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트루비우스적 인간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트루비우스적 인간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이 그림의 구성은 원, 정사각형, 벌거벗은 남자로 구성됩니다. 정사각형의 아래쪽 가장자리는 원의 원주에 외접하고, 외접점은 정확히 이 가장자리의 중간점입니다. . 원과 사각형이 겹치는 영역 안에 인체가 등을 대고 누워 있습니다. 머리의 꼭지점은 사각형의 위쪽 가장자리에 접하고 접선은 정확히 가장자리의 중간점입니다.

원과 사각형의 아래쪽 가장자리 사이의 접선 지점에 발이 함께 있습니다. 몸통은 사각형의 위쪽 및 아래쪽 가장자리에 수직입니다. 양손의 손가락 끝은 사각형의 왼쪽과 오른쪽 가장자리에 닿아 수직의 사각형에 닿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림에서 인체는 발이 분리되고 발바닥이 원과 교차하는 두 번째 자세를 취합니다.

정사각형의 위쪽 가장자리와 원주가 교차하는 지점, 머리 꼭대기와 같은 높이까지 양손을 들어 올리세요. 첫 번째 자세와 두 번째 자세 모두 인체 전체가 원과 사각형 내에서 대칭으로 나타납니다. ?

사람들은 이 그림의 대칭성과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수년 동안 이 그림의 기본 구성은 현대 대중문화의 상징이자 장식으로 여겨져 왔으며, 각종 포스터, 마우스 패드, 티셔츠 등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사실 인체의 대칭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이 이 그림의 전부는 아니다. 주의 깊은 사람들은 인체의 윤곽 외에도 몸통과 팔다리에 접선이 그려져 있다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이 접선은 인체의 주요 부분에 그려집니다. 몸통의 접선은 무릎 관절, 생식기 기저부, 가슴 사이에 있습니다(접선은 두 유두와 교차함). 두 어깨. 양손을 편평하게 뻗은 상태에서 양손의 손목, 팔꿈치, 어깨 관절에도 접선이 그려집니다. 이 접선은 인체 구조를 구분하는 선이며 인체 구조의 특정 규칙성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화면 상단과 하단의 빈 공간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직접 작성한 주석이 있습니다. 이 단어는 그림을 이해하는 열쇠입니다. 그러나 지난 1,000년 동안 이러한 텍스트는 중국 미술사가들로부터 충분한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서양미술사'를 비롯해 서양미술에 관한 많은 작품에는 이러한 주석이 언급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 그림이 출판될 때 그림 위와 아래의 텍스트가 잘려져 있어 이해하기 어렵다. 독자는 텍스트를 볼 수 없습니다.

추가 정보;

약 1,500년 전 비트루비우스가 "건축에 관한 10권의 책"에서 설명한 바에 따르면,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완벽하게 균형 잡힌 인체를 그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펜과 잉크로 그려진 원고에는 직사각형과 원 안에 각각 '열'과 '불'의 자세로 같은 위치에 있는 사람이 그려져 있다.

때때로 캐논 스케일(Canon Scale) 또는 남성 스케일(Male Scale)이라고도 불리는 이 그림은 현재 이탈리아 베니스의 아카데미아 갤러리에 소장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종이 작품과 마찬가지로 가끔씩만 전시됩니다.

이 스케치의 매력 중 하나는 추상적인 기하학과 관찰된 물리적 현실 사이의 상호작용입니다. 이 그림에는 신체의 주요 부분 몇 개만 그려져 있지만, 윤곽이 아름답고 근육질이 아름답습니다. 남자의 발은 사각형의 바닥이나 반대쪽 호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두 자세 모두 마치 체조 선수의 움직임처럼 움직이는 느낌을 주지만 실제로는 새가 날개를 펄럭이는 것처럼 사람의 팔이 위아래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인체의 선은 명확하고 단순하지만 얼굴은 다르게 처리됩니다. 얼굴은 더 깊게 그려지고, 그림자는 더욱 드라마틱하게, 정면을 바라보는 얼굴이다.

참고 출처; 바이두백과사전 - 비트루비우스적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