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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주요 계율은 무엇입니까?

도교의 주요 계율은 향아의 9계, 벽옥궁의 10계입니다. 10대 지혜의 계율, 사랑의 최고 계율, 생명을 구하는 최고의 계율, 온갖 종류의 약, 온갖 질병에 대해 이야기하기 등. 이 계율은 서로 다른 시대에 만들어졌다는 점과 계율에 대해 일부 위대한 성인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내용은 유사하지만 그 목적은 동일합니다.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신을 생각하는 9가지 계율: 즉 "노군 당신을 생각하는 계율", "경을 존중하고 생각하는 계율"이라고도 합니다. 당신에 대해." 계율의 출처는 "상가의 노자도덕경주"에 있는데, 상, 중, 하의 3개 범주로 나누어져 있으며 9개 조항이 있다. 가장 높은 수준의 계율은 아무것도 하지 말고, 조심스럽게 행동하고, 먼저 움직이지 마십시오. 중간계율은 이름 없는 일을 행하고, 선한 일을 행하는 것입니다. 낮은 계율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지(興治) 선사는 높은 계율을 지키는 사람은 불멸의 계율에 오를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낮은 등급의 계율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은 조기 사망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항아구계(九戒九戒)는 정이종(精夷宗)의 주요 계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 오계 :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의 언행의 계율이라 불리는 노군오계(五戸). 첫째는 살생을 금하고, 둘째는 도둑질을 금하며, 셋째는 성교를 금하고, 넷째는 거짓말을 금하고, 다섯째는 술을 금하는 것입니다. 세 가지 계율을 받으면 다섯 가지 계율과 세 가지 계율이 여덟 가지 계율을 이룬다. 오계(五戒)는 하늘의 오위요, 하늘이 계를 따르지 않으면 땅에 재앙이 임하고, 땅굴이 무너지면 백곡이 무너진다. 오계(五戒)를 잃으면 물과 불이 쇠하고 쇠와 나무가 해를 입으니 다섯 황제가 그 계를 잃으면 사람이 죽고 오장(五臟)이 계율을 잃으면 미쳐버릴 것이다. 오계 중 하나라도 잃으면 인생은 망하게 된다. 『태상노군계경』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오계는 몸을 지키는 근본이요 법을 지키는 근본이니 선남자 선여인은 일생 동안 선법을 누리고 지닐 의욕이 있느니라. 이를 깨뜨리는 것이 순수한 믿음이다." 즉 순수한 제자이자 순수한 ​​사람이다. 제자들의 계율.

(3) 구진계: '구진계'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죽은 자가 지켰던 계율입니다. 구천제(九天皇帝)는 이를 입는 자는 구천에 오르고, 이를 업신여기는 자는 구천에 떨어진다고 친히 선언하였다. 『도법회원』 20권에 따르면, “죽은 자의 영혼을 알리는 데에는 9가지 참계가 있고, 집중하여 계율을 따르면 경이로운 길을 터득할 수 있다.” 『귀멸경』에 나오는 이 계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첫째는 부모를 공경하고 효도하는 것이요, 둘째는 근면하여 왕에게 충성하며, 셋째는 살생하지 않고 인자하며 구제하는 것이다. 넷째는 방탕하지 말며 정직하게 행하지 말며, 다섯째는 의를 훼손하여 자기를 해치지 말 것이며, 여섯째는 남을 속이지 아니하는 것입니다. , 도둑을 아첨하고 선행을 해치는 것, 여덟 번째는 교만하지 않고 오만하고 진실하며, 아홉 번째는 이원적이지 않고 계율을 지키는 데에 전념합니다. 『대헌원천천예당법』에 따르면, 세상 사람들이 구진계를 받아들이고 고통과 장수를 구제하는 보배를 몸에 지니면 사람이 태어나는 날 복을 받고 장수하며 모든 것을 누리게 된다고 합니다. 환생, 바로 천국의 비약으로.

(4) 첫 번째 참 계율: 첫 번째 참 계율은 인간이 지켜야 할 황금률이며 도교의 관문이자 도교 수행의 출발점입니다. 5계, 8계, 10계, 여진 9계가 있습니다. 『제1제계』는 제1제의 의미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그 목적은 도교의 마음을 확립하고 도를 장려하며 덕을 세우는 것입니다.

