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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폴로와 다프네는 어떤 관계인가요?

그리스 신화 속 가장 완벽한 사랑은 다름 아닌 모아폴로와 다프네다. 그 사랑은 인간의 인식을 훨씬 뛰어넘는 것인데, 나는 이 완벽한 이야기에 그때부터 깊은 감동을 받았다.

태양신 아폴론은 시와 음악에도 능한 청년이었다. 시냇물 소리, 음악의 하모니, 그 전체의 소리에 하늘의 신들과 땅의 사람들이 취한다.

어느 날, 아폴로는 오사 산의 아름다운 요정 다프네를 만났고, 그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하지만 다프네는 아폴론의 추격을 피해 도망치고 싶은 수줍은 처녀였습니다. 아폴론의 애정 어린 고백과 아름다운 플루트 음악은 그녀를 감동시키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그녀를 더욱 불안하게 만들었다. 아폴로는 포기하지 않고 다프네의 뒤를 바짝 따라가며 그녀의 아름다운 모습을 쫓았습니다. 당황한 다프네는 아버지인 강의 신 페네오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폴론의 손이 다프네의 흐르는 옷에 닿기 직전, 강의 신 페네오스는 자신의 딸을 월계수로 변하게 했습니다. 연인을 잃은 아폴론은 나무에서 흩날리는 나뭇잎을 따서 월계관을 엮어 다프네를 기념하기 위해 머리에 씌웠습니다.

동시에 다른 그림책에서도 이 이야기를 담은 그림을 보았는데, 다프네가 월계수로 변하는 순간이었다. 유려하고 우아한 자세, 분개하고 겁에 질린 표정이 매우 생생했습니다. 그녀 뒤에는 잘생긴 아폴로가 한 손에는 파이프를 들고 있고, 다른 손에는 베일 치마를 만지고 있었습니다. 비록 정지된 순간이지만 그림 전체가 살아있는 듯, 언제든지 활성화될 듯하다.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 모두 남다른 미모와 재능을 갖고 있고, 남자는 다정하고 여자는 순결한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미 감상적인 저라면 이 이야기를 깊이 좋아할 것 같아요. 그 당시 나의 사랑에 대한 열망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말할 것도 없이 월계관은 시인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깊고 도달할 수 없는 내면 세계에서 나는 아폴로의 용기가 부러워요. 아름답고 순결하고 고귀한 소녀에게 내 마음을 고백할 수 있다면 그녀는 내가 그녀를 만나지 못하더라도 항상 내 곁에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나는 이번생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아폴로와 다프네의 비극은 이후 나의 완벽한 사랑에 대한 비전이 되었고, 이후 감정을 대하는 방식에도 미묘하게 영향을 미쳤다.

그리스 신화가 작은 개인에게 이토록 큰 영향을 미쳤다면, 인류 역사 전체에 얼마나 더 큰 영향을 미쳤을까요? 가장 직접적으로, 그리스 신화가 없었다면 이후의 "엘리엇"과 "오디세이"도 없었을 것이고, 유럽 중세 시대의 르네상스도 없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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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어릴 때는 그리스 신화를 읽어도 이해가 안 됐죠? 이것들은 신들이 아닌가? 하나님은 모든 것을 분명히 아시고 계시지 않습니까? 그런데 왜 올림포스 산은 근친상간, 정욕, 피와 죄로 가득 차 있고, 보통 사람들의 세계보다 더 혼란스러운가요?

내가 자라서 마침내 인간 세계에 대해 어느 정도 투명성과 이해를 얻었을 때 나는 신이 인간을 의지하여 존재한다는 것과 신의 세계가 인간 욕망의 투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므로 한 시대, 한 장소에서 형성되지 않는 신화는 물론 인간의 집단적 허구이자 공적인 꿈일 것이다. 그것은 인간의 가장 사적인 욕망을 드러내고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감정을 표현한 것일 수도 있다. 복잡하고 밝을 수도 있고 어두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 신화의 형성은 고대극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특히 갈등과 긴장감이 강하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신의 세계도 온갖 투쟁과 모순, 분노와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는 존재이기에 인간은 더욱 위안을 받는 것이 아닐까?

올림푸스 산의 신들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도 우리에게 너무 가까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인간의 마음속에 숨겨왔던 그리움이자 점차 다양한 삶의 이야기가 되기 때문이다. 그들의 기쁨과 슬픔 속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슬픔과 기쁨을 느낍니다. 그들의 추구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추구를 봅니다.

