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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삼삼천은 무엇입니까?

36일

36일

36일은 도교에서 우주창조론에 근거하여 불멸자를 잉태하는 날이다. 도(道)가 모든 것을 낳는다.

도교를 배우고 불멸자가 되기 위한 교리적 기초를 제공합니다.

송나라 장준방(張君芳)이 편찬한 《운기의 기록》 제21권 《천지부》에 따르면 도교가 생각한 지상천국은 36층으로 되어 있다. ) 태황황정천, (2) 태명위완천, (3) 청명하통천, (4) 현태

평위천, (5) 원명문주천, (6) ) 칠야오모이천, 이들 여섯 개의 천국을 총칭하여 욕망계(Desire Realm)라고 합니다.

(7) Nothingness Yue Heng Tian, ​​​​(8) Tai Chi 몽고 스카이, (9) Chi Ming He Yang Tian, ​​​​(10) Xuan Ming Gong Hua Tian, ​​​​

(11) 야오밍종은 하늘로 떠오른다, (12) 줄라황자하늘, (13) 쉬밍탕 야오텐, (14) 관명단경하늘, (15) 쉬안밍공칭하늘, (16) 태환지야오천, (17) ) Yuan Zai Kong Sheng Tian, ​​​​(18) Tai'an

Huangya Heaven, (19) Xianding Ji Feng Heaven, (20) Shihuang Xiaomangtian, (21) Taihuang Wengzhongtian, (20

2) Wusi Jiang Youtian, (23) Shanggui Ruan Letian, (24) Wuji Tan 천국에 맹세코 이 18일을 총칭하여 컬러의 세계라고 합니다

. (25) 밝은 하늘이 하늘에 닿고, (26) 원통원동이 하늘에 있고, (27) 한총묘가 천국이 되고, (20

8) 슈러가 천국에 가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4천하(Tianhe)는 무색계라 불린다. 욕망계, 유색계, 무색계를 통칭하여 삼계라 부르며, 지속 기간은 28일입니다.

삼계 위에는 네 가지 인간천이 있다: (29) 최상영화천, (30) 옥룡등성천, (31) 용

범천으로 변신하여 구원한다 천국, (32) Jia Yitian을 교육합니다. (33) 태청국의 대지천, (34) 상청국의 우옥하늘, (35) 옥청국의 청위천, 이 3일을 통칭하여 삼청하늘이라 부른다. 삼십육(十六)은 가장 높은 경지인 달라천(大뤄전)이라 불리며, 삼청경(삼경경)과 함께 사성계라 불린다. 삼계, 사범천, 사성계의 총계는 36일입니다.

도교 작품에는 우주의 창조에 대한 논의가 있지만 매우 간략하다. 『도덕경』에서 '천국'을 이야기할 때

9장에 나오는 '공덕을 쌓은 후 수련하는 것이 천도다'와 같이 자연의 의미를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10장에는 “천문이 열려 있고 닫혀 있으면 어찌 여자가 없겠는가?”라는 문장이 있는데, 천문이라는 말은 실제로 하늘에 문이 있다는 뜻은 아니고, 마치 마팅게일 구멍과 같다고 합니다. 다른 하나는

마음이 들어오고 나가는 곳은 하늘과 땅 사이의 자연 이치를 가리킨다. 도교가 창시되기 이전의 고대 중국 종교에서 천국은 항상

신들이 사는 곳, 도교를 성취하고 불멸자가 된 사람들이 사는 곳을 가리켰다. "Chu Song·Yuanyou"에는 "단추에는 여전히 사람이 있고 옛 고향을 영원히 떠난다"라는 문장이 있으며 "Nine Songs·Da Siming"은 "Deng Deng"을 "9 개의 하늘 애무"라고 믿습니다. 혜성", 하지만

,

"Tianwen"에서 Qu Yuan은 다시 물었습니다.

"원은 9개의 층으로 되어 있어 캠프가 저장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장점이 뭔가요? "누가 먼저 했나요?" ①하늘에 9층이 있다는 뜻인데 누가 관리하고 측정할 것인가?

그것을 만들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은 누구인가? 천국을 최초로 창조한 사람은 누구인가? 서한시대에 쓰여진 『회남자』는 '기'의 철학적 사상을 바탕으로 '하나의 삶과 둘'이라는 도교의 우주론을 전개했다. 우주를 낳고 우주를 낳는다

기(氣)에는 한계가 있다. 맑은 양(陽)은 약하여 하늘이 되고, 무겁고 탁한 기(氣)는 정체되어 땅이 된다." 아홉 밭, 구천구백십구모퉁이.", 5억 마일의 땅으로 가라." ②그러나 구원(九field)의 구분은 여전히 ​​중앙과 팔방위로 제한되어 있고, 더 이상 하늘의 내부 층위의 구분은 없다.

