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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오레이가 '수민규'가 됐다? 왜 '봄물'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운이 좋다는 말인가요?

나쁜 원주민 가정은 모든 불행의 근원이다.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그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결코 알지 못할 것이다.

하오레이가 주연을 맡은 영화 '춘수'는 개봉하자마자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원래 가족의 얽힌 애증을 조용히 찢어 버리고 사람들에게 강한 대체감을 선사합니다.

어머니가 당신에게 상처를 준 적이 있나요?

01. 3대가 한 지붕 아래

도시 경전철이 달리는 소리와 함께 영화는 하오레이가 연기한 여주인공 궈젠보가 창가에 앉아 있다. , 피곤한 표정으로 고개를 들었을 때 옆에 아이를 안고 있는 여자가 보였습니다. 나는 얼른 일어나 자리를 양보했습니다. 이때 그녀는 온화하고 친절했습니다.

기자였던 지안보는 초등학교 교사의 성폭행 사건을 취재하던 중, 음란해 보이지만 그럴듯한 교사를 마주하자 화가 나서 나서며 큰 소리로 뺨을 때렸다. 이때 그녀는 강하고 의로웠습니다.

그러나 집에 돌아오자마자 그녀의 표정은 금새 어두워졌다.

이 집에는 궈젠보, 궈젠보의 어머니 지밍란, 궈젠보의 딸 궈원팅 등 세 명의 여성이 살고 있지만 모두 행복하지 않다.

세 세대가 한 지붕 아래 살고 있다. 낡은 집은 온갖 잡동사니로 가득 차 있고, 희미한 불빛 속에 엄마와 딸의 우울한 얼굴이 드러난다.

Jianbo는 불행하다. 그녀는 남성적인 이름을 갖고 있으며 옷차림도 매우 단순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결혼도 없고, 자신의 집도 없습니다. 자라면서 그녀의 어머니는 항상 그녀와 그녀의 아버지를 저주하기 위해 다양한 잔인한 말을 사용했습니다. 이 말은 칼이 그녀의 살을 긁어 때때로 피를 흘리게 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지안보는 영화에서 처음으로 엄마와 딸이 같은 프레임에 있는 장면 때문에 혼났다. 그의 어머니 Ji Minglan은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노래 연습을 했고, Jianbo는 혼자 부엌에 가서 담배를 피웠습니다.

엄마가 꾸짖어도 무표정한 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집에 있는 수도관을 고의로 부수고, 어머니의 손님들을 쫓아내고, 어머니가 정성스레 만들어주신 만두피에 담배꽁초를 눌렀다.

어머니 밍란도 기분이 좋지 않다.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모두 밝아 보이지만 집에 오면 불쌍한 마음이 듭니다. 그녀는 무분별한 남편을 미워하고,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딸을 미워하며, 배려심 없는 부모를 미워합니다.

그녀는 자신이 이 가족을 위해 너무 많은 돈을 지불했고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믿었습니다. 이 불만은 격렬한 분노로 바뀌었고, 그녀는 딸을 향해 불타오르는 것 외에는 표현할 길이 없었습니다.

원팅이라는 어린 소녀도 마찬가지로 불행하다. 밝고 해맑아 보이지만 할머니와 어머니 사이에서 조심스럽게 살며 그들의 얼굴을 관찰하고 그들의 생각을 파악하려고 노력한다.

조숙하게 성숙해야 하고, 할머니, 어머니를 기쁘게 하고, 가족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했다. 그녀는 자신의 집이 반 친구들의 집과 다르다는 것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지만 그것에 대해 그녀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극중 기린 세 마리가 투명한 방에 갇혀 자유를 잃은 모습을 지켜보는 장면이 나온다.

가족 중에 남자가 없고, 3대가 서로 의지해야 하는데, 이상한 자세로 어색하게 함께 살아가고 있다.

선인장에 찔린 핏자국이 묻은 지안보의 손처럼, 소소한 일상 속에 원주민 가족의 추악함과 상처가 숨겨져 있어 충격적이다.

02. 사랑하고 싶을수록 서로 상처 주고 싶어진다

세상은 언제나 모성애의 이타심과 위대함을 칭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모든 가족과 가족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모든 엄마와 딸은 사랑에 빠질 수 있습니다. 어머니와 딸 사이에는 끊임없는 혈연관계가 있으며, 그들은 서로 비슷하므로 서로의 결점을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딸에게는 다른 사람(아버지)의 흔적이 남아있다. Minglan은 Jianbo의 얼굴을 보자마자 그녀의 아버지와 그가 그녀에게 가져온 수치와 불의를 생각하여 딸을 더욱 미워하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밍란의 눈에는 사생활이 엉망이고 아무 쓸모도 없는 남편이 가장 성품이 좋고 온화한 성격을 지닌 지안보의 아버지이다.

그녀는 밍란의 이기심을 간파하고 먼저 그를 도시 남자와 결혼시키기로 선택했고, 그 후 이혼을 위해 자신에게 신고를 강요했다. 그녀는 아버지에 대한 억울함과 분노를 느꼈고 마음속으로 Minglan을 미워했습니다.

밍란이 그녀를 꾸짖자, 젠보는 자신이 양으로 변해 팔다리가 묶여 끌려가는 꿈을 꾸었고, 필사적으로 도와달라고 소리쳤지만, 젠보는 차가운 눈으로 바라보기만 했다.

그런데 엄마와 딸 사이에는 증오만 있는 걸까?