그리스 신화는 고대 서양에서 유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인류의 가장 보편적인 영적 이미지가 되었다. 예를 들어,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오이디푸스를 생각하고, 자기애적 성격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수선화를 생각하며, 사랑과 아름다움의 구체화에 대해 말할 때 우리는 비너스를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 신화를 이해한다는 것은 자신과 삶을 이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화의 대가 캠벨은 “우리 삶의 지침이 되기 위해서는 신화가 필요하고, 영원과 접촉하기 위해서는 신화가 필요하며, 삶의 신비를 이해하고 우리의 본성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신화가 필요하다. 얼굴은 우리의 내면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표입니다. 점성술에서 신화는 헤아릴 수 없는 해왕성을 지배하는 신비로운 물고기자리에 의해 지배되며, 신화의 본질은 희미하고 혼란스러운 인간의 꿈과 집단적 잠재의식입니다. , 다양한 상징과 은유로 가득 찬 신화는 영적 삶과 죽음의 복잡하고 장엄한 여정을 드러내며, 풍부한 인간적 자산을 획득했고, 미래 세대를 위한 끝없는 보물창고가 되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문학, 철학, 예술, 심리학의

한국의 유명 작가 이윤기의 『그레코로마 신화 사랑 이야기』에서 저자는 영웅신화를 기본으로 한국신화, 일본신화, 중국신화 등을 담았다. , 심지어 히브리 신화까지 다양한 인종 그룹 간의 신화적 유사성을 입증합니다. 아마도 그것은 인류의 기원에 대한 답은 오직 하나, 하나의 진리만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것은 오직 다른 장소, 다른 언어, 다른 상징을 사용하여 미래 세대에게 전해지는 것이다. 그러나 모든 강이 결국 바다로 합쳐지듯이, 다양한 민족의 신화도 실제로는 서로 다른 영적 경로를 통해 같은 목적지에 도달한다.

한국 작가들이 중국어로 쓴 그리스 신화를 읽으면 그 안에는 역사와 지역을 초월하는 놀라운 보편성이 있어 시공간의 한계를 깨뜨릴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신화가 되기 위해서는 신화가 되기 위한 조건 중 하나가 아닐까?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가 바다 거품 속에서 탄생하여 사랑의 덧없음과 환상을 상징하는 것처럼, 신화는 공간을 초월할 뿐만 아니라 시간도 초월한다. 그렇습니다. 사랑은 문명의 진보나 역사의 흐름에 따라 그 꿈 같고 무상한 본성을 결코 바꾸지 않았습니다.

무작위로 화살을 쏘는 꼬마 큐피드와도 같아서, 화살에 맞은 사람은 사랑의 화살에 심장이 찔리는 미친 고통을 겪게 되는데, 이 꼬마 큐피드는 실제로는 장난꾸러기 아기의 모습으로 등장하는데, 사랑의 활과 화살은 아기들의 손에 들려 있는 장난감일 뿐이며, 사랑이 단지 어린이의 속임수일 수도 있다는 것을 상징하기도 한다. 과학의 발달로 인해 인간은 한번도 성공적으로 분석할 수 없었고, 사랑을 만들어내는 성분을 생산할 수도 있고, 사랑으로 인한 재앙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신비롭고 설명할 수 없는 사랑은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개인적인 신화로 남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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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 신화는 거대하고 웅장한 수많은 전설의 모음집으로, 사랑에 관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신화적 이야기를 사용해 다양한 사랑의 원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신이 있고, 인간이 있고, 신과 인간 사이에 영웅과 반신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이든 인간이든 일단 사랑이 개입되면 신성과 인성은 사랑 속에 함께 가라앉고 그 가라앉음 속에서 승화하게 됩니다. 그래서 황소와 사랑에 빠진 여왕, 암양과 사랑에 빠진 남자, 의붓아들을 구애하지 못해 복수를 하려는 계모, 푹 빠져 미쳐가는 누이가 있다. 남동생, 아버지를 유혹하는 딸 등.

신들 중의 대신인 제우스가 여동생 쉴라와 결혼한 뒤, 미녀 에우로페를 유혹하기 위해 황소로 변했고, 공주 다나를 공격하기 위해 황금비로 변신한 뒤, 변해버린 것도 당연하다. 백조 아름다운 레다를 괴롭히기 위해 여주인들이 도처에 널려 있고, 사생아들이 하늘에서 땅으로 배열되고, 그밖에도 욕망으로 인해 변질되는 행동들이 셀 수 없이 많고, 이 모든 것은 질투심 많은 쉴라의 아이라이너를 피하기 위한 것, 질투, 투쟁, 복수는 신들의 순수함과 엄숙함이 아니라 사랑, 미움, 증오의 인간 본성입니다.

아마도 이 책의 저자가 좋아하는 말을 빌리자면, 금기는 깨지기 위해 존재하는데, 그리스 신화의 주인공들도 실제로 그랬다. 어쩌면 금기가 깨졌기 때문에 가슴 뭉클한 사랑과 미움, 그리고 이 난해한 이야기가 있는 것은 아닐까.

결국 신화는 "Lun Yu"가 아니며 사랑은 절하고 굴복하고 일어나고 마시는 과정이 아니며 싸움은 신사의 과정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맙소사, 그건 지루할 것이고 우리는 그렇게 멋진 그리스 신화를 갖지 못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