'태평경'에서 태평도가 언급한 '하늘'은 해와 달, 별만을 뜻하는데, 하늘과 땅 사이의 거리는 '육극'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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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③ 그러나 천국의 내부를 더 구별하는 성경은 없습니다. Tao Hongjing의 "Zhen Gao"에 "36 Days"라는 용어가 포함 된 것은 남북 왕조가 되어서야였습니다.

『진고·윤상변』은 '책의 근원'과 '글의 시작'을 말할 때

"오색이 생기기 시작하고 글이 완성된다"고 말한다. ." 당시 인민 간의 우호를 보여주고 음양을 구별하기 위해 3원 8족이 있었는데, 방비천의 책

,

또한 8족이 있었다. 용과 구름과 물개와 밝은 빛이 모여 '육십사종의 책'을 이루었고 '시방위아래로 삼십육천에 뿌렸다'

.

'기신수' 속 동굴에 대해 언급할 때 그는 "이 동굴에는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지상의 불멸자들의 거주지이며 삼십인의 동굴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언급했다. -Six Heavens'

"한정." ④ "진고"에는 "삼십육천"이 언급되어 있지만 삼십육천이라는 이름이나 삼계라는 이름은 없습니다

남북조 시대에 편찬된 『대비경』과 유사한 책으로, 『삼계』를 담고 있다. 삼계란 욕망계의 여섯 하늘, 색계의 열여덟 하늘, 무색계의 나흘, 삼계의 총 이십팔 일수를 가리킨다. 삼계 구분은 모두 『윤지』 『일곱 항아리』

21권과 같다. 『삼계』에는 “욕심의 세계 음양은 태에서 태어나 수천 년 동안 세월이 쌓인다”, “영원히 죽지 않고 다치지 않는다”, “무색의 세계 음양은 만질 수 있고, 수백 마일 길이

,

피곤하지 않음, 세세한 부분까지 눈에 띄지 않음, 성욕 없음, 진실만 알음, 살이 넘음 재난을 쌓은 후 세월이 흘러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더라도 선한 일을 할 수 있고 축복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 도교의 삼계와 그에 대한 설명은 분명히 불교의 가르침에 영향을 받았지만, 그 안에 있는 하늘의 이름은 불교의 이름과 다릅니다. 또한 『삼계』에서 '무색계'를 설명할 때, 삼계 위에는 '장용·옥용·반도·가의의 사천'이 있다고도 하는데, ⑤ 즉 '사천'이 있다. 범천(梵천)은 28일과 합치면 32일이 된다. "최고 비밀 필수"는 "삼계

핀"이라고 불리며 "동법안 구도경"에서 인용되었습니다.

기존의 『구민서』에는 두 가지 판본이 있는데, 하나는 61권의 전통본이고, 다른 하나는 송나라 진경원의 『원시오』이다

사람을 측정하는 묘경 "네 가지 주석"과 원나라 진즈서가 쓴 "사람을 구하는 묘경 주석"의 단순화된 버전입니다. 정본과 간체본을 비교해 보면

61권의 정본 중 제1권의 내용이 간체본의 내용과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책은 나중에 있습니다.

도교 성직자를 대신하여 형식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단순화된 버전에 따르면 32일은 남동, 북서, 북서의 네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각 방향에 8일과 황제의 이름이 있습니다. 예: 동쪽의 팔일 중 하나인 태황 Zengtian 황제, Yujian Yuming 황제의 남쪽 팔일 중 하나인 Chiming 및 Yangtian

,

Li Jin 황제 Shangzhen 등 잠깐만 요. 삼십이천제와 삼십이천제는 여전히 방향에 따라 가로로 배열되어 있다. 불교의

삼계를 수직으로 배열하는 방식과는 다르다. 북제나라의 안동이 『구세경』의 간략한 주석을 달고 있을 때, “서른두 개의 하늘은 사방에 있다. 그 위에는 두 개의 하늘이 있고 그 위에는 세 개의 하늘이 있다." 이 3일은 노란 하늘, 푸른 하늘, 푸른 하늘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35일이 있고 각각 구별이 있다"고 기본적으로 배열되어 있다. 방향에 따라. 그러나 안동은 '색계'와 '무색계'에 주목하면서 수직 배열 방식도 사용했다. ⑥수당송 시대에 『구세경』은 한때 도교 승려들이 독송한 경전 중 첫 번째였으며, 불교 삼계가 널리 보급되면서 도교 고찰의 주요 경전이 되기도 했습니다. , 수직적으로 배열된 천국론은 점차 수평적인 배열로 대체되었다. 당나라 도교 승려 성선영(Cheng Xuanying)은 "35점은 35천의 경계이다. 삼계에는 28일이 있다

"라고 말했다.

