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를 돌이켜 보면 올해의 강한 맛의 농업 시대, 봄 축제의 청궁의 황실 최고점은 어떤 관습이 있습니까? 하늘의 아들은이 중요한 휴가를 어떻게 보냈습니까?
하나, 춘절 나지
"모든 가정은 항상 새 복숭아와 오래된 복숭아를 교환합니다." . 다섯 번째 왕조 촉나라 황제 맹장군이 "새해 인사, 축제 축하 오래"라는 구절을 쓴 이래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춘절 나지를 붙이는 것은 전통 풍습이 되었습니다.
청궁 춘절 연하장은 붉은 종이와 붉은 잉크로 쓰여진 일회용 춘절 연하장과는 다릅니다. 대신 다양한 서예 학파를 전문으로 하는 한림학원에서 학술적인 붓으로 흰 비단에 쓴 다음 테두리를 만들어 오랫동안 반복해서 사용했습니다.
청궁의 춘추전국시대가 흰 비단에 쓰인 이유는 한편으로는 당시 사회에서 흰색이 고귀한 색이었기 때문이며, 무엇보다도 관람 목적으로 걸었을 때 자금성의 주홍색 기둥과 색 대비를 이루기 위해서였습니다.
예를 들어, 소위 '대내궁 춘첩'은 흰 비단으로 만든 한린의 정성이 깃든 작품입니다. 궁전의 페인트 기둥은 모두 빨간색이므로 흰색으로 반사됩니다. 봄 두루마리와 함께 문신도 같은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왕실의 생일 축하 행사에 맞춰 경사가 있을 경우, 담당자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황제에게 붉은색 두루마기를 보고해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1894년 서태후의 60번째 생일을 맞이했을 때 리 왕자는 "모든 커플링을 주홍색 종이와 노란 비단 테두리로 만들어야 하는지, 공식적인 결정을 기다리는 중"이라며 지침을 요청했습니다.
청궁 춘첩은 주로 다양한 스타일의 글씨체를 전문으로 하는 한림이 제작했습니다. 내용면에서 한린은 문학적 과잉을 피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안정에 초점을 맞추고 상서로운 단어로 외관을 채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금기가 있습니다 : 수나라 황제를위한 천호주는 "산과 강을위한 해와 달, 왕궁에서 강한 산과 강"이라는 커플을 낭송 한 후 궁전의 연속적인 세대가 지나면 대명의 영혼을 불러 일으키는 "해와 달"이 결코 사용되지 않았다는 의혹 때문에 봄 축제 커플을 낭송했습니다. "천 지멘 루공과 그 화합물과 원 왕조 조 멩푸로 대체 된 원 시즈이즈 쿠빌라이"다국적 의류, 머리 아래로 구슬 왕관"을 썼습니다.
문화와 교육이 번영했던 건륭 시대에는 한림학자가 춘절을 상서로운 말로 표현한 시를 썼습니다. 이 단어는 화려하고 우아하며 미래 세대를 위해 사용됩니다. 계속 사용하기 위해 파손되면 새 비단에 옛 글자에 따라 한림이 다시 썼습니다.
청나라 고궁의 춘추필 제작은 내무부와 산업부에서 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찰의 계급과 규모에 따라 산업부에서 먼저 춘추의 크기와 스타일을 결정하고, 제조 도서관 (기관 산하 산업부)에서 제작 재료를 제공하고, 내무부 제조과 (주로 청궁 제조 생활 용품) 생산에 넘겨줍니다.
특수 재료, 많은 사원, 부패로 인해 청궁의 춘추전국시대 두루마리 생산도 주요 소비품입니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 청궁은 춘절 두루마리를 반복해서 폐지했습니다. 예를 들어 건륭제 통치 30년에 황제는 내무부의 제출을 승인하고 자금성에서 100개가 넘는 춘궁기와 문신을 철수시켰습니다.
궁전 춘추필은 평일에는 공공사업부 문신도서관에서 보관했습니다. 처음에는 관리가 허술했습니다. 부러지면 언제든지 수리하고 교체할 수 있었죠. 이후 관리자의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건륭제 23년, 황제의 승인을 받은 공공사업부 장관과 내무부 장관이 각각 5년마다 춘궁기와 문신의 인사 통계를 주도하여 황제가 관리들을 파견하여 춘궁기를 수리하도록 감독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청나라의 춘제 연행은 5년 동안 유지되었습니다.
궁전 춘절 커플트는 일반적으로 왁싱 달 23 (정부가 덮을 공식 인장, 관공서는 더 이상 열리지 않음) "인장"매달려, 특히 왁싱 달 26에 매달려 있습니다. 봉인을 제거한 후 첫 달이 열린 후 20일, 주로 2월 둘째 날에 용이 고개를 드는 날입니다. 춘절 커플은 공공사업부와 내무부가 주관하며, 간칭궁에서 시작하여 정자 뒤쪽에서 돈잔까지 차례로 진행됩니다.
