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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다이즘의 역사적 발전

다다는 다다이즘이다. 20세기 초 유럽에서 등장한 부르주아 문학예술학파이다. "다다"라는 단어의 유래에 대해서는 항상 다른 의견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실제 의미가 없는 단어라고 믿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루마니아 예술가 Chara와 Janco가 자주 사용하는 루마니아어로 "예, 예"를 의미하는 자주 사용되는 구어체 "da, da"에서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이론은 1916년에 한 예술가 그룹이 취리히에서 모여 조직의 이름을 정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프랑스어-독일어 사전을 무작위로 열어 "dada"라는 단어를 무작위로 선택했습니다. 프랑스어로 "dada"라는 단어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흔들 목마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운동은 일반적인 의미의 '문학적 운동'이 아니라 그 무작위성을 보여주기 위해 '다다이즘'으로 명명됐다.

다다이즘은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취리히에서 발생한 문학 운동으로 시각 예술, 문학(주로 시), 드라마, 미술 디자인으로 확산됐다. 다다이즘은 20세기 서구 문학과 예술 발전의 중요한 장르로, 1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유럽의 낡은 사회·문화 질서가 전복되고 파괴된 산물이다. 다다이즘은 문학예술운동으로서 오래 지속되지는 못했지만 그 영향력은 매우 넓었고 20세기 모든 모더니즘 문학예술학파에 영향을 미쳤다.

다다이스트 활동에는 공개 집회, 시위, 예술 및 문학 저널 출판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다다이스트의 출판물에는 예술, 정치, 문화에 대한 열정적인 논평과 의견이 가득합니다.

다다이즘의 주요 특징으로는 냉철한 비합리적 상태 추구, 기존의 예술적 기준에 대한 거부, 환멸, 냉소주의, 의도하지 않은, 우연적이고 자발적인 작업 상태 추구 등이 있습니다. 이 운동은 제1차 세계대전의 잔혹함에 대한 항의로 탄생했습니다. 다다이스트들은 제1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것은 중산층의 가치관이며, 이러한 가치관은 예술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모든 것에 스며드는 경직되고 경직되고 억압적인 힘이라고 굳게 믿었습니다. 일상생활의 측면. 다다 운동은 초현실주의와 플럭서스(Fluxus)를 비롯한 여러 후기 문학 및 예술 운동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다주의자들은 '다다'가 예술이 아니라 '반예술'이라고 믿습니다. 지배적인 예술적 기준이 무엇이든, 다다는 그것들에 정반대였습니다. 예술은 미학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다다는 단순히 미학을 무시했습니다. 전통 예술 작품은 일반적으로 필요하고 암시적이며 잠재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반면 다다이스트의 창작물은 "무의미"의 영역을 추구합니다. 다다이스트 작품의 해석은 전적으로 관객의 취향에 달려 있다. 게다가 예술은 사람들에게 특정한 인식을 주고 싶어 하는 반면, 다다 예술은 사람들에게 특정한 종류의 '위반'을 주고 싶어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다다이즘은 너무나 반예술적이었지만 다다이즘 자체는 모더니즘의 중요한 장르였습니다. 예술과 세계에 대한 논평으로서 “다다”는 그 자체로 예술이 되었습니다.

다다이즘 옹호자인 찰라는 선언문에서 다다이즘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참을 수 없는 고통의 외침이고, 온갖 제약과 모순, 부조리한 것들과 비논리적인 것들의 얽힘, 이것이 삶이다. .” 다다이즘의 목적과 새로운 시각적 환상과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열망은 그들이 비판적 개념으로 전통을 재검토하고 반문화 형식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다다의 파괴적 충동은 현대 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으며 금세기 예술의 중심 주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다다이즘은 20세기 초 유럽에서 등장한 부르주아 문학 및 예술 운동이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스위스에서 처음 생산됐다. 1915년 가을, 루마니아인 트리스탄 차라(Tristan Tzara), 프랑스인 한스 아르프(Hans Arp), 그리고 다른 두 명의 독일인을 포함하여 스위스 취리히에 망명한 몇몇 젊은 문학가들이 "다다(Dada)"라는 그룹을 조직했고, 1919년에는 다다 그룹(Dada Group)이 조직되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다다(Dada) 학교가 형성되었습니다.

다다이즘은 프랑스어 '다다(dada)'에서 유래했는데, 이 단어는 사전에서 우연히 발견한 단어로 천상의, 혼란스러운, 무관심을 의미한다. 원래 프랑스어 의미는 '트로이의 목마'이다. 아기의 초기 발음을 이름으로 삼아 옹알이와 학습 기간 동안 주변 사물에 대한 아기의 순수한 생리적 반응을 나타냅니다. 작가의 문학적, 예술적 창작은 마치 아기가 언어를 배우는 것과 같아 생각의 간섭을 배제하고 감각으로 느낀 감동만을 표현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초안 "선언문"에서 Chala는 다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한 적이 있습니다. "자유: 다다, 다다, 다다, 이것은 참을 수 없는 고통의 울부짖음입니다. 이것은 모든 종류의 제약, 모순, 터무니없는 것과 비논리적인 것의 얽힘입니다. ; 이것이 삶이다." 어떤 사람은 "다다는 아무것도 없음, 없음, 무를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1919년 파리에서 결성되었습니다. 다다 그룹이 결성된 후 파리는 이 운동의 활동 기지가 되었으며, 문학잡지 "문학"이 창간되었습니다. 다다이스트의 대변자가 되었다. 이 장르에 참여하는 작가로는 Brodon, Aragon, Soupo, Eluard, Picabia 등이 있습니다. 다다이즘은 한때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정신적 공허함으로 인해 결국 단명하게 되었습니다. 1921년 파리의 일부 대학생들은 다다이즘에 대한 증오를 표현하기 위해 '다다'를 상징하는 종이 인형을 가지고 센 강에 던져 익사시켰습니다. 1923년 다다파 회원들은 마지막 모임을 갖고 무너졌다. 많은 회원들이 즉시 초현실주의 작가 대열에 합류했다.