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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색으로 만든 양장과자만두

등불 축제 풍습

등불 축제 기간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이 형성된 이래로, 음력 1월 15일에 등불을 보는 것이 전국의 주요 행사가 되었습니다. 왕조. 양(梁) 문제(文帝)는 '등불송(燈燈)'이라는 시를 지었다. 빛이 서로를 비추고 그 반사가 맑고 신선하다." 당시 궁궐의 등불축제를 묘사한 것이다. 빛의 광경. 수나라 양제 시대에는 매년 음력 1월 15일에 전 세계의 손님과 사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 성대한 잔치를 열었습니다. 수나라 음악기(隋樂樂)에 따르면, 등불 축제는 매우 웅장하며, 빛과 색이 도처에 있고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추며 음악을 연주합니다. 무대는 8명입니다. 수 마일에 걸쳐 수많은 사람들이 등불을 바라보며 밤새도록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유례없는 등불 시장으로 발전했으며,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 통치(AD 685-762)의 번영하는 개원 시대에 장안의 등불 시장은 매우 컸으며 50,000개의 등불이 다양한 등불 스타일로 불타고 있었습니다. 황제는 거대한 등불을 주문했습니다. 총 20개의 방과 150피트 높이의 타워가 건설될 예정입니다. 황금빛은 눈부시게 아름답고 장관입니다. 당나라에서는 밤에 북을 치면 여행을 금하고, 밤을 어긴 사람은 등불 축제에만 황제가 3일 동안 통행금지를 해제하도록 허락했다. "야간 릴리스"라고 불 렸습니다. 송대에는 등불축제가 3박에서 5박으로 확대되었으며, 등불과 함께 불꽃놀이, 각종 곡예 등이 펼쳐져 현장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Tokyo Menghualu"기록: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카이펑 황실 거리의 등불 산에 수천 개의 다채로운 등불이 쌓여 등불과 불꽃, 금색과 녹색이 서로 빛나고 눈부시게 빛납니다. 교토 소녀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방문객들은 로얄 스트리트의 두 복도 아래에 모여 기적적인 마술, 노래, 춤, 춤을 추었고 거리와 골목에는 찻집과 레스토랑이 조명과 징으로 불을 밝혔습니다." 북소리가 울리고, 폭죽이 수백 마일에 걸쳐 터져 나왔습니다.

명나라 때 주원장이 금령(金陵)에서 왕위에 오른 뒤 수도를 번영하고 번성하게 하기 위해 음력 1월 8일에 등불을 켜야 한다고 규정하기도 했다. 음력 1월 17일이 되면 집집마다 10일 동안 오색 등불을 걸었는데, 여러 인물이 우아하게 춤추고, 새가 날아가고, 꽃이 피어나는 모습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용이 날아오르고 물고기가 도약하며 등불과 불꽃놀이가 밤새도록 빛난다. 드럼 연주 및 엔터테인먼트.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등불 축제입니다. 만주족이 중원을 점령했을 때 궁에서는 더 이상 등불 축제를 열지 않았지만 민속 등불 축제는 여전히 화려했습니다. 날짜가 5일로 단축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등불 수수께끼 맞추기

'등불 수수께끼 놀이'는 등불 수수께끼가 수수께끼에서 처음 개발된 이후에 추가된 활동입니다. 춘추전국시대. 이는 조롱, 규율, 유머, 웃음으로 가득 찬 문학 게임입니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등불에 수수께끼를 걸어두는 것은 남송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오래된 무림 행사 · 램프 제품"에는 "비단 등을 사용하여 시를 오려내고 때로는 조롱을 표현하며 인물, 숨겨진 비밀 및 옛 베이징 관용어를 그려 행인을 놀립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도시는 결코 어둡지 않고, 사람들은 봄 축제에 등불을 즐깁니다. 회의에서 사람들은 함께 섞여서 등불에 시와 수수께끼를 쓰고 그것을 촛불에 비추어 누구든지 추측할 수 있도록 길에 나열했습니다. "랜턴 수수께끼". 요즘은 등불축제 때마다 등불수수께끼가 곳곳에서 펼쳐지는데 올해는 즐겁고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수수께끼는 지혜를 계몽할 수 있고 재미있기 때문에 확산되는 과정에서 각계각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당송 시대에는 등불 시장에 다양한 저글링 기술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등불 시장에서는 등불 수수께끼와 오페라 노래와 춤 외에도 오페라 공연도 추가되었습니다.

등불 시장을 방문하는 것 외에도 과거 왕조 사람들은 지구를 환영하고, 화장실의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다리를 건너고, 온갖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못을 만지는 등의 풍습도 있었습니다. 또한 평화북, 양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도 있습니다.

