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경·1장' 원문:
도는 도일 수 있지만 이름은 말할 수 있지만 유명하지 않다. . 이름 없는 천지의 시작, 만물의 어머니의 이름. 그러므로 항상 아무것도 없다면 나는 그것의 경이로움을 관찰하고 싶고, 항상 무언가가 있다면 나는 그것의 아름다움을 관찰하고 싶습니다. 둘은 유래는 같지만 이름이 다르며, 둘 다 선(宣)이라고 불린다. 신비롭고 신비로운, 모든 신비로 향하는 문.
'도덕경·1장'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말할 수 있는 도는 실제적이고 영원한 도가 아니며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말씀하신 "이름"은 영원하고 궁극적인 "이름"이 아닙니다. '아무것도'는 혼돈이 아직 열리지 않은 천지의 상태를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너'는 우주 만물의 창조의 근원을 가리키는 이름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무'에서 '도'의 신비를 관찰하고 이해해야 하며, '존재'에서 '도'의 단서를 항상 관찰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무(無)와 존재(Being)는 유래는 같지만 이름은 다르다. 신비롭고 심오하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평범한 신비하고 심오한 것이 아니라 신비하고 심오하며 심오하고 심오한 것입니다. 그것은 우주와 하늘과 땅의 신비에 대한 일반적인 문입니다("이름이 있는" 신비에서 보이지 않는 신비까지, "도"는 문입니다.) 모든 신비와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 작품 소개
'도덕경'은 춘추시대 노자가 쓴 철학적 작품으로 '도덕경', '노자', '오천'으로도 알려져 있다. 말', '노자오천수필' 등 가문이 분열되기 전에 자(子)가 쓴 작품은 도교 철학의 중요한 원천이다. 『도경』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원문은 '도경'이고, 두 번째 부분은 장으로 나누어지지 않았으나 나중에 '도경'으로 바뀌었다. 먼저 나오고 38장 이후에는 "De Jing"으로 되어 81장으로 나누어진다.
'도덕경'의 텍스트는 철학적 의미의 '도덕'을 대강으로 삼아 수양,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 군사력을 사용하는 방법,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가장 많이 논하고 있다. 그의 학문은 심오하고 포괄적이며, 소위 '내현자'이자 '외왕'이다.
도덕경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걸작 중 하나로 전통 철학, 과학, 정치, 종교 등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 통계에 따르면 『도덕경』은 성경 외에 외국어로 가장 많이 번역되고 출판된 문화적 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