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최근 5 년간의 국어 수능 만점 작문은 서술문을 외우지 마라

최근 5 년간의 국어 수능 만점 작문은 서술문을 외우지 마라

(이렇게 많이 찾아주셨으면 만족하셨을 거예요! 나에게 가산점을 주는 게 좋을 것 같아! ) < P > 상하이 28 수능 유일한 만점 작문 < P > 그들 < P > 은 도시 끝에 번화한 시장, 반짝이는 네온홍이 없다. 도시의 끝에서, 허름한 판자촌만이 생활풍상을 겪은 생명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도시의 끝에는 그들 같은 사람들이 있다. < P > 내가 그들을 뭐라고 부를까? 이주 노동자 자녀? 농민 자제? 아니면 이주 노동자 2 세대? 아니, 나는 이 차가운 이름으로 그들을 부르고 싶지 않다. 나는 그들에게 흙냄새가 나는 젖명을 달고, 그들의 작은 손을 잡고, 그들의 삶에 가까이 가고 싶다. < P > 그들은 어려서부터 고향의 청산녹수 속에서 자랐고, 순수한 영혼이 들판에서 이삭을 뽑았다. 산야의 바람 속에서 그들은 뛰어다니며 동경하고 있다. 바람은 들판에서 불어와 도시로 불어와 생계를 위해, 미래를 위해 부모님을 따라 도시로 와서 도시 끝에 뿌리를 내렸다. 그래서 청산녹수에 익숙해진 두 눈은 처음으로 고층 건물과 차마롱을 건드렸다. 그들은 6 차선 도로를 어떻게 건너야 할지 몰랐고, 작은 손가락도 오피스텔의 층수를 셀 수 없었다. 번화한 현대문명은 그들에게 어떤 기쁨도 가져다주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가슴에 깊은 흔적을 남겼다. < P > 그들은 책가방을 메고 조심스럽게 도시 생활에 녹아들었다. 그러나' 도시인' 의 이색적인 눈초리에서 호구와 임시거주증의 차이를 처음 깨달았다. 그들은 모두 부모의 마음속의 보물이다! 이 나이에 속하지 않는 부담을 너무 일찍 짊어졌다. < P >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자 간단한 저녁을 차려주었고, 부모님은 공사장이나 채소밭에서 일하셨다. 자정에 깨어나면 눈물로 도시의 별이 고향의 밝지 않다. 조용히 소원을 빌며 내일 그들의 아르바이트 자녀 초등학교가 전기요금을 내지 못해 압수당하지 않기를 바란다. < P > 그러나, 그들이 날로 커지는 신체에서 나는 그들의 성장을 보았다. 한 기자가 아르바이트 아동 학교의 아이에게 학업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갈 것인지 물었을 때, 소녀는 망설이지 않고 말했다. 물론 꼭 돌아가라! 그 순간, 나는 하마터면 눈물을 흘리며 그들을 위해 성장할 뻔했다. < P > 는 그해 춘완 그들의 유치한 선언을 기억한다. "우리 학교는 작지만, 우리의 성적은 나쁘지 않다", "우리는 도시의 아이들과 아빠와 비교하지 않는다", "베이징의 28, 우리의 28!" " 그들은 점점 성숙해져서 어제의 수줍음에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날을 맞이하기 시작했다. < P > 비록, 그들은 여전히 적은 학비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여전히 유틸리티 요금을 낼 수 없습니다.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 비록 많은' 비록' 이 있지만, 단 하나만 있으면 충분하다. 이미 많은 시선이 그들에게 돌아섰고, 그들은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다. < P > 해가 지평선에서 솟아올라 도시의 끝을 비추고 그들의 삶을 환히 비추었다. < P > 그들은 결국 우리가 될 것이다. < P > 채점 선생님 평론: < P > 만점 작문은 5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작문은 민공 자녀의 생존 상태를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농촌에서 도시까지 경험한 부자연스럽고 적응이 안되며, 그들의 마음가짐이 성숙해지면서 실존하는 집단을 느끼게 합니다. 둘째, 작문의 글은 매우 유창하여 수험생이 일정한 독서 축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과시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과 시야를 적절하게 표현하며, 글과 주제가 잘 일치한다. 셋째, 전반적으로 작문을 보면 또래에 대한 작가의 동정, 관심, 기대를 표현하고, 말을 마음으로 하는 것도 바로 작문 제목 요구의 구현이다. 넷째, 이 문장 묘사는 매우 섬세하다. "작은 손가락으로는 오피스텔의 층수를 셀 수 없다." 마지막으로, 문장 관건은 농민공 자녀의 변화도 적고, "그들은 결국 우리가 될 것이다." 수험생들은 불평만 하지 않고 변화와 희망을 썼다.