전통 사회의 등불 축제는 도시와 농촌 모두에서 중시되는 주요 민속 축제로, 특히 도시의 등불 축제는 중국 사람들의 독특한 카니발 정신을 구현합니다. 전통적인 등불 축제가 수행하는 축제 기능은 일상 생활에서 제거되고 사람들은 점차 공통된 정신적 관심을 상실했으며 복잡한 축제 풍습은 "원샤오를 먹는"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습니다. 용등춤

용등춤

용등춤은 용등춤 또는 용춤이라고도 합니다. 그 기원은 고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전설에 따르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 '청교'라는 대규모 노래와 춤에 인간이 연주하는 용의 머리와 새의 몸의 이미지가 등장했으며 나중에 여섯 마리의 용이 산재하는 춤 장면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서로 안무를 짰다. 용춤은 한나라 장형(張衡)의 『서경부』에 기록된 글에서 볼 수 있는데, 작가는 수백편의 가극에서 용춤에 대해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수악기』에 따르면 수나라 양제때 백희극의 용춤 공연과 유사한 '황룡변신'도 각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우리 나라에서. 중화민족은 용을 존경하고 길상의 상징으로 여긴다. 이시진(Li Shizhen)의 『신약초』에는 “용은 아홉 가지 모양이 있는데 몸은 뱀 같고, 얼굴은 말 같고, 뿔은 사슴 같고, 눈은 토끼 같고, 귀는 소 같고, 배는 신기루 같고, 비늘은 잉어 같으니라”고 했습니다. , 독수리와 같은 발톱, 호랑이와 같은 손바닥." "고대인의 마음에서 용은 바람과 비를 부르고 재난과 전염병을 없애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으며, 우리 나라는 예로부터 농업을 기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좋은 날씨는 생산과 생활에 큰 의미가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용의 보호를 간절히 바랐으며, 제사 때 용춤을 추고 등불 축제 때 용등춤을 추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송나라 오자무의 『몽량로』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등불 축제의 밤에 용은 풀로 묶여 있고 녹색 커튼으로 덮여 있으며 수천 개의 등불과 양초가 빽빽하게 놓여 있다. 용 두 마리가 날아간다."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용춤은 용등, 천용 등 다양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파이어 드래곤"으로도 알려진 드래곤 랜턴은 가장 인기 있는 용춤입니다. 이런 종류의 용은 대나무 조각을 머리, 몸통, 꼬리로 묶고 위에 종이를 얹은 다음 색을 입혀 만들어집니다. 드래곤 몸체에는 많은 섹션이 있으며 섹션 수는 다소 많을 수 있지만 홀수여야 합니다.

각 섹션에는 양초가 켜져 있고 일부 장소에서는 양초가 켜지지 않지만 텅 오일, 면사 또는 램프 풀로 만든 "오일 트위스트"가 사용됩니다. 이런 종류의 기름의 연소력은 매우 오래 지속되며 용등이 춤을 추면 다채롭고 절대 꺼지지 않습니다. 댄서들이 잡을 수 있도록 아래에 나무 손잡이가 있습니다. 용 앞에는 붉은 비단구슬을 들고 용춤을 지휘하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어, 광둥성 양장의 '잉어가 용으로 변하다'는 유연하고 영리하며 변화에 능하다. 그러나 밝은 음악과 함께 갑자기 변할 수도 있다. 물고기는 용으로 변하고, 불을 뿜는 입이 달린 잉어가 용의 몸 위로 뛰어오르는데, 이는 '용의 문을 뛰어넘는 잉어'를 상징한다. '화려한 용'이라고도 알려진 부롱은 주로 낮에 공연되며, 축제 기간 동안에는 촛불을 태우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연 중에는 부롱이 강과 바다의 파도처럼 기쁨에 넘쳐 뛰고 있습니다. 비범하고 장엄한 추진력과 독특한 장점. 용춤을 추는 동안 용은 일관되게 원을 그리며 기뻐하며 동작이 매우 복잡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각계각층의 용등이 100개가 넘는데 줄이 2~3마일이나 늘어납니다. 각 용등에는 10개의 징과 북이 동반되는데, 그 소리는 10마일 밖에서도 들리는데, 이는 매우 장관입니다. 해외에는 여전히 용등을 연주하는 고대 전통을 유지하고 지역 축제에 자주 공연하는 중국 사회가 많이 있습니다.