Ming Lan은 Jianbo를 위해 기꺼이 요리를 하고 그녀가 자녀를 돌볼 수 있도록 도우며 좋은 가족과 결혼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렇다고 딸을 사랑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밍란은 아파서 병원에 입원해 있었고, 병원에서 그녀의 손과 발을 젖은 수건으로 닦아준 것은 지안보였다. 그녀가 어머니를 사랑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사랑을 그리워하지만,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다고 느낀다.

밍란은 짜증을 잘 내고 짜증을 잘 내며, 일이 잘못될 때마다 불쾌한 말로 지안보를 꾸짖는다. 그녀는 Jianbo가 아버지에 대한 어떤 생각도 표현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고 심지어 긍정적인 긍정의 말을 하는 것도 자신에 대한 배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Ming Lan은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여 Jianbo를 제어하고 인정과 존경을 얻으려고 시도합니다. 그녀의 사랑은 뒤틀리고 변형되었습니다.

그러나 어머니가 가하는 언어 폭력에 비하면 지안보가 보여주는 냉랭한 폭력은 똑같이 섬뜩하고 끔찍했다.

그녀는 늘 차가운 표정을 지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녀가 자신을 덜 방어할수록 Minglan은 더욱 화를 냈습니다. Jianbo는 Minglan이 그녀가 안정적인 삶을 살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한 남자씩 돌아다니며 자기 망명을 고집했습니다. 그녀는 딸의 아버지가 누구인지도 몰랐고, 그렇게 소개팅을 했지만 그를 겁주기 위해 이상한 말을 해야 했습니다.

영화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Jianbo의 긴 독백에서 그녀는 Ming Lan이 어머니의 이미지를 망쳤다고 비난합니다. 사실 그녀 역시 자신도 모르게 딸의 이미지를 망쳐버렸다.

지안보가 엄마가 깨어있는 동안 이런 말을 할 수 있었다면 밍란은 어쩌면 그녀의 행동을 반성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Jianbo는 Minglan과 소통하기 위해 마음을 열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단지 그것을 묵인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저항했습니다.

사랑을 갈망할수록 서로에게 상처를 더 많이 줍니다. Jianbo와 Minglan은 마치 두 마리의 고슴도치처럼 서로를 껴안고 싶지만 상대방에게 몸에 난 날카로운 가시만 보여줍니다.

03. 봄철은 어디로 가는가?

영화의 슬로건은 '엄마와의 관계가 세상과의 관계를 결정한다'이다.

The 그녀의 고향 가족이 Jianbo에게 해를 끼치면서 그녀는 사랑을 더디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전적으로 어머니에 대한 반대 때문이 아니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친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결혼을 거부했습니다.

그녀와 남자의 관계는 그녀의 차가운 마음을 덮어줄 작은 사랑과 따뜻함을 탐하기 위해 욕망으로 유지된다.

그녀 자신도 좋은 엄마가 아니다. 즉, 딸을 사랑하는 법을 모른다는 뜻이다.

영화에는 밍란의 분노 때문에 지안보가 완팅을 기숙사로 데려오는 장면이 있다. 줄거리에서 볼 수 있듯이 Jianbo는 기숙사에 자주 살고 있으며 Wanting은 이미 4학년이지만 어머니 집에 오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모녀가 작은 침대에 누워 속삭이는 장면은 아마도 이 영화에서 가장 다정한 장면일 것이다. 은은한 조명 아래 두 사람의 미소는 영화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온화하고 만족스러운 미소였다. 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애인이 전화를 하고, 지안보는 자고 있는 딸을 방에 혼자 가두고 애인과 밀회를 하게 된다.

지안보의 독백에서는 밍란이 자신의 딸과 어머니의 지위를 빼앗았다고 비난하며 모든 책임을 밍란에게 돌린다. 그래서 딸을 유치원에 데려가지 않았고, 딸의 학부모회에도 참석하지 않았다.

이는 밍란이 자신의 어머니를 비난한 것과 매우 흡사하다. 두 사람 모두 스스로 문제에서 벗어나 결백한 역할을 맡았다. 그러나 그는 어머니가 그에게 끼친 피해를 다음 세대에 물려주었습니다.

이 영화의 공세 속에서 누군가는 “이해하지 못하거나 참지 못하는 사람들이 행복한 것은 아름다운 원주민 가족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원래 가족에게 받은 상처, 탈출하고 싶지만 감옥에 갇히게 되면서도 상처는 여전히 아팠다.

'봄물'이라는 제목이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영화에는 물의 이미지가 여러 번 등장한다. 물은 섬세하고 오묘한 여성의 힘이다. 감독은 밀려드는 조류를 포착하기 위해 상징적인 촬영기법을 사용했고, 매우 열린 결말을 선사했다.

물은 지앤보 쪽에서 졸졸졸 흐르고, 명란의 병동에 넘쳐 흐르고, 합창단 무대에 넘치고, 거리와 골목을 넘쳐 흐르고, 먼 곳까지 흘러갔다.

원하는 낭송대회에서 도망쳐 조류의 흐름을 따라가며 쭉 찾아 헤매다가 맑은 호수에 이르렀다. 그녀는 호수에서 즐겁게 놀았습니다.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원가족의 문제를 다루었고, 최종 답은 대부분 화해냐 이별이냐였다. 예를 들어 '만사 좋다'의 소민규, '정착'의 방시진.

부모님을 용서하고 원한을 풀어보세요. 과거와 화해하고 새로운 삶을 받아들이십시오. 어쩌면 가장 완벽하고 이상적인 결말일지도 모른다.

봄철은 자유와 환생을 의미하기도 한다.

억압된 욕망과 감정, 오랫동안 고문을 받았지만 여전히 지속되는 여성의 힘은 마치 저류의 파도처럼, 마치 샘물처럼 아픔을 치유할 수 있을지, 어디로 갈 것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