28 년 저장성 수능 만점 작문' 시골을 느끼다' < P > 는 시골이 동화의 낙원이라고 생각했다. 그것은 도시의 화려함을 퇴색시키고, 필멸의 번잡함을 깨끗이 씻었다. 반 고흐 캔버스의 알일 수도 있고, 거울처럼 순수한 푸른 하늘, 유채처럼 현란한 꽃바다, 그 황금빛 해바라기는 햇빛의 포육 아래 희망의 씨앗을 자라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아마도 도잠시의 전원일 것이다. 안개 미몽에서 요정 커플의 이야기를 연출하고, 비스듬히 기울어진 햇빛이 가볍게 쏟아지는 것은 유유유히 유유유히 유유유히 흘러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그것은 단지 시 속의 그림 속의 시골일 뿐이다. 우리가 진정으로 시골에 들어가 마음으로 시골을 느낄 때, 우리 시골이 고통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거기도 햇빛이 있는데, 그 햇빛은 따뜻하지 않고 악랄하게 이 땅을 굽고 있다. 멀리 바라보니, 땅 위의 그 뒷모습이 아침저녁으로, 봄가을에, 이 땅에서 심혈을 다 써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이 땅에서 자랐고, 그의 땀은 이 땅을 자양했다. 그는 이 땅에서 강인함을 배웠고, 그의 발걸음은 이 땅을 견고하게 했다. 그는 황토에서 태어나 또 황토에 귀속되어 대대로 쉬지 않고 태어났다. 폭풍이 몰아치자, 그의 마음은 그 밭에서 흔들리는 농작물처럼 떨리고, 그의 눈물은 도랑으로 가득 찬 그의 뺨에 종횡무진하여, 밭의 물을 침수시키고, 층층이 그의 심전을 넘치며, 그의 숨결에 잠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뭄이 오자 곡식은 그의 마른 몸처럼 무너져 내렸고, 그는 희망을 볼 수 없었고, 풍작을 볼 수 없었고, 그의 혼돈한 눈은 공허하게 말라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그들도 행복할 때가 있다. 다만 이런 행복은 이렇게 비천한 것 같다. 그들의 가장 큰 행복은 풍작이다. 알알이 가득한 것은 마치 보석 한 알과 같고, 그들의 눈꼬리는 초승달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들이 가장 갈망하는 생활은 바로 비바람이 순조롭다는 것이다. 그들은 그저 이렇게 평범한 생활만 하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이런 시골이 우리를 실망시킬까, 우리가 이런 그림에 직면했을 때? 사실, 시골은 이 잔혹한 아름다움 때문에 더욱 진실되고 있다. 시골을 느끼고, 항상 한가한 여행자가 되지 말고, 그 평온함과 순수함을 맛보면서, 그 고통에 눈초리를 좀 더 주고, 그 수고에 대한 이해와 연민을 좀 더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 시골을 느끼고 농경문명이 뛰는 맥박을 느끼고, 중국에서 가장 두터운 외침을 느끼며, 그 땅의 무거운 것을 느끼고, 그 땅이 촉촉한 피땀을 느낀다. 중국 농민들의 가장 순박한 집착과 오래 참음을 느끼고 중국 농민들이 겪은 고통과 어쩔 수 없는 것을 느끼다. < P > 우리가 경멸의 눈빛으로 그들을 바라볼 때, 우리는 그들이 피땀으로 우리에게 삶의 희망을 가져다 주었다고 생각했는가. < P > 중국을 보는 농민들이 가장 비천한 자세로 중국 역사상 영원하게 서 있고, 시골을 마음으로 느끼자! 푸젠 수능 만점 작문' 인생 삼경' < P > 세 명이 가게에 들어와 각각 주스, 커피, 생수를 샀다. 각자 단맛과 쓴맛과 달콤한 맛, 은은한 느낌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 P > 세 명의 고객이 나이가 다르면 바로 소년, 중년, 노인이라고 상상해 봅시다. 그렇다면 소년은 그 달콤함을 좋아하고 중년인은 달콤하고 쓴 맛을 맛보고 노인은 은은한 알코올을 즐겨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세 가지 맛을 인생에 떠넘기는 것도 좋지 않은가? < P > 우리는 세상을 걸으면서 소년, 중년, 노년의 세 단계를 거쳐야 한다. 소년에서 중년으로 탈바꿈하고, 중년에서 노년에 이르는 풍화는 신체의 성장과 노화가 아니라 마음의 성장, 마음의 변화이다.