죽마걷기와 사자춤

죽마걷기는 대중들에게 인기 있는 대중공연이다. 죽마는 고대 중국 오페라 중 하나로 춘추시대부터 등장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죽마에 대한 최초의 소개는 "열자·수부" 장에서 나온다: "송나라에 난자라는 사람이 송원시대에 자신의 기술을 사용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송원시대에, 그는 자신의 기술을 보기 위해 사람들을 불렀고, 자신의 정강이에 달린 두 배의 검을 사용했으며, 다섯 개의 검이 항상 공중에 떠 있었고, 원준은 충격을 받아 금을 주었다. 비단 "죽마가 이미 기원전 500년부터 인기를 끌었다는 사실을 본문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연자들은 긴 나무 다리를 발에 묶어 걸을 뿐만 아니라 점프하고 칼을 들고 춤을 출 수도 있습니다. 죽마에는 죽마, 중간 죽마, 달리는 죽마의 세 가지 유형이 있으며 가장 큰 죽마는 키가 1피트 이상입니다. 고서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고대의 죽마는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대패질한 나무 막대기의 중앙에 받침점을 만들어 발을 얹고 밧줄로 다리를 묶었다고 합니다. 공연자들은 죽마 위에 서서 칼춤, 스플릿, 벤치 점프, 테이블 교차, 양코 댄스 등의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북장마 양코에서 연기되는 인물로는 어부, 중매인, 어리석은 청년, 둘째 형, 도사, 스님 등이 있다. 공연자들은 재미있어 보이고 청중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남쪽의 죽마는 관공(Guan Gong), 장비(Zhang Fei), 육동빈(Lu Dongbin), 하상곡(He Xiangu), 장성(Zhang Sheng), 중매인, 지공(Jigong), 신, 광대 등 오페라에서 주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마치 평지를 걷는 듯 생동감 넘치고 웃고 즐거워하며 퍼포먼스와 노래를 동시에 했다. 죽마 걷기는 원래 나무에서 야생 과일을 채취하여 먹이로 삼기 위해 두 개의 긴 막대기를 다리에 묶은 고대인들이 발달한 죽마 활동이었다고 합니다.

사자춤은 우리 나라의 훌륭한 민속 예술입니다. 등불 축제나 모임, 축하 행사가 있을 때 사람들은 사자춤을 추며 축하합니다. 이 풍습은 삼국시대부터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하게 되었으며,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사자는 문수보살의 산으로 중국에 불교가 전래되면서 사자춤 활동도 중국에 전해졌다. 사자는 한나라 무제(吳帝)가 장건(張進)을 서역에 사신으로 파견한 후 공작 등과 함께 가져온 조공물이다. 사자춤의 기술은 Xiliang의 "가면 쇼"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자춤이 5세기 군대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고 믿습니다. 두 진술 모두 나름의 근거가 있으며 오늘날에는 그것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당나라 시대에는 사자춤이 궁궐과 군대, 민간에서 대중적인 활동이 되었다. 당나라 단안제의 《월부작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극중에는 키가 10피트가 넘는 다섯 마리의 사자가 있는데, 각각 다섯 가지 색깔의 옷을 입었습니다. 각 사자에는 12명의 사람이 있고, 붉은 이마를 입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사자인은 평화로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시인 백거이는 그의 시 "Xiliang Ji"에서 이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비단 꼬리, 금도금 머리. 눈은 이빨처럼 은빛이고, 귀는 마치 유사에서 나온 것 같다." 이 시에는 당시 사자춤을 추는 장면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사자춤은 천년 이상의 발전 과정에서 북부와 남부의 두 가지 공연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북사자춤은 주로 위나라 무제(吳帝)가 지정한 북위의 '상서로운 사자'인 '군사자'의 공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작은 사자는 한 사람이 춤을 추고, 큰 사자는 두 사람이 춤을 춥니다. 한 사람은 서서 사자 머리를 추고, 다른 한 사람은 몸을 굽혀 사자의 몸통과 꼬리를 추며 춤을 춥니다. 사자춤은 온몸에 사자 이불을 신고 있고, 사자 몸과 같은 털색의 녹색 사자바지와 금발톱 부츠를 신고 있는데, 그 모습은 실제 사자춤과 매우 흡사하다. 사자. 사자 지도자는 고대 전사 복장을 하고 손에 회전하는 수국을 들고 징, 북, 심벌즈를 연주하여 상서로운 사자를 유인합니다. 사자들은 '사자맨'의 지휘 아래 구르기, 넘어지기, 뛰기, 기어오르기, 숭배하기 등의 묘기를 선보일 뿐 아니라 매화 더미 위를 걷기, 테이블 주위를 뛰어다니기, 구르는 공 밟기 등 어려운 동작도 선보입니다. 남방사자춤은 간지럼, 머리카락 흔들기, 핥기 등의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어 실감나고 귀엽습니다. 난시는 광둥성을 중심으로 홍콩, 마카오, 동남아 화교의 고향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남방사자춤도 듀엣춤이지만 사자춤은 블루머를 입고 그 위에는 화려한 사자 이불만 걸친다. '사자남자'는 북사자와 달리 큰 머리의 불상과 법의를 입고 허리에 화려한 띠를 두르고 있으며, 손에 해바라기 부채를 들고 사자를 놀리며 다양하고 우아한 춤을 춘다.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움직임으로 움직인다. Qingyuan과 Yingde의 "Chicken-Gong Lion", 광저우와 Foshan의 "큰 머리 사자", Gaohe와 Zhongshan의 "오리 부리 사자", "Qilin Lion"을 포함하여 남방 사자 학교가 많이 있습니다. " 동관 등에서 남부 라이온스는 다양한 외모 외에도 다양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흰 수염 사자의 춤은 범위가 넓지 않고 색깔도 다양하지 않지만 조용하고 활기차고 위엄 있고 강력하며 사람들 사이에서 "유비 사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공사자"로 알려진 검은 수염과 붉은 얼굴의 사자는 비범한 정신으로 용감하고 위엄 있게 춤을 춥니다. 회색 수염과 거칠고 호전적인 움직임을 지닌 사자는 일반적으로 "장비 사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자는 백수의 왕으로 장엄하고 위엄 있는 형상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위엄과 용감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고대인들은 이를 용기와 힘의 상징으로 여겼으며, 악령을 쫓아내고 악마를 제압하며 인간과 동물을 보호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등불 축제와 기타 주요 행사 기간 동안 행운과 삶의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사자춤을 추는 풍습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육상 보트 조정