첫 번째 참된 계율은 십악이 일어나지 않고, 아무 생각이나 행동이 없어야 하며, 한 생각으로 도를 닦고, 속마음을 버리고 계를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교사로서.

청나라 왕창월(王昌越)이 쓴 '원초계(始戒)'에는 깨달음을 얻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세 가지 귀의계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적혀 있는데, 첫 번째 귀로는 지고무한도이다. 윤회에서 영원히 벗어나기 때문에 도교의 보물이라고 불립니다. 두 번째 피난처는 신이며 존경받는 36경입니다. 참된 법을 들었으므로 경전의 보배라 하고, 세 번째 귀의는 현중의 대법이라 그릇된 견해에 빠지지 아니하므로 스승의 보배라 하느니라.

① 제1진리 오계(五戒) : 제1진오계는 제1진계의 근본이요, 인간의 제1문이요, 청정한 마음에 이르는 최선의 길이며, 세속적인 세상과 세속적인 세상. 모든 인간은 오계를 굳건히 지켜야 합니다.

다섯 개의 반지: 1. 살인 금지, 2. 고기나 포도주 금지, 3. 이중성 금지, 5. 성교 금지.

이 다섯 가지 계율은 몸을 유지하고 법을 보호하는 근본입니다. 이 다섯 가지 계율을 비교하면 장수할 수 있고, 신의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영원히 다섯 가지 형벌을 받고, 세상에서 인간의 몸을 잃지 마십시오.

오계는 나중에 '팔계'로 발전했습니다. 육수경은 『팔계(八戒)』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장인의 계율 외에 6. 높고 넓은 침대에 눕지 마십시오. 7. 참기름을 사치스러운 장식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승진의 수단으로 여덟 가지 비행 기술.

②십계(十禪): 오계를 지키는 사람은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고, 산란한 생각을 없애고, 서제(徐帝)가 명령한 십계를 받아들인다. 십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계는 충성하지도 효도하지도 않고 인애도 불성실하지도 않으며, 왕과 친족에게 충성을 다하고, 두 번째 계는 만사를 도모하는 것입니다. 계략을 꾸미고 남을 해하며 악한 일을 행하여 모든 중생을 도우며, 세 번째 계는 생명을 죽이지 아니하고 벌레에게 친절과 자비를 베푸는 것입니다. 성적 부도덕, 더럽고 느린 정신력, 그리고 이를 어기지 않도록 순결을 지키십시오. 일곱째 계는 술을 마시지 말고, 고기를 먹지 말며, 법과 금기를 어기지 말고, 화합하고 순결을 중시하는 것이요, 여덟째 계는 탐욕을 부리지 말고, 검소하고 검소하라. 가난한 자를 구제하는 것이 아홉째 계명이 아니요, 더러운 곳에 사는 것은 덕이 아니니라. 당신의 행동은 진실이 아닙니다. 조심하고 과묵해야 하며 도덕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이 십계는 서황제가 명한 것이며 이를 행할 수 있는 사람은 신의 보호를 받고 모든 고통에서 영원히 해방될 것입니다. 십계(十戒)는 도교의 도덕적 수양에 초점을 두고 있는데, 이는 충(忠), 효(孝), 세상을 이롭게 함(善), 자기를 지키며(絶實), 남을 이롭게 함(善), 순결함(純淨)을 포함한다. 도덕적 행위는 도교인의 행동을 좋게 만들 수 있으며, 세상은 그를 존경하고 돌아옵니다.

도교는 모든 생명체를 이롭게 하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빛을 반사하고 다른 사람에게 선을 행하는 것이 인류의 기초입니다. 정절에 있어서는 통속적인 윤리에서 벗어나 세상의 인연을 끊어야 하고, 성욕을 끊어야 하며, 도교를 부지런히 수행하여 불멸의 경지에 이르고, 아홉 조상을 축복하고, 제1계를 기념해야 합니다. 재산에 관해서는, 아내의 부와 가난은 생애 초기에 정해져 있는데, 그 재산의 일부가 있으면 그것을 다 써버리고 나서 다시 돌려받게 됩니다. 이 원칙을 이해한다면 모든 것을 다 가져가서 갚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기 것이 아닌 것을 취하지 말고, 불의한 것을 얻지 마십시오. 모은 돈은 마음대로 가져갈 수 있고 만족할 줄 모르는 욕망에 사로잡히지 않습니다. '십계'를 완수할 수 있는 사람은 마음과 정신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갖고 수행의 첫 번째 단계를 완성한 것입니다. 미덕.