새해가 황제와 황후의 100일 애도 기간과 겹치면 그해에는 봄철 모든 곳에 춘화를 걸지 않고 다음 해에는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면 청궁도 춘제 기간에 앞서 철거됩니다. 예를 들어, 순제 18년, 푸린은 천연두에 걸렸고 궁전은 모든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금지했습니다. 첫 달 다섯째 날에 봄 두루마리가 일찍 제거되었습니다.
둘째, 춘절을 맞이하는 새 옷
민중과 마찬가지로 티엔지족도 매년 춘절을 맞이하기 위해 새 옷을 입었습니다. 천지족의 의상에는 왕실 의상, 길상 의상, 일반 의상, 여행용 의상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주요 축제, 연회 및 기타 성대한 행사에 황제가 입는 상서로운 옷인 용포입니다. 청나라 시대 천자 황제의 예복은 보통 매우 비싼 비단으로 만들어졌으며, 여름에 적합한 모슬린과 용포도 있었습니다. 용포에는 해, 달, 별, 산, 용, 중국 곤충, 가자미, 종어, 해초, 불, 쌀가루 등 12가지 장엄한 문양이 정교하게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일년 중 가장 중요한 축제인 춘제 기간에는 황제의 의상을 관리하는 참사관 감독위원회에서 미리 의상을 준비합니다. 궁정 의식에서 하늘의 아들은 머리에 상서로운 옷 왕관을 쓰고 노란색 옷을 입고 검은 담비 끝 모자 (코트), 허리 벨트, 봄 실크 면바지, 흰색 면 양말, 양가죽 비누 장화를 착용합니다. 의식이 끝나면 하늘의 아들은 옷을 갈아입고 다른 궁중 복장을 입고 왕관을 쓰고 궁전으로 가서 효도의 표시로 황후를 방문해야 합니다.
때때로 황제는 자신의 옷을 직접 선택했습니다. 예를 들어 건륭제 19년 섣달 그믐날 환관이 다음날 입을 밝은 노란 비단옷을 바쳤으나 건륭제는 일시적으로 마음을 바꿔 향기로운 비단옷을 입히고 이 향기로운 옷을 "평일에는 기다리지 말고 매년 목욕 후 12달 30일까지 기다릴 것"을 명하여 그 후 매년 관례가 되었다고 합니다.
셋째, 가족 연회
춘제 기간 동안 천자는 세 번의 큰 연회를 열었는데, 두 번은 가장으로서 가족을 위한 가족 연회, 한 번은 군주 자격으로 대신들을 위한 국가 연회를 열었습니다. 청나라의 국빈 연회는 만석과 중국식 좌석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었습니다. 궁궐 안에서 열리는 국빈 연회는 만석으로 진행해야 했고, 궁궐 밖에서는 중국식 좌석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만석은 6등급으로 나뉩니다.
1, 2, 3등급은 사망한 황제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살아있는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은 4등석으로 춘제, 장수제(황제의 생일), 황제의 결혼식 등 중요한 행사에만 등장했습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좌석은 주로 속국의 조공 사절과 몽골의 왕자 및 귀족을 위한 연회에 사용됩니다.
연회는 두 개의 좌석으로 나뉘는데, 첫 번째 좌석은 간식 중심의 '케이크 잔치', 그다음은 와인과 고기 중심의 '잔치 만찬'이 진행됩니다.
춘제 기간에 열리는 이 4급 연회는 매년 정오에 최고 조화의 홀에서 열립니다. 전체 연회 좌석은 210석이며, 연회에 참석하는 300여 명은 계급에 따라 1인석, 2인석, 3인석으로 나뉩니다.
모든 좌석은 길고 낮은 테이블에 배치되어 있으며, 1급과 2급 관리들만 홀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각 테이블에 놓인 요리는 같았고 메뉴는 해마다 바뀌지 않았습니다. 음식은 풍성했지만 하늘의 아들이 국빈 연회에 참석했으니 누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을까요?
음식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지만 돈은 AA : 돈을 절약하고 신하들의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국고에서 황제의 음식 만, 매번 빛과 루 사원에서 제공하는 "케이크 잔치"간식, 신하의 직함으로 "잔치 잔치"요리와 식기를 제공했습니다. "연회" 요리와 식기는 직책에 따라 가신들이 제공하고, 차이가 있을 경우 광루 사원에서 그 차이를 보충합니다.
늙은 황태자와 어린 황후의 불미스러운 일을 피하기 위해 천자의 가족 잔치는 황후와 함께 아침 식사를 하고 황태자와 함께 저녁 식사를 하는 두 가지로 나뉘었습니다.
가족 만찬도 잘 조직되었습니다. 가족 연회는 내무부에서 주관했으며 식사 장소는 보통 간칭궁에 있었습니다. 황제는 후궁의 잔치 기간 동안 궁전에 앉아 있고, 왕실의 잔치 기간 동안 황제는 황좌에 앉아 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계급과 세대에 따라 단독 또는 * * * 테이블로 나뉩니다. 마찬가지로 첫 번째 요리인 밀크티, 그다음 와인을 준비하고 마지막으로 "과일 테이블"에 배치합니다.
