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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광친의 『오디 따기』를 다시 읽은 것에 대한 반성

월부 황량한 노래를 커버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바람도 바스락거리고, 비도 바스락거리고, 또 다른 밤을 위해 불이 소진되었습니다.

내 품에 뭐가 남아있는지 모르겠고, 자고 일어나도 심심하고, 취하면 심심하고, 꿈에서도 사교에 닿은 적이 없다.

——Nalan Xingde의 "오디 따기"

Ye Guangqin은 섬서성에서 베이징 스타일의 소설을 쓰는 작가입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기수이자 예헤날라의 후손이기 때문입니다. 소설에는 늘 조상에 대한 추억과 과거의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처음 그녀의 "오디 따기"를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청나라 시인 Nalan Xingde의시 "Xiao Ling"이었습니다. 사선과 사선이 교대로 교차하는 우아하면서도 슬픈 네 글자. 이벤트. 본문을 읽기 전, 한 단어로 정리된 목차만으로도 다음 이야기에 대한 기대와 향수가 가득 차고, 마음 속에 괜히 아련한 우울함이 드리워진다.

'오디 따기'는 민국 이래 베이징의 대저택이었던 진씨 가문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그러한 가족 소설은 종종 전체 시대의 흥망 성쇠를 구현하며, 사람들은 책을 읽으면서 자신도 모르게 그 시대로 돌아갈 수 있고, 책 속의 사람들의 목소리와 미소를 볼 수 있으며, 평범한 사람들의 기쁨과 슬픔을 볼 수 있으며, 따뜻함과 따뜻함을 볼 수 있습니다 세상이 변할 때 그 시대를 진정으로 만져볼 수 있다는 느낌이 든다. 개인의 운명과 경험에서 비롯되는 이런 시대적 변화와 인물의 변화는 다른 소설에서는 전달하기 어렵다. 한편, 가족이다 보니 복잡한 사회적 관계와 사소한 인간관계도 불가피하다. 당시 엿본 줄거리와 교량 단면을 찾아보세요. 중학교 때 『붉은 저택의 꿈』을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지아 가문의 다양한 사람들의 관계를 큰 일기장에 빽빽하게 그려넣었던 기억이 나요.

"오디 따기"는 확실히 읽기 쉽고 다양한 독자의 요구를 충분히 고려한 작품입니다. 그녀는 기사 구조에 대해 매우 영리한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family 그는 딸 Jin Shunming의 관점에서 이 가족의 모든 사람과 사물을 살펴보고, 이 대가족에서 Jin 가족을 하나씩 분리하여 독립된 장으로 만들고, 각자의 장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며, 각 장에서 그들은 분리될 수 없고 서로 얽혀 있으며 함께 옛 베이징의 큰 집의 풍경을 형성합니다.

드라마에 집착하는 다게게, 사랑 때문에 가출한 얼게게, 방탕하고 반항적인 노우, 냉담하고 냉담한 라오기, 그리고 궁궐의 푸진, 류얼. Queer Hutong, Gu Jian Expert Liao 씨... 책을 덮고 별 생각 없이 종이에 일련의 이름을 적었습니다. 동시에 이 인물들의 이미지가 그의 마음 속에 점점 더 생생해졌습니다. 나는 작가로서 비록 이러한 이미지가 너무나 생생하고 충만하며, 그들의 이야기가 너무나 영혼을 감동시키고 감동을 주지만, 예광친이 표현하고 싶은 것은 결단력이 그 이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친구가 이야기를 나누면서 언급했듯이 『오디 따기』에 나오는 다양한 인물들과 크고 작은 사건들, 복잡한 세계의 풍경들은 실제로 그 시대 시장과 사찰에 흐르는 온기와 우여곡절을 보여준다. 당시 특정 집단의 축소판. 나는 그가 말한 것이 옳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지금 이 순간 나는 어떤 종류의 주제나 유형학적 연구를 하고 싶지 않다. 나는 이 책에서 나를 가장 감동시켰던 것이 더 이상 특정 집단이나 사회에 대한 묘사가 아니라는 것을 깊이 깨닫는다. 묘사가 아닌, 책 속 등장인물 하나하나의 마음속에 흐르는 진정한 사랑과 자연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게게는 동게를 향해 어떤 감정을 느끼는 걸까요? 당신과 나의 현대 로맨스를 보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세상에 남녀의 사랑을 넘어서는 이성애 관계가 있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바람이 불고 눈이 오더라도 해자 위에서 노래하는 요란한 노래와 무대 위의 촘촘하고 느린 노래의 완벽한 조화 덕분에 다게게는 송가에 시집을 가더라도 평생 동게를 떠나지 않았고, 동게가 세상에서 사라져도, 콩나물처럼 되어도 닝신은 달콤한 나무 아래에 반쯤 묻혀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게게에 대한 동게의 매력이 또 다른 이상한 삶의 오래된 매력이라고 말하는데, 이 매력은 거부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Lao Qi는 책에서 "사실 그것은 단지 한 단어로 드라마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수린백" 폭력"의 "정", "삼낭이 아들을 가르친다"의 "왕춘아가 초가집에 앉아 생각하고 한숨 쉬다"라는 노래에 대한 것입니다.