육상 보트 조정은 민담에 따르면 홍수 조절에 크게 기여한 다유를 기념하기 위한 것입니다. 육지 보트 경주라고도 알려진 육상 보트 타기는 육지에서 보트의 움직임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공연자는 소녀입니다. 육지배는 실제 배가 아닌데, 대부분 얇은 판자 두 개를 배 모양으로 잘라서 만든 뒤, 대나무로 묶고, 색색의 천으로 덮고, 마치 배에 앉아 있는 것처럼 소녀의 허리에 묶어준다. 손에 노를 들고 노를 젓는 자세는 달리고, 현지 노래를 부르며 동시에 춤을 추는 것입니다. 때로는 배의 승객으로 분장하고 파트너 역할을 하는 또 다른 남자가 있는데, 대부분 그는 광대로 분장하고 다양한 재미있는 행동으로 관객을 즐겁게 합니다. 육상 보트는 우리나라의 여러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문앞에 제사를 드리는 것과 집안에 제사를 드리는 것

고대에는 '일곱 제사'가 있었는데, 그 중 두 가지가 있다. 제사 방법은 문 위에 미루나무 가지를 꽂거나, 콩죽 그릇에 젓가락을 꽂거나, 문 앞에 술과 고기를 직접 놓는 방법이 있다.

쥐쫓기

주로 누에를 키우는 분들을 위한 활동입니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음력 1월 15일에 쥐죽을 먹이면 누에를 먹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음력 1월 15일에 이 사람들은 큰 냄비에 끈적끈적한 죽을 끓여서 그 위에 고기를 덮어서 그릇에 담아서 천장이나 구석이나 방에 놓아두기도 했습니다. 쥐가 들끓는 입에서 중얼거리며 쥐가 누에 새끼를 먹으면 비참하게 죽는다고 저주했다.

『징추년기』에는 음력 1월 15일에 신이 땅에 내려와 진(陳)이라는 가문에 내려와 그들에게 말했다. , 올해는 양잠업이 풍년이 될 것입니다. 나중에 그것은 관습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설은 우현(吳縣)에 장성(張成)이라는 남자가 있었는데, 밤에 일어나 보니 집 남동쪽 모퉁이에 아름다운 여인이 손을 들고 그를 불러오고 있었다. 장성(張成)이 앞으로 나오자 그 여인이 그에게 말했다. "나는 당신 집의 이곳의 신입니다. 내년 음력 1월 15일에 당신은 죽을 만들어 고기로 덮어서 제사를 지내십시오. 가족들이 양잠을 잘 하게 될 것입니다." ." 그 말을 하고 여자는 사라졌다. 장청은 그 이후로 매년 이런 일을 했고, 해마다 좋은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따라서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비단 산업이 점차 번영하던 시절에 이러한 풍습이 퍼졌습니다. 사람들은 죽을 끓여서 기도한다: "높이 올라가 쥐의 뇌를 붙잡으라. 오려거든 오지 말라. 내가 세 누에가 될 때까지 기다리라."