연회에서는 테이블을 등급별로 나눌 뿐만 아니라 테이블 위의 요리와 식기류도 달라서 모든 곳에서 에티켓을 보여줍니다. 식사를 할 때 황제는 음악을 연주하기 위해 테이블에 들어가거나 나갔습니다. 황제는 차를 마시거나 음식을 먹거나 마실 때 연회를 축하하기 위해 절을해야했고, 심지어 포도주를 줄 때 감사하기 위해 절을해야했습니다. 번거로운 예절은 고문이었다.
한 가지 따뜻한 점은 연회가 진행되는 동안 내무부가 "연회를 돌린다"는 것입니다. 황제부터 시작하여 테이블 위의 간식을 테이블 위에 올려 연회와 공유 할 수 있도록합니다.
물론 춘절에는 만두를 먹어야 합니다. 청나라 고궁의 새해 첫 식사는 만두로, 누르하치 시대부터 이어져 온 관습을 따랐습니다. 야채로 채워진 채식 만두를 먹어야 합니다. 새해맞이 행사가 끝나면 황제는 자오렌 홀의 동쪽 오두막에서 만두를 먹었는데, 황제가 앉자마자 만두가 솥에서 나와야 했습니다.
요리사들은 정확한 시간을 맞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전통적으로 동짓달 말부터 새해 첫 달까지 환관들은 황제가 문턱을 넘을 때마다 폭죽을 터뜨려 요리사들이 황제의 행적을 추적하고 온도를 조절할 수 있게 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조상들의 규칙이 점점 느슨해지면서 황제의 만두는 양신궁에서 춘절에 먹도록 바뀌었고 만두 속은 채식에서 고기로 바뀌었습니다.
넷. 다양한 활동
춘절은 2년간의 의미 있는 기간을 연결하며, 이때 하늘의 아들이 많은 상징적인 활동을 완성합니다.
새해 첫날, 하늘의 아들은 투수 술을 마시고 "붓을 여는" 축복 의식을 거행합니다. 일반적으로 붓을 드는 기도는 천자가 주로 정사를 처리하던 양신당 동온각의 밝은 창문에서 행해졌습니다. 날이 밝자 천자는 동온각에 와서 직접 손으로 '옥초장곡'이라는 백옥 촛대에 불을 붙이고, 나라의 안정을 상징하는 금과 보석으로 만든 잔 '금산영원'에 투수주를 채운 다음, 엄숙하게 붓 '만년초'를 손에 들었습니다.
손에는 '만년청' 붓을 들고 '천하의 평화'와 '나라가 오래도록 지속될 것'이라고 엄숙하게 썼습니다.
황제는 또한 매월 2~10일 상서로운 날을 택해 시와 가사에 능한 대신들을 선정해 함께 차를 마시며 시를 짓는 연회를 열어 문화 교육의 중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건륭제 때 중화전에서 시작된 다회는 '중국식 잔치 콩셴'이라고도 불립니다.
처음에는 공무원만 참석했지만 나중에는 28명의 장관으로 발전했습니다. 차 연회, 장관들은 항저우 시펑 롱징 매화, 잣, 부처님의 손으로 만든 "세 가지 맑은 차"로 맛을보기 위해 모였습니다. 이 제안은 황제가 즉석에서 내렸고, 모두가 이에 대해 시를 지을 정도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천상의 아들은 세상의 모범을 보이기 위한 이러한 활동 외에도 극장에 가는 자신만의 여가를 가졌습니다.
청나라 황제들은 특히 청나라 말기에 좋은 극장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잡다한 오페라와 쿤쿠가 많이 있었습니다. 북경 오페라는 통즈 시대에 시시의 영향을 받아 인기를 얻었습니다. 광서 시대에 서희는 춘제 기간 동안 유명한 민속 북경 오페라단을 궁궐로 불러들였고, 지나가던 모든 행인들이 며칠 동안 공연을 보며 연극 중독을 극복할 수 있을 만큼 흥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청나라 황제는 오페라를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노래도 많이 불렀는데, 제사 난로에서 간룡은 '현자 방문'을 자주 불렀고, 도광은 '점박이 옷 색깔 놀이'에 출연해 황후를 즐겁게 했고, 통지는 무술을 노래하지만 노래할 정도는 아니었고, 광수는 노래는 못하지만 오페라 장면이 되어 '금산사'를 자주 공연하며 자신을 즐겁게 했어요.
중국인에게 춘절은 성대한 축제일 뿐만 아니라 피가 물보다 진한 동포 간의 문화적, 심리적 유대감이기도 합니다. 과거를 돌아보는 춘절, 그리고 현재를 기대하는 춘절을 통해 우리 민족의 새해 풍습이 점점 더 강해지고 전통 축제가 더욱 더 발전해 나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