소년 시절 그 달콤한 맛을 사랑했다. 소년은 항상 아름다운 환상으로 배점 세계를 좋아한다. 이때 우리는 단순하고 여리며 열정 속에서 자신을 불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른다", 우리는 스스로 "강산을 가리키고, 글을 격찬할 수 있다", 우리는 미래에 대한 희망 속에서 젊음의 기운이 왕성하다, 비록' 똥이 그 해 만 호우' 에도 불구하고! 소년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경지로, 많은 소년들이 이미 두각을 나타냈다. "수학 왕자" 가우스는 젊었을 때 이미 세상에 명성을 떨쳤다. 젊은 정준휘는 세계 챔피언에게 판을 불렀다. 여전히 앳된 랑랑 을 가지고 우아하게 사람들에게 듣기 좋은 거문고 를 보내고 있다 ...... 소년 시절, 근심 없이 씩씩하게 인생에 진군했다. 중년에 이미 그 근심을 맛보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사랑스럽고 씁쓸하고 달콤한 느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은 이 지경에 이르렀는데, 마치 한 잔의 향과 같아서, 우리는 쓴맛에서 감올을 파냈다. 이것은 또 다른 경지이다. 중년 때 사업과 인생은 대부분 전성기에 이르렀을 때, 많은 인생의 무력함도 이미 마음 속 깊이 들어와 더욱 성숙하고 진중한 눈빛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 "우 는 과거를 훈계하지 않고, 오는 사람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중년은 바로 과거를 잇는 착수 시기이다. 어린아이를 거느리고 노인을 짊어지고 중년은 또 책임의 시기이다. 커피만 씁쓸하고 달콤해야 중년의 상태와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 P > 노년이 되면 인생의 백미쯤은 이미 다 맛보았다. 서로 돕는 달콤함, 꿈의 향기, 책임이 주는 근심과 즐거움, 우물에 떨어지는 돌의 고통, 강을 건너 다리를 뜯는 매운맛. 결국 뒤섞여 무엇이 되었습니까? 생수 한 병입니다. 흰색처럼, 사실 7 색이 모여서 만든 것이다. 인생의 가장 높은 경지는 바로 풍상을 겪은 후, 마음이 큰 풍파를 거쳐 평온으로 돌아가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세상의 풍랑은 마음속 잔잔한 물결을 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성숙이다. 한 쌍의 진정한 총애와 치욕으로 세상이 썰물하고 꽃이 피고 꽃이 피는 것을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렇게 한가하고 편안한 심경만이 맑은 물 속의 은은하면서도 진한 느낌을 맛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인생은 반드시 이렇다. 점점 멀어진다. 소년이 산을 보는 것은 산이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라는 말이 있다. 중년에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도 물이 아니다. 노인은 산이나 산을 보고, 물을 보면 여전히 물이다. 이 말을 할 수 있다. 인생은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또 평온하고 단순한 주로 돌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해야 할 일은 모든 맛을 즐기고, 모든 영역을 느끼고, 그 과정에서 삶의 의미를 정화하는 것입니다. < P > 리뷰 < P > 는 시험문제 자료 중 세 명을 소년 중년 노인으로 순차적으로 설정하고 인생의 3 단계에서 경험한 다양한' 맛' 을 서술했다. 작가가 자료를 전체적으로 파악해 구상을 구상하는 시각이다. < P > 신소재 작문은 문장 시작 부분에 자료를 인용하라고 강요하지는 않지만, 이 글의 시작은 원자재에 밀착되어 있으며, 첫 번째 단락은 인과관계에서 자료를 개괄하고, 두 번째 단락은 자신의 취지 ("구상") 를 드러낸다. 이런 식으로 문로가 명확하고 독자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 P > 내용상 이 수험생은 청소년이지만 중년, 노인의' 맛' 에 대한 마음도 있다. 당연히 이것은 작가가 관찰과 독서에서 얻은 것이다. (유광) < P > 중년 때 이미 그 슬픔을 맛보았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사랑스럽고 달콤한 느낌이었다. 인생은 이 지경에 이르렀는데, 마치 한 잔의 향과 같아서, 우리는 쓴맛에서 감올을 파냈다. 이것은 또 다른 경지이다. 중년 때 사업과 인생이 대부분 전성기에 이르렀을 때, 많은 인생의 무력함도 이미 마음 속 깊이 들어왔고, 더욱 성숙하고 점잖은