어린이들에게 등불을 준다

줄여서 '등불주기'라고도 부르며, '등불보내기' 등으로도 불린다. 즉, 등불절을 앞두고 산모가 갓 결혼한 딸의 가족이나 친척, 친구들에게 등불을 보낸다. 일반적으로 신혼 부부의 불임 가족에게 등불을 보내서 가족에게 행운을 가져다줍니다. "Leng"과 "Ding"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입니다. 이 풍습은 산시성(陝西省) 시안(西安)의 여러 곳에 존재하며, 음력 1월 8일부터 15일까지 등불을 바친다. 딸이 시집가서 곧 아들을 낳기를 바라는 뜻에서 주는 것이며, 딸이 임신하면 큰 궁등 외에 한두 쌍의 작은 등불도 주어 딸의 소원을 기원한다. 안전한 임신. Zigu를 환영합니다

Zigu를 환영합니다

Zigu는 북쪽에서 종종 화장실 이모, 구덩이 세 번째 이모라고도 불립니다. 고대 민속 풍습에는 음력 1월 15일에 화장실의 신인 지구(Zigu)에게 제물을 바치고, 양잠업에 대한 점을 치고, 점을 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지구는 큰 부인을 질투하여 음력 1월 15일에 화장실에서 살해되어 화장실의 신이 되었다고 합니다. 밤에 화장실에 있는 돼지 우리에서 그녀를 숭배하세요. 이 풍습은 남북조에 널리 퍼져 있으며, 남북조 초기의 기록에서도 볼 수 있다.

고대의 기도문은 "자서가 없다. 윤은 사위다. 조부인은 떠났다. 윤은 그의 아내다. 형수는 나올 수 있다"이다. 이 말을 듣고 인간의 형상을 취하십시오. 화장실, 돼지우리, 부엌 옆에 인간의 형상이 무거워 졌다고 느끼면 그것이 Zi Gu의 정신입니다.

지구가 황제의 딸이라는 말이 또 있는데, 임종할 때 평소에 노는 것을 좋아했다고 했고, 열흘째 되는 날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영혼을 맞이할 옷을 입혀달라고 부탁했다. 그녀가 계속해서 등불 축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후기 전설에서는 지구가 화장실의 신이 됐다. Tao Kan은 한때 화장실에서 황후라고 주장하는 남자를 만나 "3 년 동안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너무 귀중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Tao Kan이 번영 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3년 만에 그것이 사실로 드러났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만병 걷기"는 건강을 추구합니다.

모든 질병 걷기

"만병 걷기"는 "만병 걷기"라고도 하며 모든 질병을 분산시키고 모든 질병을 구워냅니다. 질병, 다리 위 걷기 등 재해를 없애고 건강을 기원하는 활동입니다. 등불 축제의 밤에는 여성들이 모여서 함께 나가고, 함께 걷고, 볼 때마다 다리를 건너며, 이것이 질병을 치료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북방에서는 명청시대부터 모든 병을 고치는 풍습이 있었는데, 일부는 15일에 치료하지만 대부분은 16일에 치료한다. 이날 축제의상을 입은 여성들은 집단으로 집에서 나와 위험을 극복하기 위해 다리를 걷고, 도시로 올라가 자정까지 아이를 찾아 돌아왔다.

명청 시대에는 음력 1월 15일 베이징 등지에서 밤에 한 사람이 향을 들고 산책을 나갔다. 참가자의 대부분은 여성이며, 질병과 재난을 막기 위해 단체로 걷거나 벽을 따라 걷거나 다리와 외곽을 가로지릅니다. 등불 축제의 밤에는 여성들이 모여서 함께 나가고, 함께 걷고, 볼 때마다 다리를 건너며, 이것이 질병을 치료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다리 걷기"라고도 합니다. 장강 남쪽 소주 주변 지역을 '삼교'라고 합니다.

명나라의 유통(Liu Tong)과 우이정(Yu Yizheng)은 "제국의 수도의 풍경: 스프링 필드(Spring Field of the Imperial Capital: Spring Field)"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8일부터 18일까지...여성들은 흰색 실크 셔츠를 입고 밤에 팀을 이루어 걸어갔습니다. 허리나 다리에 질병이 없었다고 한다. "다리를 걷다" 명주용의 "만병을 안고 걷기": "도성에는 봄이 한창이고 가족 모두가 같은 명절을 보낸다. 속담에 이 밤이 공허하고 모든 질병이 사라진다 하였느니라." 흙으로 돌아가라. 그렇지 않으면 올해 병들고, 팔이 마르고, 눈이 어두워지고, 머리가 바람이 불 것이다. 두 개의 수놓은 신발을 신고 걷는 것이 2분 동안 물을 마시는 것보다 낫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내년에도 운명을 빌었습니다. 치저우 쑥의 한 인치의 불은 다른 사람의 육체에만 화상을 입힐 뿐입니다. 정월삼교": "설날 밤에 여자들은 멈추기 위해 함께 걷는다." 질병은 반드시 세 개의 다리를 거쳐야 하는데, 이를 삼교걷기라고 한다.