③여진구계: 왕창웨는 추진계 뒤에 여진구계를 추가했는데, 이는 도교 비구니가 여성을 위해 수행해야 할 계율입니다. 첫째, 효도하고 온유하며, 조심하라. 둘째는 정절을 지키고 모든 더러운 행위를 멀리하며, 셋째는 모든 일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긍휼히 여기고, 넷째는 부지런히 예를 행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고기와 술을 끊으십시오. 다섯째는 옷과 장비를 좋은 것으로 삼고 화려한 장신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여섯째, 화를 내지 말고, 금식하지 마십시오. , 아홉째, 당신의 종들을 학대하지 마십시오.

도교 경전에는 계율을 지키고 실천하기만 하면 열 가지 선행의 집안에 태어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지옥에 가지 않고 열심히 도를 실천하면, Purple Mansion에서 유명해지고 불멸의 인물로 평가될 것입니다.

(5) 중기계: 중기계는 원시황제가 태상고성도주에게 수여하여 태위황제와 태극고현에게 전수한 것입니다. 이 그룹에는 300개의 계율이 있는데, 이를 "중간삼백대계"라고 합니다. 중기계(忠治戒)의 내용은 매우 상세하여 언행부터 계율과 인까지 모든 것을 다룹니다. 그러나 중기계의 일부 내용은 더 이상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지 않으므로 다르게 취급해야 합니다. 어떤 범죄도 저지르지 않고 최초의 참된 계율을 지킬 수 있을 때만 궁극적인 계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천상의 불멸의 대반지: 천상의 불멸의 대반지는 세 개의 제단을 완성하는 마지막 대반지입니다. 삼단의 완성은 천진의 삼단 교법으로서 첫째 참계, 중계, 대선계의 삼계를 중심으로 삼는다. 삼백인 중 가장 큰 계율을 지키고 어떠한 죄도 짓지 않는 사람만이 신의 큰 계율을 받게 될 것입니다.

스승님, 처음으로 참된 계를 받은 사람을 묘경의 스승이라고 부릅니다.

(7) 금식일: 금식일은 라마단이나 조상의 성탄절 또는 금식 의식 및 기타 활동이 있는 날을 말하며 도교 의식의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도교에서는 계율을 정하면서 특별히 금식일을 정하는데, 이는 1월에 단식을 지켜야 하는 날이다. 이 날에는 도교의 계율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합니다. 그래야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신들이 당신을 보호할 수 있고 당신은 당신의 요청에 응답하고 텔레파시를 할 수 있습니다.

도교의 금식일에는 10일 연속 금식일, 8일 금식일, 3위안 금식일, 4일 금식일, 3회 금식일 등이 있습니다.

① 열흘 금식일 : 매월 첫째, 8일, 14일, 15일, 18일, 23일, 24일, 28일, 20일 9일은 왕이 10일이다. (작은 달은 27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②8일 단식일: 초봄, 춘분, 초여름, 하지, 초가을, 추분, 초겨울, 동지.

③산위안자이(삼원재)일: 음력 1월 15일, 7월 15일, 10월 15일.

④첫 번째 4일 단식일: 정월 초일, 4월 초일, 7월 초일, 10월 초일.

⑤3단식일 : 음력 1월 7일, 7월 7일, 10월 5일.

금식일은 계율을 지키는 구체적인 시간이며 금식일 동안에는 계율을 엄격히 지키고 지켜야 합니다. 그래야만 참으로 올바른 가르침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자신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정신.