이것이 질병이든 아니든, 모두가 세상의 모든 부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급속도로 발전하는 이 시대에, 누가 그 분주함 속에서도 진정하고 물건이나 마음을 진심으로 대할 수 있겠습니까? , 느낌?

랴오 씨와 사게게의 이야기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건물을 생물, 영적인 존재로 여길 수 있는 사람이 사람들에게 무관심하고 무관심할까요? "당신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고 가볍게 뱉지 마십시오." 나는 Liao 씨가 수십 년 동안 마음 속으로 조용히 Si Gege를 외쳤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는 Si Gege가 라일락 두 개를 꺼내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그해에 묘목 몇 개를 따서 뒷마당에 정향을 심었습니다. 쓰게게의 장례식 날, 이미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던 랴오씨는 아들에게 시게게의 단순한 항아리에 라일락을 덮어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로 인해 사람들은 코가 아팠다. 다른 무엇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 자신을 위해서." 낡은 것의 이탈, 상호 이해의 상호 감정을 위해, 깊이 묻혀 있는 무한을 위해, 이 참을 수 없는 당혹감 속으로 걸어가고, 이 이슬비와 먼지 속으로 걸어가며, 죽은 영혼을 위로하기 위해 그리고 나의 긴 침묵. "그렇습니다. 라일락은 변함이 없습니다. 좋은 친구는 드물습니다. 누군가를 소유하고 싶지 않고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이 세상에 몇 명이나 될까요?

이런 음모가 더 많이 있습니다. 그녀가 죽기 전에 Jing'er Hutong의 이모와 아내는 이불 아래에 만주 글이 가득한 책을 숨겼고 그는 그것을 해독하지 않고 책을 읽었습니다.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한 채 한마디 했다. "이것은 할머니가 아들에게 쓴 글이라고 하더군요. 뭐라고 썼는지 물었더니 선생님이 할머니가 매일 무엇을 먹었는지, 어떤 장사를 했는지 자세히 기록해 두셨다고 하더군요… 할머니는 왜 이것을 기억하시나요?

선생님이 아들 Baolige에게 앞으로 전액을 갚으라고 했다고 하더군요." Liu'er는 Xie 앞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니앙의 관에 "6인치 길이의 쇠못이 박혀 관 뚜껑과 몸을 연결했다. 리우얼은 관 앞에서 계속 외쳤다. 엄마, 못 속에 숨어 계시네요! 엄마, 당신은요." 못 속에 숨어!...그리고 그 목소리의 슬픔과 애틋함이 류 어머니를 감동시켜 눈물을 흘렸다”

“가랑비도, 풀마저도 그 사람이 데려갔다.” 가족소설이 초점을 맞춘다면. , 세상에 대해 글을 쓰기 때문에 "오디 따기"라는 책은 다소 일방적입니다. 이제 다시 집어 들고 카탈로그에 있는 날란의 작은 주문을 잠깐 살펴봅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거나 비웃을 수도 있는 세상과 시장을 버리고, 한때 북적거리는 사람들과 풍경에만 관심을 두는 편이 낫습니다. 이 늦봄에 맹샤는 성장 초기에 선들 사이에 남아있는 촉감과 부드러움을 조용히 느낍니다.

Xiang Chao? 창사 신 동양 학교 Youneng 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