위는 네 가지의 민천(官天)으로, "세 개의 가장 높은 하늘은 위청(玉清), 상청(商清), 태청(泰清)이다." 7당나라 이소위(Li Shaowei)도 "삼계 위에는 여전히 사범천(智智) 삼순(三淨)이 있고 그 다음에는 대라(大羅)가 있다"고 말했다. ⑧36일간의 수직적 구성이 대략적으로 완성되는 과정이다

.

당나라 초기, 고종 황제는 도사 판시정을 불러 천준의 이름을 물었다. "도종 경법 상속 명령"에 따르면 판사님은

정대사는 "도에는 세 가지 청정한 상태와 세 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세 가지 순수한 영역은 우칭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상청(商清)과 태경(泰淸)은 욕계(欲界), 색계(彩界), 무색계(無색계)이며, 그 가운데 색계에는 18개의 하늘이 있다. 무형계 위에는 4가지 인간과 천국이 있다.

모두 32개의 천국이다.

사천이 강림하였으므로 삼계도 여전히 삼재난을 면치 못하느니라. 무색계 이상에서는 세 가지 재앙이

세 가지 재앙의 범위를 벗어나서 재앙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세 가지 순수 영역 중에는 각각 하루, 즉 Qingwei Tian, ​​​​Yuyu Tian, ​​​​Dachi Tian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순수 영역은 각각 천황, 진정한 불멸자, 수많은 부하의 자질을 갖고 있는데, 이는 자세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삼정자(Three Pure One)보다 높은 대락천미(Da Luo Tian Mi)가 있습니다. 삼순(Three Pure One)

,

대라(Da Luo), 삼계(Three Realms) 등을 합하면 36일이 됩니다. "반세정은 또 "먼저 속인에게서 배우고 법도를 받아 지키며 허물 없이 행하면 선인이라 일컬어지리라

노"라고 말했다. 그는 처음에 동굴에 들어갔다. Lingshan은 점차적으로 "도에 들어가"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마침내 그는 "진실에 충실하여

,

영원한 행복"

삼십육천명

원강유연에서 언급했듯이 삼십이천은 재앙으로 제한되어 태어난다

멸망하고 재난에 영향을받지 않는 네 개의 하늘이 있습니다. 삼경 천과 달라 천입니다.

삼십이 일 : 태황 황정 천. , Taiming. ​​Qing Ming He Tong Tian, ​​​​Xuan Tai Ping

Yu Tian, ​​​​Yuan Ming Wen Ju Tian, ​​​​Shang Ming Qi Yao Mo Yi Tian, ​​​​무악월횡천, 태극권

맹영천(위는 팔동천) 장명양천, 현명공화천, 요명

종표천, 주라황기천, 쉬명탕야오천, 관명단징천, Xuanminggong

Qingtian, Taihuanjiyaotian(위는 남팔일), Yuanzai Kongshengtian, Tai'an

Huangyatian, Xiandingjifengtian, Shihuang Xiaomang Heaven, Tai Chi Weng은 무겁고 떠 있습니다. 하늘, 우

강은 하늘에서 왔다고 생각하고, 상귀환레천은 하늘에 있고, 우지탄은 하늘에 맹세한다(위는 서팔일) 하오

Tingxiao는 하늘에 도달, Yuan Tongyuan 동굴 천국, Tai Wen Han Chong Miao Cheng 천국, Tai Su Xiu Yue Jin Shang 천국, Tai Shi Wu Su Chang Rong 천국, Tai Shi Yu Long Teng 승리 천국, 용은 범천으로 변신하여 천국을 정복합니다. , 태극권

핑위 지아 이티엔(위는 북방 팔일)

세 개의 맑은 하늘: 태청 하늘, 상칭 하늘, 위칭 하늘

달뤄 하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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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36일 중 35일은 항상 달라천과 연결되어 있다.

달라천은 무한하다. 그것은 가장 높지만 또한 포괄합니다. 하늘 밖에서는 궁극적인 것이 없습니다. 우주는 공간적으로 무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