다. 두 판은 각각 너비가 1cm 이고 두께가 약 2cm 이다. 판두에는 동종이 있고, 판꼬리는 구멍을 뚫고, 두 판은 연결되어 있다. 공연할 때 두 사람은 한 쌍, 한 남자와 한 여자, 대오가 적으면 백여 명, 많으면 수천 명이다. 무용수는 오른손에 장판을 들고 왼손에는 짧은 판을 들고 징과 북 반주에 따라 상하좌우 좌우 등 다른 위치에 따라 두드리며, 걸음걸이, 걸음걸이, 걸음걸이 등 변화무쌍한 춤을 추며 정해진 도안을 따라 각종 자세와 모양을 만든다. 춤의 리듬은 선명하고, 고졸하며, 호방하고 장관이며, 노동자들의 소박하고 경건한 신앙과 행복한 생활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추구를 충분히 보여준다. 1949 년 이후 연예인들은 음양판춤을 개조해 명절마다 징과 북을 두드리며 음양판을 손으로 치고 골목을 돌아다니며 오락을 즐겼다. 1988 년 시 민간 무용팀이 공연한 음양판이 산둥 방송국에서 방영되어 전성 창작 공연 우수상을 받았다. -응? < P > 평양사 불호 < P > 는 참신하고 발랄하고 흥미진진한 민간 서커스 공연 예술로 2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공연의 내용은 민간 전설의 용사가 호랑이를 때리고 백성을 위해 해를 끼치는 이야기이다. 제작공예가 정교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놀 때 화염이 타오르고, 동작이 위험하며, 예고가 대담해야 하기 때문에, 이 연예인에 정통한 사람은 새벽별처럼 드물고, 조성시 평양사촌에만 국한되어' 평양사 불호' 라고 불린다. 이른바' 불호랑이' 란 온몸에 불이 난 호랑이다. 불호랑이의 제작은 매우 섬세하다. 호랑이 가죽은 2 여 개의 3cm 두께의 널빤지로 철사로 연결되어 있으며, 각 널빤지에는 수백 개의 구멍이 있고, * * * 약 3 여 개, 각 구멍마다 3cm 길이의 예화근 (종이롤 화약으로 만들어져 도화선과 비슷함) 이 삽입되어 있다. 호랑이 머리, 호랑이 꼬리는 부드러운 흰 왁스로 엮어, 겉은 예화근으로 둘러싸여 있다. 호랑이 눈은 붉은 비단으로 덮인 전구나 손전등으로 만들어졌다. 잘 만든 호랑이 머리, 호랑이 가죽, 호랑이 꼬리를 연기자에게 묶고, 3cm 길이의 목발 두 개를 앞다리로 받쳐 미연소 불호가 된다. 호랑이도 예화근이 꽂혀 있는 널빤지 1 여 개를 묶고, 호봉에 예화근을 감아야 한다. 불호랑이의 공연 장면은 웅장하고 장관이다. 공연은 달이 없는 밤에 많이 진행된다. 구경꾼들은 손에 불을 붙인 촛불을 들고, 호랑이가 등장할 때 촛불이 일제히 꺼지면서 두 연기자의 예화근에 불을 붙였다. 갑자기 불꽃이 반짝이고, 빛과 그림자가 엇갈리고, 화인 불호가 사진을 찍었다. 호랑이 치는 사람은 손끝을 들고, 기품이 높고, 위풍당당하고 웅장하다. 불호랑이의 두 눈은 폭파와 같고, 이빨과 발톱을 펴고, 활달하고 민첩하다. 때로는 귀청이 터질 것 같기도 하고, 때론 가볍게 때리는 징과 북의 리듬을 두드리기도 하고, 사람과 호랑이가 싸우기도 하고, 때로는 점프하고, 불꽃을 튀기고, 때로는 질주하며, 유성을 뿌리기도 하는데, 그 광경은 마치 환상과 같고, 기이하고 현란하고, 짜릿하다. 화호는 평양사에서 35 년 동안 중단됐고, 1985 년에는 유일한 두 명의 노연예인이 전수하고, 현지에서 정성껏 발굴하여 정리하고, 이 민간 예술이 다시 빛을 발했다. < P > 현산고회 < P > 현산고회는 도시에서 남동쪽으로 12km 떨어진 산밑, 매년 음력 2 월 초 2 일 전후로 열린다. 역사의 기원에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2 월 2 일' 이 용들이 고개를 드는 날이고, 사람들은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도하고, 1 년 동안 좋은 경치를 기원하며, 다산 () 에 모여 향을 피우고 참배하는 것이다. 둘째, 기원전 615 년 2 월 2 일, 사칭' 지명왕' 의 우문공' 부천산의 양' 입국은 축하의 날로 매년 이 날 행사가 있어 점차 현산회로 발전했다. 현산은 산 앞 중심, 방원 5 ~ 6 리, 그 때 주변 여러 현에 가깝고, 먼 곳 부근의 각 성은 모두 서둘러 오고, 인원수가 적으면 수만 명, 많으면 1 ~ 2 만 명에 이른다.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서로 다른 마음가짐으로 신에게 부처님을 숭배하는 사람, 소원을 빌고 갚는 사람, 물건을 사는 사람, 책, 노래, 저글링을 하는 사람 등을 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남녀노소, 권세 있는 민간인, 문무 육예 등 각종 신분의 사람들이 온 산에 가득하여 장관이다. 현산은 1937 년 일본 입국 후 잠시 중단된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인원이 적어 일반 장터가 되었다. 1978 년 이후 지방정부는 현산을 개발하고 매년 2 월 초 2 일 성대한' 현산고회유' 행사를 개최하며 산이 활발해지면서 관광서비스, 상품거래의 중심지가 된다.
산꼭대기 화북극
민간가창예술. 역사가 비교적 유구하여 명나라 가정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조성시에서 유행하고 있는 화고극은 대다보진 산꼭대기촌으로 가장 유명하며, 지금으로부터 16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산꼭대기화북극으로 불린다. 화고극은 창곡에 따라 남로화고와 북로화북의 구분이 있고, 산꼭대기화고는 북로화북이다. 화북극은 연이어 세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쳤다. 처음에는 연예인 가정 형편이 가난해 화북극을 생계 유지로 구걸하는 도구로 삼았다. 이후 점차 규모가 큰 장터로 발전하여 기예를 팔다. 이후 여러 세대의 연예인들의 풍부한 발전을 거쳐 형식이 안정되고, 가창곡이 풍부하고, 악기의 조화도 더욱 조화를 이루며 점차 무대에 올랐다. 산꼭대기 화고극의 음악 (노래) 은 매우 독특하여' 구강 18 조' 라고 불린다. 곡표는 적지만 변화가 많다. 가장 중요한 곡패에는 화고조, 꼬임 끈, 연밥 등이 있는데, 한 연극에는 보통 두 개의 주요 창곡, 분리각, 외각만 사용한다. 중화 인민 * * * 과 국가가 설립된 후, 조성시 관련 부서는 산둥 성 희곡 연구실과 협력하여 산꼭대기 화고극을 발굴하고 정리하여 화고극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하였다. 현존하는 연극으로는' 북원',' 강을 건너다',' 대발',' 왕정보 대출' 등 7 여 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