오늘날의 천진에서는 '세 다리 걷기'라고 불리는 음력 1월 16일에 행해지므로 '모든 질병 위를 걷는' 풍습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그러나 상황의 변화로 인해 대부분의 여성들은 남편과 자녀를 데리고 간다. 이날은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서 식사를 합니다.

야채 훔치기 축제

구이저우성 황핑에서는 매년 먀오족의 야채 훔치기 축제가 열립니다. 음력 1월 15일, 이 명절에는 여자아이들이 떼를 지어 나가서 남의 채소를 훔치는데, 자기 가족의 물건을 훔치는 일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고, 자기 친구들의 물건을 훔치는 일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야채는 결혼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야채는 양배추로 제한되며, 그 양은 모두가 먹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하며, 나누어진 사람들은 양배추 잔치를 벌입니다. 많이 먹는 사람이 더 빨리 사랑에 빠질 수 있고, 그가 키우는 누에가 가장 강해지고 최고의 실크를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우 축제

이. 전통 축제인 바우(Bawu) 축제는 음력 1월 15일에 시작됩니다. "바우(Bawu)"는 "사냥에서 돌아오다"라는 뜻으로 윈난성 허칭(Heqing) 지역의 전통 축제입니다. 사냥의 귀환을 축하하는 축제는 따로 없었고, 옛날에는 사냥을 마치고 돌아와 먹이를 모을 때 동물의 머리를 사냥꾼에게 주고, 가죽은 사냥꾼에게 주고, 고기를 구워 먹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모두가 모닥불 주위에 모여 사냥 행위를 재현했으며, 이후에는 점차 고정된 축제로 발전했으며, 12개의 나무 북과 12개의 탈륨으로 구성된 밴드가 함께 춤을 춥니다. 공과 12개의 수나(윤년에는 13곡)로, 여성들은 호랑이, 표범, 곰, 사슴, 호랑이, 토끼, 여우 등의 털을 입거나, 황금 꿩과 여러 가지 새를 머리 위에 올려놓고 새와 동물로 분장하고 불 주위에서 춤을 추며 다양한 동물의 소리를 흉내 내며 사냥꾼은 석궁이나 강철 포크를 들고 '먹이'를 둘러싸고 공연을 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용 등불 공연, 백학 등불 등 다양한 활동도 선보입니다.

등불 축제 풍습도 전국적으로 다릅니다.

허베이 성

아픈 여성들이 가마 아래에 모여서 그들의 아이들이 다리를 건너 "두바이"라고 불렀습니다. 사람들은 종이를 9개의 종이끈으로 잘라서 무작위로 매듭을 짓는 것을 '양창'이라고 불렀습니다. 12개의 국수컵도 냄비에 기름을 담아 쪄서 사용했는데, 국수컵에 쌓인 물의 양을 토대로 그 달의 날씨를 예측했습니다. 징하이현에서는 상위안 축제 기간 동안 큰 찐빵을 먹습니다. 청운현의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남자들은 오조에게 상자와 막대기를 가르쳐 달라고 요청하고, 여자들은 자구에게 점을 쳐 달라고 부탁합니다.

산둥성

쯔보시 쯔촨구에서 열리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물가에 있는 사람들은 종종 강등을 켰습니다. 타이안시 닝양현에서 열리는 등불축제 기간에는 조상묘에 등불을 보냅니다. 빈저우시 복싱현의 등불 축제에는 등불을 밝히는 풍습이 있습니다. 등불을 들고 대추나무 주위를 여섯 번 돌며 '두라두라오, 꽃이 피고 맺히는 대추'를 여섯 번 외치는 소년은 대추나무를 풍성하게 수확할 ​​수 있다. 일조시 거현에서는 음력 1월 16일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소풍을 가는데, 이를 '늙어보이게 걷는다'고 한다. 영원히 젊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허난성

샹청현에서는 사람들이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동창차'라고 불리는 만두국을 먹습니다. 모든 환자는 돌거북에 불뜸 치료를 받았습니다. 해당 지역에 강교가 있는 경우 먼저 다리를 건너시기 바랍니다. 다리가 없으면 나무 판자를 사용하여 수 피트 높이의 "고가도로"를 건설하는데, 이를 "모든 질병 걷기"라고 합니다.