28 년 후베이 수능 우수 작문 1: 손을 들고 발을 들 때 < P > 외할아버지가 임할 때, 외할머니는 밤새 그와 낮은 소리로 이야기를 나누거나, 마치 시간도 멈춘 것처럼 그를 바라보았다.

어렸을 때, 저는 외할아버지 댁에 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외할아버지는 재미있는 일을 많이 알고 계시고 외할머니의 요리 솜씨는 훌륭하다. 외할아버지의 눈살을 찌푸리며 한 단락을 마칠 때마다 아버지와 손자는 모두 배가 고프다. 그래서 외할아버지는 살금살금 부엌으로 들어가셨다. 외할머니가 없는 틈을 타서 방금 튀긴 닭갈비 몇 조각을 집어서 얼른 돌아와 나와 함께 나누셨다. 마치 어린아이 같았다. 외할아버지는 몇 차례 외할머니에게' 장물을 받고 받았다' 고 해서 외할머니에게 구타당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우리는 순순히 책상을 차려서 식사를 시작할 준비를 했는데, 그때는 정말 기뻤다.

때로는 외할머니가 채소를 사서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한다. 외할아버지는 초조해서 앉을 수가 없어서 창가에서 두리번거리며 외할머니의 모습을 보고 싶어 하셨다. 하지만 외할머니가 우리가 좋아하는 정통 소고기를 사기 위해 먼 길을 걸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외할아버지는 또 웃는 얼굴로 활짝 웃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하지만 나중에 외할아버지는 더 이상 만질 수 없는 또 다른 세계로 가셨다. < P > 처음으로 외할아버지의 설날이 없어서 호텔에서 먹었어요. 외할머니가 오셨는데 기쁘지 않아요. 원래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식기에 외할아버지가 적었는데 웨이터가 의자 한 장을 보내왔을 때 외할머니는 거절하고 고마웠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외할머니가 말했다. "어젯밤 영감님 토몽이 말했다. 그도 좀 먹고 싶다고 했다. 그가 먹고 싶은 것은 너희들이 모두 효도하고, 모두 기억하고 있으니, 그는 기뻐할 것이다. 그러나 노인은 나와 의자를 짜서 앉으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외할머니는 소박한 사람이지만, 그녀의 그 말은 나로 하여금 어떤 명작보다도 더 잘 기억하게 했다. < P > 외할머니는 항상 무언가를 발산하며, 손을 들고 발돋움하는 사이에, 나는 말할 수 없지만, 항상 가까이 가고 싶은 것을 가지고 있다. < P > 그래서 대학입시 전 청명절에도 나는 여전히 높은 산을 오르고 외할아버지를 위해 성묘를 하러 가서 묵묵히 그와 소통할 것을 고집했다. < P > 외할머니는 세심하게 작은 탁자를 정교하고 맛있는 밥을 차려 외할아버지의 무덤 앞에 놓으셨다. 이때 외할머니는 늘 우신다. 외할머니는 다른 세상 사람들이 모셔온 음식을 먹고 싶다는 말을 들었지만, 그들의 목구멍은 바늘구멍만 컸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외할머니는 외할아버지의 모습을 생각하면 매우 괴로울 것이다. 외할머니가 접은 종이돈은 이미 두꺼워서 다 태울 수가 없다. 흩날리는 재가 외할머니의 그리움을 가져올 수 있다면, 나는 그것들이 모두 가장 아름다운 러브레터라고 생각한다. < P >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 사이의 작은 몸짓, 작은 대화로 그들이 떠나지 않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다. 나의 눈가는 늘 촉촉하다. 