⑥계율 위반에 대한 처벌: 계율을 위반한다는 것은 서품을 받은 도사가 지켜야 할 규례를 위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율을 어긴다는 것은 도교 승려가 계율을 받은 후에 다시 계율을 어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래 계율을 어기거나 범한 사람에 대한 통일된 규정이 있었지만, 이후 각 사찰에서 명확한 규정을 사용하여 형벌을 가하기 전까지는 비판과 교육이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7현재의 주요 금식일: 요즘 여러 천진사(泉玄寺)의 금식일과 전통 풍습이 바뀌었습니다. 시팡 정글에서는 주로 음력 1일과 15일, 조상의 성탄절을 금식일로 사용합니다. Temple 또한 전통적인 맞춤형 단식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도교의 주요 의식

(1) 아침과 저녁 숙제:

아침과 저녁 숙제는 Quanzhen과 Zhengyi의 아침과 저녁 필수 과정입니다. , 이 나라의 두 가지 주요 종파. 오전과 저녁 수업은 남북조 시대쯤에 시작되었습니다. 주관(Zhuguan)의 도사들은 매일 2시에 절에 가서 가르침을 주고 향창, 개경, 마음을 정화하는 주문, 입을 정화하는 주문, 몸을 정화하는 주문, "청경경", "옥황심봉경" 등의 경전을 노래하고 예배하는 첫 번째 목적은 둘째, 기도하고 예배하는 것입니다. 도교의 마음을 강화하고 넷째, 사원의 도교 관습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아침과 저녁 숙제 요즘은 주민들마다 전통에 따라 맞춤 제작한 아침, 저녁 사찰이 있습니다.

(2) 전진계:

계전을 계율이라고도 합니다. 제단을 여는 일부터 안수식을 마치는 일까지의 전 과정을 말한다. 도교 승려가 승려가 되었을 때 처음으로 도교 관찰자가 된 그는 유순사에서 제자가 되어 경전을 공부했는데, 시방 정글의 제단이 열리자 쯔순사 스승이 그를 추천했습니다. 안수를 받으러 정글로 가세요.

도교의 천진계율은 진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천진교가 출현한 이후에 시작되었습니다. 장춘대사 추추지는 기존 도교의 계율을 바탕으로 도교 천진계율을 제정했습니다. 청나라 순치시대 천진용문파의 7대 변호사인 왕장웨(王昌豪) 주지가 천진정글을 창건하고 처음으로 북경 백운사에 공직 제단을 세워서 안수를 가르쳤습니다. 그는 천진종의 계율과 의례를 계승하여 "삼단완전계"로 통칭되는 "제1진계율", "중간계율", "불멸의 대계율"을 가르쳤습니다. 왕창월은 “도교를 배울 때 계율을 지키지 않으면 참 제단에 올라갈 기회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계율을 가르칠 때 계율단은 일반적으로 세 단계로 나뉩니다. Shifang Jungle의 주지는 계율을 전하는 책임을 맡고 있으며 계율을 전하는 대가라고도 알려진 "계율을 전하는 변호사"라고 불립니다.

계율을 전수하는 과정에서 계율 후 천자문의 순서에 따라 서품을 받은 제자들을 분류하고 순위를 매기는 '가타시험'이 진행됐다. 성공적으로 전수되어 "Deng Zhen Lu"로 편집되었습니다. 계율을 받은 후에는 스스로 계율을 지켜야 하며, 계율을 어기지 말아야 합니다. 시험에 합격한 후에는 그 증거로 “계율 증명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3) Zhengyi는 항아리를 가르칩니다. '瓓'는 일반적으로 천상의 공덕, 시방의 신과 여신의 이름, 신관의 소환, 무술의 실시 등을 기록한 최후 통첩을 가리킨다. 도교 승려가 법을 받아야만 천조가 될 수 있고 도사 직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도교의 승려가 도사의 지위에 있어야만 그의 단식 의식에 담긴 말이 하늘에 모셔지고 신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단식 의식의 의식과 말은 무효가 됩니다.

도사가 항아리를 받은 후 최후 통첩의 봉인을 받은 사람은 항아리를 받은 사람을 도와 금식을 주재할 때 악마를 퇴치하고 악령을 제거하는 장군의 보호를 받게 됩니다. 의식. 살아있는 존재를 구하고 고통받는 사람들을 구하십시오. 공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신과 귀신을 보낼 권리가 없습니다.

'瓓를 받는다'는 뜻은 '감정을 삼가고, 실수를 막고, 악근을 억제하고, 업을 낳는다. 처음부터 끝까지, 인간에서 성인까지, 우리가 먼저 시작하는 것이다.瓓를 가지고 승천합니다.

항아리를 받은 후 도교 승려가 받은 법적 지위를 증명하는 증명서가 발급되고 신성한 영역의 이름이 기록됩니다. 그 안에서 신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줄여서 "관세증명서"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