산시성

펑샹 현은 '15식 먹기'라고 불리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딸과 사위를 즐겁게 합니다. 그들은 또한 "기름 추가"라고 불리는 등불과 기름을 보냅니다.

장쑤성

원나라의 첫날 우진현에서 10피트 정도의 횃불에 갈대를 묶어서 밭에 꽂아두었다. 초기 불행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불의 흰색은 물이고 붉은색은 가뭄이다. 원나라의 첫날 이싱(Yixing)에서 아이들은 귀신 가면을 쓰고 발을 구부리고 어깨를 들어 올린 채 점프하는데, 이를 '귀신 점프'라고 합니다.

절강성

항저우의 민간 전설에 따르면 음력 1월 15일은 상원 천관이 복을 내리는 날로 사람들은 채식을 많이 한다. 경전을 외우고 우산에 절하여 예배를 드립니다. 하이닝 현의 등불 축제는 아름다운 국화 등불로 가장 유명합니다. 상위 현의 등불 축제 저녁에 사람들은 칸탄 플랫폼으로 가서 무술 경기를 펼칩니다. Jiande 현에서는 집에 새로 결혼한 며느리가 있으면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술과 희생 침대를 마련합니다.

장시성

신젠현 주민들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무덤을 방문하고 대나무를 등불로 바칩니다. 완안현의 모든 향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원선주(Yuan Shenzhou)를 숭배합니다.

후베이성

운몽현(현재의 강한시)의 한 노농은 '누에 비추기'라고 불리는 등불 축제의 밤에 횃불을 들고 자신의 밭을 밝혔습니다. 아이들은 신에게 인사하고 올해의 사건을 예측하기 위해 들북을 사용합니다. 우창의 "드래곤 게임"은 3일 동안 진행됩니다. 마을의 모든 남자, 여자, 아이들은 용등을 따라 이웃 마을로 가서 "술을 위한 용"이라고 불리는 연회를 벌인다.

후난 성

상원 시대 창더의 여러 집에서는 고추 수프를 수프로 사용하고 부추, 과일 등을 첨가하여 손님을 대접했는데 이를 '계절 수프'라고 불렀습니다. . Xintian County의 용 등불을 방문한 후 그들은 "재난 보내기"라고 불리는 용 등불을 태웠습니다.

쓰촨성

쓰촨성 등불 축제에는 '네 도둑질'이라는 풍습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찹쌀 공을 훔치고, 두 사람은 나물을 훔치고, 세 사람은 처마 등불을 훔치고, 네 사람은 붉은 것을 훔칩니다." 몸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 나물을 훔치는 것 외에, 나머지는 모두 자식을 구하는 풍속이다. Kaixian 카운티에는 "꾸짖는"풍습이 있습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벤치를 야외로 옮기고 평소의 불만을 모두 저주하며 꾸지람을 받는 사람은 욕을 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복건성

천주(泉州) 등은 향등, 종이로 접은 연꽃 등, 비단 궁전 등, 팔매듭 등을 포함하여 독특합니다. 소우현 등불축제의 밤에는 사찰들이 주변 지역을 돌며 향을 환영하는데, 이를 '순정거리'라고 합니다. 푸젠성 남부에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두 마을의 아이들이 서로 돌을 던지는 풍습이 있습니다. 돌을 던지지 않으면 그 마을에는 반드시 역병이 돌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광둥성

지난해 아들을 낳은 신안현 주민들이 등불을 들고 등불 축제를 기념하고 있다. 난시옹(Nanxiong) 등불축제 기간 동안 부모들은 용등에서 용의 수염을 떼어내 아이들과 묶는다. 아이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용등에 남은 양초를 가져다가 침대 밑에 비췄는데, 그러면 귀중한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합니다. 원창현 사람들이 등불 축제의 밤에 녹차를 훔치면, 훔치는 데 성공한 사람은 이를 길조로 여기고, 도둑질하지 못한 사람은 꾸짖지 않는 것을 길조로 여긴다.

윈난성

윈룽현은 등불 축제를 앞두고 세 신을 맞이하고 거리에 천막을 세워 제사를 지냅니다. 미륵현에서는 등불축제 다음 날 다리 위에서 향을 피우고 물에 돌을 던진 뒤 물을 받아 눈을 씻는다고 합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위안샤오(Yuanxiao)를 먹는 것은 전국적으로 흔한 풍습입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은 송나라 때 처음 등장했습니다. 시인 장백석은 "등불 축제 송"이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이 "시장의 보물"은 등불 축제를 의미합니다. 송나라 사람인 주비대(周備大)도 "원소삶은물위안자(圓孝丹浮源子)"라는 시를 지었다. 오늘 저녁은 무슨 밤인가? 당나라 관리가 헌 물건을 살펴보았고, 부엌의 하인들은 새 물건을 보고 놀랐다. 별들은 어두운 구름 속에서 빛나고, 구슬들은 탁한 물 위에 떠있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다양한 성가를 편집하고 이를 추가하여 가족 전통을 설명했습니다.