아마도 오랫동안 떠들어대다가 마침내 마음속으로는 오랫동안 뽑지 못한 한 줄을 건드렸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그리고 저는 항상 무언가를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손을 들고 발을 내딛는 사이에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사랑에 대한 존경인가, 아니면 사랑에 대한 감사인가? < P > 리뷰: 이 문장 소재는 매우 좋다.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 사이의 작은 몸짓, 작은 대화를 선택했다. 자질구레하고 예사로워 보이지만, 매우 생활화되며, 인물의 감정에 스며들어, 사랑하는 노인 부부 사이의 상호 거품을 매우 생생하게 묘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작가는 생활에 대한 관찰이 세심하고 체험이 깊어 감정인으로 문장 활동하고 있다. < P > 쓰촨 27 수능 만점 작문: 뛰어난 인생의 정의 < P 우리는 자신의 인생 자신의 생활방식을 선택했다. 가난하거나 부유하고, 자신을 살리고, 자신의 삶을 살아간다 ... < P > 구술리 < P >' 망생탑의 노래' < P > 1, 이야기 속의 이야기 < P > 한 젊은이가 인생의 길을 걸었다. 한 차례의 선행에서 작은 배가 조난을 당하자, 그는 어쩔 수 없이 배낭 하나를 포기해야 했다. 미모, 건강, 성실, 기민함, 재학, 돈, 명예 속에서 그는 결국 성실을 포기하기로 선택했다. < P > 그래서 작은 배는 계속 전진했다. < P > 2. 이야기 뒤의 무거운 < P > 이런 이야기를 보니 어렴풋이 형언할 수 없는 슬픔이 있었다. 네, 슬프다. < P > 쉽게 포기되는 배낭을 위해' 성실' 을 쉽게 포기한 젊은이를 위해. < P > 또는' 성실' 을 무시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나는 이 사람들이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자기와 무관하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지만, 성실을 거부하는 인생은 결코 훌륭한 인생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 P > 셋, 이야기 밖 생활 < P > 옛날 옛적에 사람들은 단단한 벽으로 자신의' 안전' 을 한 쪽의 작은 시멘트 우리에 가두기 시작했다. 무엇을 막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무엇을 숨기기 위해서일까요? 사람들이 잔인하게 사람들 사이의 신뢰와 우호를 짓밟을 때, 도대체 무엇이 사람들 사이를 이렇게 의심과 질투로 만들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람들이 철근 콘크리트 정글을 돌며 생존할 때, 그들은 자신의 눈이 언젠가는 애정이 없는 금속으로 변할까 봐 걱정이 됩니까? 사람들이 정성껏 만든 가면을 쓰고 사람들 앞에서 거짓으로 웃으면서 지나갈 때, 그들은 또 인생에서 무엇이 부족하다고 느끼는가?

성실! 버려진 배낭.

4. 이야기에서 인생을 보는

며칠 전 한가로이 신문을 뒤적거렸다. 개인 신용불량자가 3 년 이내에 회사 등록을 거부하거나 기업법인을 맡거나 고위 임원을 지원한다는 소식이 있다.

좋아요!

성실이 항상 잊혀진 캐릭터는 아닌 것 같습니다. < P > 쿤델라는' 생명은 감당할 수 없는 빛' 에서 인생이란 반복되는 정직, 친절, 신뢰의 주는 것, 주는 것, 주는 것'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