대만 지방

대만에는 미혼 여성이 등불 축제의 밤에 몰래 양파나 야채를 따서 좋은 남편과 결혼하는 전통 풍습도 있습니다. "양파를 훔치면 좋은 결혼 생활을 하게 될 것입니다. "尰", "좋은 사위와 ​​결혼하기 위해 야채를 훔치다", 행복한 결혼을 바라는 소녀들은 밤에 채소밭에 양파나 푸른 채소를 훔치러 갈 것입니다 당나라의 등불 시장에서는 수천 명의 궁녀와 민속 소녀들이 불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미래의 가족 행복을 기대합니다. 스텝곡.

등불 축제 음식 풍습

동시에 남북조 시대에는 죽이나 콩죽 등 축제 음식도 먹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음식은 주로 제사에 사용되는 음식이므로 축제 음식이라고 할 수는 없다. Zheng Wangzhi의 "Shan Fu Lu"가 "Bianzhong은 다이어트 중입니다, Shangyuan Youchui"라고 기록한 것은 당나라 때였습니다. 기름 망치를 만드는 방법은 후세의 튀김 위안샤오와 비슷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유화의 진주"라고도 부릅니다.

당나라의 등불 축제 음식은 국수였습니다. 왕인우(880~956)는 『개원천보유산』에 기록했다. “원대 송나라에는 해마다 누에를 만드는 풍습이 남아있지만 당나라보다 각종 명절음식이 풍성했다.” . Lu Yuanming의 "올해의 잡주"에는 다음과 같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북경 사람들은 녹두 가루를 국물로 사용하고, 찹쌀 공과 설탕을 찹쌀 공으로 끓여서 "원자 흑간장"이라고 합니다. 그것을 끓여서 검은 콩장국이라고 한다. 또 다른 예는 누에를 매일 만들면 원나라 때 모두 다이어트 중이라는 것이다." 남송시대에는 찹쌀밥의 전신이 될 소위 '유당만두'가 등장했다.

적어도 명나라 시대에는 이런 찹쌀 만두를 '원샤오'라고 불렀다. Liu Ruoyu(1541년 출생)의 "Zhuizhongzhi"에는 Yuanxiao의 제작 과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조 방법은 고운 찹쌀 가루를 사용하고 호두 알갱이, 백설탕, 장미를 채우고 물을 뿌리고 큰 모양으로 굴리는 것입니다. 호두라고도 한다. 장강 이남에서는 찹쌀떡이라고도 한다."

청나라 강희 시대, 황실 식당에서 특별히 만든 '팔보 등불 축제'는 궁중과 대중 모두에게 잘 알려진 별미였습니다. 마시위안(Ma Siyuan)은 당시 베이징에서 등불 축제를 만드는 대가였습니다. 그가 만든 쌀만두는 널리 알려져 있다. 부증(1688년생)은 『상원죽지시』에서 “달콤한 계수나무 속에 호두가 들어 있고 찹쌀은 우물물에서 나온 구슬 같다. 바람에 Yuanxiao를 팔아요." 이 시에서 읊조리는 것은 그 유명한 마씨등축제(Ma Family Lantern Festival)이다.

지난 천년 동안 등불 축제의 제작은 점점 더 정교해졌습니다. 국수에는 찹쌀국수, 찹쌀국수, 노란 쌀국수, 옥수수 국수 등이 있습니다. 충전물에는 단맛, 짠맛, ​​고기 및 야채가 포함됩니다. 달콤한 것에는 소위 계수나무 백설탕, 산사나무 백설탕, 각종 감미료, 된장, 참깨, 땅콩 등이 포함됩니다. 짠맛에 돼지기름과 고기가 들어있어 볶음밥 만두로 튀겨 먹을 수 있습니다. 채식인 Yuanxiao는 겨자, 마늘, 부추, 생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노력, 인내 및 발전을 의미합니다.

제작 방식도 남북별로 다릅니다. 북쪽의 등불 축제는 보통 손으로 굴려서 만드는 반면, 남쪽의 만두는 손으로 만듭니다. 원샤오는 호두만큼 크거나 콩만큼 작을 수 있으며 국으로 요리하거나 볶거나 찌거나 할 수 있습니다. 속이 있든 없든 똑같이 맛있습니다. 현재 Yuanxiao는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간식이 되었으며, 언제든지 한 그릇씩 먹어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